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LAB

아이라인의 정석

드라마틱한 메이크오버의 찰나

기획 | 신연실 기자 사진 | 홍중식(인물) 문형일(제품) 기자

2012. 11. 06

메이크업을 통해 가장 드라마틱하게 달라지는 순간은 바로 아이라인을 그린 후다. 자신의 눈 모양에 꼭 맞는 아이라인 메이크업 노하우만 안다면 누구라도 매력적인 눈매를 뽐낼 수 있다.

아이라인의 정석


성공 확률 100%, 아이라인 잘 그리는 법
아이라인을 그린 전과 후의 모습이 확연히 달라지는 여자 연예인들을 보면서, ‘나에게 맞는 아이라인은 과연 뭘까?’한 번쯤 고민해본 적 있을 것이다. 수지의 강아지 눈매? 산다라박의 고양이 눈매? 요즘 대세라는 눈매는 왜 이리 많은지, 하나 찍어 고르기도 벅찰 정도. 여기에 펜슬, 젤, 리퀴드 등 어떤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선택해야 할지도 몰라 우왕좌왕, 화장대 앞에서 그야말로 ‘멘붕’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진선은 “어떤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선택하느냐, 어떤 모양으로 그리느냐 고민하기에 앞서, 일단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가 무엇인지, 자기 얼굴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살릴 것인지 단점을 보완할 것인지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라고 조언한다. 쌍꺼풀이 두껍고 눈꼬리가 처져 순해 보이는 사람이 인상을 그대로 살릴 것인지, 반대로 카리스마 있는 인상으로 연출할 것인지 선택하는 게 우선이라는 것이다. 그런 다음 눈의 길이나 미간(눈과 눈 사이)의 폭 등 자신의 얼굴 비율을 잘 살피고 쌍꺼풀이 있는지 없는지를 따져 잘 어울리는 아이라인 형태가 무엇이고,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타입의 아이라이너가 무엇인지 알아본다.

생초보 위한 아이라인 그리기 기초

아이라인의 정석


눈꼬리부터 그려라 원하는 아이라인의 형태, 길이를 정했다면 눈꼬리 라인부터 그린다. 보통 눈 앞머리부터 아이라인을 그리면서 눈꼬리 모양을 잡는 경우가 많은데, 이와 반대 순서로 아이라인을 그리면 더 깔끔하고 완성도 높은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눈꼬리 위 라인을 원하는 각도와 길이로 그린 뒤, 눈꼬리 아래 라인과 이어지는 삼각 존을 채우고, 서서히 앞쪽으로 채우듯이 라인을 그릴 것! 이때 눈꼬리 위 라인의 길이는 눈꼬리에서 얼굴 라인까지의 폭이나 눈썹의 길이를 기준으로 맞추고, 앞머리 라인은 미간의 폭을 기준으로 그린다.
아이섀도를 활용하라 초보자라면 진한 블랙 컬러 아이라이너보다 브라운이나 카키 등 내추럴한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아이라인만 단독으로 그리는 것이 두렵다면 피부톤이나 피부톤보다 한 톤 정도 다운된 컬러 아이섀도로 아이라인 그리듯 눈매에 음영을 준 뒤 그리면 라인 그리는 것이 쉬울 뿐 아니라 조금 삐뚤게 그려도 아이섀도로 커버된다. 반대로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라인을 그린 후 같은 계열의 아이섀도로 한 번 더 덧그리면 실수가 보완되면서 자연스럽고 선명한 아이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쌍꺼풀 두께의 ½ 이하가 안전 아이라인 두께가 너무 두꺼우면 눈이 작아 보이고, 너무 가늘면 효과가 나지 않는다. 안전하면서도 청순해 보이는 두께는 쌍꺼풀이 있는 눈을 기준으로 쌍꺼풀 두께의 ½이하다. 눈을 내리깔았을 때도 속눈썹과 잘 어우러진다.
눈꼬리는 삼각존을 채울 것 눈꼬리 위 라인에서 2~3mm 정도 밖으로 빼 그린 뒤, 아래 눈꼬리 라인을 1~2mm 정도 뺀 선을 이었을 때 생기는 삼각 존을 채워 넣는 것이 기초 중의 기초. 심플하면서 또렷한 아이라인을 완성하는 비결이다.
쌍꺼풀 있는 눈을 위한 아이라인 쌍꺼풀이 있으면서 크고 둥근 눈은 눈을 떴을 때 속눈썹 점막이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런 눈은 점막 사이가 비어 보이지 않도록 채우기만 해도 눈매가 또렷하고 커 보인다. 쌍꺼풀이 있으면서 눈 길이가 짧다면 점막을 채우는 것과 동시에 눈꼬리를 연장해 그리면 눈 길이가 길어지면서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가 만들어진다. 더욱 또렷한 인상을 연출하고 싶다면 눈 앞머리부터 눈꼬리까지 연결해 언더라인도 함께 그린다.
홑꺼풀 눈을 위한 아이라인 길고 가늘게 뻗은 눈매는 블랙 아이라인을 그릴 경우 답답해 보일 수 있다. 컬러 아이라이너로 도톰하게 라인을 그리면 가느다란 눈을 보완할 수 있다.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라인을 그린 뒤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하면 두껍게 그려도 자연스러워 보인다. 캐츠 아이처럼 눈꼬리가 올라간 눈은 아이라인을 그리지 않아도 강한 인상을 풍긴다. 브라운이나 카키 컬러 아이라이너로 눈 위 라인을 직선으로 만든다는 느낌으로 그린다. 눈꼬리에서 아이라인을 위로 올리지 않고 밖으로 살짝만 빼 그려도 날카로워 보이지 않는다. 홑꺼풀 눈은 미간이 넓은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때는 눈 앞머리보다 앞쪽에서 아이라인을 시작한다. 언더라인도 그리되 앞머리 시작점과 언더라인 시작점을 연결시켜 그리면 넓은 미간이 좁아 보이면서 안정감 있는 눈매가 만들어진다.



