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셀프 네일아트 & 페디큐어

손과 발이 반짝반짝~

기획 김진경 기자 || ■ 참고도서 및 사진제공 내 생애 첫 네일 메이크업(동아일보사) ■ 제품협찬 더페이스샵(080-050-3300) 미샤(02-6370-8056) 스킨푸드(080-012-7878) 이니스프리(080-023-5454) 제시카 누바 틴스 O.P.I 크리에이티브(02-3446-3328)

2009. 06. 15

여름이 되면 신경 쓰이는 손톱과 발톱. 시간과 돈을 들여 네일숍에 가는 대신 직접 네일아트와 페디큐어에 도전해보자!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기초 테크닉부터 응용법까지 꼼꼼하게 담았다.

Part1 기초 테크닉 배우기
Step 1 큐티클 정리하기

손톱 큐티클 성장이 시작되는 큐티클 층을 잘 다듬지 않으면 손톱이 일그러져 자란다. 반대로 무리하게 제거하면 손톱을 받쳐주는 힘을 잃어 손톱이 울퉁불퉁해진다. 딱딱한 큐티클 부분을 조심스럽게 밀어낸 후 니퍼를 이용해 자른다. 큐티클 정리가 번거롭다면 목욕 후 마무리 직전 물에 불은 큐티클을 손톱으로 살살 긁어 정리한다.
셀프 네일아트 & 페디큐어

01 따뜻한 물에 담그기
손을 씻은 후 따뜻한 물에 2~3분간 손가락을 담근다.
02 큐티클 오일 바르기
손톱의 물기를 제거한 후 큐티클 주위에 큐티클 오일을 바르고 5분 정도 둔다.
03 큐티클 밀어 올리기
우드 스틱이나 면봉으로 큐티클을 밀어 올린다. 너무 세게 밀면 아플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04 굳은살 제거하기
큐티클을 밀어 올린 후 생긴 거스러미나 굳은살은 니퍼로 깔끔하게 제거한다.
05 마사지하기
큐티클 주위에 큐티클 오일을 바른 후 비닐팩을 씌워 5분 정도 뒀다가 손가락을 마사지한다. 냉타월로 닦는다.
셀프 네일아트 & 페디큐어

Step 2 손톱 다듬기
가장 일반적인 모양인 둥근 손톱은 여성스럽고 단아한 느낌을 준다. 손끝이 가늘어 보이게 해 손이 예뻐 보인다. 사각 손톱은 손톱 길이가 긴 경우에 잘 어울린다.

01 손톱의 45도 각도로 파일을 쥐고 한쪽 방향으로 다듬는다.
02 둥근 모양으로 완성한 후 샌딩 파일로 손톱 밑의 거스러미를 털어낸다.
03 손톱 표면을 샌딩 파일로 문질러 매끄럽게 다듬는다.
셀프 네일아트 & 페디큐어

Step 3 손톱에 컬러 입히기
에나멜 양을 잘 조절해 얇게 펼치듯 매끄럽게 바른다. 에나멜의 원래 색이 나오도록 2번 정도 덧바른다.
01 베이스코트를 발라 말린 후 손톱의 가운데 부분부터 바른다.
02 손톱의 오른쪽을 얇게 펴 바른다.
03 손톱의 왼쪽을 얇게 펴 바른다.
04 손톱 끝부분을 한 번 덧칠해 에나멜이 벗겨지지 않도록 한다.
05 에나멜이 어느 정도 마르면 앞의 과정을 한번 더 반복한 후 톱코트를 바른다.

Plus Info
우드 스틱을 비스듬히 세워 사용하세요
큐티클을 밀어 올릴 때 우드 스틱을 45도 정도 비스듬하게 세워 천천히 밀어낸다. 힘을 많이 주지 않고 부드럽게 밀어 올리는 것이 포인트!

에나멜 양 조절하기
01 에나멜이 잘 섞이도록 에나멜 용기를 양 손바닥 사이에 넣고 비빈 다음 브러시에 적당히 묻혀 용기 입구에 대고 바깥쪽 면을 깨끗이 훑는다.
02 손톱에 바르는 브러시 면에 에나멜을 서너 번 바를 수 있을 정도의 양을 남긴다.
03 브러시의 다른쪽 면은 에나멜이 남아 있지 않아야 번지지 않고 깔끔하게 발린다.

