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With specialist | 쇼핑호스트 정윤정이 뽑은 이달의 핫 아이템

때론 바지처럼, 때론 치마처럼 큐롯 팬츠

기획·한여진 기자

2013. 07. 05

러블리하면서 섹시하기까지 한 멀티플레이어 큐롯 팬츠가 다양한 디자인으로 재해석돼 거리를 점령하고 있다. 쇼핑호스트 정윤정이 올여름 핫 아이템으로 떠오른 큐롯 팬츠 스타일링 노하우를 알려준다.

때론 바지처럼, 때론 치마처럼 큐롯 팬츠

1 내추럴한 플라워 프린트 큐롯 팬츠 2만9천9백원 유니클로. 2 레트로 플라워 프린트 큐롯 팬츠 8만9천원 르샵. 3 주름 장식 큐롯 팬츠. 11만4천원 예쎄. 4 지퍼 디테일 큐롯 팬츠 6만9천원 르샵.



나에게 올여름 최고 인기 아이템을 꼽으라면 단연 큐롯 팬츠라 할 것이다. 일명 ‘치마바지’라 불리는 큐롯 팬츠의 정식 용어는 ‘퀼로트’로 A라인이나 스트레이트 실루엣을 연출해 마치 스커트를 입은 것처럼 보인다. 스커트처럼 여성스러워 보이기도 하고 팬츠처럼 캐주얼한 분위기가 나기도 해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올여름에는 비비드나 애시드 컬러의 미니스커트처럼 짧은 큐롯 팬츠가 특히 인기다.
큐롯 팬츠는 어떻게 스타일링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확 달라진다. 얼마 전 친구가 ‘잡지 보다 큐롯 팬츠 입은 모델이 멋있어 보여 큐롯 팬츠를 하나 샀는데, 도대체 어떻게 입어야 하느냐’며 전화해 물었다. 친구가 입으니 ‘아줌마 치마바지’가 됐다며 말이다.
‘아줌마 치마바지’와 ‘모델의 큐롯 팬츠’는 한 끗 차 다. 잔잔한 셔링이 있는 큐롯 팬츠는 여성스러운 블라우스와 매치하면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없고, 하이웨이스트 큐롯 팬츠는 루스한 티셔츠와 매치한 뒤 스키니 벨트로 포인트를 주면 캐주얼하면서 시크하다. 루스 핏 큐롯 팬츠는 모노톤 티셔츠와 여름 재킷을 코디하고 빅 백을 매치하면 편안한 쿨비즈룩을 완성할 수 있다.
큐롯 팬츠는 어떤 신발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확 달라진다. 굽 낮은 샌들이나 플립플롭과 매치하면 캐주얼해 보이고, 하이힐과 매치하면 섹시하면서 여성스러워 보인다. 큐롯 팬츠를 입을 때 너무 과하게 꾸미면 오히려 촌스러워 보인다는 것을 명심할 것. 신경 안 쓴 듯 무심하게 스타일링하는 것이 모델 핏 나는 큐롯 팬츠 스타일링 비법이다.

때론 바지처럼, 때론 치마처럼 큐롯 팬츠


정윤정(37) 씨는…
GS SHOP에서 국내외 의류 브랜드 방송을 진행하는 쇼핑호스트. 방송 아카데미 강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제품협찬·유니클로(02-3442-3012) 르샵(02-514-9006) 예쎄(02-3445-6428)
스타일리스트·유민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