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mart catalogue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드라마 속 제품이 궁금하다

기획·강현숙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MBC KBS SBS 제공

2013. 08. 09

드라마의 인기 요소는 출연하는 스타나 스토리뿐만이 아니다. 여주인공이 입고 나온 옷과 헤어스타일이 얼마나 화제를 모으는지, 드라마 속을 장식하는 각종 가전과 바닥재, 벽지, 가구, 패브릭 등 제품이 얼마나 주목받는지에 따라 드라마의 성패가 좌우된다. 이로 인해 드라마 방영 전부터 각종 업체가 모여 PPL(Product Placement의 약자로 특정 상품을 방송 매체 속에 의도적이고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광고 효과를 노리는 광고 전략) 경쟁을 벌일 정도. 최근 공중파 3사의 인기 드라마에서 주인공을 빛나게 하는 옷과 헤어스타일,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으며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최신상 가전과 벽지, 바닥재, 가구 등 TV 속 인기 상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PART 1 문의 폭주! 드라마 여주인공 빛나게 하는 패션&소품
드라마 속 주인공이 착용해 구입 문의가 폭주했던 베스트 아이템 총정리.
사진·KBS MBC SBS 제공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1 ‘최고다 이순신’에서 톱배우로 출연하는 김윤서를 돋보이게 한 파이톤 텍스처의 트렌치코트. 29만8천원 제시뉴욕.
2 ‘여왕의 교실’에서 변정수를 화려하게 변신시킨 네크리스. 커다란 앤티크 펜던트가 포인트! 6만9천원 블랙뮤즈.
3 네온 그린 컬러가 화사한 네크리스는 ‘여왕의 교실’에서 변정수가 착용했다. 2만원 블랙뮤즈.
4 ‘최고다 이순신’에서 김윤서가 착용한 점프슈트. 볼드한 네크리스와 스타일링하면 패셔너블해 보인다. 23만9천원 나이스크랍.
5 ‘결혼의 여신’에서 남상미가 착용한 진주 네크리스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떤 옷차림에도 잘 어울린다. 19만8천원 프란시스케이.
6 ‘결혼의 여신’에서 남상미가 멨던 캐주얼한 백팩. 머스터드 컬러가 산뜻하다. 6만5천원 론즈데일.
7 회화적인 프린트 스커트는 ‘금 나와라 뚝딱!’에서 이수경의 날씬한 몸매를 돋보이게 했다. 16만9천원 나이스크랍.
8 블루와 퍼플 컬러 원석이 화려하고 시원해 보이는 이어링은‘금 나와라 뚝딱!’에서 이수경이 착용해 화제를 모았다. 2만2천5백원 프란시스케이.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9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 이보영이 입은 딥 그린 컬러 쇼트 재킷. 칼라가 블랙 컬러로 처리돼 세련돼 보인다. 37만8천원 봄빅스엠무어.
10 레드 컬러 다이얼과 겨자색 스키니 밴드가 어우러진 손목시계는‘최고다 이순신’에서 유인나가 착용해 시선을 모았다. 42만원 비비안웨스트우드.
11 ‘오로라 공주’에서 전소민이 입은 A라인 큐브 체크 톱은 니트 소재라 편하게 입을 수 있다. 24만5천원 SJ.
12 ‘상어’에서 이하늬가 입은 블루 · 화이트 블록 체크 롱 셔츠. 화이트 팬츠나 데님 스커트와 매치하면 Good! 12만9천원 바이크리페어샵.
13 ‘출생의 비밀’ 마지막회에서 성유리 옆에 놓였던 슬립온. 패브릭 소재라 편하게 신을 수 있다. 9만9천원 블랙마틴싯봉.
14 ‘원더풀 마마’에서 정유미의 발랄한 이미지를 돋보이게 한 핫핑크 컬러 셔츠형 재킷. 27만5천원 시스템.
15 ‘최고다 이순신’에서 아이유가 입은 퓨어 화이트 컬러 니트 플레어 원피스. 27만9천원 티렌.
