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ALK

스타들이 배워가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메이크업 아티스트 5인의 화장대 엿보기

기획 | 강현숙 기자 진행 | 손민정 프리랜서 사진 | 지호영 문형일 현일수 기자

2012. 06. 29

빛나는 스타의 외모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손길에서 탄생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오랜 노하우 끝에 터득하며 실천하는 스킨케어 & 메이크업 비법과 완소 아이템 공개!

#순수 수경 대표원장

스타들이 배워가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SKIN CARE · MAKEUP KEY POINT

· 아침에 물을 많이 마시고 몸 전체를 스트레칭한다.
·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면 채소 위주로 식단을 바꾸고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 에어컨은 덥더라도 가능하면 멀리한다.
· 메이크업한 날은 이중 세안하고, 다음 날 아침에는 물로만 세안해 피부 자극을 줄인다.
· 스킨케어 제품은 여러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사용한다.
·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비비크림으로 베이스 메이크업은 가볍게 하고,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강조한 후 마스카라 발라 속눈썹을 풍성하게 만든다.
· 블러셔는 드레스업할 때만 사용한다.

수경 강추! 꼭 챙기는 뷰티 습관
김남주·이영아·김옥빈 등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순수 수경(34) 대표원장. 그는 피부 결점은 가리면서 결코 두껍지 않은, 은은하고 내추럴한 메이크업의 고수다. 피부가 깨끗하고 건강하면 별다른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피부가 빛나 보이는 법. 이를 위해 그는 아침에 일어나면 물을 많이 마신 뒤 몸 전체를 스트레칭한다. 꾸준히 스트레칭을 반복하면 몸매뿐 아니라 얼굴과 목 라인이 예뻐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피부가 좋아진다.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면 식단과 수면 상태를 체크한다. 채소 위주로 식단을 바꾼 뒤 충분히 수면을 취하면 트러블이 진정되면서 피부가 건강하게 회복된다.



SKIN CARE SECRET
“에어컨과 히터는 피부를 건조하게 하므로 아무리 춥거나 더워도 가능하면 멀리해요. 메이크업을 한 날은 꼼꼼하게 세안해요. 눈가와 입가 전용 리무버로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운 뒤 클렌징 오일 또는 클렌징 크림을 사용해 피부결을 따라 전체적으로 닦아내지요. 클렌징 폼으로 세안하며 마무리하면 완벽한 클렌징 끝! 단,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면 비누나 클렌저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세안해 이중 세안으로 건조해진 피부 자극을 줄이고 촉촉함을 더해요. 스킨케어 제품은 계속해서 같은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요. 아침에는 화이트닝, 저녁에는 안티에이징 등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되, 다른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하는 게 포인트예요. 같은 브랜드 화장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피부가 제품에 적응하면서 성분을 100%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이지요. 제품을 바를 때는 제형을 고려해 묽은 것부터 리치한 제형 순으로 발라요.”

스타들이 배워가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1 비오템 에이지 휘트니스 프로틴 트레이너 스킨로션 200ml 4만8천원.
“안티에이징 효과를 위해 사용하는 완소 제품이에요. 피부 노화를 막고 피부결을 매끈하고 팽팽하게 정돈해준답니다.”

2 눅스 윌 프로디쥬스 멀티드라이 오일 50ml 3만2천원.
“얼굴은 물론 몸과 머리카락 등 어디에나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에센스, 로션, 크림의 기능을 한 병에 담았어요. 건조한 피부에 바르면 금세 촉촉해진답니다.”

3 크리니크 모이스춰 써지 익스텐디드 썰스트 릴리프 50ml 5만2천원.
“크리니크의 베스트셀러 수분크림으로 피부에 촉촉함을 전해줘요. 겨울이나 여름 등 어떤 기후에도 피부에 적절한 수분감을 유지해요.”

4 크리니크 모이스춰 써지 페이셜 시트 마스크 6개 1세트 7만원.
“피부가 건조하고 지쳤을 때 사용하는 수분 마스크예요. 햇볕에 그을려 피부가 건조하고 빨갛게 달아오를 때 사용하면 보습과 진정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시트 타입이라 사용하기 간편해요.”