타입별 아이라이너 사용법
그리기 쉽지만 잘 번지는 게 흠인 펜슬, 번지지 않지만 그리기 어려운 리퀴드, 그 두 가지 타입의 장단점을 보완한 젤. 이 세 가지 타입 아이라이너를 제대로 소화하는 테크닉은 없을까?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전후 어느 단계에 발라도 무관하다. 라인이 번지는 건 눈두덩의 유분이 아래로 내려오거나, 눈 밑 애교살이 도톰해 윗 눈꺼풀과 맞닿을 때 심하므로 눈두덩과 언더라인 부분에 컬러가 없는 파우더나 피부톤과 비슷한 아이섀도를 발라 유분 흡수를 위한 기초공사를 한다. 최근엔 번짐 현상을 막기 위한 아이 베이스, 아이섀도 픽스 등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니 활용해볼 것. 그리기 직전 펜슬 끝을 깎아 끝을 날렵하게 만들고, 점막 부위는 속눈썹 틈에 점을 찍어 넣듯 그린다.
젤 타입 아이라이너 같은 계열의 섀도를 덧바르는 것이 최선의 방법! 이는 펜슬 타입에도 적용된다. 단, 펜슬로 그린 아이라인 위에는 섀도를 넓게 펴 바르듯 그러데이션하는 게 자연스럽지만, 젤 타입으로 그린 아이라인 위에는 모가 짧은 브러시로 라인 범위를 따라 정교하게 덧그려야 완성도 있는 아이라인이 만들어진다. 눈 밑 번짐을 막으려면 속눈썹에 최대한 묻지 않게 그릴 것! 점막을 채운 뒤 속눈썹에 묻은 잔여물을 면봉 등으로 닦고, 속눈썹을 투명 마스카라나 마스카라 픽서로 코팅시켜 깜빡임에 의해 번지지 않도록 한다.
리퀴드 타입 아이라이너 리퀴드 타입 중에서도 씻어낼 때 마치 테이프처럼 떨어지는 제품이 있다. 번짐은 적지만 여러 번 덧바를 경우 쭈글쭈글해지는 것이 단점. 이런 제품은 한 붓에 그리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힘들다면 동공을 중심으로 앞뒤를 나눠 그린다. 그것도 어렵다면 그리기 전, 눈꼬리에 끝 지점을 미리 찍어놓은 뒤 숨을 참아 손 떨림을 줄인 상태로 그린다. 마스카라 바르기 전 맨속눈썹 상태에서 그려야 라인이 비뚤어지지 않고 발색이 잘된다는 것을 명심할 것!

