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UMMER PROJECT

READY 4 BEACH

서머 보디 뷰티 매뉴얼 A to Z

기획 · 최은초롱 프리랜서|사진 · 지호영 기자, REX

2015. 06. 03

여름 휴가 생각에 마음이 설레는 시즌이다. 하지만 두꺼운 옷에 가려져 있던 두루뭉실한 몸매와 각질 일어난 거친 피부, 수북한 털들 걱정에 잠이 오지 않을 때이기도 하다. 그래서 준비했다. 여름옷 입을 때 유용한 보디 피부 관리법부터 보디 메이크업 방법, 해변으로 떠나기 전에 몸매 점검하는 법 등 당신이 알아야 할 서머 뷰티의 모든 것.

READY 4 BEACH
Part 1. HAIR REMOVAL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제모는 주로 여성들이 짧은 여름옷을 입기 전에 겨우내 자란 털을 제거하는 소소한 전쟁에 불과했다. 하지만 요즘 여름철 제모는 기본 에티켓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셀프 제모용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고, 왁싱에 관심을 갖거나 시도하는 남성들도 늘고 있다.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남자 연예인들의 브라질리언 왁싱 후기에 대한 내용이 방영된 뒤 왁싱 숍에 남자들의 문의가 쇄도한다는 것이 그 증거. “레이저 제모의 효과는 부위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털이 굵은 겨드랑이가 가장 효과가 좋은 편이고, 털이 가는 ‘인중’ 부위는 효과가 더디죠. 보통 한 달 간격으로 5회 이상 시술받을 것을 권하는데, 레이저 제모는 털의 길이가 1mm 미만일 때 효과가 가장 좋기 때문에 시술 전에 집에서 면도기로 바짝 밀고 오면 좋아요.” 압구정BLS클리닉 최보윤 원장은 반영구적인 제모 효과를 원하는 사람은 레이저 제모를 시도해볼 것을 권했다. 제모 방법, 종류가 다양해지다 보니 이제는 해마다 새로운 트렌드도 생기고 있는데, 무무왁싱스튜디오 이로다 실장이 공개하는 2015년 최신 시술은 바로 윤곽 왁싱. 얼굴의 가운데 포인트 부분만 왁싱해 시각적으로 피부가 촉촉하고 매끄러워 보이면서 인상이 또렷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hot spot 제모, 어디서 할까?

브라질리언 시크릿 왁싱 바 미국과 한국의 토털 미용 라이선스를 보유한 리아 원장이 한국인 피부에 꼭 맞는 왁스를 사용해 통증을 최소화하여 시술한다. 문의 070-4624-5750

무무스튜디오 본인에게 맞는 컬러 테라피 왁스를 사용하는 점이 독특한데, 컬러에 따라 릴랙싱, 보습, 탄력 등 효과가 다르다. 통증이 거의 없는 시술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문의 02-541-0310



READY 4 BEACH
Pick! 셀프 제모 아이템

1 비트 내츄럴 인샤워 제모 크림 크림이 물에 쉽게 씻겨 내려가지 않아 샤워하는 동안 제모해주는 신개념 제모 크림. 150ml 1만6천9백원.

2 알롱 컨디셔닝 알로에 젤 다량의 수분을 함유한 알로에 성분이 들어 있어 제모 후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100ml 2만2천원.

3 바디네이처 헤어리무버 왁스스트립 For 바디(로즈힙&에센셜 오일) 자연친화적인 성분이 함유된 부드러운 포뮬러로, 최대 4주간 효과가 지속된다. 16매 1만2천원.

4 트리아 플러스 4X 전문 클리닉에서 사용하는 제모 전문 레이저인 ‘다이오드 레이저’를 가정용으로 최적화해 지속적인 제모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가격미정.

5 필립스 루메아 에센셜 IPL 광선으로 모낭에 손상을 가해 원치 않는 체모가 자라지 않게 도와준다. 59만9천원.

Part 2. BODY SLIMMING

단지 비키니만 문제가 아니다. 여름에는 얇은 소재의 옷을 입으니 움직일 때마다 울퉁불퉁 보기 싫게 드러나는 보디라인은 변명의 여지가 없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항상 생활 속에서 실천해야 하지만,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마음이 조급하다면 식단 조절과 운동, 그리고 지방을 줄여주는 시술과 제품을 통해 다이어트 속도를 조금 더 높일 수 있다. 압구정BLS클리닉 최보윤 원장은 “사람의 체형은 크게 지방우세형과 근육우세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근육이 많은 사람은 지방을 녹이는 시술을 해도 효과가 없기 때문에 보톡스 시술을 하고, 지방우세형의 경우 지방을 녹이는 HPL 주사나 지방을 얼려서 괴사시키는 냉동지방용해술 등을 시술하죠”라며 시술 방법에 대해 조언했다. 시술에 따라 시행 횟수나 유지 기간은 다르지만, 보통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1~3개월이 걸리므로 여름이 오기 3개월 전부터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피트니스센터에 트레이너를 공급하는 트레이너 에이전트 컴퍼니 ‘더리튜얼’을 운영하는 윤경섭 대표가 강조하는 날씬한 몸매를 위한 최선의 방법은 건강한 식단이다. 그는 “무엇보다도 단백질 위주의 식단이 중요해요. 단백질은 탄수화물이나 지방에 비해 포만감이 크거든요. 충분한 수분 섭취로 몸속 수분 순환을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것도 좋죠. 배가 고플 때는 달콤한 과일 대신 오이나 토마토 등 수분 함량이 높은 채소가 훌륭한 간식이랍니다”라며 살 빠지는 식습관을 제안했다.

