대학시절 무용을 전공하고 패션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한 정애연은 탄성을 자아내는 완벽한 몸매의 소유자다. 출산 후 광고 촬영 현장에서 찍은 보정 전 사진이 공개되면서 진정한 ‘무보정 몸매’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임신 기간 20kg이나 늘었던 몸무게를 원상복귀한 아기 엄마라고는 믿을 수 없는 완벽 몸매로 돌아온 그녀에게 다이어트 노하우를 물었다.
-무보정 몸매가 화제가 되었죠.
출산 때 20kg까지 몸무게가 늘어있었어요. 임신했을 때는 잘 먹는 것이 좋다고 해서 세끼를 너무 잘 챙겨 먹었나 봐요. 임신했을 때는 살이 쪄도 그러려니 했는데, 출산 후에는 속상하더라고요. 맞는 옷이 없었죠.
한 달간의 모유 수유를 끝내자마자 다이어트에 돌입했어요. 탄수화물을 전혀 안먹고 20일 정도 미역국과 야채만 먹었어요. 덕분에 다시 몸무게가 돌아오게 됐죠.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실패하는 경우가 많아요. 정애연씨만의 노하우가 있을까요?
무엇보다 소식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배고프기 전에 제때 식사를 하면서 폭식을 막고 운동을 함께 해야죠. 그것이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인 거 같아요. 다이어트 실패 이유는 식욕 때문이거든요. 배고프면 먹어야 하는데 못 먹으니까 스트레스가 생기고 다음에 먹을 때 폭식으로 요요현상이 일어나죠.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을 추천해 줄 수 있나요?
점심은 푸짐하게 먹되 밥은 반 공기만 먹고 대신 반찬으로 배를 채우는 것이 좋아요. 제가 가장 효과 본 방법이에요. 저녁때는 탄수화물을 줄이고 야채 위주의 식사를 해요. 과일은 당이 많아서 저녁에는 피하고요. 가끔 먹고 싶다면 고기 두세점 정도만 먹는 게 좋아요.
-즐겨하는 운동은 무엇인가요?
집에서 하는 스트레칭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아침에 일어나서, 그리고 자기 전에 꼭 스트레칭을 해요. 별 것 아니지만 사실 이런 작은 습관이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항상 많이 움직이려고 하고요.
-유난히 피부가 건강한데 어떻게 관리하나요?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동을 통해 적당한 땀을 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피부 탄력에도 도움이 되고요. 아이 키우는 엄마들은 다 그렇겠지만 저도 요즘에는 따로 피부 관리를 하지 못하거든요. 그래도 꾸준한 운동이나 규칙적인 수면만으로도 피부 관리에는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정애연이 추천하는 몸매 관리 운동법
1 탄탄한 복근 만들기
허리가 다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윗몸일으키기를 하는 것이 좋아요. 욕심내지 않고 할 수 있는 만큼만 하는 게 포인트죠. 오전, 오후 세트를 나누어 꾸준히 하게 되면 어느새 근사한 복근이 만들어져 있을 거예요.
2 아름다운 라인 만들기
평소 움직일 때 배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다니면 자연스럽게 상체라인이 예뻐져요. 또 의자나 책상을 한 손으로 잡고 중심을 잡은 뒤 뒤쪽으로 다리를 쭉 뻗으면 허벅지 안쪽 근육과 엉덩이 라인을 예쁘게 가꿀 수 있죠. 단기간에 욕심내기보다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해요.
3 날씬한 몸매 만들기
살 빼는 것이 목적이라면 빠르게 걷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빠르게 걷기를 통해 목표 몸무게에 가까워지면 가볍게 뛰기로 단계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아요. 혼자 하는 운동이 지루하면 무용이나 댄스, 복싱 같은 단체 운동을 등록해 취미를 붙이는 것을 추천해요.
글·박해나<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phn0905@gmail.com>
사진·이기욱<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동영상·이지현 강조은<더우먼동아 eTV 에디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