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YLE COPYCAT

3040 ‘마마’ 스타일 송윤아 VS. 문정희

기획·이성희 프리랜서 | 사진·홍중식 기자

2014. 11. 04

화제 속에 종영한 MBC 드라마 ‘마마’에서 열연을 펼친 송윤아와 문정희의 스타일이 여전히 검색 순위를 오르내리며 긴 여운을 남기고 있다. 외모도, 인생관도 전혀 다르지만 두 캐릭터가 가진 갈등과 고민이 3040 여성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 아닐까. 내적인 강인함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마마’ 송윤아의 내추럴 스타일과 세상의 시선 때문에 자신을 잃어버린 또 다른 ‘마마’ 문정희의 화려한 스타일 아카이브를 비교했다.

‘커리어우먼’ 엄마 송윤아

MAKE UP

보송보송한 상태의 모공 없는 동안 피부를 표현하는 노하우는 꼼꼼한 기초 다지기. 피부가 건조하면 안색이 칙칙해지므로 베이스 단계에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보습이 잘되면 메이크업의 지속력도 높아진다. 피부톤은 균일하게 연출하고 음영을 주어 윤곽을 잡는다. 옅은 톤은 얼굴 중앙에서부터, 짙은 톤은 헤어라인 부분에 바르면 특별한 섀딩 없이도 입체적인 얼굴을 완성할 수 있다. 장시간 촬영으로 유분기가 올라올 수 있으므로 T존 부위와 눈 밑은 살짝 쓸어주듯 터치해 은은한 광택도 더한다. 아이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자연스러움! 베이지 컬러로 눈두덩 전체를 덮고 눈가를 훑듯이 소프트 브라운 섀도를 쌍꺼풀 라인까지만 덧바른다. 아이라인은 속눈썹 사이사이만 메워 눈매를 또렷하게 잡아준다. 립은 입술 중앙 부위에 컬러를 살짝 얹은 뒤 손가락으로 가볍게 문질러 원래의 입술색에 맞춰 물들이듯 표현했다. 김활란뮤제네프 메이크업 아티스트 소영

HAIR

파마가 풀려버린 듯 자연스러운 웨이브로 부드러운 이미지를 표현했다. 펌으로는 똑같이 흉내 낼 수 없는 자연스러운 웨이브는 스타일링 기기를 이용해 연출한 것. 샴푸 후 모발 영양제를 바르고 모발의 수분을 제거한다. 드라이할 때 두피에서부터 바짝 발려야 모발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건강한 모발을 갖춰야 지저분해 보이지 않고 탱탱한 웨이브를 만들 수 있다. 드라이를 마치면 가벼운 제형의 오일 에센스를 바르고 가르마를 만드는데, 이때 선이 또렷하게 드러나지 않아야 자연스럽게 보인다. 가르마를 기준으로 모발을 3~4개 섹션으로 나눈 뒤 헤어롤을 말아 굵은 웨이브를 만들면 간단히 완성. 마무리로 스프레이를 뿌린다. 스타일링 기기에 익숙하지 않다면 볼륨펌으로 비슷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김활란뮤제네프 헤어 디자이너 정심



3040 ‘마마’ 스타일 송윤아 VS. 문정희
1 에스티로더 퓨어 칼라 엔비 스컬프팅 아이섀도우 5-칼라 팔레트 03 프로보커티브 페탈 7g 7만원대.

2 A.H.C. 미라클 멀티 크림 50ml 3만5천원.

3 디올스킨 스타 스튜디오 메이크업 30ml 7만원.

4 디올 캡춰 토탈 트리플 코렉팅 세럼 파운데이션 SPF25 30ml 9만원.

5 디올 루즈 로즈 송즈 3.5g 3만4천원.

6 로레알프로페셔널파리 미틱오일 컬러 글로우 오일 125ml 4만원대.

7 로레알프로페셔널파리 에르네뜨 500ml 2만2천원대.

