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 Best of Best

피부가 촉촉하고 산뜻하게 흡수되는 3천원 미만 시트 팩은?

기획 신연실 기자 | 사진 현일수 기자 || ■ 어시스트 이승은‘인턴기자’ ■ 제품협찬 마몽드(080-023-5454) DHC(080-7575-333 www.dhckorea.com) 에뛰드하우스(02-2186-0074) 꽃을든남자 뷰티크레딧(02-2166-7770) 싸이닉(080-021-4242) 제니스웰(www.zeniswell.com) 스킨푸드(080-012-7878) 더페이스샵(080-050-3300) 보브(080-031-3355)

2009. 01. 14

외부 자극과 날씨 변화에 민감한 겨울철 피부. 저렴한 시트 팩 하나만 있으면 촉촉하고 밝은 얼굴빛을 유지할 수 있다. 효과 좋기로 입소문 난 3천원 미만 시트 팩을 기자가 직접 실험해보고 평가했다.

피부가 촉촉하고 산뜻하게 흡수되는 3천원 미만 시트 팩은?


겨울에는 2분 정도 일찍 떼어내기!
오랜 시간 팩을 한다고 해서 영양성분이 피부에 많이 흡수되는 것은 아니다. 팩을 하고 있는 시간이 30분 이상 되면 시트가 건조되면서 피부를 자극하기 때문에 홍조나 염증이 생길 수 있다. 시트 팩을 붙여두는 적당한 시간은 15~20분. 겨울철에는 2~3분 먼저 떼어내는 것이 좋다. 습도가 낮고 건조해 수분을 쉽게 증발시켜 시트를 빨리 마르게 하는데, 이때 피부 표면의 수분도 함께 증발되기 때문이다.
시트 팩 하기 전에…
각질이 쌓인 피부엔 영양분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으므로 시트 팩을 하기 전에 각질 제거부터 한다. 시트 팩에는 에센스 성분이 함유돼 있으므로 굳이 에센스를 따로 바를 필요는 없다. 에센스를 바르면 오히려 피부에 유분막이 형성돼 흡수력이 떨어진다. 유분기가 없는 화장수로 피부를 정돈한 후 시트 팩을 붙이되, 피부가 심하게 건조하다면 팩을 마친 다음 수분크림을 덧바른다.
시트 팩 제대로 사용하기!
세안 후 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돈한 다음 시트 팩을 얼굴에 붙이는 것이 정석! 얼굴을 눈, 코, 입의 뚫린 자리에 맞춘 후 볼, 턱, 눈, 코, 입 순으로 절개선을 접어가며 시트 팩을 밀착시킨다. 팩을 떼어낸 후에는 남아 있는 팩 잔여물로 인해 공기 중 오염물질이 달라붙지 않도록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킨다. 팩을 하기 전에 스팀타월을 10분 정도 얼굴 위에 올려두면 모공이 열리면서 영양성분의 흡수를 높일 수 있다.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차갑게 사용하면 모공과 미세혈관이 수축돼 피부 진정 효과가 더해진다.

Beauty Lab_ Report 1
● 마스크 사이즈 시트마스크를 평평한 바닥에 펼쳐놓고 가장 넓은 가로×세로 길이(cm)를 측정했다.
● 보습력 테스트 뽀송뽀송한 빵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간 돌려 수분을 없앤 뒤 시트마스트를 덮고 20분 있다가 20g 중량의 유리병을 올려 내려앉은 높이를 측정했다. 수분이 많을수록 빵이 촉촉해지면서 높이(cm 기준)가 낮아졌다. 실험 전 높이는 2.5cm
● 흡수도 테스트 시트를 3겹으로 접어 꽃꽂이용 오아시스에 돌려 감은 뒤 20분 있다가 단면을 잘라 흡수 정도를 확인했다.