Part 2 나에게 어울리는 네일 컬러 찾기
셀프 네일아트 & 페디큐어

파스텔 컬러
파스텔 톤은 화사하고 산뜻해 손이 흰 사람에게 어울린다. 단 손의 결점이 도드라지므로 큐티클 정리나 피부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손톱이 짧은 경우 귀여운 분위기를 낼 수 있고, 손톱이 긴 경우에는 손톱 끝에만 바르는 프렌치 네일을 하면 어울린다.



스프링 핑크
귀여우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준다. 연한 파스텔 핑크는 투명 에나멜을 바른 듯한 효과가 있다. 스킨푸드 호호바 퓨어 네일PK001
9ml 2천5백원.

오렌지
손에 붉은 기나 노란 기가 있으면 도드라져 보이므로 피한다. 제시카81 15ml 2만8천원.

레몬
컬러가 산뜻해 밝은 컬러의 옷에 잘 어울린다. 미샤 더 스타일 네일 폴리쉬YE001 6ml
2천원.

베이비 블루
여름철 캐주얼한 의상과 찰떡궁합! 검은 피부와 잘 어울린다. 누바 베이비 블루N252
15ml 2만7천원.

라벤더
핑크보다 성숙한 느낌을 주는 컬러로, 차분한 분위기를 낸다. 더페이스샵 네일톡PP404 10ml 1천원.

셀프 네일아트 & 페디큐어

내추럴 컬러
내추럴한 색상은 색깔이 진하지 않기 때문에 3번 정도 발라야 원하는 컬러가 나온다.

옐로
손톱이 비치면 칙칙해 보일 수 있으므로 3번 정도 바른다. O.P.I 네일 래커 D16 15ml 2만원.

연핑크
투명 에나멜을 바른 듯 하지만 손톱을 깔끔하고 정결해 보이게 한다.더페이스샵 네일톡PK102 10ml 1천원.

바이올렛
손이 노란 편이라면 컬러가 도드라져 보이므로 피한다.
O.P.I 네일 래커
R27 15ml 2만원.

살구
노란 피부에 잘 어울린다.
O.P.I 네일 래커 G01 15ml 2만원.

핑크
태닝한 피부와 잘 어울린다. 더페이스샵
네일톡 PK103
10ml 1천원.


셀프 네일아트 & 페디큐어

비비드 컬러
비비드 컬러는 채도가 높아 손톱이 선명해 보이고 화려한 느낌을 준다. 어떤 피부색에도 잘 어울린다.

핑크
열 손가락에 다 바르면 의외로 차분해 보인다. 이니스프리 허브 네일컬러NPK02 10ml 1천5백원.

블루
시원한 여름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컬러로, 반짝이는 펄과 섞어 바르면 예쁘다. 미샤 더 스타일 루시드 네일 폴리쉬BL01 8ml 3천원.

애플 그린
손이 하얀 경우에 바르면 색감이 돋보인다. 틴스 애플그린11 15ml 2만7천원.

핫핑크
피부색이나 계절에 상관없이 잘 어울린다. 이니스프리
허브 네일컬러
NPK07 10ml 1천5백원.

실버
비비드 컬러를 바른 후 덧바르면 화려해 보인다. 크리에이티브 실버350
15ml 2만2천원.

셀프 네일아트 & 페디큐어

Part 3 개성만점 네일아트 따라하기
프렌치 네일
손톱 끝에만 바르는 프렌치 네일은 투명한 손톱 위에 화이트 에나멜을 이용하는 것이지만 요즘은 서로 어울리는 컬러끼리 매칭하는 것이 트렌드. 베이스로 바른 에나멜이 완전히 마른 후 덧바른다.
베이스코트를 꼼꼼히 발라 말린 후 프렌치 라인 아래 마스킹테이프를 붙인다. 이때 마스킹테이프를 손톱의 폭보다 길게 잘라야 떼어내기 쉽다.
원하는 색상의 에나멜을 마스킹 테이프를 붙인 라인 밑 부분에 바른다. 에나멜이 마르면 그 위에 한 번 더 덧바른다.
2~3분 정도 지나 마스킹 테이프를 조심스럽게 떼어낸다. 오래두면 에나멜이 벗겨지듯 일어날 수 있다. 탑코트를 발라 마무리한다.

