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LIVING SENSE

크린토피아가 일러주는 똑똑한 이불 관리법

먼지와 집먼지진드기까지 싹~

진행 | 조윤희 프리랜서 사진 | 동아일보 출판사진팀

2012. 10. 04

크린토피아가 일러주는 똑똑한 이불 관리법


속옷은 매일 갈아입으면서 살에 닿는 이불은 왜 자주 빨지 않을까? 속옷만큼 신경 써야 하는 것이 이불이다. 이불에는 자면서 흘리는 땀과 각질 등으로 인해 집먼지진드기와 먼지가 생기기 쉽다.
하지만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세탁이 불편하다는 이유로 계절이 바뀔 때 한 번 세탁하는 경우가 많다.
먼지나 집먼지진드기는 아토피나 알러지 등의 피부 질환을 일으키므로 완벽하게 제거해 세탁하는 것이 필수! 이불 세탁 전문점 크린토피아에서는 열풍 건조, 텀블링 건조, 먼지 제거의 3단계 이불 클리닉 시스템으로 먼지와 집먼지진드기까지 제거해 완벽한 이불 빨래를 돕는다.

크린토피아가 일러주는 똑똑한 이불 관리법


이불, 집먼지진드기의 안식처

이불은 집먼지진드기와 먼지가 살기 좋은 최적의 공간이다. 따뜻하고 맨살에 직접 닿아 집먼지진드기의 주식인 각질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세탁이 번거로워 자주 빨지 못하기 때문에 집먼지진드기 등의 증식 또한 활발하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이유로 집먼지진드기를 방치하다면 기관지 천식이나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 같은 피부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불은 자주 세탁하고 소독하는 것이 필수!



55℃ 이상에서 세탁, 건조 후 충분히 털어줘야 깨끗
이불을 찬물이나 미지근한 물로 세탁하면 이불에 묻은 오염 물질은 지울 수 있지만, 숨어 있는 집먼지진드기까지 제거하긴 어렵다. 집먼지진드기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55℃ 이상의 물로 빨아야 한다. 단, 순면 이불은 섬유가 줄어들 수 있으므로 삶아 빠는 것은 좋지 않다. 목화솜은 물세탁이 어려우므로 겉커버만 세탁하고, 속은 일주일에 한 번씩 털어 햇볕에 말려 소독한다. 이불 관리에서 세탁만큼 중요한 것이 건조다. 속까지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이불 속에 습기가 차 냄새가 나고, 솜이나 양모가 변질되며, 세균 등이 서식하기 쉬운 환경이 된다. 세탁 후에도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는 집먼지진드기 사체와 배설물 등이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완전히 건조시킨 후 막대기 등으로 충분히 두드리고 먼지를 털어야 깔끔하다.

집먼지진드기 멀리하는 침구류 관리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이불을 세게 털어 각질과 비듬, 집먼지진드기 사체나 분비물을 털고, 햇볕에 30분 이상 말려 소독하는 것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침구 관리법이다. 하지만 낮 시간에 가사 활동을 하기 어려운 맞벌이 부부나 이불 널어놓을 공간이 마땅치 않거나 햇빛이 잘 들지 않는 집에서 거주할 경우에는 침구 전용 자외선 소독기나 스팀청소기를 활용해 주기적으로 살균해주는 것이 좋다. 여름 내내 사용한 후 오랫동안 보관해야 할 경우에는, 깨끗이 세탁 및 소독한 후 진공 압축팩으로 압축해 보관하는 것이 집먼지진드기의 번식을 막을 뿐 아니라, 공간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불 빨래가 힘들다면 세탁 전문점 크린토피아에서 해결

크린토피아가 일러주는 똑똑한 이불 관리법


가정에서 이불을 세탁하고 건조하기 번거로운 경우에는 세탁 전문점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크린토피아 ‘침구류 세탁 서비스’는 일반 이불은 물론 두꺼운 겨울 이불도 잔류 세제나 진드기 염려 없이 깨끗하게 세탁해준다. ‘3단계 이불 클리닉 시스템’을 도입해 집먼지진드기를 제거하는 55℃ 열풍 건조, 이불을 충분히 두드려 먼지를 털고 풍성함을 살리는 텀블링 건조, 마지막으로 먼지와 집먼지진드기 등을 제거하는 강력한 흡입 단계를 거쳐 이불의 겉때 제거 위주인 가정 세탁과 달리 먼지와 집먼지진드기까지 확실하게 제거한다. 침대 커버는 9천원, 일반 이불 1만원, 오리털 이불 1만3천원, 양털 이불 1만9천원 선.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은 ‘이불 세탁하는 날’로, 30% 가격 할인 혜택이 있다. 가격은 소재와 이불 크기에 따라 차이가 있다. 크린토피아에서는 ‘2012 이불 건강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집먼지진드기로 인한 알레르기는 2주에 한 번 이불 세탁으로 예방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이에 크린토피아에서는 침구류 100% 만족보장제를 실시해 품질 불만족 시 다시 세탁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재세탁 후 불만족 시에는 결제금액만큼 세탁권을 준다(제품 수령 후 3일 이내, 택 지참).

크린토피아가 일러주는 똑똑한 이불 관리법


크린토피아 세탁 서비스

크린토피아는 창업 20주년을 맞은 세탁 전문 프랜차이즈로 1천8백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통한 인건비 절감으로, 와이셔츠 세탁 가격을 9백90원으로 책정해 매일 쌓이는 빨랫감으로 고민하는 주부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또한 천연 어그부츠, 모피, 가죽 의류 및 명품백, 구두, 운동화 등 집에서 세탁하기 힘든 빨래부터 이불세탁까지 다양한 세탁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크린토피아에서 최근 선보인 세탁멀티숍 ‘크린토피아+ 코인워시’에서는 위의 세탁 서비스 뿐만 아니라 부피 큰 이불 등을 세탁에서 건조까지 1시간에 해결할 수 있는 코인세탁도 가능하다.


사진제공·도움말 | 크린토피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