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 Perfect Make-up

실크 피부 만드는 완벽 가이드 A to Z

베이스 메이크업의 힘!

기획 신연실 기자 | 사진 문형일(인물) 현일수(제품) 기자 || ■ 제품 협찬 SEP(02-515-2688) 루나솔 RMK(02-2051-7561) 오르비스(080-301-5252) 아이오페 이니스프리(080-023-5454) 메이크업포에버(02-3446-4058) SK-Ⅱ(080-023-3333) 로라메르시에(02-3443-5940) 라네즈(02-546-7764) 헤라(02-739-1577) 맥(02-3440-2762) 뷰티갤러리오앤(02-6247-0505) 랑콤(02-3497-9698) 시세이도마끼아쥬(02-3456-0172) 로레알파리(080-565-5678) 크리니크(02-3440-2769) ■ 의상&소품협찬 매긴나잇브릿지(02-3442-0220) 기비(02-514-9006) 리사코주얼리(02-516-4088) ■ 도움말&메이크업 우현증(W퓨리피 02-549-5395) ■ 헤어 지현정(W퓨리피) ■ 모델 방미라

2009. 01. 14

휘황찬란하게 색조화장을 하지 않아도 아름다워 보일 수 있는 방법은? 실크처럼 매끄럽고 윤기 나는 베이스 메이크업에 그 해답이 있다. 메이크업 초보를 위해 하나에서 열까지 꼼꼼하게 가르쳐주는 퍼펙트 베이스 메이크업 특강!

1_BASE MAKE-UP
Expert’s Advice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은 한 가지만 사용하세요.”
메이크업 베이스와 프라이머, 선블럭 등을 함께 쓰면 피부톤이 둔탁해진다. 요즘 출시되는 메이크업 베이스들은 컬러 톤 보정 기능에 한정되지 않고, 피부결을 고르게 잡아주고 모공이나 주름을 커버하는 등 멀티 기능을 가진 제품이 많다. 한 가지를 골라 사용하는데 피부 톤을 보정하고 싶으면 메이크업 베이스를, 피부결을 매끈하게 만들고 싶다면 프라이머를 고른다. 두 가지를 함께 쓸 경우 어느 한 가지는 제 효과를 내지 못한다.

Process
실크 피부 만드는 완벽 가이드 A to Z

1 손등에 메이크업 베이스를 팥알만큼 덜어낸다.
2 검지와 중지를 모아 손 끝으로 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밀어내듯 펴 바른다. 얼굴 외곽으로 갈수록 양이 적어지도록 발라야 파운데이션을 발랐을 때 얼굴에 입체감이 생긴다.
3 이마에 미간을 중심으로 좌우로 펴 바른다.
4 이마에서 콧등으로 내려오면서 부드럽게 발라주고 콧방울 부위도 검지 손끝을 이용해 꼼꼼하게 바른다.
5 눈밑는 물론 눈두덩 부분도 입체감을 살려야 눈매가 또렷해 보인다. 눈밑은 외곽으로 쓸어내듯 바르고, 눈두덩은 가운데 부분을 중심으로 좌우로 펴 바른다.
6 얼굴의 외곽 부분은 손바닥 전체로 턱을 향해 쓸어 내리듯 부드럽게 발라야 베이스 제품이 고르게 흡수된다.


▼ 메이크업 베이스 베스트 3
실크 피부 만드는 완벽 가이드 A to Z

1 메이크업 베이스 산뜻하고 가벼운 리퀴드 타입 메이크업 베이스. 피부결을 매끄럽고 윤기 있게 정돈해준다. 30ml 5만3천원 RMK.
2 스몰앤스무드 S.S 컨디셔닝 스파이럴 베이스 오키나와 산호수 원액이 얼굴 부기를 완화시키고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리해준다. 은은한 미네랄 펄이 피부톤을 화사하게 만든다. 35ml 3만5천원 아이오페.
3 스트롭 크림 미세한 펄 입자가 들어 있는 수분크림 겸 메이크업 베이스. 얼굴에 광택을 줘 입체감 있는 얼굴로 연출해준다. 50ml 4만1천원 맥.


▼ 베이스 메이크업 돕는 부스터 아이템
실크 피부 만드는 완벽 가이드 A to Z

1 스킨 스무서 메이크업 전에 화장솜에 묻혀 골고루 닦아내면 얼굴에 남아 있는 각질이 제거되고 모공이 타이트하게 조여진다. 175ml 4만5천원 RMK.
2 메이크업 스타터 시트에 손가락을 넣은 후 까끌거리는 면으로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아 각질을 정리한다. 피부결이 촉촉해져 화장이 잘 받는다. 6.5ml×30매 3만2천원대 SEP.
3 하이드라 솔루션 액티베이터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에 수분 공급이 잘 될 수 있도록 돕는 부스터. 30ml 2만5천원 라네즈.

