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이달의 운세

띠별로 알아보는 9월 운세

2008. 08. 29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쥐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능력에 맞지 않는 일을 떠맡아 어려움을 겪기 쉽다. 가까운 사람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운이니 금전거래를 피하고 물건을 대신 사달라는 부탁을 받아도 좋게 거절하라.
48년생 가족 간 대화가 부족해 서운함이 쌓인다. 가족의 신상 변화와 건강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고 대화시간을 늘리라.
60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다. 힘들어도 남에게 기대지 말고 스스로 해결하라.
72년생 집 안팎에서 일복이 는다. 필요 이상으로 남의 것을 대신해주다 보면 자신의 일도 챙기지 못하게 된다.
소띠
금전운 × 애정운 × 건강운
욕심이 앞서면 일을 그르친다. 남의 것을 탐하거나 남의 처지를 부러워하지 말고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라. 남의 달콤한 말은 걸러 듣고, 부당한 평가를 들으면 적극적으로 자신을 방어하라.
49년생 하려는 일마다 막히고 어려움을 겪는다. 참고 노력하다 보면 운이 들어오니 인내심을 가지라.
61년생 큰 뜻을 품고 그것을 이루려 노력하지만 장애가 많아 의욕이 떨어진다. 일단 몸을 추스르고 다음을 기약하라.
73년생 당분간 어려움이 이어지지만 차차 회복된다. 미래의 성공을 위해 지금 고난이 있다고 생각하라.
범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즐거움을 혼자만 누리지 말고 주위 사람들과 함께 나눠야 오래간다. 친지와 동료와 나누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라. 운의 흐름이 좋아지니 하나에 만족하지 말고 새로운 일에 과감하게 뛰어드는 것도 좋다.
50년생 소송을 생각할 만한 일이 생긴다. 소송에 유리한 운세지만 웬만하면 참고 넘어가는 것이 좋겠다.
62년생 여행하기 좋은 시기. 가족여행이나 부부 동반 여행을 떠나라. 여행 도중 귀인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
74년생 가정이 화목하고 사회생활도 순탄하다. 가까운 지인들과 모임을 갖는 것도 좋다.
토끼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금전적 흐름은 원만하지만 잘되가는 일도 다시 한번 점검할 것. 의외의 복병이 기다리고 있다. 오래 참고 견뎌온 일은 원만하게 마무리된다. 부부간 다툼은 가능하면 피하라.
51년생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능히 이루어낼 수 있으니 긴장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라.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튀는 행동은 자제하라.
63년생 배우자뿐 아니라 배우자의 가족에게 신경을 써라. 가정의 화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75년생 부부간 문제가 생길 때 혼자 앓지 말고 답답한 마음을 털어놓도록 하라. 친구나 형제를 찾아가면 위로받을 수 있다.
용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중순 이후 운이 트이기 시작해 바라던 일이 이루어진다. 그전까지는 다소 억울한 일이 있어도 참으라. 차라리 손해 본다는 마음으로 임하면 결실을 얻는다.
52년생 가까운 사람으로 인해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다. 가까운 사이라도 비밀을 털어놓으면 후일 수습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
64년생 능동적인 생각과 행동이 필요한 시기. 적극적으로 움직이면 염려했던 것보다 쉽게 일이 풀린다.
76년생 자기 개발에 시간과 비용을 꾸준히 들이면 보람을 찾는다.
뱀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일을 벌이면 수습이 되고 결실을 맺을 수 있으니 망설이지 마라. 남이 쉽게 따라할 수 없는 자신만의 개성과 가치를 찾아내라. 앞에서 웃는 이를 경계하고 자신의 노하우를 쉽게 알려주지 마라.
53년생 다른 사람과 함께 도모해야 하는 일은 뒤로 미뤄라. 계획을 세워도 낭비일 뿐이고 눈에 보이는 성과를 얻기 어렵다.
65년생 윗사람에게 오해를 사거나 사이가 틀어지기 쉬우니 책잡히지 않게 신경을 써라.