16 ‘오로라 공주’에서 정주연의 날씬한 다리로 시선을 집중시켰던 마이크로 쇼트 팬츠. 12만9천원 나이스크랍.
17 ‘결혼의 여신’에서 남상미의 깨끗한 이미지를 돋보이게 한 화이트 손목시계. 28만원 라쇼드.
18 박세영은‘지성이면 감천’에서 화이트에 블랙 스트라이프 패턴이 믹스된 재킷을 입어 캐주얼하면서 단정한 모습을 보여줬다. 36만5천원 SJ.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19 루스한 디자인의 블루 프린트 톱은‘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 이보영이 홈웨어로 입은 의상. 네크라인이 적당히 파여 있어 쇄골라인이 예뻐 보인다. 19만8천원 아떼바네사브루노.
20 ‘원더풀 마마’에서 정유미가 착용한 핑크 컬러 숄더백은 빈티지한 마감 처리가 매력! 89만8천원 프리마클라쎄.
21 ‘최고다 이순신’에서 이미숙이 입은 블랙 시폰 롱 드레스는 허리 부분을 골드비즈로 장식해 우아하고 여신 같은 분위기를 내 방영 후 문의가 폭주했다. 79만8천원 아이잗컬렉션.
22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 이보영의 단정하고 페미닌한 옷차림에 잘 어울린 블랙 펌프스. 10만원대 엘리자벳.
23 몸매 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흐르는 아이보리 컬러 재킷과 스커트는‘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 이보영이 세트로 입었다. 재킷 55만8천원, 스커트 29만8천원 아이잗컬렉션.
24 ‘금 나와라 뚝딱!’에서 백진희가 핑크 원피스와 함께 매치한 니트 재킷. 25만9천원 나이스크랍.
25 ‘최고다 이순신’에서 이미숙이 홈웨어로 선택한 니트 원피스. 세트인 화이트 톱과 레이어드해 입으면 시원해 보인다. 14만2천원 밀란로랭.
26 ‘출생의 비밀’에서 이진이 신은 스트랩 샌들. 펄감이 있는 은은한 인디핑크 컬러라 니렝스 스커트와 매치하면 찰떡궁합! 26만8천원 네오리즘.
27 가오리 디자인으로 패셔너블해 보이는 서머 니트 톱은 ‘최고다 이순신’에서 유인나가 입어 관심을 모았다. 8만5천원 아날도바시니.
28 ‘못난이 주의보’에서 강소라가 든 파이톤 텍스처의 패브릭 숄더백. 무게가 가벼워 편하게 들을 수 있다. 22만원 진저.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29 진한 블루 컬러가 시원하고 산뜻해 보이는 숄더백은 ‘지성이면 감천’에서 박세영이 핑크 컬러 재킷과 함께 매치했다. 29만5천원 세인트스코트런던.
30 ‘오로라 공주’에서 전소민이 착용한 진주 이어링. 단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 20만9천원 러브캣비주.
31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 이보영의 손목을 빛나게 했던 화이트 밴딩 시계. 베젤을 큐빅으로 장식해 화려하다. 20만원대 밀튼스텔리.
32 물감을 뿌려놓은 듯한 프린트가 인상적인 시폰 블라우스는‘최고다 이순신’에서 배그린이 입었다. 9만8천원 타스타스.
33 ‘최고다 이순신’에서 배그린이 화이트 원피스와 매치해 여성스럽게 연출한 웨지힐 펌프스. 발목을 감싸는 스트랩은 탈착 가능하다. 5만8천원 소보제화.
34 물방울 모양 이어링은‘금 나와라 뚝딱!’에서 이수경이 착용한 제품으로 이어링 하나로 포인트가 톡톡히 된다. 3만5천원 케이트앤켈리.
35 어깨선의 아일렛 장식이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는 슬리브리스 톱은 ‘금 나와라 뚝딱!’에서 백진희가 선택한 의상으로, 드라마에서는 화이트 컬러를 입었다. 5만9천원 나이스크랍.
36 ‘출생의 비밀’에서 이진은 레이스 시폰 블라우스를 입은 여성스럽고 단아한 모습을 자주 선보였다. 6만4천4백원 무자크.
37 ‘지성이면 감천’에서 심혜진이 입은 올리브그린 컬러 니트 톱은 품이 넉넉해 오동통한 체형 커버에 최고! 26만8천원 우바.

