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people

그 남자의 스타일

Guy’s ON & OFF Look

기획ㆍ신연실 기자|사진ㆍ지호영 기자

2013. 09. 09

옷 잘 입는 남자들이 많아졌다. 그들은 겹쳐 입을 옷이 많아지는 가을이 오면 지금보다 더 잘 입을 것이다. 두세 배 더 훈훈해질 예정인 그들은 지금 과연 어떤 옷차림 계획을 세우고 있을까?

◆이재혁(27·졸업준비생)
ON Duty Look

그 남자의 스타일


클래식한 윈도페인 체크 슈트로 격식을 차린다. 톤 다운된 네이비 컬러가 주는 중후함으로 인해 레이스업 슈즈까지 신으면 자칫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어, 부드러운 스웨이드 소재 드라이빙 슈즈를 매치했다. 도트와 체크무늬가 섞인 타이는 아버지가 젊은 시절 애용하던 제품을 물려받은 것. 슈트와 비슷한 톤의 와인 컬러가 안색을 밝혀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레더 스트랩 워치 정도만 더해 과도하지 않은 가을 슈트 룩을 완성했다.

Shopping Tip
“대부분의 젊은 남자들의 경우 대책 없는 충동 구매가 문제입니다. 내 옷장 속 어떤 옷과 매치할 것인지를 머릿속에 제대로 그려놓지 않은 상태에서 그저 마음에 드는 옷, 지금 당장 필요한 옷을 구입하는 것이죠. 셔츠 한 벌, 슈즈 한 켤레를 구입하더라도 가지고 있는 옷과 최소 3가지 이상 매치할 수 있는 것, 혹은 2가지 이상 코디를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을 구입해야 실패하지 않습니다. 완벽한 룩이 그려지지 않는다면 과감하게 포기해야 합니다.”

그 남자의 스타일




Plus Item
1 브라운 슈트 재킷 41만원, 슈트 팬츠 22만5천원 지오송지오.
2 와이드 칼라 체크 셔츠 11만8천원 본.
3 더블 몽크 스트랩 슈즈 25만9천원 에스콰이아.
4 브라운 레더 스트랩 워치 70만8천원 폴스미스by갤러리어클락.
5 사선 핀 스트라이프 타이 5만8천원 콜록.
6 레오퍼드 뿔테 프레임 스틸 안경 25만5천원 트리티.
7 레더 라이닝 장식 브리프케이스 53만8천원 몽삭.

OFF Duty Look

그 남자의 스타일


데님 포켓으로 포인트를 준 오버체크 셔츠에 화이트 슬랙스를 롤 업해 매치한 깔끔한 스타일. 체크 셔츠가 너무 캐주얼해 보일 수 있어 스니커즈 대신 셔츠 컬러가 사용된 클리퍼 슈즈를 선택하고 브레이슬릿을 착용해 스타일에 포인트를 줬다.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손에 든 네이비 블레이저를 걸쳐 산뜻한 세미 슈트 룩을 연출한다.

Styling Tip
“상반되는 분위기 의상을 믹스 매치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중에서도 많이 활용하고 즐겨 입는 아이템은 캐주얼 체크 셔츠죠. 남성만이 표현할 수 있는 섹슈얼함을 은근히 드러내는 일등공신이거든요. 데님은 물론 슬랙스, 크롭트 등 어떤 디자인의 팬츠와도 잘 어울릴 뿐 아니라 체크의 종류, 컬러 베리에이션 등의 변화만으로도 전혀 다른 분위기가 연출되니까요.”

그 남자의 스타일


Plus Item
1 컬러 치노 팬츠 5만9천9백원 코데즈컴바인베이직플러스.
2 메탈 스트랩 워치 20만원대 스카겐.
3 스퀘어 레더 백 팩 38만5천원 빈폴액세서리.
4 멀티 컬러 스트랩과 구슬 장식 브레이슬릿 가격미정 페리앤소나.
5 내추럴 컬러 카뎃 캡 가격미정 빈폴맨.
6 컬러 플랫폼 스웨이드 페니로퍼 26만원 페이트론세인트.
7 블록 체크 울 셔츠 29만8천원 A.P.C.