STYLE

캐나다의 유명한 민화 작가 한승희 역할. 미혼모로 아들을 키우며 성공도 명예도 얻은 커리어우먼이다. 직선적이며 거침없는 성격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매니시 무드의 오피스 룩으로 표현했다.

3040 ‘마마’ 스타일 송윤아 VS. 문정희
1 베이지 컬러 트렌치코트 17만9천원 자라.

2 터틀넥 니트 톱 2만5천원 스트라디바리우스.

3 블랙 데님 팬츠 4만9천9백원 유니클로.

3040 ‘마마’ 스타일 송윤아 VS. 문정희
4 활 모양 모티프 미니 백 가격미정 마리아꾸르끼.

5 레오퍼드 송치 플랫슈즈 6만9천원 자라.

6 둥근 베젤 실버 체인 워치 37만5천원 코치by갤러리어클락.

‘에듀푸어’ 열성 엄마 문정희

MAKE UP

세련된 강남 학부모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애써 꾸민 듯 색조를 사용하기보다는 촉촉하고 꼼꼼한 베이스로 자연스럽게 윤기 나는 피부 표현에 중점을 두었다.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 뒤 파운데이션을 소량만 발라 결점 없이 매끈하게 정돈한다. 파운데이션은 톤을 보정하고 결점을 가리기 위한 것으로, 소량을 손을 이용해 얼굴 중앙부터 시작해 바깥 방향으로 바른다. 스펀지로 누르고 두드리면 밀착력이 높아진다. 아이 메이크업은 브라운을 메인 컬러로 활용해 깊이를 줬다. 먼저 눈두덩 전체에 크림 컬러 아이섀도를 베이스로 사용하고, 짙은 브라운 컬러를 쌍꺼풀 라인까지 블렌딩한다. 같은 컬러의 펜슬로 점막을 채워 또렷하게 라인만 잡으면 완성. 입술은 여리여리한 느낌의 오렌지 컬러 립 래커로 은은하게 색을 입혀 생기만 더했다. 파인트리바이진 메이크업 아티스트 강연진

HAIR

미디엄 기장의 헤어는 헤어라인을 따라 가볍게 레이어를 만들어 얼굴을 작고 갸름해 보이도록 연출했다. 내추럴 웨이브를 쉽게 연출하려면 클리닉 볼륨 매직이나 보디펌을 추천한다. 타월 드라이 후 모발을 차분하게 정돈해주는 헤어 에센스를 바르고 자연 건조시키는 것만으로도 우아한 문정희표 웨이브를 만끽할 수 있다. 파인트리바이진 헤어 디자이너 신차진

3040 ‘마마’ 스타일 송윤아 VS. 문정희
1 아모레퍼시픽 퍼펙션 블룸 내추럴 피니쉬 파운데이션 SPF20 PA+++ 30ml 9만원대.

2 빌리프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 50ml 3만9천원.

3 바닐라코 더 키세스트 롱웨어 무스 립라커 판타 오렌지 5.7ml 1만4천원.

4 맥 아이섀도 루베네스크 5g 2만 8천원.

5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100ml 6만8천원.

STYLE

부잣집 딸로 태어나 눈에 띄는 외모와 부유한 중산층에서 갈고 닦은 패션 감각을 자랑하는 서지은. ‘에듀퓨어’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지만 트렌치코트에서 매니시 룩까지 완벽한 스타일로 주위 여성들의 부러움을 산다.

3040 ‘마마’ 스타일 송윤아 VS. 문정희
1 옐로 트렌치코트 9만9천원 크로커다일레이디.

2 붓 터치 프린트 스카프 4만2천5백원 크로커다일레이디.

3 브라운 위빙 백 16만8천원 모르간.

3040 ‘마마’ 스타일 송윤아 VS. 문정희
4 플라워 프린트 톱 3만5천5백원 크로커다일레이디.

5 투 버튼 롱 베스트 10만4천원 모르간.

6 레트로풍 체인 골드 워치 86만5천원 미쉘에블랑by갤러리어클락.

스타일리스트·신유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