아이라인 수정 테크닉
마스카라 바른 상태에서 다시 그리기 끝이 날렵한 붓펜 타입 라이너를 사용한다. 속눈썹 사이 간격만큼 점 찍듯이 콕콕 찍어 그리면 실수 없이 다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붓펜 타입이 손에 익지 않는다면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를 뾰족하게 다듬어 동일한 방법으로 그린다.
언더라인이 다크서클처럼 번졌을 때 눈 밑으로 번진 아이라이너는 이미 피부에 착색된 상태기 때문에 전용 아이 리무버로 닦아내야 한다. 작은 공병에 아이 리무버를 소량 덜어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거나, 면봉 끝을 물에 적셨다 꼭 짠 뒤 눈 밑을 닦고 아이 컨실러나 평소 사용하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 화장이 지워진 부위를 정돈한다. 컨실러를 사용할 경우 눈 밑에 삼각형을 그린다는 느낌으로 바르면 눈 밑 거뭇해진 피부톤을 되돌릴 수 있다. 언더라인은 깨끗한 마른 면봉으로 아래 점막을 한 번 닦은 뒤 평소대로 다시 그리면 된다.

요즘 대세 아이라인 그리는 법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아이라인은 물고기 아이라인과 컬러 아이라인. 실생활에서 응용 가능한 대세 아이라인 연출법을 준비했다.

물고기 아이라인 물고기 꼬리처럼 끝 부분이 갈라지는 모양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아이라인의 최대 수혜자인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가인이 즐겨 그리는 방법으로 눈이 작고 길이가 짧은 경우, 관자놀이 폭이 넓은 경우 보완하기 좋다. 눈 밑에서 턱까지 길이가 길어 나이 들어 보이는 이들에게도 얼굴의 가로선을 분할해 얼굴 면적이 좁아 보이게 하면서 동안으로 만드는 효과도 있다. 별다른 색조 제품 없이 평소 사용하는 아이라이너와 어두운 컬러 아이섀도만 있으면 연출할 수 있다.

아이라인의 정석


아이라인의 정석


1 피부톤과 비슷한 베이지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펴발라 가볍게 음영을 준 뒤 다크 브라운 펜슬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을 그린다. 눈꼬리로 갈수록 힘을 빼고 부드럽게 올려 그리면 자연스러운 라인이 만들어진다.
2 짙은 카키 컬러,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믹스해 아이라인을 그린 부위 위를 꼼꼼히 채운 뒤 눈꼬리 부분은 앞서 그려놓은 라인보다 0.5~1mm 정도 길게 빼 덮는다.
3 위 라인을 그린 펜슬 아이라이너로 언더라인을 그린다. 눈 앞머리는 점막과 최대한 가깝게 그리고, 눈꼬리는 본래의 눈 라인보다 약간 처지는 느낌으로 0.3mm 정도 아래로 그려 눈꼬리 부분이 물고기 꼬리처럼 연출되도록 한다.
4 끝이 날렵한 붓펜 타입 블랙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꼼꼼히 채우고 점막과 라인이 만나는 부분의 빈 곳을 채워 깔끔한 눈매를 완성한다.

컬러 아이라인 가볍게, 빨리 메이크업을 끝내고 싶을 때 컬러 아이라이너는 요긴한 아이템이다. 얇게 그릴수록 에지 있어 보이므로 쌍꺼풀이 진한 눈에도 잘 어울리고, 쌍꺼풀이 없어 작아 보이는 눈도 두껍게 그려 마치 쌍꺼풀이 있는 것처럼 연출하면 눈이 크고 시원해 보인다. 눈을 떴을 때 라인이 눈에 묻혀 매우 두껍게 아이라인을 그려야 하는 눈은 흡사 섀도를 바른 것처럼 연출되므로 피할 것. 바이올렛이나 버건디 컬러가 이번 시즌 유행 컬러다. 피부톤이 붉거나, 눈이 자주 충혈되거나, 눈가 피부가 자주 붉어지는 이라면 카키나 네이비 등의 컬러를 사용한다.