MAKEUP SECRET
“메이크업 노하우는 간단해요. 우선 피부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비비크림을 얼굴 전체에 가볍게 바르고 하이라이터로 윤곽만 살려주면 끝! 특히 여름에는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만 파운데이션을 사용해요. 피부 표현을 가볍게 하는 대신 아이 메이크업에 공을 들여요. 선명한 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이너보다 펜슬 타입을 사용하는 게 포인트로, 눈매가 과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연출된답니다. 아이라이너로 눈 점막을 메우거나 눈 끝까지 자연스럽게 그리고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꼼꼼하게 발라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어요. 틴트 효과가 있는 립밤을 입술에 발라 생기를 주면 가볍고 사랑스러운 서머 메이크업 완성! 블러셔는 정장을 입는 등 드레스업할 때만 사용해야 메이크업이 과해 보이지 않고 예쁘답니다.”

스타들이 배워가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1 랑콤 UV 엑스퍼트 SPF50 PA+++ BB컴플리트 30ml 6만5천원.
“자외선 차단 효과 있는 비비크림으로 피부를 자연스럽게 커버해요.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주름 감소 효과도 볼 수 있답니다.”

2 디올 어딕트 립글로우 3.5g 3만8천원.
“입술 컬러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색되는 틴트 효과가 있는 제품이에요. 망고 추출물이 들어 있어 입술을 도톰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답니다.

3 슈에무라 프리사이스 볼륨 마스카라 5.7g 3만4천원.
“애플리케이터에 뾰족한 핀 포인트 팁이 있어 풍성하면서 뭉치지 않게 한 올 한 올 속눈썹을 올려줘요. 워터프루프라 번질 걱정도 없고요.”

4 크리니크 더마 화이트 스팟 컨센트레이트 컨실러 SPF 21 PA+++ 3.5g 3만3천원.
“스틱 타입이라 원하는 부위에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제품으로, 피부 보호 효과가 있는 특수 코팅 색소가 함유돼 오랫동안 잡티를 커버한답니다.”

5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아이즈 펜슬 아이라이너 1.2g 2만6천원.
“쉽게 그릴 수 있는 펜슬 타입 제품으로 컬러가 다양해 포인트 메이크업에 제격이에요. 워터프루프 타입이라 땀에도 지워질 걱정 없어요.”

#이희 헤어 · 메이크업 이미영 원장
SKIN CARE · MAKEUP KEY POINT

스타들이 배워가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 물을 자주 마신다.
· 일주일에 2번씩 보습팩을 해 피부를 관리한다.
· 땀이 흠뻑 날 정도로 운동하며 피부에 탄력을 준다.
· 클렌징에 공을 들이고 마지막에 찬물로 세안한다.
· 얼굴이 칙칙하면 스팀타월로 모공을 연 뒤 냉장고에 넣어뒀던 수분팩을 한다.
· 메이크업 전에는 냉장고에 넣어둔 녹차 티백으로 팩을 한다.
· 메이크업 베이스 마지막 단계에 오일을 바르고 파운데이션을 발라 물광 피부를 연출한다.
· 크림 타입 블러셔를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럽게 발라 얼굴에 혈색을 준다.

이미영 강추! 꼭 챙기는 뷰티 습관
성유리, 최여진 등의 메이크업을 전담하며 때론 화려하게, 때론 순수하게 스타를 변신시키는 이미영(36) 원장. 그는 피부를 위해서는 보습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 틈날 때마다 물을 마시고, 촬영 현장에 갈 때도 물을 챙겨간다. 일주일에 두 번은 보습 효과 높은 팩을 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주로 서서 메이크업을 하므로 다리가 붓고 피로감이 쌓여 자주 걸으며 다리 부기를 해소하려고 노력한다. 운동도 즐겨 하는데 땀이 날 정도로 집중해 노폐물이 배출되도록 신경 쓴다. 강도 높게 운동하며 땀을 빼면 피부가 한결 건강하고 탱탱해진다.