PART 2 요즘 뜨는 드라마 속 워너비 헤어스타일
요즘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이 궁금하다면 드라마 속 스타들의 머리를 눈여겨볼 것! 일명 ‘이미숙 머리’‘성유리 머리’ 등으로 불리는 여주인공의 스타일리시한 헤어스타일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그들은 과연 어디서 헤어를 하고 어떻게 스타일링할까?
사진·MBC KBS SBS 제공 | 일러스트·한유랑 | 도움말·민애선(재클린)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1 ‘상어’ 손예진
hair designer 구미정 shop 제니하우스(청담점 02-514-7243) styling point 가슴까지 내려오는 길이로 층이 많이 나지 않게 자르고 초콜릿 컬러로 컬러링해 청순해 보이는 헤어스타일. 귀밑부터 자연스럽게 얼굴을 감싸는 안마름 컬을 해 여성스러워 보인다. 일명 사과머리라 불리는 번 헤어는 두상이 예쁜 손예진과 잘 어울리는 스타일. 볼륨감 없이 머리를 올린 뒤 자연스럽게 잔머리를 내리고 내추럴하게 묶어 연출한다. 높이 묶을수록 귀여움이 돋보이지만 얼굴이 긴 경우 더욱 길어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2 ‘최고다 이순신’ 이미숙
hair designer 김대혁 shop 제니하우스(올리브점 02-512-1563) styling point 어깨까지 내려오는 길이의 복고 스타일 웨이브. 옆머리는 볼륨감을 주고, 아랫머리는 굵은 C컬이나 S컬로 웨이브를 만들어 풍성하게 연출한다. 밝은 컬러로 염색해 젊고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3 ‘여왕의 교실’ 변정수
hair designer 박현숙 shop 제니하우스(도산점 02-3448-7114) styling point 귀를 덮는 길이의 커트단발로 잘라 세련되면서 여성스럽다. 풍성한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옆으로 내리고 한쪽 머리를 귀 뒤로 넘기면 얼굴이 작고 갸름해 보인다.

4 ‘출생의 비밀’ 성유리
hair designer 예산 shop 순수(청담설레임점 02-518-6221) styling point 어깨 기장에 맞춰 바깥쪽으로 말리도록 드라이해 내추럴한 느낌을 줬다. 옆 가르마를 한 뒤 광대까지 기른 앞머리는 이마를 드러나게 자연스럽게 연출했다. 붉은빛이 감도는 초콜릿 브라운 컬러 헤어가 얼굴이 화사해 보이도록 한다.

5 ‘금 나와라 뚝딱!’ 이수경
hair designer 김하은 shop 김활란뮤제네프(02-516-0331) styling point 층이 있는 상고단발 스타일로 자연스럽게 라운딩되는 U라인으로 커트해 아나운서처럼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을 준다. 옆 가르마를 타고 귀 뒤로 머리를 살짝 넘겨 스타일링한다. 이수경처럼 목이 가늘고 긴 여성에게 강추!

6 ‘오로라 공주’ 전소민
hair designer 정원 shop 김활란뮤제네프(02-516-0331) styling point 머리 뿌리부터 헤어 전체에 강한 웨이브를 주고 밝은 컬러로 염색해 화려한 느낌을 준다. 볼륨감 있게 앞머리를 뒤로 넘긴 뒤 핀을 꽂으면 더워 보이지 않는다.


7 ‘원더풀 마마’ 정유미
hair designer 아름 shop 순수(도산본점 02-515-5575) styling point 어깨 길이 웨이브 헤어는 더운 여름 묶기도, 그렇다고 풀기도 애매해 고민스럽다. 이런 경우 따라 하면 좋은 스타일. 밝은 컬러로 염색해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한 뒤 웨이브진 앞머리가 자연스럽게 내려오게 묶으면 시원하면서 발랄한 느낌을 준다. 앞머리는 끝이 둥글지 않게 길게 빼는 것이 포인트!

8 ‘상어’ 정애연
hair designer 성지안 shop 지안헤어·메이크업(02-549-0727) styling point 턱선에 맞춘 짧지 않은 길이 단발로, 한쪽 앞머리만 길게 커트해 여성스럽게 마무리했다. 톤다운 된 브라운 컬러가 세련된 분위기를 만든다. 드라이할 때는 둥글게 말려들어가게 하기보다는 스트레이트 헤어에 가깝게 차분하게 정돈한다.