아이라인의 정석


아이라인의 정석


1 피부색보다 한 톤 밝은 미색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펴 발라 눈두덩을 매트하게 만든 후 바이올렛 펜슬 아이라이너로 라인을 그린다. 눈꼬리 부분은 직선적인 느낌으로 길게 빼 그리되 눈썹 길이와 사선으로 만나는 정도의 길이로 맞춘다. 눈을 떴을 때 쌍꺼풀 안에 라인이 찰 정도의 두께로 채우고 면봉이나 브러시로 눈꼬리 끝을 날렵하게 정리한다.
2 아이 컨실러로 눈두덩을 다시 한 번 깔끔하게 정리한 후 라인을 그린 자리에 라인과 비슷한 색감의 아이섀도를 덧바른다. 앞서 사용한 펜슬 라이너를 손등에 묻히고 그 위에 섀도를 얹어 섞어 사용하면 가루날림이 덜하다. 평소 아이라인이 잘 번진다면 펜슬 아이라이너로 한 번 더 덧그린다.
3 워터프루프 블랙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 점막을 채우고 번짐을 막기 위해 아이라인의 눈꼬리 부분 아래 선만 한 번 덧그린다.
4 앞서 사용한 펜슬 아이라이너로 언더라인 부분에 살짝 음영을 주듯 발라 마무리한다.

타입별 대표 아이라이너 품평기

Part 1 펜슬 아이라이너

아이라인의 정석


1 나스 비아 베네토 라저 댄 라이프 롱 웨어 아이라이너 오토 펜슬로 12시간 동안 지워지거나 번지지 않는다. 샤프너가 내장돼 있다. 0.58g 3만원.

2 조르지오아르마니 워터프루프 아이펜슬 블랙 왁스 베이스로 정교하면서도 부드럽게 발린다. 16시간 동안 깨끗하게 유지된다. 1.2g 3만2천원.

3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스테이-인-플레이스 듀얼-엔디드 펜슬 듀오 오닉스 / 커피 하나의 펜슬에 2가지 색상이 붙은 크리미한 질감의 펜슬 아이라이너. 1g 3만6천원대.

4 시슬리 휘또 콜 스타 블랙 다이아몬드 캐스터 오일, 야생 장미 오일이 들어 있어 부드럽게 발리고 오래 지속된다. 1.8g 5만3천원.

5 안나수이 워터프루프 펜슬 아이라이너 001 딥 블랙 왁스 제형으로 부드럽게 그려지고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을 가졌다. 1g 2만2천원.

EYE LINER TEST REPORT
● 테스트 항목 1 유분과 마찰에 강한가 손등에 아이라이너 라인을 그리고 크림을 바른 뒤 문질러 지워진 정도를 관찰했다. 2 물이나 땀에 강한가 손등에 아이라이너로 라인을 그리고 인공 눈물을 떨어뜨린 후 티슈로 한 번 찍어냈다. 번지거나 지워진 정도를 관찰했다. 3 눈가 피부에 자극 없이 잘 지워지는가 손등에 아이라이너로 라인을 그리고 전용 리무버를 묻힌 화장솜으로 몇 번 만에 모두 지워지는지 확인했다.

◆ 펜슬 아이라이너 테스터 권이지(26, 복합성 피부, 눈을 떴을 때 아이 라인이 눈에 묻히는 홑꺼풀)

나스 비아 베네토 라저 댄 라이프 롱 웨어 아이라이너

아이라인의 정석


클렌징력 · 자극 6회 만에 지워진다.

테스터 사용 후기
부드럽게 발림 ★★★
발색력 ★★☆
지속력 ★★☆
사용 편리성 ★★★★
총평 깎을 필요가 없어 사용이 편리하며 자연스러운 톤으로 아이라인이 그려진다. 제형은 매트한 편이나 시간이 지날수록 눈가 주변에 묻어나오면서 옅어진다. 오후에 수정을 하지 않으면 저녁엔 거의 남지 않는다.

