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Wannabe style

스타들의 ‘행사장’ 스타일 카피캣

연말 모임 의상이 걱정이라면?

기획 |신연실 기자 사진|홍중식 기자 동아일보 DB파트

2012. 12. 05

◆ Black One-piece
스타들의 행사장 스타일링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에센셜 아이템! 우아한 여성미를 연출하는 블랙 원피스는 어떤 모임에서도 격식 차리기에 손색없다. 날씬한 보디라인을 드러내되 무릎이나 무릎 위 길이를 지키고, 슈즈 정도로만 포인트 주는 것이 기본. 모노톤의 트위드 코트나 미니멀한 디자인의 재킷 또는 코트를 걸치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이 연출된다.

박시은의 페플럼 원피스
미니멀한 디자인의 블랙 원피스지만 허리의 페플럼 장식이 여성미를 부각시킨다. 에나멜 스트랩 슈즈를 신어 단조로워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포인트!

스타들의 ‘행사장’ 스타일 카피캣


고준희의 커팅 원피스
원 숄더로 커팅된 관능적인 원피스. 리얼웨이에서 시도하기 어렵다면 움직일 때만 어깨 라인이 드러나도록 커팅된 시폰 원피스도 좋다.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클러치백도 챙길 것.

스타들의 ‘행사장’ 스타일 카피캣




한고은의 시스루 원피스
블랙 원피스가 밋밋해 보인다면 소재로 변화 준 원피스를 선택한다. 부분적으로 시스루 시폰이 덧대 있거나, 주름ㆍ프릴 등으로 독특한 질감을 연출한 원피스가 해답.

스타들의 ‘행사장’ 스타일 카피캣


◆ Lace One-piece
최근 스타들의 행사장 의상으로 러브콜을 받는 의상은 레이스 원피스다. 레이스 소재 자체가 가지는 페미닌한 분위기가 여성미를 한층 돋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레이스가 부분적으로 가미된 디자인도 좋지만 원피스 전체가 레이스일수록 패션지수는 UP! 단, 두 가지 이상 컬러가 매치되는 것은 피한다. 슈즈나 액세서리도 튀지 않는 것으로 선택해 의상에 초점을 맞춰야 성공한다.

이하늬의 부분 레이스 원피스
미니멀한 디자인에 소매만 레이스로 포인트 준 시크한 원피스. 레이스 덕분에 팔뚝도 얇아 보인다. 허리 라인이 자신 없다면 몸부분만 레이스로 된 원피스를 선택할 것.

스타들의 ‘행사장’ 스타일 카피캣


한채아의 시스루 레이스 원피스
스킨 컬러의 안감을 덧대 속이 비치는 듯한 착시 효과를 주는 원피스. 보디라인에 밀착되는 실루엣일수록 레이스의 관능미가 발휘된다.

스타들의 ‘행사장’ 스타일 카피캣


한혜린의 걸리시 레이스 원피스
레이스 원피스의 성숙한 분위기가 부담스럽다면 러플 또는 시폰 장식이 가미되거나 A라인으로 퍼지는 실루엣을 선택해 걸리시하게 연출한다.

스타들의 ‘행사장’ 스타일 카피캣


◆ Chic Casual
친구들끼리 모이는 편안한 파티에 참석한다면? 매치하기 쉬우면서 실패할 확률도 낮은 캐주얼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이때 어떤 하의와도 매치 성공률이 높은 바이커 재킷에 주목하자! 소재가 반드시 가죽일 필요는 없다. 컬러만 블랙으로 선택하고 함께 입는 다른 아이템으로 스타일 변주를 한다. 레이어드할 때 대비되는 컬러나 프린트 의상을 매치하는 게 까다롭다면 해답은 올 블랙. 시크함이 배가될 것이다.

한가인의 팬츠 매치 룩
루스한 바이커 재킷에 밝은 컬러 니트를 레이어드하고 스키니 팬츠를 입어 스타일리시한 캐주얼 룩 완성! 체인 백과 레이스업 슈즈까지 톤 다운된 컬러로 통일해 더욱 시크하다.

스타들의 ‘행사장’ 스타일 카피캣


문채원의 원피스 매치 룩
매니시한 바이커 재킷과 상반되는 분위기의 프린트 원피스를 레이어드하는 간단한 스타일링법. 프린트가 복잡하고 컬러가 비비드할수록 스타일리시함이 배가된다.

스타들의 ‘행사장’ 스타일 카피캣


이요원의 올 블랙 룩
넓고 루스한 니트 라펠이 달린 바이커 재킷과 원피스를 매치한 올 블랙 룩. 원피스가 단조로운 디자인이어도 재킷 덕분에 시크해 보인다. 클러치백과 부티도 블랙으로 매치한 그의 센스까지 카피캣할 것.

스타들의 ‘행사장’ 스타일 카피캣


◆ Unique Suit
격식을 차려야 한다고 해서 클래식한 슈트를 고집할 필요는 없다. 포멀한 재킷 하나를 입더라도 과감한 컬러 또는 레이어드로 개성을 드러내야 ‘패셔너블’이라는 수식어를 얻을 수 있다! 단, 과욕은 금물. 비비드 컬러 재킷을 선택했다면 이너웨어나 하의 컬러는 톤 다운시키고, 여러 소재의 의상을 레이어드했다면 컬러는 모노톤으로 통일해 과도해 보이지 않게 연출한다.

이보영의 컬러 재킷
선명한 레드 컬러가 돋보이는 포멀 재킷에 톤 다운된 컬러의 이너웨어, 스트레이트 팬츠를 매치했다. 재킷 컬러가 담긴 프린트 이너웨어를 선택한 것이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비결!

스타들의 ‘행사장’ 스타일 카피캣


박시연의 포멀 재킷
더블 버튼의 포멀 재킷을 입는다면 박시연처럼 쇼츠를 매치해 의외의 시크함을 얻는 것도 방법. 재킷이 마치 스커트처럼 연출되면서 글래머러스하면서도 패셔너블한 포멀 룩이 완성된다.

스타들의 ‘행사장’ 스타일 카피캣


김정난의 모노톤 레이어드 룩
여러 가지 디테일이 가미된 롱코트, 시폰 블라우스, 팬츠와 레더 부츠까지 소재며 디자인이 서로 다른 아이템을 매치할 때는 전반적인 컬러를 모노톤으로 통일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스타들의 ‘행사장’ 스타일 카피캣


사진제공| 이브생로랑
의상ㆍ소품협찬|블루페페 미니멈 알도 예쎄(02-3445-6429) 소보제화 올리비아로렌 클리지(02-548-3956) 플랙진(02-540-7817) 바이커스탈렛 타임 락포트 더아이잗컬렉션 훌라(02-540-4723) SOUP 르노와르 르샵 비지트인뉴욕 필그림(02-514-9006) 데무박춘무 내추럴라이저(02-3442-3012) 주크 네오리즘(02-546-7764) 지고트 커밍스텝 탱커스(02-3447-7701) 나무하나 쉐에보카 바비(02-512-4393) 니나리치액세서리 아이그너by갤러리어클락(02-3446-7725) S쏠레지아(02-3442-0220) 엠주(02-3446-3068) 케이트앤켈리 페르소나 제이티아라(02-508-6033)
스타일리스트 | 이그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