9 ‘못난이 주의보’ 강소라
hair designer 가영 shop 고원(02-512-8221) styling point 페미닌한 느낌을 주는 내추럴 웨이브 스타일로 굵게 물결 웨이브펌을 했다. 층이 없는 대신 컬러를 밝게 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했다.

10 ‘결혼의 여신’ 이태란
hair designer 공민 shop 니케인뷰티(02-514-4425) styling point 층을 줄인 롱 웨이브 스타일. 옆 가르마를 타고 한쪽 귀를 드러내 세련돼 보인다. 옆으로 떨어지는 앞머리는 조금 짧게 커트해 처지는 것을 방지하고, 앞머리는 드라이어로 자연스러운 볼륨감과 웨이브를 준다.

PART 3 인기 드라마 속 최신상 가전
드라마를 보다 보면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최신상 가전이 등장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스마트 TV, 스마트 카메라, 스마트 에어컨 등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던 제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사진·MBC KBS SBS 제공 | 사진제공·문의·삼성전자(1588-3366)

◆‘상어’와 ‘원더풀 마마’ 속 똑똑한 TV, 삼성 스마트 TV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상어’에서 CCTV 영상을 담은 USB를 스마트 TV에 연결해 스마트 허브 화면으로 넘긴 후 CCTV 영상을 재생하는 한이수(김남길 분). 한 남자의 의심스러운 부분을 포착하고 모션 인식 기능을 활용해 해당 부분을 확대, 결정적인 단서를 찾아낸다. 드라마 ‘원더풀 마마’에서 이장호(이민호 분)가 스마트TV 앱 피트니스 바이크로 운동하는 장면 역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아냈다. 드라마 속에 등장한 제품은 ‘내 말을 알아듣고, 나에게 반응하고, 매년 새로워지는’ 삼성 스마트TV F8000이다. 시청 패턴을 분석해 실시간 방송 프로그램과 VOD를 개인별 취향에 맞춰 추천하는 스마트 추천 기능, ‘뭐 볼 만한 거 없어’ 같은 일상적인 용어나 간단한 손짓으로 TV를 조작할 수 있는 음성·동작 인식 기능이 있다. 스마트 TV 외관이 앞면은 유리, 뒷면은 메탈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자연 곡선에서 영감을 받은 아크 디자인 스탠드는 스크린이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줘 TV 시청의 몰입도를 높인다.
‘스마트 허브’의 5가지 패널 사용자가 TV 속 콘텐츠를 한눈에 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온 티비(On TV), 영화 · TV 다시 보기, 앱스, 소셜, 사진·동영상·음악 등 5개 화면의 스마트 허브를 통해 보고 싶은 방송 프로그램이나 VOD, 인터넷 등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찾아 즐길 수 있다. 동작 인식 기능을 사용해 책장 넘기듯 5가지 스마트 허브 카테고리를 살펴보면서 마치 1대의 TV로 5대의 TV를 사용하는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활용해 몸매 관리 비디오·게임·스포츠·라이프스타일·인포메이션 등 카테고리에 1천5백여 개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몸매 관리가 걱정되는 여름에는 게임하는 재미와 자전거 타는 운동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피트니스 게임 바이크’, 원하는 부위별 운동법을 개인 트레이너처럼 가르쳐주는 ‘피트니스 VOD‘ 콘텐츠가 유용하다. 헬스장에서 보는 사이클과 비슷한 모양의 피트니스 게임 바이크는 스마트 TV와 무선으로 연결해 TV를 보면서 게임과 운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피트니스 VOD 콘텐츠에는 요가, 필라테스 등 6백 편의 근력 운동 프로그램이 있다.

