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Fashion

그저 바라보고 싶은 남자 주상욱

기획 우매화 기자 | 사진 홍중식 기자 || ■ 의상협찬 비비안웨스트우드byQooStyle 구찌byQooStyle 버버리byQooShop(02-546-3194) 엠포리오아르마니byStylemx W.컨셉by밀크스타일 폴로랄프로렌byStylemx(02-546-3111) H&M(02-3449-2777) 장광효카루소(02-542-2314) 버커루진 리바이스(02-514-9006) FuturaComparct(02-511-9174) STORM(02-3446-9949) VINO(02-3446-3091) ■ 헤어&메이크업 순수(02-515-5575) ■ 코디네이터 신우식

2009. 08. 03

얼마 전 종영한 KBS 드라마 ‘그저 바라보다가’에서 김강모 역을 맡았던 주상욱. 훤칠한 키와 반듯한 외모의 소유자로 ,‘재벌 2세 단골 배우’로 불리는 그를 스튜디오에서 만났다. 차가워 보여 다가가기 힘들지만 다가갈수록 그에게서 무한 매력이 느껴진다.

드라마 ‘춘자네 경사났네’ ‘그저 바라보다가’ 등에 출연했던 탤런트 주상욱(32). 180cm의 큰 키에 포멀한 슈트가 잘 어울리는 그는 ‘재벌 2세 단골 배우’라는 별명이 딱 어울리는 모습이다.
얼마 전, 한 TV 오락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한 그의 어머니가 “우리 아들은 양복을 입어야 사람들이 알아본다”는 우스갯소리를 한 적이 있을 정도로 그에게 느껴지는 이미지는 말끔한 댄디 보이다.
그의 평소 모습이 궁금했던 차, 화보 촬영 날 그의 ‘리얼 스타일’을 보게 되는 ‘고마운’ 기회가 생겼다.
스튜디오 안으로 들어오는 그는 우락부락하지도, 빈약하지도 않은 ‘적당한’ 근육이 살짝 드러나는 화이트 티셔츠에 데님 팬츠를 입은 부드러운 밀키 가이였다. “평소엔 이렇게 입고 다녀요.
정장이 잘 어울린다고 말해주시지만 매번 그렇게 입을 수는 없잖아요. 그리고 이젠 그동안 연기했던 ‘엄친아’ ‘재벌 2세’ 이미지에서 벗어나 ‘추리닝’이 어울리는 소탈한 캐릭터를 연기해보고 싶어요.”
그저 바라보고 싶은 남자 주상욱


별 프린트 네이비 셔츠, 블루 베스트와 인디고 블루 데님 팬츠를 톤온톤으로 코디하고 골드 워치와 화이트 벨트로 포인트를 줬다. 블루 컬러 베스트 가격미정 W.컨셉by밀크스타일. 화이트 컬러 별 프린트 네이비 셔츠 가격미정 FuturaComparct. 인디고 블루 데님 팬츠 가격미정 리바이스. 골드 컬러 워치 가격미정 STORM. 레드 버클 장식 화이트 벨트 가격미정 비비안웨스트우드byQooStyle.


이젠 포멀한 슈트를 벗고 ‘추리닝’이 잘 어울리는 소탈한 캐릭터를 연기해보고싶어요.

그저 바라보고 싶은 남자 주상욱

스트라이프 니트와 골드 컬러 라인으로 포인트를 준 화이트 팬츠, 라펠과 소매에 비비드 컬러 프린트 패브릭이 바이어스된 재킷을 입어 마린 룩으로 연출했다.
재킷 가격미정 H&M. 화이트 팬츠 가격미정 버버리byQooShop. 네이비 스트라이프 패턴 니트 티셔츠 가격미정 폴로랄프로렌byStylemx. 스팽글 보타이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이 신발, 요즘 많이 신더라고요. 처음 신어봤는데 가볍고 귀엽네요.” “이 신발은 처음 본 모델인데, 2009 F/W 제품인가요?” 촬영 의상을 입어보는 사이, 그는 스타일리스트가 준비한 신발에 관심을 보인다.
다른 패션 아이템에 비해 눈에 띄진 않지만 옷 입은 이의 센스를 은근히 드러내주는 신발에 가장 신경 쓴다는 그의 취향이 촬영 내내 드러난다. 평범한 화이트 티셔츠에 데님 팬츠를 입었지만 패셔너블해 보이는 이유는 바로 소품 하나까지 신경쓰는 패션 센스 덕분인 듯하다. 하지만 그는 편하게 입으면서 내추럴한 멋이 묻어나오게 하려면 의상 선택도 중요하지만 ‘멋진 몸매가 최고의 스타일’이라고 생각한다. 이 때문에 드라마 촬영으로 한창 바쁜 때를 제외하고는 피트니스클럽에서 열심히 운동해 몸을 관리한다.
웨이트 트레이닝도 좋아하지만 그가 가장 즐기는 운동은 복싱. 어깨나 팔의 ‘잔근육’을 멋지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그저 바라보고 싶은 남자 주상욱

포멀한 화이트 셔츠에 스컬 프린트 장식 치노 팬츠와 레드 컬러가 가미된 톤다운 핑크 컬러 재킷을 매치했다. 빅 버튼 브로치 장식의 재킷, 베이식한 디자인의 화이트 셔츠, 베이지 컬러 9부 면 팬츠 가격미정 장광효카루소. 스니커즈 가격미정 구찌byQooStyle.
또 한가지, 그가 운동만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피부관리다. 메이크업을 자주하고 뜨거운 조명 아래 장시간 노출되다보니 피부가 상해 자연스레 피부에 관심을 갖게 됐다. 특별히 짬을 내 피부관리실에 가는 것은 아니지만 피부에 맞는 제품을 이용해 매일 관리한다.
“세안 후 토너부터 에센스, 로션, 아이크림, 수분크림, 자외선 차단제까지 6가지 제품을 빼놓지 않고 발라요. 고가 저가 가리지 않고 제 피부에 잘 맞는 제품을 고르고요.” 그가 재벌 2세나 부잣집 아들을 연기하게 된 것은 타고난 외모 때문만은 아니라 꾸준한 노력도 뒷받침됐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 그는 그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소탈하고 소박한 캐릭터까지 모두 소화하는 진정한 연기자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 단계에 있다. 이상형의 여자가 자신의 바쁜 스케줄을 이해하고, 같이 바쁠 수 있는 ‘활동적인 커리어 우먼’일 정도로 일 욕심이 많은 그.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는 연기자로 거듭날 모습이 ‘참’기대되는 배우다.



그저 바라보고 싶은 남자 주상욱

베이지 컬러 셔츠에 실크 스카프를 늘어뜨리고 레드 컬러 카디건을 레이어드해 캐주얼하게 연출했다.
카디건, 셔츠, 실크 스카프 가격미정 VINO. 빈티지 워싱 데님 팬츠 가격미정 버커루진. 레더 스트랩 슈즈 가격미정 엠포리오아르마니byStylemx. 펠트 모자 가격미정 VINO.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