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SUCCESS STORY

마사지계 미다스의 손 김무열

보아, 이병헌, 오다기리 조가 반한

기획 | 한혜선 기자 사진 | 홍중식 기자

입력 2012.03.06 15:48:00

마사지계 미다스의 손 김무열

1 18년 경력의 스포츠 마사지사 김무열 원장. 단순히 기술적인 마사지가 아니라 마음을 더해 마사지하기에 효과가 크다. 2 최강희, 이보영 등 여배우들의 즐겨찾는 마사지숍으로 유명하다. 3 김무열 스포츠 마사지숍을 찾은 인기 스타들의 사진과 사인. 4 일본 영화배우 ‘오다기리 조’와 다정한 한 컷? 다른 사람이 자신의 몸을 만지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던 그는 김 원장의 손끝에 반해 한국에 올 때마다 이곳에 들른다.



얼마 전 스토리온 ‘이승연과 1백인의 여자’ 프로그램 녹화장에서 많은 이들을 놀라게 한 광경이 펼쳐졌다. 3년 전 SBS ‘스타킹’에 나와 강호동의 얼굴 크기를 10분 만에 축소시킨 장본인, 김무열 원장에게 방청객 한 명이 마사지받고 5분 후 허리 사이즈 6cm가 감소된 것. 몸의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부종과 셀룰라이트가 생기고, 이것이 굳어 살이 되기 때문에 김 원장은 마사지로 혈을 풀고 순환을 좋게 해야 군살이 빠진다고 설명했다. 18년 동안 스포츠 마사지로 많은 이들의 몸과 마음을 다스려온 김무열 원장은 ‘마사지계의 미다스 손’이라 불리며 연예인과 운동선수들의 몸을 책임지고 있다. 그의 손 마사지 테크닉은 입소문이 나 보아, 이병헌, 한채영 등의 연예인과 스포츠 스타들의 ‘스타 마사지사’로 등극했고, 사라 브라이트만, 오다기리 조, 제이슨 므라즈 등 내한한 외국 스타들까지 찾을 정도다.

마사지계 미다스의 손 김무열


환자의 건강 상태에 따른 맞춤형 마사지
김무열 원장의 마사지는 정형화된 매뉴얼이나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다. 각자의 건강과 몸 상태를 파악한 뒤 그에 맞는 맞춤형 마사지를 한다. 근육을 일일이 손으로 만져본 뒤 개개인에 맞게 수기(手技) 마사지를 하는 것. 뭉친 근육을 풀고 체형 밸런스를 맞추는 것을 기본으로 목, 어깨, 허리 등 통증 부위를 풀어준다. 겉의 살만 마사지하는 것은 소용없다는 것이 그의 지론. 근육을 풀고 혈을 열어 근육과 뼈 깊숙이 마사지해야 만성 피로가 풀리고 몸 속 크고 작은 질병 증세가 완화된다고 말한다.
목 디스크로 고생한 배우 이미연은 마사지를 받고 그에게 ‘한 방’이라는 별명을, 다리 통증으로 고생하던 가수 보아는 ‘신의 손’이라는 별명을 붙여줬다. 세계적인 팝페라 가수 사라 브라이트만도 그의 마사지 솜씨에 반해 전 세계 프로모션을 함께 다니자고 제안했을 정도. 하루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랄 만큼 바쁘지만 형편이 어려운 노인이나 장애, 희귀병을 앓고 있는 안타까운 이들에게는 무료 마사지를 해준다. 자신도 어려운 시절을 겪었기 때문에 남들의 어려움을 돌봐야 하는 것이 자신의 사명이라 믿고 있다. 치유하는 손, ‘힐링 마사지’를 널리 알리고 싶어 얼마 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셀프 마사지 세트를 만들었다. 앞으로 치유 센터를 설립해 많은 이들의 몸과 마음의 병을 고쳐주고 싶다는 크고 따뜻한 포부도 가지고 있다.

나인원(NineOne) 바디릴랙싱 패키지

마사지계 미다스의 손 김무열
김무열 원장이 개발한 셀프 마사지 세트. 어깨 결림과 목 통증을 완화하는 핫팩, 부드럽게 발리는 마사지 크림, 손가락에 끼어 마사지하는 마사지 핑거 글러브로 구성됐다. 글러브는 마사지 압력을 효과적으로 느끼게 하는 부위가 주먹쥔 손의 손가락 둘째 마디인 것에 착안해 만들었다. 뭉친 근육에 마사지 크림을 바르고, 손가락에 낀 글러브로 부드럽게 밀어준다. 2월28일 오전 8시 10분 CJ오쇼핑에서 판매한다. 나인원 릴랙스 무 크림 3개, 핑거 글러브 2개, 핫팩 세트 구성 9만9천원.




INFO
김무열의 스포츠 마사지

마사지계 미다스의 손 김무열
운동선수들을 위해 행하던 치유 요법을 바탕으로 각자의 건강 상태에 맞게 만성 피로, 어깨 통증, 디스크 등을 다스리는 ‘맞춤형 특수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만성 피로 회복을 위한 일반 전신 마사지와 목·어깨·허리결림 완화, 내장기관, 외순환기 등 질병 예방, 척추 및 골반 교정에 좋은 근육 이완 마사지, 다리 부종과 장기 기능을 향상시키는 발 마사지, 100% 수기로 혈자리를 자극해 부종과 비만 관리에 좋은 경락 3가지 코스가 있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88-22 다현빌딩 3층 문의 02-3443-7417, 02-516-9698


문의 | CJ오쇼핑(080-000-8000 www.cjmall.com)

여성동아 2012년 3월 579호
Celeb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