◆‘상어’속 신개념 PC 삼성 아티브 탭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상어’에서 한이수(김남길 분)에 대한 그리움으로 아티브 탭에 USB를 꽂아 저장해뒀던 어린 이수의 영상을 실행시켜 보는 조해우(손예진 분)의 장면이 나온다. 노트북과 태블릿을 넘나드는 컨버터블 형태의 PC로 스크린과 키보드가 버튼 하나로 분리되는 컨버터블 형태를 갖추고 있다.
분리 가능한 키보드 13인치 노트북과 동일한 풀 키보드가 있어 문서 작업에 편리하며, 터치스크린은 이동 중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PC 뒷면에 보관돼 있는 S펜은 섬세함과 그립감이 뛰어나다.
다양한 기능 노트북, 휴대전화, TV 등 삼성 기기에 저장된 파일을 무선으로 연결해 관리할 수 있는 올 셰어 플레이 기능과 ‘시작’ 버튼을 대신할 수 있는 퀵 스타터 기능이 있다. 특히 고급형 아티브 탭 7은 8.5초의 부팅 속도와 바탕 화면에서 인터넷 실행 속도 0.5초를 구현하고, 풍량을 30% 증가시키는 메탈 블레이드 팬을 적용했다. 일반형 아티브 탭5는 무게 744g, 두께 9.9mm이며 14.5시간 동안 배터리가 지속된다.

◆‘상어’와 ‘원더풀 마마’ 속 톡톡 튀는 카메라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원더풀 마마’에서 시장 조사를 나온 장훈남(정겨운 분)과 고영채(정유미 분)가 제품의 디자인을 촬영하고 터치 디스플레이어로 사진을 확인하는 장면 속 카메라, ‘상어’에서 한이수(김남길 분)의 사생활을 감시하는 장영희(이하늬 분)가 조해우(손예진 분)와의 키스 상황을 목격하고 촬영하는 카메라는 모두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이다.
빠르고 정확하다 빛이 적은 장소에서도 정밀하게 초점을 맞추는 콘트라스트 AF와 피사체 거리를 측정해 초점을 맞추는 위상차 AF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AF가 원하는 순간을 빠르고 정확하게 포착한다. 초당 8.6장의 빠른 연사 속도로 움직이는 피사체도 자연스럽게 담아낸다.
쉽게 업로드하고 빠르게 공유 사진을 찍는 동시에 공유되는 오토셰어 기능이 있어 스마트 기기를 오토셰어로 연결하면 찍는 동시에 자동으로 사진이 업로드된다.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듀얼밴드 와이파이 기능을 지녀 언제 어디서나 고화질 사진은 물론 대용량 동영상도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손쉬운 작동 미러리스 카메라로 대화면 터치스크린과 직관적인 5방향 키, 다양한 각도로 조절되는 틸트 디스플레이 기능이 있어 편하고 손쉽게 카메라를 작동할 수 있다.

◆‘일말의 순정’과 ‘결혼의 여신’ 속 시원한 바람 뿜어내는 삼성 스마트 에어컨 Q9000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최근 드라마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자주 등장하는 전자제품은 에어컨이다. ‘일말의 순정’과 ‘결혼의 여신’ 속에서 눈길을 끈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에어컨은 삼성 스마트 에어컨 Q9000이다.
강력한 회오리바람 냉장 효과 빠르고 강력한 냉방 기능인 ‘하이패스 회오리바람’을 적용해 실내기에서 흡입한 공기를 즉시 찬 공기로 바꿔주는 동시에 시원한 회오리바람을 만든다. 3개의 회오리 팬은 흡입한 바람을 모아 곧고 멀리 뻗어나가게 해 강력한 냉방 효과를 준다.
전기료 절약 초절전 스마트 인버터 방식을 적용해 전기료 부담을 줄였다. 에너지등급 1등급으로, 회오리 팬이 들어간 3개의 바람문은 상황에 따라 바람문 개폐를 조절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홈시어터의 스피커에서 풍부한 사운드가 울리는 것을 모티프로 삼아 바람의 흐름을 표현한 실루엣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LP 플레이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3개의 바람문은 작동할 때 부드럽게 회전하면서 은은한 불빛을 뿜어낸다.
건강에 좋은 에어컨 4계절 청정 필터와 숯 탈취 필터, 바이러스 닥터를 채용해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에어컨용 공기청정기 단체품질 인증(CAC)’을 받았다. 자연에 가까운 미세 수분 입자가 나오는 동시에 공기 중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제균자연가습, 스스로 열교환기를 청소해 에어컨 내부까지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살균세척 기능도 있다.