READY 4 BEACH
Pick! 트렌디한 슬리밍 제품

핏비트 차지 HR 각 운동 종목에 따른 칼로리 소모량은 물론 안정 시 심박수를 측정해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19만9천원.

VB 메타그린 순수 정제된 녹차 추출물을 함유해, 체지방 감소 및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준다. 600mg×90정 5만원대.

수시로 따라 하자! 비키니 몸매 만드는 꿀팁

탄력 없는 하체와 처진 엉덩이 머리, 등, 발뒤꿈치까지 모두 벽에 밀착하고 무릎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한 뒤, 완전한 차렷 자세로 서 있는다. 간단해 보이지만 의외로 어려운데, 이 동작이 어렵다면 발레리나처럼 발뒤꿈치를 서로 붙이고 팔자로 서서 양 무릎을 붙인다. 무릎을 붙이기 위해서는 허벅지와 엉덩이에 엄청난 힘이 들어가므로 이 자세를 하루 5~10분 정도만 유지해도 엉덩이와 허벅지 라인이 예뻐진다.

덜렁거리는 팔뚝 살 살 빼기 힘든 부위 중 하나가 바로 팔뚝 살. 팔뚝 살을 빼기 위해서는 일단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서 근육의 길이를 길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려서 양손을 가슴 옆에 놓고 팔 힘으로만 상체를 밀어 올려주는 동작을 반복한다. 이 동작은 팔 뒤쪽으로 많은 자극을 보낼 수 있다.

볼록 튀어나온 뱃살 가장 중요한 방법은 평소에 배를 집어넣는 습관을 들이는 것. 평소 자신이 입는 사이즈보다 작은 바지를 입을 때 숨을 들이마셔 배를 집어넣고 지퍼를 올리는 것처럼, 허리를 곧게 펴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배를 최대한 집어넣는다. 그 상태에서 숨을 천천히 내쉰다. 이 동작은 필라테스의 기초적인 호흡법과 유사한데, 이렇게 배를 집어넣고 호흡하는 습관은 복부는 물론 잘록한 허리 라인에도 도움이 된다.

READY 4 BEACH
Pick! 트렌디한 슬리밍 제품

1 리포존 바디 패치 복부 집중 관리 고탄성 패브릭과 하이드로겔 2중 구조의 패치. 두께가 얇아 옷 속에 부착한 상태에서도 활동하기 편하다. 8.5g×7 2만5천원.

2 Re:NK 컨셀렉싱 트리트먼트 퍼밍 바디 에센스 수분, 탄력, 보호막 3단계 퍼밍 시스템을 통해 피부에 탄력을 더한다. 200ml 8만원.

3 에스테덤 인텐시프 글라우신 세럼 수분이 과도하게 뭉쳐 있거나, 울퉁불퉁하게 늘어진 피부, 부종이 심한 다리에 사용하기 좋은 집중 관리 세럼. 200ml 20만원.

4 멜비타 로즈 골드 리파이닝 세럼 하루 두 번, 고민되는 부위를 중심으로 마사지해주면 보디 탄력이 강화되는 제품. 125ml 5만2천원.

5 엘리자베카 밀키피기 벨리라인 K.O 더블액션 피피 크림 식물성 단백질 콩 레시틴에서 추출한 인지질 성분을 함유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탄력을 더해준다. 100g 3만8천원.

Part 3. EXFOLIATING

여름에 무엇보다 신경 써야 하는 건 바로 각질 제거. 스파머시·스파에코 진산호 대표는 “여름에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얼굴 피부뿐만 아니라 보디 피부에도 과도한 각질이 형성되는 경우가 많아요. 피부 표면에 각질 등의 노폐물이 남아 있으면, 공들여 태닝을 해도 얼룩덜룩하게 될 뿐 아니라 보디 보습제의 흡수를 저해하기 때문에 피부도 건조해지죠”라며 간혹 피부 표면에 남아 있던 보습제가 땀과 피지와 함께 뒤섞이면서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이 되기도 한다고 경고했다. 각질 없이 매끈한 보디 피부를 위해서는 일주일에 1~2회 정도 스크럽을 통해 각질 제거를 해주거나, 평소 샤워 시 필링 기능이 있는 샤워 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는 AHA/BHA 성분의 보디 보습제 또는 끈적임 없이 깊은 보습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해 각질이 과도하게 자리 잡은 부위를 촉촉하게 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 특히 태닝을 할 계획이 있다면 1~2주 전부터 스크럽을 꼼꼼히 하도록 하자.