조르지오아르마니 워터프루프 아이펜슬 블랙

아이라인의 정석


클렌징력 · 자극 7회 만에 지워진다.

테스터 사용 후기
부드럽게 발림 ★★
발색력 ★★★★☆
지속력 ★★★★★
사용 편리성 ★★☆
총평 발색력은 최강. 평소보다 진한 아이 메이크업이 필요할 때 제격이다. 속눈썹이 찔러 눈물이 잦은 편인데 번지지도, 지워지지도 않는다. 하지만 그만큼 클렌징이 힘들다. 전용 리무버를 묻힌 화장솜을 오래 올려뒀다 떼어내도 잔여물이 남아 있을 정도.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스테이-인-플레이스 듀얼-엔디드 펜슬 듀오 오닉스

아이라인의 정석


클렌징력 · 자극 4회 만에 지워진다.

테스터 사용 후기
부드럽게 발림 ★★
발색력 ★★
지속력 ★★☆
사용 편리성 ★★★
총평 제형이 매트한 편은 아닌데 발색력이 약해 또렷하게 아이라인을 그리기가 쉽지 않다. 브라운 컬러가 함께 있어 원하는 분위기에 맞춰 사용하기 적당. 지속력은 보통 수준으로 오후가 되면 눈가 주변에 잔여물이 묻어나온다.

시슬리 휘또 콜 스타 블랙 다이아몬드

아이라인의 정석


클렌징력 · 자극 7회 만에 지워진다.

테스터 사용 후기
부드럽게 발림 ★★★★
발색력 ★★★★
지속력 ★★★
사용 편리성 ★★★★☆
총평 발랐을 때 은은한 펄감이 연출되는 게 맘에 쏙 든다. 펜슬 심이 단단하고 발색력도 뛰어나 섬세하고 깔끔하게 그릴 수 있다. 오후가 되면 눈 밑 번짐이 약간 있지만, 간단한 수정만으로 오래 유지된다.

안나수이 워터프루프 펜슬 아이라이너 001 딥 블랙

아이라인의 정석


클렌징력 · 자극 6회 만에 지워진다.

테스터 사용 후기
부드럽게 발림 ★★★★
발색력 ★★★★
지속력 ★★★★
사용 편리성 ★★★
총평 번짐이 적고 지속력이 강해 하루 종일 유지된다. 힘주어 그리지 않아도 진하게 발색되나 제형 자체가 무른 편으로 힘 조절을 잘못하거나 조금만 길게 깎으면 부러지고 뭉개진다.

Part 2 젤 아이라이너

아이라인의 정석


1 크리니크 브러쉬-온 크림 라이너 02 트루 블랙
전용 브러시가 내장돼 있으며 일명 ‘수상스키 라이너’라 불릴 정도로 땀이나 눈물, 피지 등에 번짐 없이 유지된다. 5g 2만8천원.
2 메이블린 아이스튜디오 젤 아이라이너
전용 브러시가 내장돼 있으며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또렷하고 진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2.8g 1만5천원대.
3 메리케이 젤 아이라이너 위드 익스펜더블 브러시 블랙
전용 브러시가 내장돼 있으며 뭉침이 없고 빠르게 건조돼 깔끔한 눈매를 만든다. 4.5g 2만8천원.
4 코리아나 텐세컨즈 젤 아이라이너
전용 브러시가 내장돼 있으며 지속성이 뛰어나고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3.5g 9천5백원.
5 토니모리 백스테이지 젤 아이라이너 12호 펄블랙
케이스에 전용 브러시가 달려 있으며 부드럽고 강력한 틱소트레픽 젤 제형으로 뭉침 없이 또렷하게 발린다. 4g 8천5백원.

EYE LINER TEST REPORT

◆ 젤 아이라이너 테스터 김명숙(29, 복합성 피부, 점막이 드러나며 도톰한 쌍꺼풀이 있는 눈)

크리니크 브러쉬-온 크림 라이너 02 트루 블랙

아이라인의 정석


클렌징력 · 자극 7회 만에 지워진다.

