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Layering Lesson

Kind of Lady

레이디라이크 룩의 최상 난이도, 샌들과 양말 맞추기

기획·이성희 | 사진·문형일 기자, REX 제공

2014. 03. 26

샌들에 양말을 신는다면, 패션 테러리스트 혹은 스타일링 마스터 둘 중 하나가 될 것이다. 하지만 복고적인 레이디라이크 룩이 유행하면서 샌들과 양말 맞추기는 피해갈 수 없는 시험 과목이 됐다. 자, 심화 문제를 열심히 풀어보도록 하자.

Kind of Lady
01 Rule See Through You

컷 아웃된 샌들의 라인 사이로 맨살 대신 레이스 텍스처가 드러나게 매치해보자. 순진무구하면서도 섹시한 레이디의 매력이 배가된다.

_스웨이드 소재 컷 아웃 샌들. 발등의 V라인 커팅과 메탈릭 골드 스트랩으로 에지를 더했다 가격미정 지미추. 라벤더 컬러 레이스 양말 4천9백원 에잇세컨즈.

02 Rule Be A Lady

페미닌한 메리제인 슈즈와 캐주얼한 스트라이프 프린트 매치가 위트 있는 숙녀의 농담같지 않은가. 요즘 최고의 주가를 올리는 풍성한 실루엣의 풀 스커트와 매치하면 레트로 페미닌 룩으로 확실한 1등급.



_앞코가 뾰족한 메리제인 플랫슈즈 가격미정 멜리사×칼라거펠트. 스트라이프 프린트 포인트 양말 6천9백원 섬하우모닝.

03 Rule 2014 S/S Prada Copycat

프라다는 언제나 패션의 룰을 만들어낸다. 무릎 길이의 스포츠 양말에 테바 샌들과 메리제인 슈즈의 스타일링이 이렇게 매혹적일 줄 누가 알았겠나.

_뾰족한 앞코에 앵클 스트랩을 더한 페이턴트 소재 슬링백 슈즈 4만원대 페르쉐. 컬러 블로킹 레그워머 1만6천원 안쿠.

04 Rule Funny Funky

포멀한 구두와 동물 프린트를 더한 유머러스한 디자인 양말을 믹스매치하는 스타일은 트렌드세터 펀 코튼이 즐기는 룩이다.

_베이지 컬러 가죽 스트랩 샌들 32만9천원 나무하나. 강아지 프린트 양말 1만2천원 삭스어필.

05 Rule Black On Black

가장 베이식하고 위험 부담이 덜한 샌들+양말 스타일링은 같은 컬러의 슈즈와 양말을 매치하는 것. 멀리서 보면 부티를 신은 듯한 착시 효과를 가져온다.

_소가죽 위에 오돌토돌한 질감을 살린 구스범프 나파 소재 스트랩 샌들 가격미정 스튜어트와이츠먼트. 골드 글리터 믹스 블랙 스타킹 양말 4천9백원 에잇세컨즈.

06 Rule Pattern Mix

입문자라면 프린트와 프린트의 결합은 다소 위험할지도. 화려한 프린트를 더한 슈즈를 선택했다면 양말을 비슷한 톤의 솔리드 양말은 골라야 안전하다.

_블루 플라워 프린트 오픈토 슬링백 슈즈 가격미정 세라제화. 하늘색 골지 양말 가격미정 아메리칸어패럴.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