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REMODELING

효자 아들의 따뜻한 마음 담긴 친환경 바닥재

구정마루 천연 원목마루 무료 시공

기획 | 한혜선 기자 사진 | 현일수 기자

2012. 05. 31

효자 아들의 따뜻한 마음 담긴 친환경 바닥재


작년까지만 해도 맞벌이 부부라 경제적 여유가 있었다는 공성민(36) 씨. 대기업에 다니던 아내가 건강이 좋지 않아 퇴직하고, 지금은 외벌이 부부가 돼 긴축재정으로 알뜰하게 살림을 꾸려가고 있다. 아홉 살, 다섯 살 남매 교육비, 기본 생활비를 충당하기도 빠듯한 살림이라 부모님께 제대로 된 선물 한 번 드리지 못하고 어버이날을 보낸 게 마음에 걸렸다. 어머니에게 특별한 선물을 해드리고 싶어 여러 가지 묘안을 찾던 중 여성동아 무료 개조 페이지를 발견하고 간절한 마음을 담아 편지를 보냈다.
“자식들 출가시키고 정년퇴직 후 집에 계시는 시간이 많은 아버지, 부지런하고 집 꾸미는 것을 좋아하시는 어머니 두 분이 12년 된 낡은 아파트에 사세요. 자주 찾아뵙거나 연락드리지 못해 늘 죄송한 마음뿐이지요. 누수로 인해 까맣게 변한 바닥을 건강에 좋은 원목마루로 바꿔드리고 싶어 펜을 들었어요.”
부모님 집은 지난겨울 누수가 심해 주방 마루만 뜯어 보수했다. 공사를 마치고 보니 기존 바닥 색깔과 달라 보기도 싫고, 임시방편으로 한 공사라 또 누수될까 늘 조마조마했다. 어버이날 변변한 선물도 해드리지 못해 마음이 무거웠던 차 구정마루 시공 소식을 듣고 가장 기뻐하실 어머니 엄명임(58) 씨께 곧바로 전화를 드렸다. 아들의 전화를 받은 엄씨는 꿈인지 생시인지 모르겠다며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효자 아들의 마음 씀씀이가 늘 고마운데, 바쁜 시간을 쪼개 응모하고 기쁜 소식을 전해주니 감동 두 배입니다.”
구정마루에서는 엄씨의 집에 고급스러운 월넛 컬러 바닥재를 시공해줬다. 148m²(45평) 아파트라 다소 어두운 컬러로 시공해도 잘 어울린다는 지인들의 조언을 받아들여 컬러를 선택했다. “집이 좁아 보이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고급스럽고 중후한 분위기가 더해져 마치 궁전 같아요. 칙칙하고 어두워 보였던 집 안이 생기 있어졌고요. 낡은 바닥 매일 쓸고 닦느라 힘드셨을 어머니가 조금은 편해지신 것 같아 다행입니다.” 이제야 아들 된 도리를 한 것 같다는 그는 부모님댁을 향하는 발걸음이 가벼워졌다며 함박웃음을 짓는다.

효자 아들의 따뜻한 마음 담긴 친환경 바닥재


1 새로 교체한 바닥재를 구경하겠다고 한걸음에 달려온 아들 가족과 함께 오순도순 삼대가 둘러앉았다. 아버지 공덕환(67) 씨와 어머니 엄명임(58) 씨는 멀지 않은 곳에 사는 아들과 며느리 김미정(36) 씨, 손녀 예진(9), 손자 도윤(5)이가 자주 놀러와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낸다고 자랑한다.
2 고급스럽고 중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월넛 바닥재로 교체했다. 집 안이 어두워 보일까 걱정했는데, 오히려 정돈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든다.
3 바닥 누수를 고치고, 친환경 바닥재로 시공하니 청소를 자주 하지 않아도 집이 깨끗해 보인다.

● 구정마루 맥시강, 파스텔 컬러

효자 아들의 따뜻한 마음 담긴 친환경 바닥재




마루재와 벽재로 사용 가능한 맥시강에 여름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컬러가 더해졌다. 부드러운 색감으로 편안한 공간을 만드는 파스텔 아이보리, 자연의 이미지를 담은 파스텔 그린, 따뜻하고 서정적인 감성이 묻어나는 파스텔 카키, 모던한 공간에 어울리는 파스텔 스톤그레이 컬러가 내추럴 우드 패턴과 접목돼 공간을 멋스럽게 연출한다. 카스피 아이보리, 클래식 오크, 스카치 오크, 무어 티크의 내추럴 라인 4종과 빈티지 와인, 어텀 펄시몬, 데저트 샌트, 셰도우 크라우드, 캐리비안 블루, 모로칸 화이트, 오슬로 퍼플의 빈티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문의 02-556-8685 www.kujungmaru.co.kr


협찬 내용 · 비용
마루 1백38만원(38.88m²)
시공비 42만원(당첨자 부담)

구정마루 무료 시공 이벤트

구정마루에서 독자의 집 거실과 주방 바닥 부분(39.6㎡)을 무료로 시공해드립니다. 오크, 체리, 비취, 홍자작, 메이플, 화이트워시, 티크, 월넛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응모자격 거실&주방 면적이 33~39㎡인 단독주택이나 아파트에 살고 있는 독자(전셋집일 경우에도 응모 가능)
응모요령 응모권과 함께 거실과 주방의 전경 사진 3~4장, 주소, 전화번호, 사연을 자세히 적어 우편으로 보내주세요.
독자부담 시공비(3.24㎡당 3만5천원)는 당첨자가 부담합니다.
보낼 곳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29 동아일보사 ‘여성동아’ 구정마루 담당자 앞(보내주신 편지와 사진은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당첨자 발표 선정된 독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드립니다.


문의 | 구정마루(02-556-8685 www.kujungmaru.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