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Fashion

The New Basic

패션 스타일리스트가 이구동성으로 꼽은 최고 베이식 아이템

입력 2009.03.18 18:15:00

마지막까지 옷장에 남는 건 멋 부리지 않은 베이식 의상이다. 10년 전에도 입었고 10년 후에도 입을 최고의 베이식 아이템 8개를 선정했다. 가격대별 베이식 의상 컬렉션&베이식 의상 시크하게 입는 법.
The New Basic

ROUND NECKLINE T-SHIRTS


네이비 컬러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홀터넥 스타일로 변형된 오버올 데님 팬츠를 매치해 스타일리시하다. 레드 컬러 에나멜 소재 샌들과 토트백으로 포인트를 줘 화사하게 연출했다.
티셔츠 8만9천원 st.a. 데님 팬츠 19만8천원 에고이스트. 샌들 20만원대 빈치스벤치. 토트백 45만8천원 루이까또즈. 롱 네크리스 2만원대 아즈나브르.


1 그레이&그린 컬러가 믹스된 8부 소매 래글런 티셔츠. 유니클로.
2 전면의 일러스트가 개성만점인 티셔츠. 에고이스트.
3 핫 핑크 컬러 바탕에 화이트 스트라이프가 깔끔한 느낌을 주는 티셔츠. 라코스테.
4 스트라이프와 타이 장식으로 마린 스타일을 연출하는 티셔츠. 빈폴.

MINIMAL JACKET

화려한 프린트의 실크 원피스에 턱시도 칼라 쇼트 재킷을 매치하고 골드 컬러 토트백으로 포인트를 줘 시크하다.
재킷 52만8천원 앤클라인. 원피스 9만7천3백원 아날도바시니. 토트백 20만원대 빈폴액세서리. 골드 이어링 2만5천원 인핑크. 오픈토 부티 10만원대 엘리자벳.
The New Basic

1 폭이 좁은 라펠과 블랙 컬러 울 소재가 시크한 테일러드 쇼트 재킷. TNGT.
2 실크 소재의 광택감이 고급스러운 테일러드 쇼트 재킷. 리스트.
3 여밈 부분에 탈부착이 가능한 실크 소재를 덧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테일러드 롱 재킷. 쉬즈미스.
4 다소 넓은 폭의 라펠과 잘록하게 들어간 허리선으로 인해 입으면 날씬해 보인다. 모조에스핀.



WHITE SHIRTS
타이가 장식된 심플한 화이트 셔츠에 아방가르드한 체크 벌룬스커트를 매치했다. 블랙 컬러의 오픈토 레이스업 슈즈로 트렌디하게 마무리했다.
셔츠 5만8천8백원 아날도바시니. 스커트 30만원대 도호. 오픈토 레이스업 슈즈 10만원대 가부끼.
The New Basic

1 허리 라인이 살아있어 입으면 날씬해 보이는 화이트 셔츠. 유니클로.
2 품과 길이가 넉넉해 원피스로도 연출이 가능한 화이트 셔츠. 자라.
3 가슴 부분의 핀턱 장식과 턴업 소매가 클래식한 버튼다운 화이트 셔츠. 리바이스.
4 소매와 칼라 안감에 블루 컬러 면 소재를 덧댄 화이트 셔츠. 타미힐피거.
5 비대칭 디자인으로 가슴 부분이 부드럽게 드레이프 되는 화이트 셔츠. 모조에스핀.

TRENCH COAT
브라운 컬러 체크 패턴이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쇼트 트렌치코트에 타이트한 데님 스커트를 매치하고 스탠더드 숄더백으로 세련된 비즈니스 룩을 연출했다.
트렌치코트 41만원대 빈폴. 스커트 12만8천원 스테파넬. 숄더백 20만원대 빈폴액세서리. 펌프스 17만8천원 온앤온.
The New Basic

1 소매 밑단의 주름으로 볼륨감을 살린 쇼트 트렌치코트. 르샵.
2 가벼우면서 보온성이 높은 실용적인 소재의 트렌치코트. 자라.
3 소맷단과 밑단 부분에 레드 스트라이프로 포인트를 준 트렌치코트. 타미힐피거.
4 블랙 컬러 소재로 베이식하게 디자인한 트렌치코트. 빈폴.
5 선명한 레드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트렌치코트. 키이스.

CARDIGAN
연한 아이보리 컬러의 도톰한 카디건과 체크 블라우스를 레이어드하고 배기 스타일 데님 팬츠를 롤업해 입은 레트로풍 데님 룩.
블라우스 22만9천원 키이스. 카디건 17만8천원 아나카프리. 데님 팬츠 10만원대 베네통. 실크 헤어밴드 12만원대 장폴앤클라리쎄. 미니 토트백 가격미정 MCM. 펌프스 가격미정 소다.
The New Basic

1 루스한 실루엣이 연출되는 더블 버튼 카디건. 르샵.
2 여밈 부분과 소맷단, 포켓 라인에 화이트 컬러로 배색처리해 깔끔한 블랙 카디건. 아날도바시니.
3 비비드 오렌지 컬러의 쇼트 카디건. TNGT.
4 활용도가 높은 블랙 컬러 카디건. 톰보이.
5 비스듬한 절개와 멀티플한 컬러 스트라이프 롱 카디건. 베네통.

