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HAIR SOLUTION

숱마나 링클비

굵고 풍성한 모발 위한 안티에이징 헤어 케어

기획·한혜선 사진·문형일 기자 || ■ 문의&자료제공·웰코스(080-761-5432 www.welcos.com) ■ 일러스트·배선아

입력 2010.12.10 10:52:00

많은 이들이 피부 노화는 걱정하면서 두피와 모발 노화에 대해서는 무관심하다.
두피와 모발도 피부만큼 예민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 탈모 예방에 효과 있는 벌침액을 비롯해 감초, 당귀, 창포 등 각종 한약 성분으로 만든 숱마나 링클비는 모발과 두피 노화를 예방하는 안티에이징 샴푸다.
숱마나 링클비


탈모를 멈추는 명약 봉침
MBC 드라마 ‘대장금’에서 장금이가 열병으로 미각을 잃었을 때, 벌의 독을 이용한 봉침을 맞은 후 미각이 돌아오는 장면이 나온다. 드라마에서처럼 봉침은 예전부터 민간에서 약으로 사용됐다. 이는 봉침에 들어있는 봉독(벌침액) 때문. 봉독은 페니실린 1천 배의 소염 진통 효과와 43가지 이상의 신비한 물질로 구성돼 소염 작용과 면역 작용이 우수하다. 기(氣)와 혈(血)의 순환을 개선해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데도 사용됐다. 벌침액은 모발 케어에도 좋은데, 특히 탈모 예방에 효과적! 벌침액이 모세혈관을 자극해 혈행을 촉진시키고,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모낭·모근을 집중 케어한다. 호르몬의 영양으로 약해진 모근이 튼튼해지고, 탈모가 진행 중인 경우 증상을 멈추게 하며 머리카락을 새로 자라게 한다고 알려져 있다.

벌침액으로 만든 한방 케어, 숱마나 링클비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탈모를 예방하는 벌침액이 함유된 숱마나. 순한글인 브랜드 이름처럼,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해 세월이 지나면서 점차 힘없이 가늘어지고 숱이 줄어드는 고민을 덜어주는 고영양 안티에이징 헤어 제품이다. 벌침액뿐 아니라 인삼, 감초, 당귀, 쑥, 창포 등 한방 성분이 함유돼 노화로 인해 약해진 모발을 건강하게 가꾼다. 또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두피 트러블을 완화해 탈모를 예방하며 생기 있는 머릿결을 유지시킨다. 숱마나를 만든 웰코스는 1980년대 헤어 스트레이트 크림을 출시했으며, 식약청으로부터 탈모 방지 의약외품 제조허가를 받았고, 2010년 11월 한방 모발 케어 라인 숱마나 링클비 라인을 출시했다.

숱마나 링클비


1 숱마나 링클비 헤어 샴푸
두피 타입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한 데일리 케어 제품으로, 벌침액, 한방 복합 성분이 함유돼 두피와 모발의 노화를 예방한다. 비듬 완화 성분이 함유돼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모발이 성장하기 좋은 환경을 만든다. 피지와 외부 오염물질로 인해 지저분해지고 울긋불긋해진 두피를 보송하게 유지시킨다. 500ml 2만5천원대.
사용법 미온수로 모발과 두피를 충분히 적신 후 거품 낸 샴푸를 골고루 마사지하듯 3~5분 정도 바르고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깔끔하게 헹군다.



2 숱마나 링클비 헤어 트리트먼트
모공이나 모낭에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창포 추출물과 로열젤리, 인삼, 감초, 당귀 등 한방 성분을 함유해 거칠어지고 약해진 모발을 단단하고 탄력 있게 가꾼다. 모발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게 유지시킨다. 500ml 2만5천원대.

사용법 샴푸 후 적당량을 덜어 모발에 고루 바른 후 손가락으로 가볍게 마사지한 다음 3분 후 헹구면 모발이 부드러워진다.

3 링클비 헤어토닉
노화와 외부 환경으로 인해 손상된 두피에 영양을 공급한다.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으며 상한 모발을 생기 있고 부드럽게 가꾼다. 식약청으로부터 의약외품 허가를 받았다. 40ml 가격미정.
사용법 잠자기 전 깨끗하게 두피를 클렌징한 후 적당량의 토닉을 두피에 뿌리고 마사지를 하면 자는 동안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모발이 튼튼해진다.

트리트먼트 효과 높이는 두피 마사지법
아침과 저녁 하루 2번, 10~15분 정도 실시하면 두피 건강에 좋다.