SKIN CARE SECRET
“메이크업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게 중요해요. 클렌징에 공을 들여 우선 아이 전용 제품으로 눈가 메이크업을 지운 뒤 클렌징 크림으로 얼굴 전체를 닦아요. 폼 타입 클렌저를 거품 내 얼굴에 바른 후 미온수로 세안하고 찬물로 패팅하듯 닦아 마무리해요. 얼굴이 칙칙해 보일 땐 스팀타월로 얼굴을 닦아 모공을 연 뒤 냉장고에 넣어 차게 만든 수분팩을 해요. 보습 성분이 피부에 쏙 스며들고, 찬 기운 덕분에 모공이 조이는 효과도 볼 수 있답니다. 메이크업 전 냉장고에 넣어둔 시원한 녹차 티백을 얼굴에 올린 다음 잠시 있다 스킨으로 닦아내면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요.”

스타들이 배워가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1 SK-Ⅱ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 컨센트레이트 0.5g×28개 16만원대.
“기미와 잡티를 완화하는 제품으로, 28일간 사용하면 화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젤 타입이라 피부에 쏙 스며들어요.”

2 빌리프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 50ml 3만8천원.
“보습 크림이 필요한 여름철에 즐겨 바르는 제품이에요. 가볍게 발리면서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요.”

3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50ml 15만5천원.
“베스트셀러 제품답게 피부 재생 효과가 뛰어난 에센스로, 피부에 촉촉함과 탄력을 줘요.”

4 랑콤 제니피끄 유스 액티베이터 50ml 16만5천원.
“꾸준히 바르면 피부톤이 밝고 화사해져요. 피부결도 균일해져 메이크업도 잘 받는답니다.”

MAKEUP SECRET
“메이크업 베이스 마지막 단계에 오일을 전체적으로 한 번 바른 뒤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각질이 가라앉고 촉촉한 물광 피부를 연출할 수 있어요. 이때 파우더는 생략하고요.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친 뒤 미세한 가루 타입 아이섀도를 얼굴 전체에 살짝 뿌리면 은은하게 빛나는 윤광 피부가 연출된답니다. 동양인은 피부톤이 노란 편이라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만 바르면 창백하거나 칙칙해 보일 수 있어요. 피치나 핑크 등 피부톤에 어울리는 컬러의 크림 타입 블러셔를 바르면 탱탱하고 혈색이 좋아 보이는 효과가 있지요. 이때 사과 볼처럼 도드라지는 것이 아닌,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럽게 발그레하게 연출하는 게 포인트예요.”

스타들이 배워가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1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2012 각 3.7ml 3만5천원.
“50가지나 될 정도로 색감이 다양하고, 촉촉하게 발리며 지속력도 뛰어나요.”

2 메이크업포에버 스타 파우더 2.8g 2만7천원.
“가루 타입 펄 아이섀도로 자연스러운 반짝임이 특징이에요. 블러셔, 립스틱 등의 제품과 섞어 사용할 수 있어요.”

3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훼이스 오일 30ml 9만5천원.
“물광 메이크업할 때 유용한 제품으로, 피부에 보습과 진정 효과를 줘요. 고순도 오일로 끈적이지 않고 빠르게 흡수돼 바르기 편해요.”

4 키스미 롱앤컬 EX 마스카라 6g 1만8천원.
“번지지 않고 지속력이 뛰어나 자주 사용해요.”

5 맥 크림 블러셔 6g 3만원.
“뭉침 없이 자연스럽게 홍조 띤 볼을 만들어주는 블러셔예요. 부드럽게 발리고 오랫동안 컬러가 지속돼요.”

#보보리스 손희정 원장

스타들이 배워가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SKIN CARE · MAKEUP KEY POINT

· 피부에 좋은 음식을 먹으며 이너 뷰티에 신경 쓴다.
· 각종 과일과 채소를 갈아 만든 해독 주스를 마신다.
· 세안할 때 마지막에 찬물로 5회 정도 패팅하며 피부에 탄력을 준다.
· 화장솜에 차가운 미스트나 녹차 우린 물을 적셔 팩을 한다.
· 과도한 피지는 흑설탕 스크럽과 달걀흰자팩으로 보송하게 관리한다.
· 포인트 메이크업 위해 립 케어에 공을 들인다.
· 외출할 때는 페이스 미스트와 선밤을 챙겨 피부를 관리한다.