77년생 그동안 노력해온 일이 결실을 맺는다. 마음껏 즐기고 성공을 자축하라.
말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
이것저것 손을 대면 겉보기는 좋아도 실속이 없을 수 있으니 시작하기 전 충분히 검토해서 하나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라. 비밀은 없으니 일을 할 때는 드러내놓고 떳떳하게 행하라.
54년생 만남이나 여행 등을 피하고 집에서 자중하면서 피로를 푸는 것이 좋다. 아주 급하거나 중요한 일이 아니라면 다음으로 미루도록.
66년생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시기이므로 주저하지 말고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좋다.
78년생 애정운이 도와주는 시기. 묵혀두었던 와인이라도 꺼내보라. 배우자가 당신을 새롭게 본다.
양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
다투기 싫어 혼자 참다 보면 다른 이에게까지 의외의 피해를 줄 수 있다. 적극적으로 권리를 주장하고, 자신이 있어야 할 자리를 찾으라. 주위의 말에 흔들리지 말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대로 행하라.
55년생 그동안 진행해오던 일에 차질이 생긴다. 문제 해결을 위해 아무리 노력해도 앞이 보이지 않을 때는 지인에게 털어놓고 도움을 청하라.
67년생 몸이 무겁게 느껴진다. 모임을 피하고 조용히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지라. 무리한 운동은 금물.
79년생 현재의 일에 최선을 다하며 때를 기다리면 좋은 소식을 듣게 된다.
원숭이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
이동과 변화가 많은 운이니 새로운 계획이나 방향을 정하기 좋다. 사람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화 내지 말고 상대방 입장에서 배려하는 마음을 갖고 타협점을 찾으라.
56년생 마음 내키는 대로 사고팔아도 무방하다. 기대만큼 성과와 이익을 얻게 된다.
68년생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 몸과 마음이 모두 지쳐 있다. 지나치게 상심하지 말고 내일을 기약하라.
80년생 건강을 위해 가벼운 운동을 시작하라. 다이어트는 이롭지 않고, 체력을 키워주는 전신운동이 좋다.
닭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기회는 여러 번 주어지지 않으니 과감하게 도전하라. 물질적으로 어려워져도 일단 일을 시작하면 해결책을 찾게 된다. 주위의 부러움과 질시를 받을 수 있으나 무시하라.
57년생 순풍에 돛을 단 배와 같은 운. 평소 이루고 싶던 일을 실천에 옮기면 이뤄진다. 여행을 하는 것도 좋다.
69년생 좋은 기운이 넘친다. 어떤 일을 하든 긍정적으로 돌아온다. 부부간의 애정이 두터워지니 오붓한 시간을 자주 가지라.
81년생 위기는 곧 기회다. 당장 눈앞에 성과가 보이지 않아도 포기하지 말고 노력하면 결국 바라던 걸 얻게 된다.
개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어제의 미련을 버리지 못하면 오늘 일까지 지장을 받게 되고 사람들과의 관계도 서먹해진다. 사람들과 함께 일을 도모하면 득이 없으니 피하라. 금전과 관련된 사기를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
58년생 집안에 우환이 생길 수 있다. 가족들의 건강을 챙기고, 교통사고나 운동 중의 사고에 주의하라.
70년생이달은 금전 문제와 관련된 결정을 내리지 마라. 여유를 갖고 결정을 내리면 훗날 더 많은 이익을 볼 수 있다.
82년생 한우물을 제대로 파면 승산이 있다.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기보다 기존 분야에 좀 더 공을 들이라.
돼지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
빠른 일처리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 매사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느긋하게 진행시키라. 고민해오던 문제는 쉽게 풀리고, 기다리던 소식을 듣게 된다.
59년생 진담 같은 농담을 했다가 뜻밖의 낭패를 볼 수 있다. 말을 삼가라.
71년생 배우자를 위해 작은 일부터 시작해보자. 더 큰 사랑이 돌아올 것이다.
83년생일은 순탄하게 풀리지만 몸이 아프거나 기분이 저조해질 수 있다. 일을 무리하게 진행시키지 마라.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