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eason #item

가을 화장대, 방출과 영입 1순위 리스트

EDITOR 복혜미

2018. 09. 13

계절이 바뀌면 옷장 정리 전에 피부를 위해 화장대 물갈이부터 해야 한다. 뷰티 전문가들은 이렇게 화장대를 리노베이션한다.

조애경 WE클리닉 원장

“건조하고 얇은 피부라 사계절 내내 보습에 신경 써요. 습도와 온도가 높은 여름에는 끈적임 없이 피부에 바로 스며들어 피부 진정 보습에 효과적인 닥터자르트 펩타이딘 세럼 핑크 에너지를 사용하고, 가을에는 여름 동안 예민해지고 보습력이 떨어져 지친 피부 관리가 시급하기 때문에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으로 유분과 세포 표피 재생에 힘쓰고 있어요. 여름에 넣어뒀던 오일 제품도 화장대에 꺼내놓고 튼튼한 겨울 피부를 준비하는 일에 주력할 거예요.” 

IN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50ml 4만5천원.
OUT 닥터자르트 펩타이딘 세럼 핑크 에너지 40ml 4만2천원.

황희정 메이크업 아티스트

“올여름엔 과즙미 넘치는 형광빛 핑크 레드 컬러 ‘어뮤즈 라이트 매트 컬러 #203’을 매일 사용했어요. 컬러에 반하기도 했지만 물처럼 가볍게 입술에 밀착되고 지속력이 좋아 수정 메이크업을 할 일이 적어 여름에 딱 맞는 제품이었어요. 가을엔 여름 휴양지에서 그을린 피부에 잘 어울리는 피치 컬러 쉬머 펄 블러셔를 사용해 립이나 아이 메이크업보다 세련된 피부 표현에 주력할 예정이에요.” 

IN 디올 루즈 블러쉬 스탠드 아웃 6.7g 6만원대. 
OUT 어뮤즈 라이트 매트 컬러 #203 3.5ml 1만7천원.

김정미 HANPR 뷰티 홍보팀

“올여름 제 최애템은 후덥지근한 여름 더위를 식히는 소나기를 닮은 프레시 향수, ‘라페르바 쁠뤼 블랑쉬’였어요. 숨 막히는 답답한 공기를 날리는 시원하고 청량한 향에 매료됐죠. 하지만 가을에는 잠시 뒤로하고 우디 향이 매력적인 ‘딥디크 베티베리오 오 드 퍼퓸’으로 갈아타기로 했어요. 플로럴 또는 시트러스 계열 향수와 레이어링하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죠. ‘베티베리오 오 드 퍼퓸’을 무릎 쪽에 뿌리고, 플로럴 향을 위쪽에 뿌리는 세련되고 지속력 높은 향수 레이어링 팁도 추천해요.” 



IN 딥디크 베티베리오 오 드 퍼퓸 75ml 19만8천원. 
OUT 분더샵 퍼퓸 by 라페르바 쁠뤼 블랑쉬 50ml 13만8천원.

강현경 필라테스 강사

“땀 많이 나는 여름에는 자주 샤워하다 보니 피부가 건조해요. 그렇다고 여름에 끈적이는 보디 크림을 바르고 싶진 않잖아요? 산뜻한 텍스처와 파우더리한 특유의 향이 좋아 여름이면 ‘존슨즈베이비 베드타임 로션’을 찾죠. 하지만 가을 · 겨울에는 ‘뉴트로지나’ 바디 모이스춰라이저로 바꿔줘요. 보습력이 정말 최고예요. 샤워 후 물기를 다 닦지 않고 보디 제품을 바르면 흡수시킬 때 수고스럽지만 보습력이 더 오래 지속된답니다.” 

IN 뉴트로지나 비져블리 리뉴 엘라스틱시티 부스팅 바디 모이스춰라이져 450ml 1만8천9백원. 
OUT 존슨즈베이비 베드타임 로션 500ml 1만@@천원대.

진산호 스파머시 앤 스파에코 대표원장

“땀과 열이 많은 여름 보디에는 끈적임 없이 산뜻한 로션이 절대적이죠. ‘라메르 리페러티브 바디 로션’은 잔여감 없이 가볍고 부담 없는 보습력이어서 여름 보디 제품으로 딱이에요. 하지만 기온이 낮아지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몸속 순환이 정체되기 시작해요. 그때마다 ‘에코유어스킨 콤부차 서클 코르셋 베일’로 마사지하면서 가을 · 겨울에 생기기 쉬운 셀룰라이트와 보습 둘 다 잡고 있어요.” 

IN 에코유어스킨 콤부차 서클 코르셋 베일 200ml 5만5천원. 
OUT 라메르 리페러티브 바디 로션 200ml 26만원대.

이지현 뷰티 인플루언서

“겉은 번들, 속은 건조한 피부라 여름에는 주로 수분 베이스를 선택해요. ‘크리니크 핑크 크림’은 피부에 산뜻하게 발리는 가벼운 제형이라 부담 없이 촉촉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어요. 하지만 가을 피부에는 수분만으로 부족해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보습 제품을 추가하는데, 민감한 여름 피부가 놀랄 수 있으니 천천히 스킨케어 단계를 올려요. 크림 사용 전 영양감 있는 세럼 ‘달팡 엑스큐사지 뷰티 리빌링 세럼’을 사용하면서 피부 보습력을 차곡차곡 쌓아가요.” 

IN 달팡 엑스큐사지 뷰티 리빌링 세럼 30ml 6만8천원대. 
OUT 크리니크 모이스처 써지 72시간 오토-리플레니싱 하이드레이터 50ml 3만9천원대.

유혜수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번 여름에는 선스틱을 수시로 피부 위에 덧발라 자외선을 차단했지만, 가을에는 자외선 차단제가 함유된 쿠션을 덧바르는 정도면 괜찮을 것 같아요. ‘유이라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가을을 위해 준비한 필수 아이템이에요. 활용도 높은 브라운 톤 섀도를 골고루 담아 데일리 메이크업은 물론 깊이 있는 스모키 메이크업을 하기 좋아요. 펄이 함유된 섀도는 파티나 특별한 날 사용하기도 좋고요.” 

IN 유이라 아이섀도우 팔레트 #내추럴 브라운 나인 9g 3만8천원. 
OUT 시세이도 클리어 스틱 UV 프로텍터 SPF+ PA++++ 15g 2만9천원.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홍중식 기자 디자인 이지은
제품협찬 크리니크 시세이도 달팡 디올 뉴트로지나 존슨즈베이비 닥터자르트
에코유어스킨 라페르바 딥디크 어뮤즈 유이라 라메르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