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with Specialist | 우현증의 Beauty Solution

파티 대비한 메이크업 스킬

이달의 Solution

기획·신연실 기자 글·우현증(W퓨리피 02-549-5395) 사진·동아일보 사진DB파트 || ■ 제품협찬·퍼퓸지방시(02-2185-8170) 크리니크(02-3440-2773) 비디비치by이경민(02-3473-1519)

2010. 12. 07

파티 대비한 메이크업 스킬

1 퍼퓸지방시 프리즘 이우 콰트로 블랙, 그레이, 브라운, 퍼플 컬러의 아이섀도우 세트. 4g 5만4천원대. 2 크리니크 비타민 C 립 스무디 안티옥시던트 립 컬러 16호 스트로베리 블리스 사랑스러운 핑크 빛의 리퀴드 립스틱. 1.5ml 2만5천원. 3 크리니크 블러싱 블러쉬 파우더 블러쉬 14호 아이스드 로터스 화사하고 발색력이 강해 생기 넘치는 안색을 표현한다. 6g 3만원. 4 비디비치by이경민 메이크업 스타일러 04 그루비 스타일러 아이섀도, 하이라이터, 치크, 립글로스로 구성된 4단 키트. 12.4g 7만5천원.



Q 얼마 전 대종상영화제에서 베스트 드레서로 회자된 김정은씨의 레드 카펫 룩은 의상부터 헤어, 메이크업까지 모두 아름답더군요. 김정은씨 메이크업은 강한 펄 없이도 글래머러스한 느낌이 나던데 그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대부분 연예인의 시상식 메이크업은 펄감이 강할 것이라 생각하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답니다. 특히 최근 들어서는 컬러보다 고급스럽고 입체적인 느낌을 살리는 윤곽 메이크업에 치중하는 연예인들이 많아졌지요. 김정은씨의 이번 시상식 메이크업 포인트는 딥 그레이 섀도를 포인트로 사용하고 아이라인을 길게 뺀 아이 메이크업 입니다. 먼저 자연스러운 느낌이 나는 속눈썹을 붙여 본래 속눈썹에 볼륨을 더한 뒤, 블랙 컬러 아이라이너로 눈 점막까지 꼼꼼히 채워 아이라인을 그립니다. 그런 다음 눈두덩의 ⅔ 정도를 딥 그레이나 브라운 등의 아이섀도로 그러데이션해 바른 후 눈초리 부분에만 속눈썹 2~3개를 더 붙입니다. 눈 길이가 길어 보이면서 또렷한 아치형 눈매가 만들어져 얼굴도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Q 평소 메이크업을 잘 하지 않아요. 간단한 포인트만으로 쉽게 효과 낼 수 있는 메이크업 방법은 없을까요?
메이크업을 간소화할 때 제가 항상 강조하는 것은 블러셔와 립입니다. 눈을 평상시보다 진하게 화장할 경우 본인이 어색해서 표정이 낯설어지거든요. 평소 하지 않는 스모키 메이크업이나 캣아이 라인 등 아이 메이크업을 시도했다가 하루 종일 눈가가 번지는 것에 신경 쓰게 된다거나, 토끼눈으로 변해 되레 어디 아프냐는 말을 들을 수도 있지요. 자연스럽게 연출하기 좋고 얼굴에 혈색을 주는 블러셔와 사랑스러운 핑크, 오렌지 컬러 립을 추천하고 싶어요. 참! 특별한 날인 만큼 베이스 메이크업은 지속력 약한 비비크림대신 수분감 있는 크림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Q 연말 모임이나 파티는 대부분 밤에 실내에서 하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집에서 화장을 야무지게 하고 가도 조명으로 인해 전혀 안 한 것처럼 보여요. 조명발 잘 받는 화장법과 컬러가 있는 건가요?
네, 당연히 있답니다! 연말 파티나 모임 장소는 대부분 조도가 낮지요. 따라서 얼굴 입체감을 살리고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지 않으면 사진을 찍어도 실제보다 평면적이면서 커 보이고, 이목구비도 밋밋해 보이는 경우가 많아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은은한 펄이 가미된 파우더나 하이라이터를 콧날과 광대 앞 라인에 가볍게 발라 입체감을 내는 거예요. 이때 평소보다 피부 화장을 살짝 어둡게 하면 펄감이 더 선명하게 드러나 얼굴 윤곽이 또렷해진답니다. 단, 조명을 잘 받겠다고 피부, 눈, 입술 모두 펄이 함유된 제품을 바르면 자칫 부담스러워질 수 있어요. 피부 화장을 펄감 있는 파우더로 마무리했다면 블러셔는 매트한 타입으로 또렷하게, 입술에 펄이 들어간 글로스를 발라 도톰해 보이고 싶다면 눈매는 매트한 제품을 사용해야 하죠. 아이섀도는 선명한 컬러를 선택하고 마스카라도 2~3배 풍성하게 바르세요. 조명을 잘 받는 아이섀도 컬러는 브라운과 오렌지 계열! 피해야 할 컬러는 네이비, 화이트 계열로 두 컬러는 조명 밑에서 오히려 눈두덩이 부어 보일 수 있답니다.

파티 대비한 메이크업 스킬




* 다음 달의 주제는 ‘5년 어려보이는 메이크업 기술’입니다. 전문가의 속시원한 해답이 궁금하다면 siri8@donga.com으로 메일 보내주세요. 질문이 채택된 분께는 일본 도쿄에서 건너온 뷰티 브랜드 비젠의 베스트셀러 ‘트리트먼트 립글로시’를 선물로 드립니다. 비젠의 트리트먼트 립글로시는 비타민 C 유도체가 입술이 트는 것을 막고 콜라겐 성분이 입술의 볼륨감을 업시켜주는 립 제품입니다. 10g 1만9천원. 문의 02-3445-6427

파티 대비한 메이크업 스킬


우현증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어·메이크업 살롱 W퓨리피의 원장이기도 한 그는 고현정, 고소영, 김아중 등 내로라하는 국내 톱 여배우들의 얼굴을 책임지고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