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Winter Fashion

슬림 라인 리복 윈터 자켓

두껍고 무거운 겨울옷은 가라

기획·한혜선 사진·현일수 기자|| ■ 문의·리복(02-3446-4058)

2010. 12. 08

슬림 라인 리복 윈터 자켓

1 원터 스토리 구스 다운 자켓 24만9천원. 2 이지톤슈즈 14만9천원.



깃털처럼 가볍고 S라인 살리는 겨울 아우터
무겁고 두꺼운 옷이 따뜻하고 보온성 좋다는 것은 옛말. 요즘은 기능성 소재를 이용해 깃털처럼 가볍고 편안하면서도 보온성 좋은 겨울 아우터가 대세다. 리복 윈터 자켓은 초경량 거위털 구스 소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 슬림한 S라인을 만들어 날씬해 보이고 활동성도 좋다. 올겨울, 리복에서는 두 가지 디자인을 선보였는데, ‘윈터 스토리 구스 다운 자켓’은 보디 부분에 V스티치가 장식돼 슬림해 보이고 탈부착 가능한 퍼 후드가 달려 캐주얼과 클래식한 스타일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 ‘S-자켓’은 보온력이 우수한 초경량 구스 다운 소재를 사용해 따뜻하고, S 라인을 살리는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한 옷차림을 만든다. 겨울 시즌 캠페인 ‘윈터 스토리’를 기념해 전국 리복 매장에서 윈터 자켓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넥 워머를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한다. 리복의 윈터 자켓은 10만~2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윈터 자켓은 이지톤 매치해 슬림하게~

슬림 라인 리복 윈터 자켓

1 이지톤 패션부츠 19만9천원. 2 이지톤 리인스파이어 14만9천원.



리복 윈터 자켓은 이지톤 라인과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를 연출할 수 있다. 캠페인 ‘윈터 스토리(Winter Story)’ 촬영에 스타일링 진행을 맡은 스타일리스트 박만현은 리복 윈터 자켓에 슬림한 이지톤 팬츠와 슈즈를 매칭해 여성스러운 라인을 돋보이게 연출할 것을 제안한다. “리복 윈터 자켓은 슬림한 핏으로 누구나 편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어요. 은은한 광택 소재라 고급스럽고, 컬러가 화려해 포인트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제격이지요. 비비드한 자켓에 블랙 팬츠와 슈즈를 선택하면 날씬해 보여요”라며 조언한다. 이지톤 슈즈는 일반 러닝화나 피트니스화와 다른 토닝 슈즈로 몸의 균형을 잡는 운동 효과가 있다. 운동화 바닥에는 리복 고유 기술인 DMX폼과 밸런스 패드가 부착돼 마치 짐볼 위에서 몸의 균형을 잡는 듯한 효과를 준다. 몸을 긴장하게 만들고 전체적인 균형을 잡게 해 일반 피트니스화를 신고 운동할 때보다 3배 높은 쿠셔닝과 3배 높은 칼로리 소모 효과가 있다. 이지톤 팬츠는 걷거나 트레이닝할 때 근육 운동량을 높이는 기능성 팬츠다. 자카드 원단을 이용해 제작된 파워 패턴이 엉덩이와 허벅지를 자극해 근육의 힘을 길러준다. 이지톤 토닝 슈즈는 12만~16만원대, 이지톤 팬츠는 13만원대.



슬림 라인 리복 윈터 자켓


▼ 이지톤 착용했을 때 운동 효과
이지톤은 일반 운동화와 달리 신발 바닥에 밸런스 패드라는 특수 재질 구조물을 부착해 보행 시 균형을 잡기 위해 여러 근육을 많이 사용한다. 일상생활에서 이지톤을 신고 걷기만 해도 다른 운동화를 신었을 때보다 에너지 소모율이 높고, 몸매 관리 및 체중 감소 효과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 가능성을 검증하기 위해 트레드밀 운동에 따른 심박수, 혈중 젖산, 체표면 온도 변화를 측정했으며, 생체역학적 모양(shape)과 쿠셔닝(cushoining) 효과를 관찰했다.

실험 결과
심박수 이지톤을 신고 트레드밀 걷기를 했을 때 일반 운동화보다 평균 7박 이상 심박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좀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한 것으로 보인다.
젖산 수치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으나 이지톤을 신었을 때 평균 젖산 수치가 낮은 경향을 보인다. 즉, 운동 효과는 높지만 지치지 않고 오래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체표면 온도 측정 운동 전보다 운동 후 체표면 온도가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지톤을 착용했을 때가 일반 운동화를 착용했을 때보다 통계적으로 높았음을 알 수 있다.
보행 분석 이지톤의 쿠셔닝(발바닥과 지면의 충돌 시 그 충격의 급격한 변화를 줄이는 기능)이 일반 운동화보다 안정적인 좌우 이동을 보여줘 쿠셔닝 효과를 입증했다.

슬림 라인 리복 윈터 자켓

적외선 체열 측정 결과, 이지톤이 일반 운동화를 신었을 때보다 근육 활동이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