2_ LIQUID Foundation Use Your Hands



Expert’s Advice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얼굴 중앙에서부터 외곽으로, 3:2:1의 비율로 바르세요.”

얼굴 가운데를 기준으로 피부결이나 얼굴 근육에 따른 굴곡, 솜털이 난 방향에 맞춰 바른다. 얼굴 중앙에 바르는 제품의 양을 3으로 보고, 외곽으로 갈수록 양을 줄여 1의 비율이 되도록 발라 얼굴에 입체감을 살린다. 양을 제대로 조절해 바르면 하이라이터를 바르지 않아도 얼굴의 윤곽이 살아난다. 이마나 눈 주위에 많은 양을 바르는 것은 전체적으로 화장이 두꺼워 보이므로 금물! 볼살이 없어 광대뼈가 돌출돼 보인다면 피부톤보다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을 볼 부분만 가볍게 여러번 덧발라 입체감을 살린다.

Process
실크 피부 만드는 완벽 가이드 A to Z

1 손등에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팥알 크기만큼 덜어낸 후 손가락 끝으로 양을 조절해가며 바른다. 얼굴 외곽으로 갈수록 적게 발리도록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밀어내듯 바른다.
2 볼에서 입가, 턱 부분을 자연스럽게 이어 바른다. 인중과 턱 가운데를 중심으로 좌우로 펴 바른다.
3 미간을 중심으로 좌우로 펴 바르는 것이 포인트! 이마 끝 헤어라인이 시작되는 지점까지 방사선 형태로 밀어 올리듯 바른다.
4 미간에서 콧등으로 내려오면서 발라주고 콧망울 부위도 검지 끝을 이용해 꼼꼼하게 바른다.
5 눈 아래위 부분도 제품이 뭉치지 않도록 눈꼬리 방향을 향해 펴 바른다.
6 퍼프에 루스 파우더를 살짝 묻힌 다음 얼굴의 외곽 부분에서 안쪽 방향을 향해 톡톡 누른다.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정돈된다.


▼ 리퀴드 파운데이션 베스트 3
실크 피부 만드는 완벽 가이드 A to Z

1 모델링 워터 리퀴드 파운데이션 피부에 촉촉하게 발린다. 피부 잡티를 커버하고 우아한 광택과 윤기를 지속시킨다. 25g 가격미정 루나솔.
2 하이 데피니션(HD) 파운데이션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해주면서도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듯한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만들어 준다. 30ml 5만원 메이크업포에버.
3 싸인즈 퍼펙트 래디언스 리퀴드 파운데이션 미세한 입자가 피부에 밀착돼 잔주름이나 모공 등을 매끈하게 커버한다. 25ml 6만원대 SK-Ⅱ.

▼ 완벽한 피부 표현 위한 피니시 아이템
실크 피부 만드는 완벽 가이드 A to Z

1 노세범 파우더(민트) 옥수수 전분과 마로 만든 천연 식물성 파우더가 번들거림을 잡아 뽀송뽀송한 피부 연출한다. 5g 6천원 이니스프리.
2 미네랄 프라이머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퍼프로 가볍게 톡톡 두드리면 시간이 지나도 제품이 뭉치지 않는다. 4.8g 3만8천원 로라메르시에.
3 마끼 루즈 파우더 02호 미세한 투명 파우더 입자가 피부톤을 보정하면서 피지 배출을 조절해 피부가 오랫동안 보송보송하다. 28g 5만8천원대 랑콤.

LIQUID Foundation Use the Brush
Expert’s Advice
“펄이 들어있는 파운데이션은 브러시로 펴 바르세요. 펄로 인해 트러블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니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미리 커버하세요.”

펄 감이 있는 파운데이션을 손으로 바르면 지문이나 손바닥의 오목한 부분으로 제품이 스며들어 시머효과가 반감된다. 브러시로 펴 발라야 매끈하게 피부에 밀착되고 윤기가 살아난다. 트러블이 있거나 모공이 넓고 주름이 심한 경우 펄로 인해 결점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므로 제품을 사용하기 전이나 후에 컨실러로 커버한다. 컨실러는 눈밑, 입가와 같이 피부가 얇은 부분은 리퀴드 파운데이션과 섞어 바르고, 점이나 기미 등 작은 잡티에는 매트한 제형의 제품으로 점 찍듯 찍어 바른 뒤 손가락 끝으로 톡톡 두드린다.

