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띠별로 알아보는 11월 운세

입력 2013.10.29 10:22:00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성 문제로 구설에 오를 수 있으므로 공과 사를 확실히 구분할 것. 가족에게 소홀한 부분은 없는지 점검하고 배우자와 함께 건강검진을 받아 보는 것도 좋다.

48년생 금전적 지출이 있으나 그만큼 보람 있는 일이니 가급적 흔쾌히 써라. 평소 신세 진 분들께 감사 선물이라도 보내자.
60년생 공짜를 좋아하면 오히려 바가지를 쓸 수 있으니 사은품에 현혹되지 말 것.
72년생 길을 걷다 오래전 헤어진 친구와 다시 만나 반가운 마음이 가득하리라. 친구나 동창 모임에 나가 좋은 소식을 듣게 된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욕심이 앞서거나 남의 것을 탐하면 자신만 초라해진다. 주변의 말에 흔들리지 않아야 하며 특히 남과 비교 평가하는 어리석은 행동을 하지 말자.

49년생 일단 운이 오면 능력을 발휘해 남들이 부러워하는 성과를 얻는다. 그때까지 조금만 참고 기다리면 된다.
61년생 나름대로 큰 뜻을 품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지만 장애가 많고 기력이 약해지며 의욕이 떨어진다.
73년생 당분간 고생은 하겠지만 차차 회복된다. 고난은 미래의 성공을 위한 단계라고 생각하라. 재물의 어려움은 일시적으로 해결된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에게 베풀어야 할 시기다. 건강은 두통이나 시력 저하가 염려되므로,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라. 몰래하는 사랑은 금물.

50년생 생각지도 않은 칭찬이나 포상이 있을 가능성이 크다. 지나치게 들뜬 반응을 보이지 마라.
62년생 지금의 현실을 인정하고 수긍하라. 쇼핑에 행운이 있다. 상품 이벤트를 체크하면 의외의 소득을 올릴 수 있다.
74년생 의욕은 왕성해도 때가 아니면 이루어지지 않는 법. 소망하는 일이 난관에 부딪혀도 절대 노력을 게을리하지 마라.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새롭게 시작하려 하지만 매사가 지체돼 맥이 빠진다. 기분 전환을 위해 인테리어를 바꾸거나 대청소를 해보는 것도 좋을 듯. 귀찮아서 그냥 지내다 보면 건강했던 사람도 무기력해지고 상태가 악화될 수 있다. 가벼운 접촉 사고나 이웃과 시비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라.

51년생 약속을 잘 지켜라. 진실한 교제는 믿음이 우선이다. 신용을 잃으면 모두 잃는다고 생각하라. 상대에게 믿음을 주는 것이 절실한 운.
63년생 쓸데없이 남의 일에 참견하다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행동하라. 잘못한 일이 있을 땐 자신의 잘못을 솔직히 인정하도록 하라.
75년생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지는 운. 평온한 들판에 강한 폭풍이 몰아쳐 아수라장이 되는 격이니 주의하라. 예상치 않은 지출에 대비하라.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잘되는 일도 다시 한 번 점검하라. 의외의 복병이 기다리고 있다. 그동안의 갈등이 끝나고 찬란한 햇살이 비치니 그때까지만 참자.



52년생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능히 이루어낼 수 있으니 긴장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져라.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고 튀는 행동을 자제하라.
64년생 배우자뿐만 아니라 배우자의 가족에게도 신경을 쓰도록 하라. 주변 사람들 모두 당신의 배려에 감사할 것이다.
76년생 부부간의 문제에 소심하게 행동하지 말고 답답한 가슴을 털어놓을 사람을 찾아보도록.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성급하게 행동하지 말고 매사 분명하게 자신의 생각을 밝혀라. 진정으로 당신이 변해야 하는 시기다. 지금까지 그대의 생활, 겉은 화려했지만 속은 알차지 못했다. 난관이 닥치더라도 조금 손해 본다는 마음으로 한 걸음 물러서라. 태양은 내일 또다시 뜨는 것. 너무 상심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53년생 작은 의견 차이 때문에 일이 틀어질 수 있다. 투자는 안전한 곳에 하는 것이다.
65년생 헛된 꿈에 젖어서 혼자 똑똑한 척하지 마라. 자칫하면 인간관계에 심각한 금이 간다. 마음을 터놓고 충분히 대화하라.
77년생 제대로 되는 일이 없어 마음이 답답하고 짜증스럽다. 비가 올 때는 그칠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일을 벌이면 수습이 되고 결실을 맺으니 망설이지 말고 자신의 방식대로 풀어가도록. 창의성을 발휘하고 개성을 살려야 진가를 인정받는다. 우선은 목소리를 낮추고 소리 없이 맡은 일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앞에서 웃는 자를 경계하고 자신의 노하우를 쉽게 알려주지 마라.

