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제공 & 문의·스칸맘(080-212-9797)
입력 2014.07.01 16:39:00
폼 나는 아이템 하나만 있어도 살림이 한층 즐거워진다. 알메달, 마린 웨스트베르그, 갤러리안, 아네코 등 유럽 유명 디자인사와 콜래보레이션해 만든 스웨덴의 키친 클로스 스칸맘이 바로 그런 아이템. 주방을 한층 에지 있게 만드는 스칸맘의 매력은 무엇일까?

스칸맘은 그릇을 헹굴 때나 식기 및 싱크대 물기 제거할 때, 냉장고·전자레인지 등 주방가구 청소와 싱크대 및 가스레인지 기름때 제거할 때 등 행주와 타월로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다. 요즘 유행하는 북유럽 스타일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컵·찻잔 등 받침으로 이용되는 포트 스탠드, 런천 매트, 화분 받침으로 활용 가능하며, 액자에 넣어 벽에 걸면 공간에 화사함을 더할 수 있다. 북유럽 특유의 실용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이미 북유럽을 넘어 유럽, 미국, 일본 등 선진국 가정에서 많이 사용되는 키친 클로스로 주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스칸맘은 공식 온라인몰(www.scanmom.com) 및 GS SHOP, 현대홈쇼핑, CJmall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1 자체 중량의 12배를 흡수하는 스칸맘. 그릇이나 바닥의 물기를 싹 흡수해 보송하게 만든다. 2 3 4 북유럽 감성이 묻어나는 스칸맘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도 Good! 액자에 넣어 선반에 올려두거나 끈을 연결해 벽에 달면 공간이 한층 화사해진다.
스칸맘 시리즈 4
알메달 스칸맘 1846년에 설립된 전통과 역사를 지닌 스웨덴 대표 브랜드 알메달은 클래식한 스타일부터 현대적인 유니크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디자인의 섬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부분 1950~60년대 제작된 것으로 현재까지도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7×20cm 9천5백원.




여성동아 2014년 7월 60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