Process
실크 피부 만드는 완벽 가이드 A to Z

1 피부톤보다 약간 밝은 파운데이션을 손등에 덜어낸 후 브러시에 골고루 묻혀 볼의 넓은 면적부터 얼굴 외곽을 향해 바른다.
2 미간을 중심으로 좌우로 펴 바른다.
3 미간에서 브러시를 부드럽게 움직여 콧등으로 이어지게 한 뒤 주변부로 그러데이션 하듯 바른다.
4 눈 위아래 부분은 크기가 작은 브러시를 사용해 꼼꼼히 펴 발라야 주름이나 다크서클이 도드라지지 않는다.
5 브러시로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에는 절대 손으로 두들기지 말 것! 브러시로 만들어 놓은 피부의 광택이 사라진다. 얼굴 전체에 픽스 스프레이를 뿌려 자연스러운 펼감과 광택을 유지한다.

▼ 시머 리퀴드 파운데이션 베스트 3

실크 피부 만드는 완벽 가이드 A to Z

1 트루매치 화운데이션 SPF17 PA++ 마이크로 펄 입자가 들어 있어 화사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마무리해준다. 30ml 2만5천원 로레알파리.
2 스노우 크리스탈 듀얼 파운데이션 SPF22 PA+ 수분이 많이 함유돼 있어 바르고 나면 산뜻하면서도 촉촉하다. 컨실러가 내장돼 있어 이용이 간편하다. 30ml 3만5천원 라네즈.
3 알케미 파운데이션 SPF12 PA+ 캡슐 안에 들어 있는 천연 색소가 피부에 닿자마자 터지면서 피부 표면에 균일하게 밀착돼 자연스러운 컬러를 연출해준다. 30ml 4만원 헤라.


▼ 완벽한 피부 표현 위한 픽스&커버 아이템
실크 피부 만드는 완벽 가이드 A to Z

1 픽스 플러스 장미 수액이 들어 있는 수분 스프레이.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고 메이크업 제품이 피부에 밀착되도록 돕는다. 100ml 2만3천원 맥.
2 아이 베이직스 알로에베라, 캐머마일 등의 식물 성분이 지친 눈가를 진정시켜주고 눈가 결점을 감춰준다. 5.1g 3만2천원 로라메르시에.
3 스튜디오 피니시 컨실러 SPF35 적은 양으로도 피부 결점을 커버할 수 있다. 비타민 E 성분이 과다한 피지를 조절한다. 30ml 3만8천원 맥.

3_ POWDERY Foundation
Expert’s Advice
“퍼프를 사용해 손등에서 양을 조절한 뒤 얇게 펴 바르세요. ”

프레스드 혹은 팩트라 불리는 파우더리 파운데이션을 사용할 때는 양 조절이 중요하다. 퍼프를 이용해 손등에서 블렌딩하듯 양을 조절한 다음 발라야 피부톤이 투명해진다. 미리 프라이머로 피부결을 매끈하게 만들어두면 파우더리 제품이 가볍게 잘 발린다. 프라이머는 얼굴 전체에 바르기보다 얼굴 외곽선, 콧등, 콧방울, 이마 부분에만 가볍게 두드리듯 발라야 후에 파운데이션이 밀리지 않고 자연스럽다. 바르고 난 뒤 피부가 건조하다고 덧바르면 들뜨고 갈라지니 주의할 것!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보충해주거나, 픽스 스프레이로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도록 한다.

Process
실크 피부 만드는 완벽 가이드 A to Z

1 피부 톤보다 약간 밝은 제품을 퍼프를 사용해 손등에 덜어낸다. 손등 위에서 살짝 펴 바르며 양을 조절한다.
2 퍼프의 넓은 면적을 이용해 얼굴 외곽 부분을 가볍게 두드리며 바른다.
3 미간에서 헤어라인 방향으로 톡톡 두드려 가며 바른다.
4 미간에서 코로 이어지는 라인의 피부 톤이 자연스러워지도록 콧등 및 주변부를 꼼꼼히 바른다. 퍼프의 넓은 면적 때문에 꼼꼼히 바르기 힘든 콧방울도 신경 써서 바른다.
5 눈 아래위 부분은 최대한 적은 양을 사용해 발라야 화장이 두꺼워 보이지 않는다. 코에 바르고 퍼프에 남아있는 파우더만으로도 가볍고 얇게 발린다.
6 양손바닥을 비벼 열을 낸 후 피부를 전체적으로 감싸주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자연스럽게 마무리 된다.