54년생 가족의 건강이나 신상에 관심을 기울이자. 대화 부족으로 서운함이 쌓이니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도록.
66년생 집 안에서나 밖에서나 일복이 많아지니 처음부터 인정을 베풀지 말고 필요 이상으로 남의 것을 대신해 주지 않아야 한다.
78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수 있으니 아무리 힘들어도 자신의 일을 직접 해결하는 것이 낫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쉬운 것을 택하기보다 어려운 것을 택해야 보람이 있다.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것을 스스로 나서서 행하라. 대인 관계를 원만히 하려면 몸이 조금 힘들더라도 도움을 주고받아라. 시댁 일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55년생 게을러지는 시기이니 사람들과의 약속을 중시하고 정확히 지켜서 신뢰를 키우는 게 좋다.
67년생 병원 치료로 인한 지출이 늘어날 수 있다. 일단 건강이 의심되면 빨리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79년생 오늘의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고 밤샘을 해서라도 마무리를 하라.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새로운 마음으로 도전하지만 슬럼프에서 벗어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그럴수록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으로 잠재력을 발휘해야 한다.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긴장의 끈을 단단히 하라.

56년생 적극적으로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 복지부동하고 있을 때가 아니다. 등 뒤에서 비수가 날아오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대처하라.
68년생 심각한 재정난을 겪을 수 있다. 허례허식을 버리고 내실을 기하라. 당장 얻는 게 없어도 베푼다고 생각하면 좋은 기회가 생길 것이다.
80년생 전문가의 판단이라고 맹신하지 마라. 투자는 신중히 검토하고 결정하라.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개인적인 일보다는 단체 활동에 주력하라. 초반에는 지지부진한 듯 보여도 후반부터 일이 풀리니 미리 대비하라. 집 안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도 좋다.

57년생 알게 모르게 몸이 많이 상했다. 이달 중순부터는 할 일이 많아지니 조금이라도 여유 있을 때 휴식을 취해두는 것이 좋다.
69년생 선행의 시작은 눈에 잘 안 보이나 마지막이 되면 누구의 눈에도 잘 보이는 법이다. 그동안의 당신 선행에 즐거운 보상이 있을 듯.
81년생 사랑에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 배우자가 아무리 미워도 원망하거나 증오하지 마라. 자신만 추해진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용이 승천하듯 뜻을 이루는 시기. 눈을 크게 뜨고 주변 여건을 잘 활용하면서 일을 도모하라. 하지만 분수에 어긋나면 황당한 일을 겪고 실패할 것이다. 아랫사람을 무시하거나 아픈 곳을 건드리지 마라.

58년생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은 물질만 원하는 것이 아니다. 따뜻하고 자상한 마음을 보이는 것이 사랑을 완성하는 길이다.
70년생 배우자와의 애정이 시들해지는 시기. 과감한 애정 표현으로 새로운 상황을 맞을 수 있다. 적극적으로 다가가라.
82년생 떠날 사람은 아무리 잡아도 소용없는 법. 문제를 크게 만들지 말고 포기하라. 정 때문에 마음 약해지면 일만 더 복잡해진다.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모든 것은 때가 있는 것. 나서지 말고 뒤로 물러나 주변을 살피도록 하라. 그렇다고 미리 체념하는 것은 곤란하다. 달콤한 말에 현혹돼 정을 주지 마라. 생각지도 못한 변심, 의외로 큰 충격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라.

59년생 함께 일을 추진하는 사람을 신뢰하는 것은 좋지만, 모든 것을 다 걸지는 말 것. 최후의 한 수를 준비해두는 것이 좋겠다.
71년생 신중함이 필요한 시기. 즉흥적인 판단으로 중요한 결정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특히 재물에 관한 일은 다음으로 미루도록.
83년생 윗사람과 다툴 일이 생긴다. 한 걸음 물러서는 지혜가 필요하다. 당신의 주장이 옳더라도 아랫사람이란 것을 잊지 마라.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 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여성동아 2013년 11월 599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