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ot Item

피부 보약, 산심(山心) 자양 앰풀

기획ㆍ신연실 기자 / 사진ㆍ홍중식 기자|| ■ 문의ㆍ한국화장품(080-023-2221 www.ihkcos.co.kr)

2008. 10. 14

가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활력을 잃고 푸석해진 피부는 ‘보약’을 필요로 한다. 한방 성분이 피부 윤기와 탄력을 더해줄 산심 자양 앰풀 처방전.

피부 보약, 산심(山心) 자양 앰풀

수분&영양공급으로 피부 노화 예방하기
가을철 심한 일교차, 찬바람, 건조한 공기 등은 피부 최대의 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름 동안 받은 자외선으로 인해 각질층이 두꺼워져 있는데다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않아 피지 분비까지 줄어들어 탄력을 잃어 가기 때문이다. 탄력이 없는 피부는 서서히 주름을 만들게 되고,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 얼굴은 생기를 잃고 처지게 된다. 이때 가장 필요한 피부관리는 바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듬뿍 공급해 탄력을 되찾는 것이다.
세안 후 얼굴에 남은 물기는 피부 속 수분까지 함께 증발시키므로 세안 후에는 물기를 바로 닦아내고, 스팀타월을 이용해 모공 속에 남아 있는 잔여 노폐물을 제거한다. 스팀타월을 이용하면 두터워져 있던 각질층으로 인해 미처 씻겨 나가지 못한 노폐물들을 깔끔하게 닦아낼 수 있다. 스팀타월 후에는 화장솜에 토너를 듬뿍 적셔 5~10분간 입가나 눈가 등 건조한 부위에 올려둔다. 이때 토너는 알코올이 없는 제품을 사용해야 수분이 증발되지 않고 피부가 촉촉해진다. 토너로 피부 결을 정돈한 후에는 콜라겐 성분이 들어 있는 마스크 팩이나 보습팩, 수분크림 등을 바르거나, 영양크림과 수분로션을 2:1 비율로 섞어 얼굴에 두텁게 바른 뒤 5~8분간 흡수시켜 피부 속 깊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 피부 타입별 피부 관리
건성 피부 기온이 떨어지고 건조해지기 시작하는 가을은 건성 피부에게 가장 위험한 계절이다. 잔주름 관리에 힘쓰지 않으면 건조한 가을바람으로 인해 노화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 달걀노른자나 꿀을 섞어 만든 영양 팩을 1주일에 2회씩 해주고 수분크림을 평소 바르던 양으로 한 번씩 더 발라 피부표면에 보습막이 두텁게 만들어지도록 한다.
지성 피부 피부 속에 열이 많고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로 인해 번들거리지만 아침저녁으로 기온차가 큰 가을에는 얼굴이 땅기거나 각질이 일어날 수 있다. 그렇다고 리치 한 크림을 바르면 화장이 들뜨고 모공이 막혀 트러블이 생기기 쉬우므로 평소 녹차나 오이, 알로에를 이용한 천연 팩으로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한다.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복합성 피부) 가을이 돼도 피지 분비량은 변함없지만 피부 속이 땅김이 자주 느껴진다. 리치한 영양 크림을 바르는 것은 금물! 딥 클렌징과 수분 공급에 공을 들이는데 자기전에 오일 프리 수분 크림이나 수분 젤을 평소 바르던 양보다 넉넉히 발라 10~20분간 흡수시켜주거나, 해초나 율피가루를 이용한 천연 팩을 해준다.

피부에 활력 불어 넣어 줄 천연 ‘보약’ 팩
참깨팩 참깨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한 식품!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나게 가꿔줄 뿐 아니라 비타민 E 중 감마 토코페롤 성분이 노화를 방지해준다. 믹서에 볶지 않은 참깨 2스푼과 물을 넣어 곱게 간 다음 우유 1스푼과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한 뒤 얼굴에 거즈를 덮고 발라준다. 30분 후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헹군다.
더덕팩 인삼이나 더덕, 도라지 뿌리에는 특유의 알싸한 향을 내는 사포닌이 들어있는데, 사포닌은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도와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성분이다. 더덕 1뿌리를 믹서에 곱게 간 뒤, 오이 즙 1스푼을 섞은 후 꿀 1티스푼을 넣고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해 발라준다. 30~40분 후 미지근한 물로 헹군다.
로열젤리팩 부쩍 늘어난 잔주름에 신경 쓰인다면 영양이 가득한 로열젤리 팩을 해보자. 꿀과 로열젤리를 1스푼씩 섞은 다음 눈가에 듬뿍 발라주고 15분 정도 랩을 씌워뒀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탄력이 생긴다.

피부 보약, 산심(山心) 자양 앰풀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주는 산심의 자양 앰풀.산심 자양앰풀로 피부를 관리한다는 탤런트 최정원.


인삼팩 인삼은 피부 세포 재생을 도와 피부 탄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잔주름이 많고 건조한 피부에 효과적이다. 인삼 1뿌리를 물 1ℓ에 넣고 약한 불에서 물이 절반정도 줄어들 때까지 달인 뒤,
그 물에 꿀 1티스푼을 넣고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해 얼굴에 20분간 발라두고 씻어낸다. 팔 안쪽에 미리 테스트를 해보고 팩을 하는 것이 좋다.

피부에 윤기와 탄력 주는 산심의 자양 앰풀
윤기와 탄력이 넘치는 피부를 유지하는데는 천연 팩 외에도 영양이 농축돼있는 앰풀이 효과적이다. 산심의 자양 앰풀은 피부에 생기를 주는 산삼 보양액과 피부 속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나노 골드 성분이 피부 깊숙이 작용해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주 성분인 산삼 보양액은 세포에 활력을 주는 산삼 부정근 추출물, 피부 보습 및 유연 효과가 있는 벌꿀 추출물, 소나무 뿌리에서 자라는 백봉령 추출물 등 여러 약재를 모아 만든 농축액. 미세한 나노 크기로 금을 분해해 만든 나노골드 성분은 해독·피부정화·노화 방지 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 4ml×9개 세트 25만원.





산심의 자양 앰풀과 함께 사용하세요!

피부 보약, 산심(山心) 자양 앰풀

1 청안상 산삼 부정근 추출물과 구기자, 감마오리자놀 성분이 눈가와 입가를 탄력 있게 가꿔주는 아이크림. 약지를 이용해 눈가에 부드럽게 발라주면서 관자놀이와 미간을 부드럽게 눌러주면 흡수도 잘되고 눈가도 환해진다. 30ml 13만원.

2 정율초액 세안 후 기초화장품이 피부에 충분히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 에센스 프라이머. 세안 후 가장 먼저 사용하는 제품으로, 수분이 증발돼 건조하고 땅기는 얼굴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60ml 9만원.

3 자양로 산삼 조직 배양 추출물이 혈액 순환을 돕고 금박 성분이 칙칙한 피부를 환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펴 바른 뒤 손바닥으로 살짝 눌러가며 흡수시킨다. 45ml 15만원.

4 귀윤팩 산삼 부정근 파우더와 행인 성분이 피부 자극 없이 각질을 말끔히 제거해 주고 영양을 공급해 생기 있는 얼굴로 가꿔주는 필 오프 팩. 일주일에 1~2회씩 눈과 입가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바른 뒤 완전히 건조시켜 떼어낸다. 130g 5만5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