◆‘원더풀 마마’ 속 스타일리시한 냉장고 삼성 지펠 푸드쇼케이스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원더풀 마마’에서 이수진(유인영 분)이 미리 준비해놓은 샐러드를 냉장고에서 꺼내 아침 식사를 하고 있다. 드라마에 등장해 주부들의 눈을 사로잡은 냉장고는 요즘 가장 인기있는 삼성 지펠 푸드쇼케이스다.
2개의 냉장실 쇼케이스와 인케이스 2개의 냉장실이 있어 신선하게 보관해야 하는 음식 재료와 자주 꺼내 먹는 음식으로 나눠 보관할 수 있다. 음료·소스·샐러드·달걀 등 자주 먹는 음식은 쇼케이스에, 육류나 생선, 과일, 채소처럼 오래 두고 먹을 음식과 부피가 큰 음식은 인케이스에 보관하면 편리하다.
6개 쇼케이스로 구성 쇼케이스 냉장실은 한눈에 보이는 6개 케이스로 구성했다. 자주 찾는 달걀·치즈·소스병류 등을 보관하면 좋은 쿠킹 존, 온 가족을 위한 음료·물·과일·쿠키·스낵 등을 보관하는 패밀리 존, 아이가 좋아하는 우유·요구르트 등 간식을 보관하는 키즈 존 등 케이스에 나눠 똑똑하게 음식을 수납할 수 있다.
메탈쿨링&이온살균청정기플러스 적용 메탈 쿨링을 적용해 문을 자주 열고 닫아도 내부 온도가 차갑게 유지되며, 냉장실 내 선반과 벽면 세균을 99.9% 제거하는 이온살균청정기플러스가 있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금 나와라 뚝딱!’ 속 이불 빨래도 거뜬히 하는 삼성 버블샷3 W9000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요즘 주말마다 주부들을 TV 앞에 앉게 만드는 드라마 ‘금 나와라 뚝딱!’. 극 중 주인공 정몽희(한지혜 분)와 박현수(연정훈 분)의 알콩달콩한 장면이 드라마의 재미를 더한다. 몽희와 현수의 알콩달콩 사람 싸움 장면에 나왔던 세탁기는 삼성 버블샷3 W9000이다.
세제 자동 투입 기능으로 편리하게 세제 자동 투입 기능이 있어 세제 자동 투입기에 세제를 넣으면 세탁량을 자동으로 감지해 알맞은 양의 액체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넣어준다. 한 번 세제를 넣으면 최대 한 달까지 사용 가능하다.
세탁은 강력하게 버블과 두 개의 워터샷을 이용한 강력한 세탁력과 헹굼력이 특징. 고운 거품으로 만들어 옷감에 빠르게 침투하는 버블, 세탁과 헹굼 시 위에서 아래로 강력한 물줄기를 쏘아주는 2개의 워터샷을 통해 잘 지워지지 않는 때를 효과적으로 없앤다.
전기와 물은 적게 건조 시 물을 사용하지 않는 무수 건조 방식을 적용해 건조 시간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3kg 세탁물 건조 시 52L의 물을 아낄 수 있다. 건조 후 역방향으로 회전시켜 옷감의 구김을 풀고 다듬이질을 해주는 기능과 예비 세탁, 삶음 세탁 기능이 있어 활용도가 높다.

PART 4 벽지·바닥재·가구… 트렌디한 인테리어 아이템
드라마에 등장하는 집은 근사한 벽지와 고급스러운 바닥재, 멋스러운 가구 등이 어우러져 럭셔리한 분위기를 풍긴다. 우리 집에도 시공하거나 놓고 싶은 드라마 속 탐나는 인테리어 아이템을 정리했다.

◆‘원더풀 마마’ 속 개성만점 벽지 LG하우시스 Z:IN
주말 안방극장에 엄마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원더풀 마마’는 집집마다 개성 넘치는 벽지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LG하우시스 제품으로 주인공들의 캐릭터와 각각의 공간 특성을 살려 차별화된 벽지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제공·문의·LG하우시스 Z:IN(080-005-4000 www.z-in.com)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LG하우시스 Z:IN 지니아 입체마블 극 중 현대적이면서 격조 있는 최 회장(김청 분) 집 1층 거실에 포인트로 사용된 벽지. 입체동조엠보 기술로 제작해 실크 벽지보다 입체감이 뛰어나고 패브릭의 질감을 느낄 수 있다. 아티스트 작품을 그대로 옮긴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공간을 입체적으로 만든다.

