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Age of PASSION

TURNING POINT MAKEUP

시선 확 잡는 원 포인트 메이크업

기획·이성희 | 사진·문형일 기자

2014. 08. 01

지루한 일상처럼 평생 사계절 똑같은 얼굴로 살아왔다면 메이크업에 일탈이 필요할 때다. 단, 정신이 확 드는 포인트 메이크업은 말 그대로 눈 또는 입술 원 포인트만 강조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 것.

TURNING POINT MAKEUP
오렌지를 머금은 핑크 립

더위에 녹아내린 듯한 글로시 립 대신 페인트처럼 선명한 팝 컬러에 도전해보자.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을 각기 다른 컬러로 그러데이션해 과즙이 풍부한 여름 과일을 한입 베어 문 듯 연출하는 것. 선명한 입술을 표현하기 위한 1단계는 역시 피부톤 만들기! 입술 주변의 다크스폿과 노란 기를 잡고 붉은 입술색도 다운시켜 깨끗한 캔버스를 만들면 준비 완료. 핑크 컬러 펜슬 립 크레용으로 입술 라인을 따라 1/3 정도만 메워 바른다. 핑크 립과 입술 안쪽의 빈 곳은 비비드한 오렌지 컬러로 채우면서 발라 마무리한다. 두 가지 컬러를 믹스할 때 절묘하게 섞이는 경계에서 어려움을 겪는다면 둘 중 한 가지 컬러는 틴트를 활용해 자연스레 스미도록 마무리한다.

TURNING POINT MAKEUP
Neon Bites

1 나스 새틴 립 펜슬 위 팝 핑크 컬러 립 크레용. 비타민 E, 석류 추출물이 입술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조함이 적다. 2.2g 3만5천원.

2 쏘내추럴 파우더포룸 클로즈 업 샷 립 컬러 크레용 롤리팝 핑크 촉촉한 사용감과 오랜 지속력으로 매력적인 입술 연출이 가능하다. 크레용 타입이라 그러데이션이 쉽고 덧바르는 횟수에 따라 레이어링할 수 있다. 2.8g 1만2천원.



3 비욘드 아쿠아 틴트 루즈 06 코랄레드 틴트의 지속력과 글로스의 촉촉함을 동시에 겸비했다. 물방울 모양의 플랫 애플리케이터는 끝이 뾰족해 입술 굴곡에 맞춰 라인을 그릴 수 있어 립 라이너가 필요 없다. 4.8ml 1만1천원대.

4 보브 워터 틴트 03 만다린 항산화 효과와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로즈워터가 함유돼 탱탱한 입술로 가꿔준다. 입술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선명한 컬러가 장시간 유지된다. 4.5ml 8천원대.

TURNING POINT MAKEUP
바다를 꿈꾸는 아이 메이크업

블루는 여름의 대표 컬러지만 검은 눈동자에 노란 피부를 가진 한국 여성은 실패하기 십상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단순한 테크닉으로 블루 메이크업을 마스터할 수 있다. 우선 발색이 잘될 수 있도록 피부톤을 깨끗하게 다지고 섀도는 입자가 굵은 펄보다는 매트하거나 마이크로 입자의 은은한 펄감을 자랑하는 섀도를 선택한다. 블루와 같은 팝 컬러를 섀도로 연출하고자 할 때는 날렵한 모양으로 눈두덩을 채우는 것이 핵심이다. 눈매보다 길게 끝부분을 뒤로 빼서 눈꼬리와 연결해 삼각꼴로 블렌딩하면 스모키했을 때처럼 깊은 눈매를 만들 수 있다.

TURNING POINT MAKEUP
Blue Ocean

1 나스 듀오 아이섀도 사우스퍼시픽 풍부한 색소를 함유한 마이크로 파우더 포뮬러로 발색력을 높였다. 빛나는 블루 터키석과 어두운 아쿠아마린 컬러가 조화를 이루는 섀도 팔레트. 4g 4만8천원.

2 VDL 페스티벌 아이섀도 408 칸쿤워터 세 번 코팅한 트리플 피그먼트를 적용해 깊고 화려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다. 피부 친화력이 높은 소프트 텍스처로 부드러운 발림성까지 겸비한 아이섀도. 2g 6천5백원대.

3 미샤 스테이 올데이 스틱 아이즈 05 화이트&블루 크리미한 텍스처가 매끄럽게 밀착돼 번짐이 적은 워터프루프 아이섀도. 두 가지 컬러를 매칭한 스틱 타입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3.2g×2 8천8백원.

4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마룬 입술에 닿으면 부드럽게 밀착 코팅되어 수분을 전달하는 멜팅 텍스처로 장시간 촉촉한 입술을 유지한다. 3.7ml 3만5천원대.

5 바비브라운 립 칼라 09 번트레드 비타민을 함유한 크리미한 텍스처가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한다. 3.4g 3만8천원대.

헤어·영남(보보리스)

메이크업·오수정(보보리스)

모델·이미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