제품 마스크 사이즈 보습력 테스트 흡수도 테스트 테스터가 말한다
마몽드 브라이트닝 마스크
비타민 C와 코직산 성분이 든 하얀 액체 타입의 에센스로 적셔 있다. 칙칙한 피부를 밝고 환하게 가꿔준다. 20ml 4매 세트 8천원.
25.6×21.2 1.5(-1)cm 유액이 스며들어 색이 하얗게 변했다. 균일하지는 않지만 깊숙이 스며든 편. 시트가 도톰하고 에센스도 넉넉히 적셔져 있다. 30분 정도 올려놓아도 시트가 마르지 않을 정도. 다소 유분감이 있어 팩을 떼어내면 얼굴에 잔여물이 많이 남지만 손으로 두드려 흡수시키면 금세 흡수된다. 팩을 하고 나면 곧바로 얼굴빛이 환해진 것이 느껴진다. 한정은 기자(건성피부)
DHC 코엔자임 Q10 팩 시트
피부노화의 주범인 산화를 방지하는 코엔자임Q10 성분과 알로에와 올리브잎 진액 등이 피부를 생기 있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12ml 4매 1만원.
25.5×20 2(-0.5)cm 깊숙하지는 않지만 균일하게 흡수됐다. 마스크가 얇고 밀착력이 높아 얼굴에 잘 붙는다. 산뜻한 느낌을 주는 에센스가 빠르게 흡수되고 팩을 떼어낸 후에도 잔여물이 남지 않았다. 에센스 양은 일반 시트 팩보다 적은 편. 팩을 하고 난 직후 얼굴이 탄탄하게 조이는 느낌을 받았다. 이승은 인턴기자(건성피부)
에뛰드하우스 래핑 마스크 시트 탄력
특수 코팅된 시트가 에센스의 증발을 막고, 피부 탄력에 좋은 홍삼&매실 성분이 노화를 예방한다. 20ml 1천5백원.
22.5×20.8 1.6(-0.9)cm 표면은 전체적으로 고르게, 속은 1/4 정도 흡수됐다. 흘러내릴 정도로 에센스 양이 많다. 붙인 후 누워서 손으로 두들기며 흡수시키면 좋을 듯. 팩을 하고 난 다음날 아침, 피부가 매끄러워졌다. 이승은 인턴기자(건성피부)
꽃을든남자
뉴트리브 로얄젤리 시트 마스크
천연 펄프로 만든 시트에 로열젤리 성분 에센스가 듬뿍 적셔 있다. 푸석해진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하게 가꾼다. 25ml 2천원대.
24.2×20.3 1.4(-1.1)cm 전체적으로 깊게 스며들어 진한 녹색으로 변했다. 안으로도 균일하고 깊숙이 스며들었다. 얼굴에 붙이고 패키지에 남아 있는 에센스를 목과 팔에 발라 흡수시킬 수 있을 정도로 양이 넉넉하다. 향과 보습력이 강한 편이라 팩을 하고 난 다음날까지도 잔향이 남아 있다. 촉촉함도 오랫동안 유지된다. 건조한 피부에 효과적일 듯하다. 한여진 기자(지복합성 피부)
싸이닉 비타민 C 브라이트닝 마스크
히알루론산과 마치현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만들고, 비타민C 유도체 성분이 피부색을 환하게 가꾼다. 25ml 2천2백원.
27×20 1.6(-0.9)cm 속으로 깊게 스며들진 않았지만 1/3 정도 스며들어 색이 약간 진해졌다. 시트의 두께가 얇은 편. 적셔져 있는 에센스의 양이 적당해 끈적거리지 않는다. 시트 팩을 떼어낸 후 손으로 두드려 흡수시키지 않아도 에센스가 쏙 스며든다. 팩을 쓰고 난 후 얼굴색이 좋아졌다는 소리를 자주 들었다. 한정은 기자(건성피부)


Beauty Lab_ Report 2
● 마스크 사이즈 시트마스크를 평평한 바닥에 펼쳐놓고 가장 넓은 가로×세로 길이(cm)를 측정했다.
● 보습력 테스트 뽀송뽀송한 빵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간 돌려 수분을 없앤 뒤 시트마스트를 덮고 20분 있다가 20g 중량의 유리병을 올려 내려앉은 높이를 측정했다. 수분이 많을수록 빵이 촉촉해지면서 높이(cm 기준)가 낮아졌다. 실험 전 높이는 2.5cm
● 흡수도 테스트 시트를 3겹으로 접어 꽃꽂이용 오아시스에 돌려 감은 뒤 20분 있다가 단면을 잘라 흡수 정도를 확인했다.



