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puricare #beauty_guide

톱스타 홍은희 동안의 비결은 깨끗한 물

‘워킹맘’에게 추천하는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EDITOR 안미은 기자

2018. 07. 26

데뷔 20년이 넘도록 여전히 아름다운 외모를 간직한 배우 홍은희. 모두가 궁금해하는 그의 동안 비결은 매일 마시는 건강한 물에 있다.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WD502AS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WD502AS

충분한 수분 섭취는 건강의 필수 조건이다.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세포에 노폐물이 쌓이고 에너지 대사가 느려져 온몸이 무기력해지고 급격한 피로감이 몰려온다. 세계보건기구(WHO)가 권고하는 성인의 하루 물 섭취량은 8컵(1컵 200ml) 이상.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는 여기에서 10% 이상의 수분 보충이 더 이뤄져야 한다고 조언한다. 섭취량 이상으로 중요한 것은 바로 물의 질이다. 살균 처리되지 않은 물은 대장균, 콜레라, A형 간염 등 수인성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깨끗하게 정수된 물을 마셔야 한다. 

물은 피부의 건강 및 노화와도 직결된다. 나이가 들면 땀샘과 기름샘 기능이 저하돼 피부 밸런스를 유지하는 기능이 약해지기 마련인데, 매일 충분한 양의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하면 수분 부족으로 발생하는 피부 주름과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데뷔 이후 변치 않는 미모와 몸매를 자랑하는 배우 홍은희는 동료 연예인들도 부러워하는 대표 동안. 그에게 동안의 비결을 묻자 주저 없이 물 마시는 습관을 꼽았다. 

“배우이기 전에 두 아들을 키우는 엄마다 보니 저를 위해 따로 시간과 돈을 들여 관리하기가 어려워요. 체력이라도 뒤처지지 말자는 생각으로 일상에서 할 수 있는 기본적인 관리를 꾸준히 해왔어요. 물 마시기, 식이요법, 근력 운동 같은 거요. 특히 물은 ‘출발!’ 하고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에요. 매일 아침 물 한잔과 함께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과 마음을 깨워요.” 

연예계에서 알아주는 ‘물 애호가’답게 화보 촬영 중에도 수시로 보냉 가방에 담아온 물을 마시는 모습이 시크하기도 하고 특별한 스타답기도 했다. 알고 보니 집에서 사용하는 정수기에서 직접 담아온 물이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하루 절반 이상을 집 밖에서 보내잖아요. 일을 하다 보면 커피 2~3잔 마실 동안 물은 한 모금도 못 마시는 경우가 허다하거든요. 그래서 물을 담아 가지고 다니는 게 습관이 됐어요. 정수기에서 물을 직접 담아오는데, 그 물은 제게는 집에 돌아오기 전까지 모두 마셔야 하는 숙제 같은 거예요. 이렇게 하면 하루 필요한 물 권장량을 섭취하는 데 큰 효과가 있어요.” 

그러나 정말 어려운 숙제가 하나 있다. 바로 아이들이 물 마시는 습관을 갖게 하는 것이다. 

“맹물 먹이기가 쉽지 않아요. 정수기에서 뜨거운 물을 받아 결명자차나 보리차를 우린 뒤 냉장고에 차게 넣어두면 그나마 잘 마시더라고요. 너무 차만 마시면 안 되니까 깨끗하게 정수된 물을 한 컵씩 부어놓고 두 아들과 물 마시기 시합을 벌이기도 해요.” 

최근 그는 이사를 앞두고 정수기를 교체할 계획을 갖고 있다. 가족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성능과 가격은 물론, 주방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까지 꼼꼼한 비교 분석은 기본이다. LG 퓨리케어 정수기도 쇼핑 리스트 물망에 올랐다. 

“정수기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위생이죠. 요즘에는 저수조 없이 수돗물이 바로 필터를 통과하는 정수 방식인 직수형 정수기가 위생이 뛰어나다고 들었어요. 정수기가 노후되면 찜찜한데 LG 퓨리케어 정수기는 1년마다 무상으로 직수관을 교체해주니, 언제나 새것처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원할 때면 셀프 코크 살균을 할 수 있어 더 믿음직하고요. 주방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슬림한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어요.”

‘워킹맘’에게 추천하는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LG전자에서 출시한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는 정수기의 살균, 소독, 청소는 물론 직수관을 새것으로 바꿔주는 차별화된 유지 관리 서비스인 ‘토탈케어 1.2.3’으로 인기가 높다. 제품 내부의 직수관을 1년마다 무상으로 교체해주고, 2단계로 셀프 코크 살균이 가능하며, 3개월마다 방문 살균케어를 하는 등 기존보다 한층 강화된 위생 관리를 제공한다.

정수기 위생이 걱정이라면 토탈케어 1.2.3

1년마다 직수관 무상 교체
LG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1년마다 직수관을 무상으로 교체해준다. 직수관 교체는 말 그대로 ‘새것처럼’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다. 

정수기 케이스를 분리하면 내부에 자리한 직수관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데, 교체 작업은 LG전자의 전문 교육 과정을 이수한 헬스케어 매니저들이 담당한다. 


2단계 셀프 코크 살균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는 셀프로 코크 살균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셀프 살균케어 기능은 약품을 사용하지 않은 UV-LED 빛으로 오염에 가장 취약한 코크 부분의 부유균을 99.98% 제거해준다. 1시간마다 5분씩 자동으로 작동되며, 수동으로 설정하면 버튼 하나로 5분간 셀프 살균도 가능하다.  


3개월마다 방문 살균케어
살균 시스템을 갖추고 있긴 하지만, 더 꼼꼼하게 위생을 관리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 3개월마다 헬스케어 매니저가 방문해 고온 살균과 대포 물살 세척 등으로 정수기 내부의 물이 닿는 모든 곳을 99.9% 살균 관리해준다. 국내 최초로 도입된 LG전자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사진 홍중식 기자 디자인 김영화
제작지원&문의 LG전자 헤어 소유 메이크업 김지영 스타일리스트 김누리 의상협찬 타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