테스터 사용 후기
부드럽게 발림 ★★★★★
발색력 ★★★★★
지속력 ★★★★
사용 편리성 ★★★★
총평 부드럽게 발리면서 진하고 또렷하게 발색된다. 지속력은 좋은 편이나 수정을 하지 않거나 파우더를 바르지 않으면 늦은 저녁 눈 밑 번짐이 생긴다. 브러시 모는 직선으로 커팅 돼 있고 탄력 있어 바르기 좋지만 길이가 짧아 사용하기 약간 불편하다.

메이블린 아이스튜디오 젤 아이라이너

아이라인의 정석


클렌징력 · 자극 3회 만에 지워진다.

테스터 사용 후기
부드럽게 발림 ★★★★★
발색력 ★★★
지속력 ★★★
사용 편리성 ★★★★
총평 브러시 탄성도 좋고 발색도 진하게 잘 되나 제형 자체가 물러서 양 조절할 때 주의해야 한다. 오후가 되면서 서서히 눈 밑으로 번져 수정 메이크업이 필요했다. 브러시 뚜껑이 따로 없어 휴대성은 다소 떨어진다.

메리케이 젤 아이라이너 위드 익스펜더블 브러시 블랙

아이라인의 정석


클렌징력 · 자극 5회 만에 지워진다.

테스터 사용 후기
부드럽게 발림 ★★★★★
발색력 ★★★★★
지속력 ★★★★
사용 편리성 ★★★★★
총평 브러시를 휴대하기도 좋고 발림성, 발색력도 뛰어나다. 약간의 번짐 현상이 있지만 파우더로 고정하면 번지지 않는다. 컬러가 진해 전용 클렌저로 꼼꼼히 지우지 않으면 착색된 것처럼 자국이 남는다.

코리아나 텐세컨즈 젤 아이라이너

아이라인의 정석


클렌징력 · 자극 5회 만에 지워진다.

테스터 사용 후기
부드럽게 발림 ★★★★★
발색력 ★★★★★
지속력 ★★★★★
사용 편리성 ★★★★★
총평 발림성, 발색력 모두 최강인 제품! 브러시 휴대하기도 좋고 브러시 모 또한 탄성이 뛰어나 날렵하게 잘 그려진다. 번짐이나 지워짐 없이 저녁까지 지속력도 good! 단, 클렌징에 공들여야 한다.

토니모리 백스테이지 젤 아이라이너 12호 펄블랙

아이라인의 정석


클렌징력 · 자극 2회 만에 지워진다.

테스터 사용 후기
부드럽게 발림 ★★★★
발색력 ★★
지속력 ★★★
사용 편리성 ★★★★★
총평 은근한 펄감이 눈매를 화려하게 연출한다. 펄 때문인지 발색력은 다소 떨어지는 편. 수정을 하지 않고 저녁 때가 되면 그레이 섀도를 바른 것처럼 색이 옅어지고 펄만 남는다. 브러시가 용기에 달려 있어 편리하나 모는 다소 뻣뻣한 편.

Part 3 리퀴드 아이라이너

아이라인의 정석


1 오르비스 리퀴드 아이라이너 8523 블랙
더블 블록 파우더가 시간이 지나도 선명한 라인을 유지한다. 식물성 보습 성분을 사용해 눈가 자극도 줄였다. 2.2g 1만6천원.
2 겔랑 아이라이너 01 느와르 에벤
긴 손잡이가 달린 날렵한 브러시로 사용이 편리하며 폴리머 성분이 강렬하고 깊이 있는 눈매를 만든다. 5ml 4만3천원.
3 베네피트 제트 블랙 리퀴드 아이라이너 매직 잉크
슬림한 브러시가 깔끔하고 정교한 라인을 그릴 수 있게 돕는다. 2.5ml 3만원.
4 코스메데코르테 AQMW 리퀴드 아이라이너 BK001
탄력 있는 브러시로 균일하게 발린다. 필름 타입이라 미온수로 제거할 수 있다. 3ml 5만3천원.
5 로레알파리 수퍼 라이너 블랙 라쿼
탄소 분말인 카본 블랙 색소를 사용해 기존의 블랙 컬러보다 진하게 발색된다. 라텍스 폴리모 성분으로 바르는 즉시 필름 형태로 피부에 밀착된다. 1.5ml 1만4천원.