LG하우시스 Z:IN 공기를 살리는 벽지 우드꼴라쥬 끈끈한 우애를 보여주는 장기남(안내상 분), 장훈남(정겨운 분) 형제 집의 소박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더하는 벽지는 빈티지 느낌이 묻어나는 우드 패턴 벽지다. 내추럴하면서 모던한 느낌을 주며 오래 두고 봐도 편안하면서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LG하우시스 Z:IN 공기를 살리는 벽지 블링블링 최 회장(김청 분) 집 2층 거실에 시공된 제품으로 거실 베이스 벽지로 추천한다. 직물 질감으로 펄 광택이 은은하게 빛나며 그러데이션 처리해 내추럴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든다.

LG하우시스 Z:IN 공기를 살리는 벽지 리본레이스 극 중 오다정(이청아 분)과 이장호(이민우 분) 부부 침실에 시공된 제품으로, 신혼집에 강추! 율동감 있는 레이스 문양이 연결돼 로맨틱한 침실 공간에 연출하면 좋다. 지나치게 화려하지 않으면서 우아함이 묻어나고, 정돈된 세련미가 느껴져 러블리한 침실을 만든다.

하나 더!
LG하우시스 Z:IN 지니아 및 공기를 살리는 벽지 벽지 표면의 에코 코팅층이 햇빛이나 실내 형광등 불빛에 반응해 실내 유해물질을 분해하고 생활 속 불쾌한 냄새를 줄이는 등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만드는 친환경 벽지다. 5월 에코 코팅층에 사용된 물질을 개발한 청주대 최세영 교수가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의 ‘2013 세계 100대 과학자’에 선정되면서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인기 드라마 속 가구&패브릭&도어 컬렉션
사진·MBC KBS SBS 제공 | 제품협찬·매스티지데코(www.mastideco.co.kr) 체리쉬(02-307-4200 www.cgagu.com) 박홍근홈패션(031-541-3966) 문풍지도어(http://mpjdoor.co.kr)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1 ‘남자가 사랑할 때’에서 한태상(송승헌 분) 집 침실에 놓인 체리쉬 라포레 침대. 나뭇결이 옅고 회갈색을 띠는 월넛목을 사용해 고급스러워 보인다. 침대 하단에 위치 변경이 가능한 수납장이 있다. 1백만원대.
2 ‘출생의 비밀’에서 재벌 며느리로 나온 이선영(이진 분) 침실에 사용된 침구는 박홍근홈패션 캐딜락. 부티크 호텔 느낌의 럭셔리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소재가 침실을 우아하게 만든다. 패드 포함 퀸 사이즈 침대 세트 37만원.
3 ‘못난이 주의보’에서 재봉질을 하고 있는 유정연(윤손하 분) 뒤편으로 보이는 화이트 테이블은 매스티지데코의 모건 데스크. 협탁이나 화장대 등 다양하게 활용가능하다. 34만원.
4 ‘금 나와라 뚝딱!’ 에서 거실 중앙에 사용된 문은 문풍지도어의 아너스200. 심플한 디자인의 방문이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35만5천원.
5 ‘최고다 이순신’에서 신준호(조정석 분) 사무실에 놓인 화이트 서랍장은 매스티지데코 모건 4단 서랍장.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장식하기에도 좋다. 32만2천원.
6 ‘잘났어 정말’ 속 거실에 포인트가 되는 매스티지데코 마카롱패밀리 건빵. 유니크한 디자인의 수납장으로 아이 방에 놓아도 예쁘다. 19만5천원.
7 ‘오로라 공주’에서 황자몽(김혜은 분) 집 주방에 놓인 매스티지데코의 레트로 식탁 세트. 테이블 사이즈가 넉넉하고 디자인이 심플해 책상으로 사용해도 좋다. 41만원.
8 ‘상어’에서 한이수(김남길 분) 침실에 놓인 체리쉬 라이너 침대. 오리털이 포함된 헤드 쿠션이 편안하고 안락하게 몸을 받쳐준다. 1백만원대.
9 ‘오로라 공주’ 에서 거실에 사용된 현관 중문은 문풍지도어의 다빈치. 고급스럽고 차분한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포켓 1짝 도어 89만원.

