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2009 어린이 교육·체험 박람회

2009. 05. 11

2009 어린이 교육·체험 박람회


학부모에게 다양한 교육정보를 전하고, 자녀에게는 놀며 배우는 즐거움을 맛보게 할 박람회가 열린다. 올해로 2회를 맞는 ‘2009 어린이 교육·체험 박람회(Children Expo 2009)’는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은 ‘체험학습’을 비롯해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박람회는 세계적인 교육심리학자인 하버드대 하워드 가드너 교수의 ‘다중지능이론’을 바탕으로 설계한 5개 존으로 나눠 운영된다. 먼저 논술지도, 독서지도, 일기쓰기지도, 어린이 경제교실에 관련된 각종 자료가 있는 ‘생각존’에서는 언어·논리영역 계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이들이 몸에 관한 궁금증을 쉽게 풀 수 있도록 한 ‘튼튼존’에서는 신체·운동지능과 관련된 놀이 중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외에 음악과 미술을 이용한 특별한 교육을 통해 창의력을 키울 수 있게 한 ‘창의존’, 사회성 진단검사를 실시하는 ‘친구존’, 과학에 대한 의문을 과학도서와 각종 자연사 도감을 보며 풀어보는 ‘탐구존’이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아이들이 미래의 꿈을 실현해보는 ‘직업테마체험관’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나도 방송인이 되고 싶어요’ 체험관에서는 실제 방송 세트에서 카메라맨·아나운서 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경기 제2소방재난본부와 함께하는 ‘나도 소방관이 되고 싶어요’ 체험관에서는 화재안전교육과 함께 실제 소방관 업무 및 화재진압, 응급처치 등의 체험이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에는 1백여 곳이 넘는 어린이 전문교육기업 및 체험기관, 문구 및 완구 업체, 어린이 전문 병의원, 금융기관 등이 참가한다.
전시기간 5월1~5일 오전 10시~오후 6시 장소 경기도 고양 킨텍스 3홀 입장료 만 13세 이상 5천원, 만 5~12세 3천원, 만 5세 미만 무료 문의 031-810-8143 www.childrenexpo.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