손희정 강추! 꼭 챙기는 뷰티 습관
김아중, 황우슬혜, 신다은 등을 담당하는 보보리스 손희정(34) 원장은 셀레브러티는 물론 일반인도 따라 하고 싶은 내추럴 메이크업을 선보인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이너 뷰티에 신경을 많이 쓰는 황우슬혜나 레몬 토너를 직접 만들어 뿌리며 촉촉하게 피부를 관리하는 신다은처럼 그 역시 피부에 좋은 음식을 먹으려고 노력하고 자주 물을 마시며 피부를 관리한다. 올여름에는 해독 주스를 시도해볼 계획이다. 양배추, 토마토, 당근, 브로콜리를 15분 정도 삶아 사과, 바나나를 함께 넣고 믹서에 갈면 영양 만점 건강 주스가 완성된다. 여러 가지 채소와 과일의 영양분을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고 해독 효과를 주며 한 잔만 마셔도 속이 든든해 바쁜 아침에 먹으면 좋다고.

SKIN CARE SECRET
“세안할 때 미지근한 물로 닦은 뒤 5회 정도 찬물로 헹궈 마무리하면 피부가 탄력 있어요.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르거나 지쳐 있을 땐 화장솜에 차가운 미스트나 녹차 우린 물을 적신 뒤 팩을 하듯 얼굴에 올리면 빠른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안색이 밝아지는 효과도 있고요. 여름철 과도한 피지가 걱정이라면 흑설탕에 물을 섞어 얼굴을 살살 문지르며 스크럽한 뒤 달걀흰자로 팩을 하면 피지가 조절되고 모공이 조여져 보송하고 매끈한 피부가 돼요. 얼굴에 열이 많을 때는 알로에 간 것을 피부에 20분 정도 올리면 열이 내려가고 수분도 공급된답니다.”

스타들이 배워가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1 슈에무라 딥씨 하이드라빌리티 립밤 15ml 3만2천원.
“입술에 닿으면 바로 녹으면서 입술의 건조함과 갈라짐을 해결하는 제품이에요. 밤에 팩처럼 바르고 자면 다음 날 입술이 매끈하고 건강해져요.”

2 나스 아쿠아젤 하이드레이터 100ml 11만4천원.
“젤 타입이라 끈적임 없이 피부에 쏙 스며드는 수분크림이에요. 건조한 피부에 물을 준 것처럼 촉촉함을 안겨줘요.”

3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453g 2만3천5백원.
“건조한 피부 어느 부위에 발라도 끈적이지 않으면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요.”

4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리페어 모이스춰라이징 밤 SPF 25 50ml 15만원.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노화를 예방하면서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하게 하는 제품이에요. 메이크업할 때 연예인들에게도 즐겨 발라요.”

MAKEUP SECRET
“요즘은 글로시한 립스틱보다 벨벳 느낌의 매트한 립스틱이 유행이에요. 입술에 포인트를 준 메이크업을 즐겨 하는데, 이를 위해 자기 전에 립 에센스나 립밤을 꼭 발라요. 립 스크럽 제품을 이용해 각질을 제거한 뒤 립 에센스를 바르면 입술에 영양 성분이 잘 스며들고 한결 부드러워져요. 메이크업이 금세 지워지거나 들뜨기 쉬운 여름철, 페이스 미스트와 선밤은 외출 필수품! 메이크업을 한 상태에서 계속 덧바르면 전체적으로 화장이 두꺼워지는데 페이스 미스트를 얼굴에 뿌려 수분감을 주고 덧바르면 뭉치는 것을 줄여주죠. 수분감 있는 선밤으로 톡톡 두드리면 메이크업 수정 효과와 자외선 차단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답니다. ”

스타들이 배워가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1 끌레드뽀보떼 바즈 드 뗑 37ml 7만7천원.
“메이크업베이스로 가볍게 발리고 피부를 화사하게 해요.”

2 베네피트 썬빔 13ml 3만5천원.
“로즈골드 하이라이터로 양볼과 눈썹 아래에 점을 찍듯이 바르면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로 만들어줘요”

3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라이너 1.7ml 3만3천원.
“컬러가 예쁜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나 언더라인에 바르면 에지 있어 보여요. 워터프루프 타입이라 땀이나 물에 지워질 걱정도 없고요.”

4 나스 스키압 립컬러 3.4g 3만5천원.
“매트하지만 벨벳처럼 부드럽게 발리고 핫핑크 컬러가 입술에 생기를 줘 한층 어려 보여요.”

