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EALTHY FOOD

더(THE)건강한햄으로 차린 웰빙 식탁

우리 집 밥상이 건강해진다

글 임성은 진행 이슬아 사진 현일수 기자 || ■ 문의 CJ제일제당(02-6740-0875)

2010. 06. 09

더(THE)건강한햄으로 차린 웰빙 식탁

독특한 풍미의 훈연식품, 햄
햄은 질 나쁜 육류를 넣어 만들고, 지나치게 짜며, 성장을 방해하는 화학첨가물이 들어 있는 가공식품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아이가 좋아해서 어쩔 수 없이 햄을 먹이지만 엄마들의 마음은 편치 않다. 햄은 원래 돼지고기를 소금 및 조미료에 절인 후 훈연해 만든 식품이다. 훈연 과정에서 연기 속에 포함된 성분이 고기 속에 침투해 자연적으로 방부 효과가 생기고 동시에 독특한 풍미가 더해진 고급 음식이다. CJ 프레시안에서는 ‘햄은 원래 건강한 것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이런 햄의 고유한 맛을 살린 더(THE)건강한햄을 선보였다.

첨가물 넣지 않은 더(THE)건강한햄
더(THE)건강한햄은 국내산 순돈육 함량을 90%까지 높여 깔끔하고 담백한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육제품의 선홍색을 유지시키고 보존기간을 늘리는 식품첨가물 합성아질산나트륨을 비롯한 6가지 첨가물을 넣지 않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대신 셀러리를 이용한 야채발효공법으로 먹음직스런 분홍빛을 냈다. 햄도 신선할수록 더 맛있기에 합성보존료를 빼고 대신 유통기한도 25일로 줄였다. 맛에 있어서도 소비자 맛 테스트에서 타사 제품과 동등 이상의 점수를 받아 아이는 맛있게, 엄마는 안심하고 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주부들이 궁금해하는 더(THE)건강한햄 Q·A
Q 더(THE)건강한햄은 왜 100% 돼지고기로 만들지 않았나요?
A 햄은 원래 돼지고기를 소금 및 조미료에 절인 후 훈연해 만듭니다. 더(THE)건강한햄도 돼지고기를 소금 및 조미료로 간을 맞춘 후 훈연해 만듭니다. 때문에 조미료, 소금, 수분이 전체 재료의 10%를 차지하는 것이지요.

Q 더(THE)건강한햄의 원재료명에 표기된 ‘더(THE)건강한햄용 소스’와 ‘더(THE)건강한햄용 염지제’는 무엇인가요?
A 더(THE)건강한햄용 소스와 더(THE)건강한햄용 염지제는 더(THE)건강한햄 3종을 만들 때 사용되는 특별 레시피 중 풍미를 돋우는 소스와 간을 맞추는 조미료를 일컫는 말입니다.

Q 더(THE)건강한햄에 들어 있지 않은 합성첨가물은 어떤 것인가요?
A ●합성아질산나트륨 : 햄의 선홍색을 유지시키고 보존기간을 늘려주는 식품첨가물
●합성착향료 : 자연 상태의 향은 열이 가해지거나 시간이 지나면 쉽게 사라지는 반면, 합성착향료는 시간이 지나도 계속 향이 유지되고 풍부한 향을 느끼게 한다.
●L-글루타민산나트륨(MSG) : 일반적으로 조미에 사용되는 합성 첨가물.
●전분 : 식품에 쫄깃한 식감을 내는 것으로 인체에 유해하지 않지만 육가공 제품에 넣을 경우 고기 함량을 낮출 수 있다.
●합성보존료 : 육제품 유통기한을 연장하기 위해 첨가되는 식품첨가물.
●에리소르빈산나트륨 : 식품이 변질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첨가하는 산화방지제.
더(THE)건강한햄으로 차린 웰빙 식탁

더(THE)건강한햄은 프랑크 소시지를 비롯해 3종류가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