◆이종옥(30·테일러 숍 ‘톰슨가젤’ 대표)
ON Duty Look

그 남자의 스타일


‘절제, 정제, 밸런스’를 모토로 하는 그의 시그니처 스타일. 이탈리아 카노니코 원단으로 지어진 다크 브라운 슈트는 울과 실크, 리넨이 혼용돼 부드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낸다. 와이드 칼라 드레스 셔츠에 핀 도트 타이를 매치하고 슈트와 톤을 맞춘 스트레이트 팁 스웨이드 슈즈를 신어 과하지 않으면서도 정갈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컬러감 때문에 다소 무거워 보일 수 있어 화이트 포켓치프와 진주 부토니에로 포인트를 줬다.

Styling Tip
“지아니 아넬리, 랄프 로렌, 스테파노 필라티 등이 연출하는 클래식한 슈트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그들의 슈트와 셔츠 매치법, 백과 슈즈, 포켓치프 등의 액세서리 활용법 등을 스크랩하며 제 스타일에 적용시킵니다. 슈트를 잘 입는 것만큼 어려운 것도 없지만, 자신만의 스타일 멘토를 정해두면 옷 입기가 수월해집니다. 더불어 자신의 체형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의상들을 다양하게 입어보고 고르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몸에 잘 맞는 옷을 고르는 것부터가 옷 잘 입는 일의 시작이고 또 그것만으로도 반 이상은 성공했다고 봅니다.”

그 남자의 스타일


Plus Item
1 도트 포켓치프가 장식된 네이비 블레이저 39만5천원 지오송지오.
2 턴업 팬츠 17만8천원 빈폴맨.
3 원형 하금테 안경 40만원대 앤디울프.
4 레더 플랩 백 3만6천원 비아모노.
5 클래식 메탈 워치 1백38만원 베르사체by갤러리어클락.
6 하운드투스 체크 포켓치프 가격미정 에잇세컨즈.
7 카멜 레더 벨트 가격미정 디오니지by톰슨가젤.
8 톤다운 컬러 사선 스트라이프 타이 5만5천원 콜록.
9 에나멜 태슬 로퍼 가격미정 에스콰이아.

OFF Duty Look

그 남자의 스타일


일할 때가 아니더라도 테일러드 재킷을 즐겨 입는다. 네이비 헤링본 소재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과 터틀넥 니트 톱, 베이지 컬러 턴 업 팬츠의 조합은 가을이 되면 으레 입는 의상들을 매치한 것.
컬러 스웨이드 로퍼를 신어 편안한 분위기와 활동성을 강조하고 스틸 프레임 안경으로 은근한 시크함을 더한다. 가을비가 내릴 때 손잡이가 우아한 장우산을 챙기는 것도 잊지 않는다.

Shopping Tip
“평소 테일러드 재킷을 즐겨 입습니다. 좋은 원단으로 슈트를 맞추고 TPO에 맞춰 한 벌로 입거나 개별로 매치하는 것을 좋아해 다양한 테일러드 재킷을 구비하게 됐죠. 테일러드 재킷이야 말로 기본 중의 기본 아이템입니다. 지금 유행한다는‘핫’한 아이템을 구입하는 데 연연하지 말고 기본 아이템을 구비하는 데 공을 들이세요. 그에 맞춰 슈즈와 백 등 소품들을 구입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기본에 충실한 아이템들, 즉 오랫동안 멋스럽게 입을 수 있는 옷들로 옷장이 꾸려집니다. 여기에 빈티지한 워치나 향수 정도만 첨가한다면 두말할 필요가 없겠죠!”

그 남자의 스타일


Plus Item
1 레오퍼드 뿔테와 빈티지한 스틸 테가 어우러진 안경 34만원 키오야마토byDK.
2 가벼운 슈트 차림에 즐겨 신는 스웨이드 데저트 부츠는 잘란스리와야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3 도트 무늬 코튼 벨트 3만8천원 콜록.
4 스틸 장식 레더 브레이슬릿 4만8천원, 원석 브레이슬릿 12만5천원 페리앤소나.
5 프린트 레더 보스턴 백 1백29만8천원 프리마클라쎄.
6 네이비, 그린 컬러를 매치한 프린트 타이 4만5천원 콜록.
7 다크 컬러 슈트 재킷은 톰슨가젤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김윤기(32·‘더 생각’ 광고 기획실장)
ON Duty Look

