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ealth Food

썬키스트 너츠

견과류 하루 한 줌이 건강을 지킨다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현일수 기자

2014. 06. 09

최근 ‘하루 한 줌 견과’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견과류를 주전부리가 아닌 건강 식재료로 인식하면서 꾸준히 소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 야외 활동이 늘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자리 잡은 것은 물론, 체형 관리를 위해 식이조절을 하는 이들도 영양 균형을 위해 견과류를 즐겨 먹고 있다.

썬키스트 너츠
호두, 아몬드, 캐슈너트 등 견과류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비타민 E와 셀레늄 등 항산화 물질은 노화를 예방하고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DHA 전구체가 다량 함유돼 있다. 견과류에 함유돼 있는 지방은 대부분 혈관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으로, 특히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 심장 질환 위험을 낮추고 암에 대한 저항력을 높인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지방 흡수를 막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최근 여러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 1온스(약 28.4g)의 견과류를 먹을 경우 심장 질환이 20∼60% 정도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심장학회 발표에 따르면 일주일에 5회 이상 견과류를 섭취한 사람은 협심증 발병률이 반으로 줄어들었다고 한다. 하루 한 줌 정도의 견과류를 일주일에 세 번 이상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 견과류는 샐러드, 죽, 조림 등으로 요리해 먹거나 하루 한 줌 정도 간식으로 섭취한다. 견과류는 지방 함량이 많아 오래 보관하면 색이 진해지거나 냄새와 맛이 나빠질 수 있으므로 공기 차단 팩 제품으로 구입해 냉동 보관한다.

썬키스트 너츠
호두 한방에선 ‘머리가 좋아지려면 호두를 먹어라’라고 할 만큼 뇌 건강을 돕는 식품으로 꼽힌다. 두뇌 발달에 필요한 DHA 전구체가 많이 들어 있을 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필수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 트립토판. 아미노산도 많이 들어 있다. 특히 리놀렌산 등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가 작용하여 콜레스테롤이 혈관 벽에 붙는 것을 막아주므로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아몬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E가 100g당 26mg 들어 있어 노화를 예방한다. 아몬드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돼 있으므로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 건강에 도움을 준다.

캐슈너트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단백질 함량은 21.2%로 18종의 아미노산이 포함돼 있다. 그중 세포 활성화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다. 캐슈너트에 함유된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심장 건강과 정서 안정에 도움을 준다.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썬키스트 너츠 견과류 열풍으로 수많은 견과류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1백20년 전통의 믿을 수 있는 식품 브랜드 썬키스트에서 선보이는 썬키스트 너츠다. 300g 팩 형태의 썬키스트 300 호두, 구운 아몬드, 구운 캐슈너트 3종류와 대용량 썬키스트 900 호두, 구운 아몬드 2종류, 소포장 썬키스트 25 제품이 있다. 소포장 썬키스트 25는 호두, 구운 아몬드, 구운 캐슈너트, 말린 블루베리, 크랜베리가 골고루 들어 있어 등산이나 하이킹 등 아웃도어 활동을 할 때나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이다.

문의·만나몰(070-7727-6551 www.mannamall.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