#W퓨리피 김수빈 원장

스타들이 배워가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SKIN CARE · MAKEUP KEY POINT

· 피부 상태에 따라 클렌징 제품을 다르게 사용한다.
· 외출 전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 틈날 때마다 물을 마시며 보습 관리한다.
· 일주일에 1~2회 곡물가루로 클렌징하며 각질을 관리한다.
· 피부가 푸석하면 마스크팩과 수분크림으로 이중 관리한다.
· 자외선 차단 기능 있는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으로 커버한 뒤 컨실러로 결점 부위를 가려 피부를 가볍게 표현한다.
· 잘 번지는 눈가에는 크림이나 펜슬 타입 제품을 사용한다.

김수빈 강추! 꼭 챙기는 뷰티 습관
투명하고 뽀얀 피부가 매력적인 W퓨리피 김수빈(34) 원장. 윤해영과 소찬휘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그는 피부가 깨끗하고 건강해야 메이크업도 잘 받는다고 강조한다. 깨끗한 피부를 위해 그가 신경 쓰는 건 클렌징. 클렌징할 때 한 가지 제품을 사용하기보다 그날그날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른 제품을 사용한다. 보통 피부는 건성, 지성, 복합성, 민감성 등으로 나뉘지만,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 기후 특성상 여름에는 지성이 될 수 있고, 겨울에는 건성이 될 수도 있으며, 또는 아침에는 건성이다 저녁에는 지성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피부 상태를 살펴보고 이에 맞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가 건강해진다. 외출 전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틈날 때마다 물을 마시는 등 수분을 공급하는 것 역시 빼먹지 않는다. 일주일에 1~2회 각질을 제거해야 피부가 칙칙해지지 않는다.

SKIN CARE SECRET
“아침에 클렌징할 때 클렌저에 곡물가루를 섞어 사용하면 밤새 쌓인 유분이나 노폐물이 씻겨나가 화장이 잘 받고 하루종일 피부가 반짝거려요. 피부과에서 받는 필링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방법도 간단하지요. 단, 각질을 자주 제거하면 피부에 자극이 되고 상처가 날 수 있으니 일주일에 1~2회만 하는 게 좋아요. 피부가 유난히 건조하고 지쳐 보이는 날에는 마스크팩과 수분크림으로 이중 관리해요. 마스크팩을 떼고 난 뒤 잔여물을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고, 수분크림을 덧바르면 완벽한 수분 관리가 된답니다.”

스타들이 배워가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1 엠브리올리세 콘센트레이티드 크림 밀크 75ml 3만9천원.
“에센스, 크림, 로션, 프라이머 기능이 있는 수분 영양크림으로 예민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피부가 푸석하고 건조해 화장이 잘 받지 않을 때 파운데이션과 믹스해 바르면 매끄럽고 광채 나는 피부 표현을 할 수 있답니다.”

2 스킨수티컬즈 하이드레이팅 B5 30ml 8만8천원대.
“비타민 B5와 히알루론산이 들어 있어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하는 에센스예요. 메이크업하기 전이나 팩하기 전에 얼굴 전체에 바르면 효과적이에요.”

3 맥 픽스플러스 100ml 2만8천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게 만드는 제품이에요. 메이크업 전에 뿌리면 화장이 잘 받고, 메이크업 후에 뿌리면 화장이 오래 지속돼요.”

4 한스킨 올인원 토탈 크림 50ml 2만5천원.
“바쁜 아침에는 여러 화장품을 바르기 번거로울 때가 많아요. 탄력, 미백, 수분, 모공 관리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하나만 발라도 4가지 효과를 볼 수 있어 좋답니다.”

MAKEUP SECRET
“무더운 여름 여러 개의 제품을 바르면 피부가 답답하고 화장도 들뜨기 쉬워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결점 부분만 컨실러로 커버하면 가볍게 피부가 표현돼 한층 어려 보이지요. 트러블이 심한 곳에는 쫀쫀한 질감의 컨실러를 사용하고, 넓고 옅은 피부 결점은 묽은 타입 컨실러로 커버하면 효과적이에요. 여름에는 땀으로 인해 눈 화장이 번지기 쉬운데, 크림 타입 아이라이너나 컬러 펜슬을 사용하면 잘 번지지 않고 한결 깔끔한 눈매가 완성된답니다. ”

스타들이 배워가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1 라네즈 크리미 크리스탈 아이라이너 1.2g 2만원.
“젤 타입 질감으로 부드럽게 그려지고 밀착력이 뛰어나요.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어 번지지 않고 눈매를 예쁘게 만들어줘요.”