그 남자의 스타일


프린트 셔츠, 치노 팬츠 등 베이식 아이템을 조합하되 컬러로 재미를 주는 유러피언 스타일을 즐겨 입는다. 중요한 행사나 특별한 일이 있는 날이면 꺼내 입는 베이비 핑크 컬러 치노 팬츠는 어떤 상의와 매치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 옷장의 베스트 아이템. 비슷한 톤의 컬러가 사용된 프린트 셔츠를 매치하고 브라운 레더 스트레이트 팁 슈즈와 레더 벨트를 해 깔끔하면서도 댄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Styling Tip
“제가 옷의 화려한 컬러 때문에 구입을 망설이고 있을 때‘패션은 자신감이다!’라며 용기를 북돋아준 친구의 한마디를 잊을 수가 없습니다. 복잡하거나 화려한 디테일이 아닌 컬러 하나만으로도 특별해지는 경험을 즐겨보세요. 그동안 입어본 적 없었던 핑크나 오렌지, 레드 등의 컬러 의상을 하나씩 시도하다 보면, 나만의 스타일링 스펙트럼이 점차 넓어지고 자신감 또한 높아집니다. 단, 하의를 컬러감 있는 것으로 선택했다면 상의는 화이트나 그레이, 브라운 등 차분한 컬러로 힘을 빼 상하 밸런스를 맞추는 것, 잊지 마시고요.”

그 남자의 스타일


Plus Item
1 톤다운된 레드 컬러 치노 팬츠 15만8천원 타미힐피거.
2 타탄체크 셔츠 14만8천원 타미힐피거.
3 레더 스트랩 크로노그래프 워치 1백8만원 폴스미스by갤러리어클락.
4 블랙 하금테 안경 40만원대 키오야마토byDK.
5 아이패드 케이스 5만5천원 인케이스.
6 스퀘어 숄더백 가격미정 쌤쏘나이트레드.
7 플라워 프린트 보타이 4만5천원 콜록.
8 스웨이드 윙팁 슈즈 23만원 페이트론세인트.

OFF Duty Look

그 남자의 스타일


일명 생지 데님이라 불리는 인디고 컬러의 로 데님 팬츠는 계절에 상관없이 어떤 의상과도 잘 매치되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특히 레드, 오렌지 등 포인트 컬러 상의와 매치하면 한층 매력이 살아난다. 특별한 일이 없을 때는 사이즈가 잘 맞는 컬러 니트와 로 데님 팬츠 하나면 충분! 이 둘을 매치하고 니트와 비슷한 컬러감을 가진 스웨이드 소재 슬립온 로퍼나 데저트 부츠 등을 신는다. 헌팅캡이나 프린트 스카프로 생동감까지 더하면 편안하면서도 나만의 개성이 드러나는 위크엔드 룩이 만들어진다.

Shopping Tip
“올가을엔 빈티지 블랙 레더 재킷, 오렌지 컬러 캐시미어 니트, 레더 첼시 부츠 등을 쇼핑 목록에 올려놓고 있습니다. 어떤 아이템을 구입하든 중요한 것은 소재입니다. 좋은 소재 옷들은 내구성이 좋고, 오래 입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합성섬유가 아닌 천연섬유로 된 베이식 디자인의 옷들로 옷장을 채우면 시간이 지날수록 옷장은 풍요로워지고, 급변하는 트렌드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유지해나갈 수 있을 겁니다.”

그 남자의 스타일


Plus Item
1 아가일체크 니트 톱 14만8천원 올젠.
2 코듀로이 칼라 데님 재킷 9만9천9백원 에잇세컨즈.
3 오렌지 레더 스트랩 스틸 워치 32만9천원 조르지오페돈by유로타임.
4 그레이 데님 팬츠 32만8천원 A.P.C.
5 울 소재 토트백 12만8천원 프레드페리.
6 리넨 헌팅캡 4만9천원 씨티헌터.
7 보트 슈즈 15만5천원 라코스테by플랫폼.

◆이기욱 (41·‘버네이스 애플트리 PR 컴퍼니’ 부사장)
ON Duty Look

그 남자의 스타일


같은 슈트를 입더라도 TPO에 따라 조금씩 변화를 줘야 하지만, 어떤 상황이든 슈트는 기교나 변칙 없이 정석대로 입는다. 중후하면서도 단정한 인상을 주는 차콜 그레이 슈트와 와이드 칼라 블루 드레스 셔츠의 매치는 격식 있는 미팅에 제격. 하운드투스 체크 타이로 포인트를 주고 더블 몽크 스트랩 슈즈로 기품을 더했다. 소소한 변화는 커프스 링크, 안경, 워치 등 액세서리를 가감하는 것으로!

