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Ceo Interview

엘리트 학생복이 승승장구하는 이유

에리트베이직 홍종순 대표에게 듣다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지호영 기자

2014. 01. 02

대한민국 No.1 학생 교복을 만드는 에리트베이직. 홍종순 대표를 만나 3년을 입어도 새 옷 같고 입을수록 편안하다고 입소문난 엘리트 교복의 인기 비결을 들었다.

엘리트 학생복이 승승장구하는 이유
에리트베이직은 1969년 제일모직의 제일합섬에서 출발했다. 현재는 40여 년간 학생복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는 엘리트(elite)를 비롯해 스트리트 캐릭터 캐주얼 비토이(BEATOY), 4050 여성 바지 전문 브랜드 나인핏(NINEFIT)을 운영하는 패션 전문 기업이다. 2013년 11월 패션 산업을 주도하는 종합 패션 기업 ‘패션그룹형지’가 에리트베이직을 인수해 학생복은 물론 여성복, 캐주얼까지 다양한 브랜드에 걸쳐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탄생 44주년을 맞이하는 엘리트 학생복은 1969년, 폴리에스테르와 레이온 혼방 제품을 생산하며 학생복 시장을 석권한 후 품질 면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신축성과 원형복원력이 좋은 액트프리 소재, 정전기 방지 효과 있는 스트레치 소재 등을 사용한 기능성 학생복으로 실용성과 디자인 모두 우수하지요.”

품질 면에서 확고한 경쟁력을 갖춰 현재 전국 4천여 개 중·고등학교의 교복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학생들이 교복과 또래 문화에 대한 자유로운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엘친카페(http://cafe.naver.com/myelitefriend)’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생각과 고민을 짚어볼 수 있는 ‘엘파티’ ‘엘리트송 가사 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학생들과 공감을 나누는 대한민국 대표 교복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학생들을 위한 커뮤니티 외에 학부모 커뮤니티인‘엘리트맘 카페(http://cafe.naver.com/myelitemom)’와 초등·중학생 커뮤니티인‘엘친 카페’를 운영하며 학생, 학부모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만들어가고 있다.

2014년 동복 스타일 ‘We love fit’

엘리트 학생복이 승승장구하는 이유
“2014년도 동복 시즌에는 ‘We love fit’을 슬로건으로 활동성, 편안함과 함께 슬림한 핏을 살린 학생복을 선보일 예정이에요. 재킷은 부드러운 촉감과 탄력성, 은은한 광택과 깊은 색감이 특징인 호주산 메리노울을 사용했습니다. 탄력성을 더하는 캐시미어를 가공해 오래 입어도 새 옷 같고, 누구나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의 제품입니다.”



특허등록 된 재킷 소매는 최대 3cm 정도 늘릴 수 있고, 남학생 재킷 깃 바깥쪽에는 컬러 포인트를 넣어 디자인에 재미를 더했다. 스판 소재 고밀도 안감을 사용해 착용감이 좋고, 차가운 바람까지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스커트는 허리 양쪽에 총 6개의 단추가 있어 신체 변화에 따라 최대 5cm까지 허리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 남학생 팬츠 허리 뒷부분은 실리콘 밴드로 처리해 과격한 활동을 해도 셔츠가 올라가거나 빠지지 않도록 잡아준다. 때가 잘 타는 셔츠와 블라우스 목과 손목 부분에는 체크 패턴의 ‘샤방 밴드’가 덧대어 있다. 셔츠와 블라우스, 바지에는 안감 바느질 부분을 부드러운 테이프로 한 번 더 감싸주는‘소프트라인’을 적용, 피부와 닿는 면의 마찰을 줄여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고 매끈하고 산뜻한 착용감을 준다. 학교 앞이나 학생들이 자주 찾는 장소를 방문해 학생들을 직접 면담하고, 학생들의 생활 패턴을 분석해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교복을 만든 것이다.

이 밖에도 엘리트 교복 속에는 NFC 기능을 활용한 위기 상황 알림 패치‘엘리트 지킴이’가 들어 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의 ‘엘리트 지킴이’를 등록하고 부모님, 친구, 선생님 등 긴급 연락처를 설정해두면, 위급 상황에 처했을 때 스마트폰을 켠 후 엘리트 지킴이를 터치하기만 해도 경고음 발생과 함께 등록된 번호로 긴급 메시지와 위치 정보가 전달된다.

엘리트 지킴이의 위기 상황 알림 기능을 사용하면 한 번 터치만으로도 현 위치 정보와 5분 간격의 이동 경로가 전송되며, 스마트폰 분실 시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분실폰 찾기 기능까지 있어 학생들의 생활 안전을 지켜준다.

한편 엘리트는‘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업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본사와 대리점 차원의 교복 기증, 전국 대리점주들의 사회공헌 모임 ‘한마음 봉사단’ 운영, 전국 보육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엘리트 나라사랑 캠프’, 문화재청과 함께하는 ‘한 문화재 한 지킴이’,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 돕기 민간 기업 네트워크 ‘드림투게더’ 참여 등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