EYE LINER TEST REPORT

◆ 리퀴드 아이라이너 테스터 최지은(29, 건성 피부, 눈을 떴을 때 짙은 쌍꺼풀이 겹치는 눈)

오르비스 리퀴드 아이라이너 8523 블랙

아이라인의 정석


클렌징력 · 자극 4회 만에 지워진다.

테스터 사용 후기
부드럽게 발림 ★★
발색력 ★★
지속력 ★★
사용 편리성: ★★★
총평 블랙 컬러가 다소 연하게 발색돼 자연스러운 아이 메이크업을 할 때 적당하다. 단 시간에 매트하게 마무리돼 한 번에 라인을 그리기 어렵다. 여러 번 덧칠하면 가루날림이 있으나 클렌징은 수월하다.

겔랑 아이라이너01 느와르 에벤

아이라인의 정석


클렌징력 · 자극 3회 만에 지워진다.

테스터 사용 후기
부드럽게 발림 ★★★★★
발색력 ★★★★
지속력 ★★★★
사용 편리성 ★★★★
총평 제형 자체가 굉장히 부드러워 발림성이 좋고 빠르게 건조돼 바르는 도중 눈을 깜빡여도 내용물이 눈 아래에 찍히지 않는다. 가늘고 탄성 있는 붓은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기에 적격. 클렌징도 여러 번 문지르지 않아도 빠르게 마무리됐다.

베네피트 제트 블랙 리퀴드 아이라이너 매직 잉크

아이라인의 정석


클렌징력 · 자극 4회 만에 지워진다.

테스터 사용 후기
부드럽게 발림 ★★★★
발색력 ★★★★★
지속력 ★★★★
사용 편리성 ★★★★
총평 브러시가 가늘고 탄력이 좋아 속눈썹 사이사이 점막을 메우는 데 용이하다. 섬세하게 눈꼬리를 빼 그릴 때도 제격이다. 진한 블랙 색상이 발색돼 여러 번 덧바를 필요 없다. 하루 종일 똑같은 상태로 지속돼 수정도 필요 없었다.

코스메데코르테 AQMW 리퀴드 아이라이너 BK001

아이라인의 정석


클렌징력 · 자극 3회 만에 지워진다.

테스터 사용 후기
부드럽게 발림 ★★★★
발색력 ★★★★★
지속력 ★★★
사용 편리성 ★★
총평 진한 블랙 컬러로 선명하고 깨끗하게 라인이 그려진다. 브러시의 탄력은 단연 최고! 브러시 끝도 가늘어 눈꼬리를 날렵하게 그리기 용이했다. 오후 늦게부터는 가루날림 현상이 생겼지만 심한 편은 아니다. 손으로 잡기 다소 불편한 사각 기둥 손잡이가 아쉽다.

로레알파리 수퍼 라이너 블랙 라쿼

아이라인의 정석


클렌징력 · 자극 4회 만에 지워진다.

테스터 사용 후기
부드럽게 발림 ★★★★★
발색력 ★★★★★
지속력 ★★★★★
사용 편리성 ★★★★
총평 브러시가 아닌 스펀지 팁 타입이라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라인을 그릴 수 있다. 발림성이 좋고 색이 진해 여러 번 덧칠하지 않아도 깔끔하게 라인이 완성된다. 하루 종일 수정이 필요 없고 클렌징도 쉽다. 팁 끝이 날렵하지 않아 섬세하게 눈꼬리를 빼기 어렵다는 점만 빼면 완벽한 제품!

제품협찬 | 로레알파리(080-565-5678) 슈에무라(080-022-3332) 시슬리(080-549-0216) 크리니크(02-3440-2773) 시세이도(02-3456-0174) 에스티로더(02-34440-2772) 겔랑(080-343-9500)
헤어 | 이민(W퓨리피 02-549-5395)
도움말·메이크업 | 유진선(W퓨리피)
모델 | 천영은 유지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