2 겔랑 메테오리트 펄 일루미네이팅 파우더 30g 7만8천원.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는 파우더로 얼굴 전체에 바르거나 볼과 이마에 바르면 얼굴에 빛이 나 화사해 보여요.”

3 베네피트 헬로 플로리스 옥시전 와우 SPF25 PA+++ 30ml 5만5천원.
“수분감이 뛰어나 피부에 쏙 밀착되고 커버력도 좋아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어 여름에는 이 제품 하나만 발라도 그만이랍니다.”

4 한스킨 슈퍼 라이트 터치 비비크림 30ml 2만6천원.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드는 비비크림이에요. 다크닝 현상이 없어 저녁이 돼도 얼굴이 깔끔해 보여요.”

5 베네피트 차차틴트 12.5ml 4만5천원.
“코럴 계열 제품으로 입술과 볼에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 만점이에요. 노란기가 많은 동양인 피부에 잘 어울리지요.”

#포레스타 장영은 부원장
SKIN CARE · MAKEUP KEY POINT

스타들이 배워가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 얼굴에 가능하면 손을 대지 않는다.
· 하루 7시간 이상 수면을 취한다.
· 날씨가 흐려도 자외선 차단제는 반드시 바른다.
· 하루에 2L 이상 물을 마신다.
· 족욕을 자주 해 혈색을 좋게 한다.
· 일주일에 한 번은 필링 젤로 각질 제거하고 수분팩을 한다.
· 세안 후 1분 이내에 스킨을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 에센스나 로션을 바를 땐 얼굴의 혈점을 눌러 혈액순환을 좋게 한다.
· 화장품을 바를 때 목에도 함께 발라 주름을 예방한다.
· 아이라인은 그리지 않고 마스카라를 발라 눈매를 또렷하게 만든다.
· 핑크와 옐로빛 펄이 함유된 메이크업 베이스를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에 섞어 발라 피부를 탱탱해 보이도록 연출한다.
· 입술에 톤이 다른 비슷한 컬러 2가지를 그러데이션하듯 발라 포인트를 준다.

장영은 강추! 꼭 챙기는 뷰티 습관
아기처럼 투명하고 뽀얀 피부가 매력적인 포레스타 장영은 부원장. 박예진, 이진, 선우선 등의 메이크업을 책임지고 있는 그는 틈날 때마다 손을 씻는다. 청결한 손으로 화장품을 바르는 습관이 건강한 피부를 만든다고 생각하기 때문. 손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이 가득하므로 가능하면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고 메이크업을 고칠 때도 반드시 손을 씻는다. 피부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처럼 가능하면 오후 11시 이전에 잠자리에 들어, 매일 7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려고 노력한다. 날씨가 흐리고 비가 오더라도 자외선 차단제는 매일 바른다. 하루에 2L 이상 물을 마시는데, 물을 자주 먹으니 체내 독소가 빠져 안색이 환해졌다.

SKIN CARE SECRET
“집에서 쉴 때는 자주 족욕을 해요. 혈색이 좋아지고 피부 트러블이 완화되거든요. 일주일에 한 번은 피부 자극이 적은 젤 타입 필링 제품으로 각질을 없앤 뒤 바로 보습 효과 있는 시트팩을 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요. 나이가 들수록 모공이 늘어나는 느낌이 들어 모공 수축 효과가 있는 팩도 종종 하고요. 세안 후 3분 이내에 스킨을 발라야 보습 효과가 높으므로 스킨은 욕실에 두고 세안 후 곧바로 발라요. 에센스나 로션을 얼굴에 바를 땐 혈점을 지그시 눌러 흡수시키는데,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얼굴이 환해진답니다. 얼굴에 화장품을 바를 때 목에도 함께 발라 목주름을 예방해요. 피부 탄력이 떨어진 듯한 느낌이 들면 리치한 마사지 크림이나 오일을 사용해 피부결을 따라 아래에서 위로 가볍게 마사지해요.”

