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FABRIC PERFUME

섬유 전용 향수

내 옷에서 뿜어나오는 기분 좋은 향기

기획 | 한혜선 기자 사진 | 현일수 기자

입력 2012.02.03 15:46:00

섬유 전용 향수


탈취 효과+세균 없애는 섬유 전용 향수
좋은 옷을 사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어떻게 관리하느냐다. 늘 새것처럼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매번 드라이클리닝을 맡길 수는 없고, 민감한 섬유는 잦은 세탁에 망가질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세탁한 옷인데 큼큼한 냄새가 날 때, 음식을 먹고 난 뒤 옷에 음식 냄새가 배었을 때, 커튼·방석·침구류 등에서 나는 악취를 제거하고 싶을 때 바로 해결하지 않으면 냄새는 더 깊게 배고 오래간다. 임시방편으로 일반 향수를 뿌리면 시간이 지나면서 옷에 잔류된 냄새와 섞여 오히려 불쾌한 냄새가 난다. 이럴 때는 탈취 효과는 물론 세균까지 없애주는 섬유 전용 향수를 뿌리는 것이 방법. 자주 빨기 어려운 집 안 곳곳의 패브릭과 옷·운동화·운동복·가방·모자 등에 뿌리면 깊이 밴 냄새는 물론 세균과도 작별할 수 있다. 섬유 제품 속에 있는 유해한 세균이 질병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관리가 어려운 섬유일수록 섬유 전용 향수를 쓰는 것이 좋다.

인체에 안전하고, 항균 기능 있는 제품 고르세요
섬유 전용 향수지만 몸에 닿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세심하게 선택해야 한다. 알레르기 반응은 없는지, 몸에 안 좋은 화학성분이 첨가되지 않았는지 체크한다. 아이 옷에 뿌려야 한다면 식물 성분을 베이스로 만든 유기농 제품을 선택해야 안전하다. 패브릭 향수도 일종의 섬유 탈취제이므로 항균·살균·소독 기능이 있는지 확인한다. 향기가 얼마나 지속되는지, 너무 진한 향은 아닌지도 체크한다. 사용할 때는 얼굴이나 피부에 직접 사용하지 말고, 사용 후에는 상온에 보관하며 직사광선에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아야 변질되지 않는다. 어린이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 것도 잊지 말 것.

섬유 전용 향수


1 아로마앤코 리나리 센소
룸 스프레이 겸용 리넨 스프레이다. 샌들우드, 머스크, 시더우드를 베이스로 베르가모트, 그레이프 프루트의 지중해 감귤 향과 일랑일랑, 로즈우드 향이 어우러진 프레시한 향이 매력적! 100ml 12만5천원.



2 클린 후레쉬 런더리
샤워를 막 끝내고 나왔을 때 느껴지는 프레시한 비누 향이 난다. 뿌리면 악취가 사라지고 세탁을 끝낸 듯 깨끗하고 편안한 향이 옷 전체에 고루 퍼진다. 30ml 5만5천원, 60ml 9만8천원.

3 후르츠앤패션 룸·패브릭 데오도라이져 트로피칼 리듬
냄새 제거 분자와 향료가 포함돼 불쾌한 냄새를 없앤다. 상쾌하고 상큼한 피치·망고 향으로 릴랙싱 효과가 있다. 240ml 1만9천원.

4 런드레스 스티픈 업
옷감을 풀 먹인 듯 빳빳하게 해주는 향수로 은은한 베이비 향이 기분을 좋게 한다. 250ml 3만2천원.

5 데메테르 프래그런스 라이브러리 런드로매트
세탁 건조기에서 갓 꺼낸 뽀얗고 보송보송한 수건 향이 느껴지는 향수다. 옷·소파·수건 등 각종 섬유에 뿌리면 악취가 사라진다. 30ml 2만9천원.

6 산타마리아 노벨라 카르타 다르메니아
동양 향신료와 송진의 혼합물에 담근 종이 스트립으로 불을 붙여 태워 향을 낸다. 불꽃 없이 증발하는 향이 서랍장·옷장·가방·신발 등의 불쾌한 냄새를 제거한다. 1박스 18개입 4만8천원.

7 런드레스 울·캐시미어 스프레이
인공 향료가 아닌 블렌딩 된 에센셜 오일로 만든 항균·탈취 스프레이. 민감한 울과 캐시미어 용으로 만들어졌지만 가구·옷·운동화 등 모든 패브릭에 뿌려도 효과 만점! 125ml 2만원.

8 꼬달리 플뢰르 드비뉴 프레쉬 프래그런스
아침에 피는 포도꽃의 우아한 향기가 담긴 향수로 심신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시킨다. 패브릭에 뿌리면 나쁜 냄새가 사라져 쾌적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50ml 3만6천원.

9 쓰리콘셉트아이즈 패브릭 리프레셔
침투력 강한 탈취 성분이 섬유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를 없앤다. 비누 향, 파우더 향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모든 섬유에 사용할 수 있다. 300ml 9천9백원.

10 산타마리아 노벨라 타볼레타 디 체라-라반다
라벤더와 장미꽃이 장식된 연한 라벤더 향의 왁스 태블릿. 옷장에 걸어두면 옷에 좋은 향기가 밴다. 향은 한 달 정도 지속된다. 1박스 2개입 4만8천원.

제품협찬 | 쓰리콘셉트아이즈(www.stylenanda.com) 아로마앤코(02-423-0289 www.aromabest.kr) 클린(02-423-3203) 런드레스(02-404-1038) 후르츠앤패션(080-088-6000) 산타마리아노벨라(도산파크점 02-546-1612) 꼬달리(02-546-7424) 데메테르(02-323-0356)
도움말 | 황동기(런드레스 홍보팀)

여성동아 2012년 2월 578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