READY 4 BEACH
Pick! 입소문 난 각질 제거 아이템

1 Re:NK 컨셀렉싱 트리트먼트 필링 앤 샤워 젤 천연 미네랄이 함유된 2중 그래뉼 알갱이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저자극 타입 샤워 젤. 230ml 6만5천원.

2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스킨 리빌링 바디로션 10% AHA 10% 글리콜릭산 성분이 건조한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고, 오돌토돌한 닭살을 부드럽게 만든다. 210ml 3만3천원.

3 클라리소닉 오리지널 클렌징 디바이스 플러스 피부에 자극을 주는 진동 회전 방식이 아닌 특허받은 음파 기술로 자극 없이 보디 각질을 없애준다. 27만원대.

4 쏘내추럴 실키 풋 밤 스틱 거칠고 건조한 발뒤꿈치나, 굳은살이 있는 무릎, 팔꿈치에도 사용 가능한 멀티 케어 밤 스틱. 11g 1만5백원.

Part 4. BODY MAKE-UP

보디라인이 드러나는 옷을 자주 입는 여름철, 보디 메이크업의 효과는 마법과도 같다. 브론징 컬러의 보디 젤이나 파우더만으로 태닝한 듯 섹시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고, 간단한 브러시 터치만으로도 성형한 듯 다른 사람의 몸매로 변신할 수 있다.

1 태닝한 듯, 섹시한 보디 메이크업

브론징 컬러 보디 젤 또는 오일을 이용해 건강해 보이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너무 과하게 바르거나 바른 곳에 몇 번씩 덧바르면 뭉쳐서 얼룩이 생기므로 조금씩 덧발라야 한다는 것. 쇄골이나 어깨 끝, 정강이 뼈 등 뼈가 도드라진 부위에 브론징 제품을 먼저 바른뒤 골드 펄이 제품을 덧발라주면 훨씬 날씬하고 탄력있어 보인다.

2 가슴 볼륨업 시키는 시크릿 팁

가슴 골 부분에 자신의 피부 톤보다 반 톤 정도 어두운 섀딩 제품을 이용해 가슴 골 라인 모양 그대로 그려준다. 이때 모양 그대로 정직하게 그리려고 하면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므로 넓은 브러시를 사용해 여러 번 자연스럽게 톡톡 터치하는 것이 포인트.

3 탄력 있는 긴 팔과 다리 라인 효과 주기

입자가 고운 크림 타입 하이라이터 밤을 사용, 어깨 라인부터 손목 뼈 부분까지 연결시켜준다. 다리는 무릎에서 내려오는 정중앙 라인 한 줄만 발라 입체감 있어 보이게 한 뒤 양쪽 바깥 부분에 쉐이딩을 해준다.

4 여성스러운 쇄골 라인 강조하기

크림 타입 하이라이터 밤을 쇄골, 어깨에서 제일 튀어나온 부분에 자연스럽게 발라준다.

Tip 여름 보디 메이크업에서 주의할 점

무엇이라도 과하게 하면 촌스러워진다는 점을 기억할 것. 너무 하얀 피부나 반대로 너무 어두운 피부의 소유자는 브론징 컬러에 색감을 맞추기보다는 촉촉한 피부 표현을 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READY 4 BEACH
Pick! 핫한 보디 메이크업 아이템

1 미샤 글램 실키바디밤 SPF27 3D 시머 펄과 내추럴 글로 펄로 윤기 나는 보디 메이크업이 가능한 보디 밤. 25g 1만5천8백원.

2 눅스 윌 프로디쥬스 멀티 골든 쉬머 오일 6가지 식물성 오일에 미세한 골드 펄이 함유된 제품으로 페이스, 보디, 헤어에 두루 사용 가능하다. 50ml 3만4천원.

3 나스 바디 글로우 모노이드 타이티 오일과 진한 초콜릿 펄이 블렌딩되어 보습 효과를 주고,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가 돌게 하는 멀티 보디 오일. 120ml 8만6천원.

4 토니모리 탠미닛 셀프 태닝 무스 자극적인 기계 및 야외 태닝 없이도 건강하게 집에서 완성하는 셀프 태닝 효과의 워시오프 타입 무스. 150ml 1만2천원.

5 조성아22 헤이!바디 파우더 자수정, 진주 펄, 백금 파우더 성분이 다양한 각도에서도 입체감이 돋보이는 다채로운 빛을 선사하는 브론즈 펄 파우더. 10g 4만2천원.

디자인 · 이지은

도움말 · 하나(바이라) 진산호(스파머시·스파에코) 최보윤(압구정BLS클리닉) 윤경섭(더리튜얼) 이로다(무무왁싱스튜디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