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천연 화장품 사용설명서

피부가 건강해져요!

기획 김민지 기자 | 사진 문형일 기자 || ■ 문의 아로마러버(080-555-5340 www.aromalover.co.kr)

2009. 06. 12

천연 화장품 사용설명서



건강하고 맑은 피부 가꾸는 천연 화장품
석면 화장품 소동으로 화장품 안전성에 대한 불신감이 높아지고 있다. 석면뿐 아니라 계면활성제 등의 유해한 화학물질은 피부염과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어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화장품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반면 천연 화장품은 유기농으로 재배된 원료를 사용해 피부 자극이 적고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단, 천연 화장품은 화학방부제 등을 사용하지 않아 일반 화장품에 비해 변질되기 쉬우므로 서늘하고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한다. 변질되지 않도록 면봉이나 스패튤라를 이용하고, 구입시 반드시 유통기간을 확인한다.

천연 화장품 효과 높이는 스킨케어
Step1 꼼꼼히 이중세안 하기
피부 건강을 위해 피부 속 노폐물 제거는 필수! 클렌징크림으로 메이크업을 닦아낸 후 클렌징 폼이나 천연 비누를 이용해 이중세안 한다. 일주일에 1~2번 스크럽 제품으로 모공 속 노폐물도 말끔히 없앤다.
Step2 피로 싹~ 푸는 반신욕 하기
반신욕을 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혈색이 좋아지고, 땀을 통해 노폐물이 배출돼 수분과 영양 성분이 잘 흡수된다. 아로마오일 3~4 방울을 물에 떨어뜨린 후 10~20분간 몸을 담군다. 반신욕 후에는 영양크림이나 수분에센스를 발라 피부 속 수분을 보충한다.
Step3 천연 팩 하기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에 탄력 및 미백 효과를 주는 천연 팩으로 피로를 푼다. 잡티 제거에 효과적인 녹차와 보습효과가 뛰어난 꿀을 섞어 얼굴에 바른 뒤 10~15분 두었다가 씻어내면 피부가 부드럽고 환해진다.

피부 타입에 맞는 천연 화장품 고르기
건성 피부 수분이 부족해 피부가 땅기고 잔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충분한 수분 공급이 중요하다.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로즈워터·샌들우드·팔마로사 성분이 함유된 천연 화장품을 고른다.
지성 및 복합성 피부 번들거리고 트러블이 잘 생기는 지성 피부와 건조함과 번들거림이 함께 나타나는 복합성 피부는 묵은 각질과 피지를 꼼꼼히 제거해야 피부가 건강해진다. 피지조절 효과가 있고 유수분 균형을 맞추는 제라늄·그린티·티트리 등 에센셜오일이 함유된 천연 화장품이 적당하다.
민감성 피부 날씨·먼지·스트레스 등 외부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해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피부 자극이 적고, 뾰루지·가려움증 등을 완화시키는 라벤더·캐머마일·로즈메리 등이 함유된 천연 화장품을 선택한다.

유기농 허브로 만든 천연 화장품 퍼펙트포션
유기농 천연 화장품 퍼펙트포션에는 벌꿀과 밀랍을 제외한 동물성 지방이나 광물질, 파라핀 등 화학물질이 들어 있지 않다. 100% 천연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자극 없이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1 리플레니쉬 파인 튜닝 솔루션 샌들우드 에센셜 오일과 로즈·라벤더 플로랄 워터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100ml 4만7천원 퍼펙트포션.
2 샌들우드&팔마로사 모이스처 크림 샌들우드·팔마로사·라벤더·패튤리 등 에센셜오일이 들어 있어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50g 5만5천원 퍼펙트포션.
3 수쓰 파인 튜닝 솔루션 피부를 진정시키는 플로럴워터와 에센셜오일이 함유돼 있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민감성 피부에 적합하다. 얼굴에 직접 뿌리거나 화장솜에 묻혀 닦는다. 100ml 4만7천원 퍼펙트포션.
4 제라늄 모이스처라이징 에멀젼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제라늄·라벤더·사이프러스 에센셜오일이 함유돼 있다. 스킨 사용 후 적당량을 덜어 부드럽게 펴 바른다. 100ml 5만5천원 퍼펙트포션.
5 허발 리뉴얼 아이크림 로즈힙과 비타민 E가 들어 있어 눈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아이크림. 지치고 민감한 눈가에 톡톡 두드려 바른다. 25ml 5만5천원 퍼펙트포션.
6 스킨 엘렉서 맥아·로즈힙·캐리어 오일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에 탄력을 준다. 저녁 세안 후 모이스처라이저 베이스로 사용한다. 손가락 끝에 몇 방울 떨어뜨린 후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25ml 5만원 퍼펙트포션.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