숱마나 링클비


01 머리카락 쓰다듬기 머리카락을 브러시나 손가락으로 충분히 쓰다듬어 두피를 이완시킨다.
02 아문, 풍지 혈 자극 양손 검지손가락을 이용해 뒷목 부분의 아문(목 뒤의 목뼈 셋째 마디와 넷째 마디 사이에 있는 오목한 곳), 풍지(뒤통수뼈 아래 우묵한 곳)혈을 지압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03 백회 지압 양손가락으로 백회(정수리의 숨구멍 자리로, 정수리 조금 아래쪽에 움푹 들어간 부분)를 5회 정도 누른다.
04 페이스라인 지압 엄지손가락으로 귀 아랫부분을 받치고 가운뎃손가락으로 이마와 두피의 경계선을 따라 누르며 마사지한다.
05 전체 두피 자극 머리카락 사이로 손가락을 넣어 두피를 집듯이 전체적으로 주물러준 후 주먹을 쥐고 마디 부분으로 두피를 자극한다.
06 모근 자극 손가락으로 머리카락을 몇 부분으로 나누어 쥐고 가볍게 당긴다.

여성동아 기자들이 체험한 숱마나 링클비

숱마나 링클비


한방 냄새가 전혀 나지 않아요 ▶ 강현숙
한방 케어 제품이라고 해서 특유의 냄새가 나면 어떻게 하나 걱정했는데, 전혀 냄새가 나지 않아 부담이 없네요. 오히려 은은한 꽃향기가 나서 사용하기 좋았어요. 모발도 굵고 건강해진 것 같아서 만족스러워요.

숱마나 링클비


탈모 걱정하는 남편 기 살렸죠 ▶ 한혜선
대대로 탈모가 유전이라 남편은 20대 때부터 탈모 걱정이 많았어요. 30대가 되니 탈모가 시작되는 것 같다며 근심이 깊어졌지요. 숱마나 링클비 제품을 써보길 권했더니 열심히 사용하더라고요. 매일 아침 베개에 떨어진 머리카락이 줄었다며 좋아하네요.

숱마나 링클비


두피가 건강해진 느낌이에요 ▶ 한여진
두피 건강이 좋지 않아 환절기가 되면 각질이 일어나고 거칠어져요. 일주일 정도 사용했더니 거칠어진 두피가 부드러워지고 모발에 힘이 생긴 것 같아요.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머리카락이 덜 빠지는 듯한 느낌이에요.

숱마나 링클비


새 머리카락이 돋아나요 ▶ 신연실
계절이 바뀌면서 갑자기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속상했는데, 숱마나 링클비를 사용하고 새 머리카락이 생겼어요. 힘없던 모발도 굵고 건강해진 느낌이고요. 브러시로 모발을 빗을 때 한웅큼씩 빠져나오던 머리카락도 줄었네요.

헤어 케어 제품 올바른 사용법
Q 머리 감기 좋은 시간은?
A 아침과 저녁, 두 가지 의견이 분분하다. 하루 종일 생긴 땀과 지저분한 것을 씻어줘야 하기 때문에 저녁에 감는 것이 좋다는 의견과 새벽에 피지가 분비되고 머리에서 기름 나오는 양이 많기 때문에 아침에 감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모두 맞는 의견이지만 두피가 건강하지 않거나 탈모 걱정이 있다면 아침보다는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 낮 동안 머리카락이나 두피에 쌓인 먼지나 노폐물이 두피 건강을 해치므로 잠자기 전 두피와 모발을 청결하게 만든다.

Q 머리는 얼마나 자주 감아야 할까?
A 두피나 모발 상태에 따라 다르다. 두피와 모발 상태가 건강하고 공기 맑은 곳에 살고 있다면 이틀에 한 번 정도 감아도 무방하다. 하지만 머리에 기름이 많이 생기거나 자연환경이 좋지 않은 곳에 산다면 하루 한 번은 감아야 한다. 심한 지성 두피라면 하루에 두 번 정도 감아도 괜찮은데, 이때 세게 문지르지 말고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머리를 감아야 두피와 모발이 상하지 않는다. 자기 전에는 먼지와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하고, 오전이나 점심 이후 감을 때는 기름기만 제거해주는 정도로 가볍게 감는다.

Q 두피 건강을 위한 머리 감는 방법은?
A 머리 감기 전 빗질을 해 머릿결을 정돈한다. 모발이 굵고 길거나, 펌 헤어는 머릿결이 잘 엉키는데, 엉킨 헤어를 풀어서 감아야 깨끗하게 씻기고 샴푸 잔여물이 남지 않는다. 손등에 닿았을 때 따뜻한 느낌을 주는 상태인 30~37℃ 물로 모발과 두피를 충분히 적신 다음 샴푸를 손바닥에 덜어 거품을 내 머리 전체에 골고루 3~5분 정도 마사지하듯 바른다. 이때 손톱 끝으로 세게 긁으면 두피가 상하므로 손끝 부드러운 살 부분으로 가볍게 마사지한다. 지성 두피는 세정력 좋은 샴푸, 건성 두피라면 영양을 공급해주는 제품이 좋고, 탈모가 걱정된다면 탈모 전용 샴푸를 선택한다. 비누를 쓸 경우 세정력이 떨어지므로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모발 건강에 좋다. 헹굴 때는 두피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씻는다. 부드러운 머릿결 만든다고 린스를 듬뿍 바르고 대충 헹구는 경우가 있는데 오히려 두피 건강에 해로우므로 린스는 머리 끝만 가볍게 바르고 말끔하게 헹군다.

여성동아 2010년 12월 564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