스타들이 배워가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1 미스티안 페이셜 미스트 120ml 1만1천원.
“안개 미스트로 유명한 제품으로,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주름 개선 효과가 있어요.”

2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미네센스 브라이트 프라이머 에센스 인 로션 100ml 8만원대.
“점성이 있는 제품으로 팩 대용으로 사용할 만큼 피부를 금세 환하게 만들어요.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안면홍조도 개선된답니다.”

3 베네피트 토탈 모이스처 페이셜 크림 48.2g 5만5천원.
“가볍고 쫀쫀한 질감의 수분크림으로 연예인들의 메이크업을 할 때나 화보 촬영 때 자주 사용해요. 피부에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고 오랜 시간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돼요.”

4 랑콤 UV 엑스퍼트 GN-쉴드™SPF50 하이 포텐시 액티브 프로텍션 50ml 7만5천원.
“바른 후 바로 메이크업해도 들뜸과 밀림이 없는 자외선차단제로, 산뜻하고 가벼워요.”

5 크리니크 리페어웨어 레이저 포커스 30ml 9만원.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에센스로 꾸준히 사용하니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잡티도 옅어졌어요.”

MAKEUP SECRET
“평소 내추럴 메이크업을 좋아해 아이라인은 잘 그리지 않아요. 대신 마스카라를 속눈썹 뿌리에 콕콕 찍듯이 발라 아이라인이 없어도 답답하지 않은 눈매를 연출한답니다. 뭉침 없이 깔끔하면서 풍성한 속눈썹 연출을 위해 마스카라 바르기 전 뷰러로 속눈썹을 올린 뒤 베이스 마스카라로 속눈썹 뿌리의 컬을 잡아 볼륨감을 줘요. 그 후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마스카라를 바르면 인형 속눈썹 완성! 핑크와 옐로빛 펄이 함유된 메이크업 베이스를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에 섞어 바르면 피부가 탱탱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입술 메이크업을 할 땐 톤이 다른 같은 컬러 두 가지를 믹스해 바르면 입술이 한층 선명하고 예뻐 보여요. 이때 두 가지 컬러를 그러데이션하듯 바르는 게 포인트예요.”

스타들이 배워가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1 RMK 엑스트라 딥 W 마스카라 4.5g 5만8천원.
“베이스와 마스카라가 함께 있어 컬링, 볼륨감, 롱래스팅 효과가 있어요. 클렌징도 미온수로 뚝딱 지워지고요. 대부분의 촬영 현장에 챙겨가는 저의 완소 아이템이에요.”

2 아이오페 에어쿠션 선블록 EX SPF50+ PA+++ 30g(리필 포함) 3만8천원.
“메이크업 후에도 덧바를 수 있고 밀착력이 뛰어나 오랜 시간 선블록 효과가 지속돼요. 쿨링 효과가 있어 덧바를 때마다 시원하답니다.”

3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PK345+PK315 각 3.7ml 3만5천원.
“같은 컬러 다른 톤의 두 제품을 믹스해 입술에 바르면 선명하고 톡톡 튀는 입술이 완성돼요. 하나씩만 발라도 예쁘고요.”

4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수딩밤 15ml 9만5천원.
“물광 메이크업의 필수 아이템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빛나게 해요. 피부가 거칠고 화장이 잘 받지 않을 때는 수딩밤을 마스크처럼 사용해요.”

제품협찬 | 미스티안(070-8248-0020) 조르지오아르마니 랑콤 슈에무라(080-022-3332) 크리니크(02-3440-2773) 베네피트(080-001-2363) 바비브라운(02-3440-2781) 아이오페 라네즈(080-023-5454) 에스티로더(02-3440-2772) 빌리프(080-023-7007) 키스미(1566-1696) 맥(02-3440-2782) 메이크업포에버(080-514-8942) RMK(02-2240-7402) 눅스(080-400-0852) 디올(080-342-9500) 스킨수티컬즈(080-348-0086) 한스킨(1588-8829) 엠브리올리스(070-7733-2100) 겔랑(080-343-9500) 세타필(02-6717-2000) 나스(02-6905-3747) 끌레드뽀보떼(080-564-7700) SK-II(080-023-3333)
어시스트 | 김민경 인턴기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