H-LINE SKIRT
러플 장식이 로맨틱한 시폰 블라우스와 화사한 니트 카디건을 레이어드한 뒤 핑크 컬러 H라인 스커트를 매치해 단정한 페미닌 룩을 완성했다.
블라우스 18만8천원 매긴나잇브릿지. 카디건 17만8천원 제시뉴욕. 스커트 22만8천원 데코. 클러치백 2만원대 비아니. 플랫폼 힐 20만원대 더슈.
The New Basic

1 허리 밴드 부분에 다른 질감의 소재와 버튼 장식으로 변화를 준 H라인 스커트. DIA.
2 옐로 컬러의 스키니 벨트로 포인트를 준 스커트. 르샵블랙.
3 X자로 교차시킨 새틴 장식이 화려한 느낌을 준다. 쉬즈미스.
4 허리 벨트 부분을 새틴 소재로 장식해 고급스럽다. 아니베F.
5 간절기에 입기 좋은 울소재 하이웨이스트 H라인 스커트. 앤클라인.

SLACKS
루스한 실루엣의 니트 풀오버와 비슷한 소재의 체크무늬 베스트로 내추럴한 분위기를 낸 후 모던한 스타일의 와이드 슬랙스와 믹스매치했다.
니트 풀오버 32만8천원, 슬랙스 15만8천원 스테파넬. 베스트 7만9천원 르샵블랙. 숄더백 43만원 루이까또즈. 펌프스 20만원대 더슈.
The New Basic

1 옆선을 길게 절개해 몸에 잘 맞는 스키니 슬랙스. 톰보이.
2 블랙 컬러의 와이드 벨트가 허리선을 날씬하게 만든다. 그레이 컬러 슬랙스. 에린브리니에.
3 부츠컷 슬랙스는 다리가 길고 날씬해 보인다. 스테파넬.
4 소재가 부드럽고 얇아 세련된 실루엣을 연출해주는 새틴 소재 와이드 슬랙스. 스테파넬.
5 벨트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파스텔 핑크 컬러 슬랙스. 아니베F.

MINIMAL ONE-PIECE
가슴과 스커트 부분의 아웃포켓 장식과 깔끔한 실루엣이 모던한 느낌을 주는 원피스. 과도한 액세서리를 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세련돼 보인다.
원피스 57만3천원 지나킴. 드롭 이어링 1만5천원 아즈나브르. 브레이슬릿 3만원대 인핑크. 부티 10만원대 엘리자벳.
The New Basic

1 깔끔한 디자인으로 모던한 느낌을 주는 원피스(목걸이와 세트). DIA.
2 깔끔한 디테일과 실루엣이 돋보이는 H라인 원피스. 에린브리니에.
3 아우터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되는 벨티드 원피스. DIA.
4 트위드 소재의 올 풀림 장식을 이용해 보디라인을 강조한 블랙 미니 원피스. 아나카프리.
5 키가 커보이는 하이 웨이스트 원피스. 앤클라인.

스타일리스트 6인 제안! 베이식 아이템 시크하게 코디하기

1 스타일리스트 박명선’s say
“화이트 셔츠는 블랙 슬랙스, 데님 팬츠 등의 베이식 하의와 매치하되 목선이 드러나도록 버튼을 풀고 입으세요. 볼드하거나 컬러풀한 네크리스를 하거나 빅 링으로 포인트를 주면 세련돼 보여요. 주얼리가 부담스럽다면 비비드한 컬러 혹은 독특한 디자인의 펌프스를 매치하세요.”
2 스타일리스트 권호수’s say
“베이식한 의상은 액세서리나 슈즈, 백 등으로 포인트를 주세요. 라운드 넥의 상의와 카디건, 스키니진의 평범한 스타일도 에나멜 소재 롱부츠나 컬러풀한 부티를 매치하고 독특한 디자인 백으로 변화를 주면 멋스러워요.”
3 스타일리스트 정수영’s say
“슬랙스는 캐주얼한 아이템과 매치하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어요. 심플한 셔츠나 베스트, 카디건을 레이어드해 모던하게 연출하세요. 깔끔한 화이트 셔츠를 입고 볼륨감 있는 머플러를 둘러준다거나, 그레이 또는 베이지 등 뉴트럴 컬러의 쇼퍼백을 들어줘도 좋아요. 사각프레임의 뿔테나 반무테 안경을 이용하면 더욱 시크해 보이지요.”
4 스타일리스트 서영희’s say
“미니멀 원피스는 하이웨이스트 스타일로 선택하고 벨트로 포인트를 주면 복고적이면서 여성스럽게 연출돼요. H라인 스커트를 박시한 셔츠 안에 입고 볼륨감을 살려 와이드 벨트를 하거나, 독특한 디테일의 카디건이나 니트 풀오버를 매치 해보세요. 심플한 플랫 슈즈 또는 클래식한 옥스퍼드 슈즈로 마무리하면 모던하면서 시크한 룩이 연출 된답니다.”
5 스타일리스트 신우식’s say
“시즌이 지난 미니멀 재킷은 소매나 여밈 부분의 버튼을 컬러풀한 것으로 바꿔 달거나, 면이나 실크 소재의 포켓치프를 이용해 포인트를 주면 트렌디하게 변신하죠. 재킷 안에는 유행 컬러인 오렌지나 옐로 티셔츠를 레이어드한 뒤 데님 팬츠를 롤업해 입어 발랄하게 연출해도 좋고요. 원피스와 코디하고 싶다면 재킷과는 상반된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선택하세요. 이때 백이나 슈즈는 재킷과 비슷한 색감으로 소재만 달리해 매치하세요!”
6 스타일리스트 이애련’s say
“클래식한 트렌치코트를 포멀한 아이템과 매치해야만 하는 건 아니에요. 스트라이프 티셔츠나 스키니진을 입고 플랫 슈즈를 신은 뒤 비비드한 컬러 빅백이나 프티 스카프로 포인트를 주면 스타일리시해 보이죠. 하지만 좀더 세련돼 보이고 싶다면 이너웨어가 보이지 않게 버튼을 모두 여며 입고 벨트까지 묶은 다음 브라운 또는 블랙 컬러 부츠를 신으세요.”

여성동아 2009년 3월 543호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