제품 마스크 사이즈 보습력 테스트 흡수도 테스트 테스터가 말한다
뷰티크레딧
이소플라본 에센셜 순면 마스크
순면으로 만든 시트에 영양이 풍부한 콩 단백질 성분의 에센스를 넣어 만들었다. 피부 노화를 막고 생기 있는 얼굴로 가꿔준다. 22g 1천5백원대.
24.5×22.5 1.7(-0.8)cm 전체적으로 깊숙하게 젖었다. 제품들 가운데 가장 많은 양을 흡수했다. 에센스 양이 다소 적은 편. 시트가 순면이라 가제처럼 뻣뻣하다. 흡수 속도가 빨라 15분 정도만 붙이고 있어도 모두 스며든다. 시트 팩을 떼고 나니 얼굴에 생기가 돌았다. 유분기가 많은 지성피부에 잘 맞을 듯. 김민지 기자(지복합성 피부)
제니스웰
허브테라피 릴랙스 마스크
순면 소재의 시트 팩. 장미 추출물이 피부 속에 수분을 공급하고, 녹차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킨다. 25ml 2천5백원.
25.5×21.2 1.4(-1.1)cm 균일하게 흡수돼 표면이 진하게 변했다. 안으로는 1/3 정도 흡수됐다. 시트 두께는 얇지만 에센스 양은 적당하다. 끈적임이 적고 산뜻해서 유분기가 많은 피부에게 좋을 듯. 자극이 없고 피부도 매끈하게 정돈된다. 촉촉한 느낌은 다음날 아침까지 유지된다. 한여진 기자(지복합성 피부)
스킨푸드 골드 캐비어 영양 마스크시트
러시아산 캐비어와 골드 성분이 피부를 윤기 있고 탄력 있게 가꾼다. 코엔자임 Q10이 들어 있어 노화를 예방한다. 35g 2천9백원.
20.2×12.6(상), 20.2×8.5(하) 2(-0.5)cm 표면에만 살짝 묻어난 정도. 시트에 에센스가 충분히 적셔져 있고 시트가 부드러워 만족. 단, 에센스가 흘러내리고 시트도 상하로 분리돼 있어 사용하기가 다소 불편하다. 하지만 팩을 하고 난 다음날 아침, 평소보다 피부가 촉촉해졌고 메이크업도 잘 받았다. 김민지 기자(지복합성 피부)
더페이스샵
클린페이스 세범 컨트롤 수딩 마스크 시트
오일프리 보습 성분과 천연 진정 성분이 과다 피지를 조절하고 트러블을 진정시킨다. 21ml 2천원.
24×21.2 1.5(-1)cm 전체적으로 살짝 촉촉해진 상태. 1/3 정도 흡수됐다. 에센스가 끈적이지 않고 수분감이 가득해 팩을 하고 나면 피부가 촉촉하다. 특히 팩을 하고난 다음 날 아침 스트레스로 생겼던 염증성 트러블이 진정됐다. 신연실 기자(복합성피부)
보브
데일리 프레쉬
마스크 아이스 알로에
알로에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시트 팩.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25ml 2천원.
24.8×19 1.8(-0.7)cm 실험을 진행한 제품들 중 가장 많은 양이 빠른 속도로 깊숙이 스며들었다. 눈가, 입가가 건조해 각질이 일어나곤 했는데, 시트 팩을 사용하고 나서부터 각질이 눈에 띄게 줄었다. 시트에 적셔져 있는 에센스가 알로에처럼 미끌거리지만, 얼굴에 올려놓고 있으면 금방 스며든다. 신연실 기자(복합성피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