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It Cosmetics

시슬리 시슬리아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 안티에이지

눈가&입가를 위한 스페셜리스트

기획·신연실 기자 사진·홍중식 기자

입력 2011.10.04 14:56:00

얼굴에서 가장 많은 표정을 짓는 눈가와 입가는 노화 속도도 단연 빠르다.
시슬리의 스테디셀러 시슬리아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은 시간이 흐를수록 눈빛과 미소에 힘을 더한다.
시슬리 시슬리아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 안티에이지


노화 촉진의 주범을 찾아라
세월의 흐름에 따라 우리 몸 속 유전자가 성장발달 과정을 거치면서 피부 탄력과 수분량이 떨어진다. 이는 자연 노화로 20세 이후가 되면 새로 생성되는 세포의 질이 저하되고, 25세 전후로 표피층과 진피층의 두께가 얇아지며 탄력이 줄어들게 된다. 진피와 표피 사이에서 영양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운반하는 물결 모양의 모세혈관도 나이 들면서 점차 늘어져 평평해지는데 이로 인해 혈액순환이 나빠지고 영양 공급도 부실해진다. 시간이 흐르면서 피지 분비가 줄고 땀샘 조절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 것도 이 때문. 피부의 수분 보유 능력 역시 감소해 본격적인 피부 노화가 진행된다.
자연 노화는 연령이나 유전적인 피부 타입에 따라 진행되지만, 노화 속도는 수많은 후천적 요인들에 의해 결정된다. 강한 자외선, 건조하면서 먼지 많은 환경, 음주와 흡연, 늦은 취침, 만성 스트레스, 과도한 다이어트, 반복적인 표정 근육의 수축 등이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이다. 외적 요인들은 피부 두께부터 변화시키는데, 이때 탄력 섬유가 손상되면서 피부는 건조해지고 거칠어진다. 그러나 외적 요인에 의한 노화는 적극적으로 관리하면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다.

눈가, 입가의 주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25세 이후, 30대에 접어들면서부터는 피부 탄력 섬유의 구성 요소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힘을 잃거나 파괴되고 피부 속 수분량이 급격히 저하된다. 눈 밑과 볼살이 꺼지는 것을 시작으로 피지선이 지나지 않는 입가의 팔자 주름이 깊어짐과 동시에 눈가, 입가 주변 주름의 수가 늘어나며 이미 생겼던 주름은 더 깊어진다. 30대가 되면 특히 도드라지는 눈가, 입가의 주름은 충분한 수분과 영양 공급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정석. 기초 손질 시 수분 증발을 막고 영양을 공급하는 크림을 바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시슬리 시슬리아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 안티에이지


눈가·입가의 노화 속도 늦추는 시슬리 시슬리아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 안티에이지



Anti-aging Solution 1 비타민으로 보습 강화
피지선이 많이 분포돼 있지 않은 눈가는 얼굴의 다른 부위보다 쉽게 건조해지고 피부 밸런스가 깨지기 쉬워 가장 먼저 주름이 생긴다. 눈가 및 눈 밑 주름을 시작으로 입가, 이마, 미간, 목 순서로 주름이 생성되는데, 주름이 생기면 노화는 걷잡을 수 없이 가속화된다. 건강하고 탱탱한 눈가와 입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수분 유지가 관건이다.
▶시슬리아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은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해 탄력을 향상시키는 비타민 E, 피부 재생과 세포 활력·보습 작용을 돕는 비타민 B5, 피부 스스로 적절한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비타민 F 등 여러 비타민 성분이 결합해 최적의 피부 수분 밸런스를 유지시킨다.

Anti-aging Solution 2 해양 추출물과 밀 단백질로 탄력 강화

눈가와 입가는 피부 자체의 수분 보호막은 물론 유분 보호막도 형성되기 어려운 부위. 즉 주름이 생기기 가장 쉬운 부위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1만 번 이상 눈을 깜빡이고 4~5초에 한 번씩 입을 움직이는 근육 운동 또한 눈가, 입가 주름에 큰 영향을 미친다.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시작했다면 표정 주름은 물론 굵은 주름까지 예방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시슬리아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은 지중해 지역에서 양식하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해양 추출물이 엘라스틴과 콜라겐 섬유소를 싸고 있는 기초 물질인 글리코아미노글리케인(세월이 지남에 따라 피부에서 그 양이 줄어 피부는 점점 얇아지고 건조해진다)의 합성을 촉진시켜 피부 주름을 예방한다. 이와 더불어 밀 단백질이 피부 탄력을 강화하고 피로감을 회복시켜 눈가와 입가 피부를 매끄럽게 가꾼다.

Anti-aging Solution 3 식물 추출물로 안색까지 환하게
피로나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로 눈가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면 눈 밑의 다크서클은 더욱 진해진다. 얼굴에서 먼저 시선이 가는 눈 주위가 어두우면 안색이 칙칙하고 피곤해 보이기 마련! 민감한 눈가 피부를 케어하는 동시에 색소침착을 완화해줄 아이 크림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시슬리아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은 눈가의 칙칙함과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인 마트리카리아 성분을 비롯해 피부 원기를 회복하고 유연하게 만드는 감초, 안색을 맑고 밝게 하는 당근 추출 성분으로 눈가를 환하게 가꾼다.

문의·시슬리(080-549-0216)

여성동아 2011년 10월 574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