Styling Tip
“제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패션 아이콘은 할리우드 배우 조지 클루니입니다. 슈트를 세련되게 입을 뿐 아니라 그 모습이 무척이나 자연스럽기 때문이죠. 어떤 슈트를 입건 자연스러워 보이는 이유를 살펴보면 TPO에 맞춰 정확한 콘셉트를 가지고 스타일링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자신이 언제, 어딜 가야 하는지, 누구를 만나야 하는지에 맞춰 입어야 할 옷을 고른 뒤에 소소한 변주를 주는 것, 그 순서가 중요합니다.”

그 남자의 스타일


Plus Item
1 윈도페인 체크 슈트 재킷 20만원대 본.
2 네이비 셔츠 29만8천원 A.P.C.
3 위트 넘치는 디자인의 커프스링크들은 모두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한 것으로 본인 소장품.
4 블록 체크 양말 8천원 싹스탑.
5 스퀘어 프레임 메탈 워치 1백9만원 펜디워치.
6 체크 무늬 포켓치프 가격미정 에잇세컨즈.
7 미니멀 레더 브리프케이스 47만8천원 만다리나덕.
8 6년 전 결혼할 때 썼던 디자인 마커스T의 스틸 프레임 안경은 가장 아끼는 아이템. 본인 소장품.
9 레더 윙팁 레이스업 슈즈 가격미정 소다옴므.

OFF Duty Look

그 남자의 스타일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할 때 아우터로 니트 카디건을 빼놓을 수 없다. 니트 카디건은 남성의 이미지를 온화하게 만들어주는 마법 같은 아이템이다. 모노톤의 숄 칼라 디자인으로 선택하면 점잖은 멋도 살릴 수 있다. 깔끔한 디자인의 니트 톱과 멜란지 컬러 니트 카디건을 레이어드하고 톤 다운된 버건디 컬러 치노 팬츠를 입어 포근한 가을 룩을 완성했다. 캐주얼한 느낌을 더하는 레더 스니커즈와 브레이슬릿, 뿔테 안경 등으로 에지있게 마무리한다.

Shopping Tip
“패셔너블해지기 위해서는 늘 관심을 갖고, 새로운 시도를 하면서 정형화된 자신의 스타일에서 벗어날 줄 알아야 합니다. 결혼을 했다면 그 역할을 아내에게 맡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누구보다 저를 잘 아는 아내가 조언해 주는 트렌드나 추천하는 아이템, 평소 안 입어봤던 컬러 의상들이 의외로 잘 어울려요. 여주·파주 등지의 프리미엄 아웃렛이나 가장 핫한 트렌드의 보고인 SPA 브랜드가 모여 있는 대형 몰 등을 돌아다니며 많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단, 쇼핑을 실행에 옮길 때는 필요에 의해 구입할 것! 충동 구매는 금물입니다.”

그 남자의 스타일


Plus Item
1 스틸 클로저 레더 브레이슬릿 4만8천원, 원석 브레이슬릿 12만원 페리앤소나.
2 스웨이드 레이스업 슈즈 17만9천원 포인터by플랫폼.
3 안경 쓰는 사람의 선글라스 고민을 해결해준 클립온 안경은 모스콧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4 우레탄 밴드 스포츠 워치는 카시오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5 그래픽 프린트 새틴 스카프 가격미정 코데즈컴바인베이직플러스.
6 케이블 니트 톱 23만8천원 빈폴맨.
7 스트라이프 캔버스 벨트 가격미정 빈폴맨.

◆선승우(42·‘제일모직’ QA팀 테크니컬 디자이너)
ON Duty Look

그 남자의 스타일


직업상 크게 온·오프 타임의 경계는 없으나 격식을 차려야 하는 경우, 깔끔한 셔츠에 컬러 블레이저나 트렌치코트를 걸치고 치노 또는 체크 팬츠 등을 매치한다. 태터숄 체크 셔츠와 머스터드 컬러 니트, 톤 다운된 샌드 컬러 턴 업 팬츠는 편하게 즐겨 입는 조합. 카키 컬러 블레이저를 더하고 태슬 로퍼와 레더 백까지 톤 온 톤으로 매치하면 완벽하다. 단, 각각의 아이템은 소재감이 조금씩 다른 것으로 골라야 밋밋하지 않고 세련돼 보인다.

