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est

진동 파운데이션 최강자를 찾아라

메이크업 아티스트 VS 주부의 리얼 평가

기획 | 한여진 기자 사진 | 홍중식 기자

2012. 03. 28

★ 전문가 테스터_메이크업 아티스트 장영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선택 ▷▶ 엔프라니 페이스 디자이너 오토펫
“그립감이 좋아 사용하기 편리하고 진동의 세기도 적당해요. 2단 강약 조절이 가능해 볼이나 이마 등에는 강으로, 코나 턱 등에는 약으로 사용하면 좋아요.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4개 제품 중 피부에 발리는 느낌이 가장 자연스러워요.”

한경희 진동 파운데이션 세트
“진동이 강해 파운데이션이 피부에 매끄럽게 잘 발려요. 아침에 사용하면 부은 얼굴도 싹 가라앉을 것 같아 Good!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피부에 발랐을 때 화사해 보이고, 지속력과 밀착력도 뛰어나요. 단, 파운데이션 사이즈가 작아 자주 리필해야 할 것 같아요.”

입큰 아티스트 피니쉬 오토 메이크업 퍼프
“진동의 세기가 약해 처음 사용하는 이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두 번 정도 두드려야 매끄러운 피부결이 표현돼요. 퍼프가 작아 휴대하기 편하고요. 파운데이션은 유분감이 있어 촉촉해요.”

이네이처 스키니스트 진동 파운데이션 세트
“진동의 세기가 약해 파운데이션을 퍼프로 펴 바르는 기분이 들어요. 메이크업 수정할 때 사용하면 시간이 지나 들뜬 메이크업이 싹 스며들어요. 크기가 작아 휴대하기 편하고요.”



★ 주부 테스터_메이크업 초보 오춘화

주부 선택 ▷▶ 한경희 진동 파운데이션 세트
“메이크업 초보자인 제가 사용했을 때 가장 편하게 느껴졌어요. 진동이 강해 피부에 대고만 있어도 파운데이션이 골고루 펴 발라져요. 파운데이션은 묽어서 잡티 커버력이 떨어졌지만 뭉침 없이 쏙 스며들고요. 크기가 크고 진동 소리가 우렁차 휴대하기엔 무리일 것 같아요.”

이네이처 스키니스트 진동 파운데이션 세트
“진동이 약하지만 전용 파운데이션을 사용했을 때 피부에 싹 밀착되고 커버력이 좋아요. 퍼프가 둥글어 코 옆이나 인중 등 좁은 부분을 펴 바르기 다소 어려웠어요.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한 것에 가산점을 주고 싶어요.”

입큰 아티스트 피니쉬 오토 메이크업 퍼프
“진동이 약해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은 좀 떨어지지만 갖고 다니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팩트형 파운데이션이 고루 펴 발라지고 주름까지 커버해 만족스러웠어요. 단, 퍼프가 두껍고 커서 구석구석 바르기 어려워요.”

엔프라니 페이스 디자이너 오토펫
“2단 강약 조절이 가능한 것이 장점 같아요. 하지만 힘을 조금 줘서 퍼프를 누르면 진동이 정지돼요. 메이크업 아티스트처럼 능수능란하게 사용하려면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요. 파운데이션은 촉촉하게 발리고 뽀송뽀송하게 유지됐어요.”

진동 파운데이션 최강자를 찾아라


1 입큰 아티스트 피니쉬 오토 메이크업 퍼프
분당 1만2천 회의 미세 진동이 고운 피부결로 표현한다. 파우더 팩트형 파운데이션은 자와선 차단과 미백, 주름 방지 기능이 있다. 파운데이션 리필 7g×3개 포함 7만9천9백원.
2 이네이처 스키니스트 진동 파운데이션 세트
분당 최소 8천6백 번의 부드러운 진동이 파운데이션을 매끄럽게 발라준다. 파운데이션 리필 3개 포함 3만9천원.
3 한경희 진동 파운데이션 세트
프라이머, 선크림, 메이크업베이스, 파우더, 팩트 효과가 있는 올인원 파운데이션을 펌핑한 뒤 퍼프를 진동시킨다. 분당 최고 5천 회 진동된다. 올인원 파운데이션 8g 2개 포함 8만9천원.
4 엔프라니 페이스 디자이너 오토펫
분당 4천5백 회 진동하면서 베이스 메이크업 기능이 있는 파운데이션을 피부에 밀착시킨다. 2단 강약 조절 기능이 있다. 퍼펙트원 파운데이션 15ml 포함 7만9천원.

제품협찬 | 엔프라니(080-858-1339 www.enprani.com) 한경희뷰티(1577-3222 www.haanbeauty.com) 입큰(080-424-7788 www.ipkn.co.kr) 이네이처(080-338-1212 www.enature.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