도트 플라워
면봉으로 톡톡 찍어내면 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꽃잎 모양 등 모양을 내면 화사하다.
핫핑크 에나멜을 2번 바른다.
포일에 파스텔 톤의 핑크 에나멜을 떨어뜨린 후 둥근 면봉에 살짝 묻힌다.
손톱 끝부분에 도트 4개를 찍어 꽃 모양을 만든다.
면봉의 뾰족한 부분에 파스텔 톤 핑크 에나멜을 찍은 뒤 작은 도트를 찍어 내려간다. 톱코트를 바르고 20분 정도 완전히 말린다.

옐로 그러데이션
손톱 끝에서 색깔이 퍼지듯 자연스러운 멋이 나는 그러데이션 네일. 그러데이션을 한 후 손톱 끝에 큐빅을 붙이면 포인트가 된다.
스펀지의 한쪽 면에 연한 옐로 에나멜을 묻혀 손톱의 ⅔ 면적에 톡톡 두드려가며 찍는다.
스펀지의 다른 면에 짙은 옐로 에나멜을 묻혀 ① 부분의 ½ 면적에 찍는다.
실버 펄 에나멜을 손톱 전체에 바른다.
손톱 끝부분 중앙에 큐빅을 얹은 후 톱코트를 바르고 완전히 말린다.
셀프 네일아트 & 페디큐어

Part 4 페디큐어 기본 배우기
발톱을 너무 짧게 자르거나 둥근 모양으로 다듬으면 발톱이 자라면서 살 속으로 파고들 수 있으므로 일자 모양을 유지한다. 손톱깎이로 대략 길이를 맞춰 자르고 파일로 다듬어야 발톱이 부러지거나 깨지지 않는다.
Step 1 발톱 다듬기
손톱깎이로 발톱 길이를 정리한다. 한번에 자르면 발톱이 깨질 수 있으므로 조금씩 발톱 모양이 일자가 되도록 자른다.
파일 끝쪽을 가볍게 잡고 발톱과 90도 각도가 되도록 유지한 다음 한쪽 방향으로 다듬어 발톱이 일자가 되게 한다.
발톱의 양쪽 끝은 파일로 살짝 굴리듯 밀어 모서리 부분을 부드럽게 만든다.
파일로 발톱 모양을 정리한 후 샌딩 파일로 발톱 밑의 거스러미를 털어낸다. 샌딩 파일로 발톱 표면을 매끈하게 다듬고 파일 끝으로 지저분한 것을 제거한다.
발톱의 큐티클 라인에 큐티클 오일을 바르고 5분 정도 둔다. 우드스틱으로 큐티클을 밀어 올린 후 거스러미나 굳은살은 니퍼로 정리한다.
면봉에 아세톤을 묻혀 발톱에 남아 있는 유분기를 제거한다.
Step 2 발톱에 컬러 입히기
유분기가 제거된 발톱에 영양제를 바른다.
발가락 끼우개나 휴지를 말아서 발가락 사이에 끼워 발가락 사이를 벌린다.
에나멜을 발톱의 가운데 부분부터 바른다.
발톱의 오른쪽 부분에 이어 왼쪽 부분을 일자로 바른다.
발톱 끝부분에는 한 번 더 발라 벗겨지지 않도록 한다.
큐티클이나 피부에 묻었을 때는 우드 스틱이나 면봉에 아세톤을 묻혀 지운다. 발가락 모두 에나멜을 바르고 3분 정도 말린 후 톱코트를 발라 마무리한다.
Plus Info 발바닥은 이렇게 관리하세요~
발을 씻은 후 따뜻한 물에 10분 정도 담근다. 발 전용 페디파일의 거친 면으로 굳은살을 민다.
발가락을 젖힌 상태에서 발바닥 앞부분을 민다. 페디파일은 발바닥 무늬 결 방향대로 사용한다.
페디파일의 부드러운 면으로 발바닥 전체를 문지른다. 로션과 흑설탕을 1:1 비율로 섞어 파일에 묻힌 후 발바닥을 문지르면 각질 제거에 효과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