Styling Tip
“요즘 핫한 한남동, 신사동 가로수길 등 젊은 친구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나 백화점, 편집 매장 등을 서성거리다 보면 다양한 스타일의 남자들과 맞닥뜨리게 되죠. 그들의 각양각색 스타일은(비록 내가 실현 불가능한 스타일일지라도) 좋은 참고자료가 됩니다. 그들이 보여주는 예상치 못한 의상들의 조합, 컬러 매치 등을 제가 가진 옷 안에서 응용하는 것으로 시작하면 옷 잘 입는 일이 어렵지만은 않을 겁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따라 하는 것은 금물! 일단 본인의 체형을 잘 파악하고 단점을 커버할 만한 스타일을 찾아가는 게 중요합니다. 그러려면 많이 입어보며 시행착오를 겪어봐야 합니다. 무슨 일이든 단번에 잘할 수 있는 건 없습니다.”

그 남자의 스타일


Plus Item
1 하이넥 블레이저 17만9천원 잭앤질.
2 브이넥 니트 톱 가격미정 빈폴컬렉션.
3 레오퍼드 뿔테 안경 14만9천원 알로.
4 스트라이프 캔버스 벨트 가격미정 빈폴맨.
5 글렌체크 보 타이 4만5천원 콜록.
6 아가일 체크 양말 9천5백원 싹스탑.
7 브라운 페도라 5만2천원 씨티헌터.
8 온·오프 상관없이 즐겨 쓰는 하금테 선글라스는 톰포드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9 윙팁 레이스 업 스니커즈 27만8천원 소다옴므.

OFF Duty Look

그 남자의 스타일


피코트 스타일 재킷이나 라이더 재킷에 세미 배기 피트의 팬츠를 매치하고 이너 웨어로 스트라이프나 그래픽 티셔츠를 레이어드한다. 특히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어떤 팬츠와도 조화를 이루면서 깔끔하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연출하는 아이템! 즐겨 입는 슬림한 카고 팬츠를 롤 업해 매치하고 에나멜 태슬 로퍼를 신어 경쾌함을 더했다. 헌팅 캡이나 스트라이프 나일론 스트랩 워치, 레더 브레이슬릿 등 액세서리까지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함이 배가된다.

Shopping Tip
“스타일리시해지고 싶다면 쇼핑보다 자신의 체형을 잘 유지하기 위한 몸 관리가 필수입니다. 과하게 몸을 키우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적당히‘옷 태’가 날 수 있도록 건강미 있는 몸으로 관리해야 한다는 것이죠. 피부 관리도 마찬가지일 테고요. 그런 후 원하는 스타일을 위한 옷을 쇼핑해도 늦지 않습니다. 몸 관리와 의상까지 모든 준비를 마쳤다면? 많은 남성들이 간과하는 1%를 잡아야 합니다. 바로‘헤어스타일’이죠! 백화점으로 달려가기 전에 먼저 거울부터 보세요.”

그 남자의 스타일


Plus Item
1 투톤 스웨트 셔츠 24만8천원 빈폴맨.
2 톤 다운된 그린 컬러 치노 팬츠 7만9천9백원 카이아크만.
3 버클 장식 투톤 토트백 30만원대 몽삭.
4 카멜 컬러 뿔테 안경 33만원 비비안웨스트우드by다리F·S.
5 스타일링의 화룡점정을 위한 헌팅캡은 로드숍에서 구입한 것으로 본인 소장품.
6 오버체크 헌팅캡 4만5천원 씨티헌터.
7 날씨가 좀더 선선해지면 찾아 신는 레이스업 워커는 빈폴컬렉션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8 발목에 레이스를 돌려 묶는 웰트 슈즈 19만8천원 알도.

의상·소품협찬ㆍ몽삭 만다리나덕 비아모노 소다옴므 스카겐 비비안웨스트우드by다리F·S(02-546-7764) 쌤쏘나이트레드 프리마클라쎄 올젠 앤디울프(02-514-9006) 빈폴액세서리 프레드페리 빈폴맨 알도 포인터by플랫폼 라코스테by플랫폼 인케이스 키오야마토byDK A.P.C 카이아크만(02-3446-7725) 코데즈컴바인베이직플러스 페이트론세인트 잭앤질(02-540-7817) 지오송지오(02-516-5611) 에스콰이아(02-3442-0220) 씨티헌터 본(02-545-5134) 콜록 페리앤소나(02-508-6033) 에잇세컨즈 싹스탑 폴스미스by갤러리어클락 펜디워치 트리티 타미힐피거(02-3447-7701) 조르지오페돈by유로타임 알로(02-548-3956) 톰슨가젤(070-8739-1504 tailoredtg.com http://blog.naver.com/bback_bb)
헤어ㆍ신혜주(엘룩스 02-516-7940)
메이크업ㆍ지나(엘룩스)
스타일리스트ㆍ이그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