▼ 파우더리 파운데이션 베스트 3
실크 피부 만드는 완벽 가이드 A to Z

1 쉬폰 베일 파운데이션 촉촉하고 매끄러운 액체 파운데이션을 장시간 건조시켜 만든 파우더리 파운데이션. 보송보송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연출해준다. 파운데이션 8g 2만2천원, 케이스 9천원 오르비스.
2 스몰 앤 스무드 S.S 컨디셔닝 파우더 팩트 SPF25 PA++ 수분을 함유한 미세한 미네랄 파우더가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 매끄럽고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14g 3만4천원 아이오페.
3 더마 화이트 파우더 메이크업 SPF15 PA++ 가벼운 질감의 오일프리 제품. 땀과 습기에 강하고, 피지조절 기능이 있어 장시간 실크 같은 윤기를 지속시킨다. 11g 4만2천원 크리니크.


▼ 실크 같은 피부 만드는 프라이머 아이템
실크 피부 만드는 완벽 가이드 A to Z

1 프랩 프라임 스킨 인핸서 피부톤 보정에 효과적인 컬러 프라이머. 피부 표면을 고르게 만들고 피부톤을 환하게 보정한다. 30ml 3만7천원 맥.
2 시너지 링클 프라이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주름과 모공을 커버하는 제품.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주름개선 효과도 있다. 45g 2만6천원 뷰티갤러리오앤.
3 라 바즈 프로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펴 발리면서 피부 잡티를 가려준다. 파운데이션과 1:1 비율로 섞어 쓰면 피부가 부드럽고 반짝거린다. 25ml 4만8천원 랑콤.

4_ FINISH MAKE-UP
Expert’s Advice
“피니시 단계에서는 루스 파우더로 유분기를 잡아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결로 연출하세요.”

피니시 메이크업용 루스 파우더는 얼굴 전체에 바르기보다 얼굴의 번들거리는 부분을 보정한다는 느낌으로 소량만 바른다. 파우더를 브러시에 살짝 찍어 한번 털어낸 뒤 T존 부위를 중심으로 외곽을 향해 털어내듯 바른다. 피부결이 매끈하게 정리되면서 얼굴이 입체적으로 마무리돼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피부가 칙칙한 느낌이 들거나 얼굴이 심하게 부어 있는 날엔 파우더를 바른 뒤 하이라이터로 미간이나 콧등 부위에 포인트를 준다. 얼굴색이 환해 보이고 얼굴도 작아 보인다.

Process
실크 피부 만드는 완벽 가이드 A to Z

1 입꼬리를 올려 웃었을 때 만들어지는 볼의 모양을 따라 관자놀이 지점부터 S형을 그리며 넓고 부드럽게 쓸어준다.
2 이마와 코를 잇는 T존 부위를 중심으로 유분기를 없애듯 부드럽게 바른다.
3 코끝을 바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T존을 바르고 남은 양으로 살짝 털어내듯 발라 번들거리지 않게 한다.
4 코끝과 입가, 턱 중심을 잇는 얼굴의 가운데 라인을 브러시를 좌우로 흔들며 털어내듯 바른다.

▼ 피니싱 메이크업 파우더 베스트 3
실크 피부 만드는 완벽 가이드 A to Z

1 트루매치 미네랄 파우더 파운데이션 천연 미네랄 성분으로 피부 건강까지 생각한 파우더. 가벼운 입자가 피부에 밀착돼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는다. 10g 2만6천원 로레알파리.
2 페이스 파우더 파우더 컬러가 베이스 메이크업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투명한 제품. 초미립자 파우더가 피부결을 균일하게 보정해준다. 25g 5만원 RMK.
3 블렌디드 훼이스 파우더 피부 표면의 과잉 피지를 흡수해 매끈하면서도 깨끗한 피부결을 연출한다. 35g 4만원 크리니크.


▼ 효과 2배! 피니시 제품
실크 피부 만드는 완벽 가이드 A to Z

1 블러쉬 쉽띨 하이라이터 섬세하고 고운 입자에 미세한 펄이 들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빛나게 해준다. 블러셔와 하이라이터로 모두 사용 가능하다. 6g 4만8천원 랑콤.
2 프레셔스 디자인 파우더 윤기와 반짝임을 주는 파우더와 부드럽고 고운 피부결을 연출해주는 파우더가 함께 들어 있다. 7g 5만2천원 시세이도 마끼아쥬.
3 HD파우더 극도로 미세한 파우더가 피부 본래의 광택을 유지시켜준다. 10g 4만3천원 메이크업포에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