◆‘최고다 이순신’ ‘상어’ ‘여왕의 교실’ 속 고급스러운 바닥재 한화 L&C
금방 설치했다 철수해야 하는 드라마 세트장은 각종 자재와 가구들에서 나오는 유해물질로 인해 아역 배우는 물론 성인 배우들의 건강에도 좋지 않다. 촬영 장비들로 바닥은 상처투성이가 되기 십상. 드라마 속 많은 인물이 출연해 주변 소음의 영향도 크게 받는다. 이로 인해 세트장에서는 KC마크와 환경표지 인증 등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제품, 내구성이 강하면서 아름다운 패턴의 강마루,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해 조용하게 하는 차음 기능 바닥재가 인기다. 한화 L·C 제품은 이 요건을 만족시켜 인기 드라마에서 단골 바닥재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MBC 제공 | 사진제공·문의·한화L·C(080-729-8272 www.hlcc.co.kr)

‘최고다 이순신’ 속 집 곳곳에 시공된 한화 소리지움 S6140, S6230 세련된 디자인과 친환경성을 갖추고 있는 PVC 기능성 차음바닥재로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 완화 효과가 있다. 극 중 이순신(아이유 분) 집 거실과 1층 방, 2층 이순신과 이유신(유인나 분) 방, 신준호(조정석 분) 집 1·2층 거실과 주방, 서재, 박찬우(고주원 분) 집의 거실과 주방에 시공됐다. 3월 한국방제시험연구원의 타사 제품과의 차음성 비교 테스트 결과 24DB 감소 효과(일반 몰타르 바닥 비교)를 보이면서 차음성 및 충격 흡수 기능이 있는 기능성 제품임을 입증받았다. UV 코팅 및 저발포 시트 처리해 반복적인 눌림이나 마찰에 따른 마모에 내구성이 강하다. 고탄성 하이브리드 쿠션층이 충격을 완화해 걷기 편하며 청소도 용이하다. 인체에 무해한 가소제를 사용한 제품에 주어지는 친환경 인증인 한국산업환경기술원의 ‘환경표지 및 탄소배출량’ 인증도 획득했다.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여왕의 교실’ 속 교실 바닥, 한화 마루안 세인트 티크 친환경 강화마루는 ‘여왕의 교실’ 교실 바닥에 시공됐다. 표면강도가 3000Cycle 이상으로 찍힘 현상을 개선했으며, 강화된 친환경 기준인 KC마크를 취득했다. 기능적인 실용성과 더불어 디자인에서도 천연 원목 질감과 색감을 담아냈다. 최근 새롭게 추가된 신 패턴은 밝고 깨끗한 컬러감을 살려 인기를 모으고 있다.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상어’ 속 고급스러운 바닥재, 한화 센트라프라임 오리지널 티크, 데이지화이트 ‘상어’에서 조상국(이정길 분)의 접견실과 조해우(손예진 분)의 신혼방과 서재에 시공됐다. 1급 내수합판에 고강도 압축 라미네이트인 HPL 표면재를 사용한 강마루로 기존 합판마루가 갖고 있던 긁힘과 찍힘 등의 단점을 보완했다. 천연 원목의 질감과 색감을 그대로 담아내 실내 분위기를 고급스럽고 내추럴하게 만든다. 접착식 시공으로 열 전달력이 우수하고,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HB마크 최우수등급을 받아 친환경성을 입증받았다.

TV 속 인기 상품 카탈로그


의상·소품협찬·무자크 티렌 나이스크랍(02-548-3956) 봄빅스엠무어(02-3442-3012) 블랙마틴싯봉(02-2192-3300) 블랙뮤즈(02-545-3127) 비비안웨스트우드 라쇼드 밀튼스텔리 론즈데일(02-508-6033) 세인트스코트런던 우바 밀란로랭(02-3445-6428) 소보제화(1544-9244) 시스템 SJ 러브캣비주 바이크리페어샵(02-546-7764) 아이잗컬렉션 진저 바이커스탈렛 아떼바네사브루노(02-540-4723) 아날도바시니 타스타스 제시뉴욕(02-3442-0220) 엘리자벳(02-3409-1027) 프리마클라쎄(02-514-9006) 프란시스케이(02-336-9500)
스타일리스트·유민희
.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