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Lesson

Oriental style 데코 아이디어 14

베이징 올림픽 개최와 더불어 인기!

기획·한여진 기자 / 정리·서지혜‘인턴기자’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2008. 08. 20

8월 8일 열리는 베이징 올림픽의 영향으로 오리엔탈풍 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에 간 듯 이색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집꾸밈 아이디어 공개!

Oriental style 데코 아이디어 14

Idea 1 중국 앤티크 가구로 개성 있게~
중국의 앤티크 가구는 비비드한 컬러가 많아 집 안에 한두 개만 놓아도 오리엔탈 느낌이 확~ 살아난다. 서재 한쪽에 그린 톤의 나비장을 두어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꾸민 뒤 오리엔탈풍 스탠드를 놓아 포인트를 줬다.

Idea 2 다크블루 컬러로 세련되게~
다크블루와 그레이 컬러를 믹스매치하면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다크블루 컬러의 페인트로 벽면을 칠한 뒤 벽면 아래에 그레이 컬러 패브릭을 씌운 테이블을 두고 위에는 동양적 분위기의 소품을 세팅해 색다른 분위기를 냈다.

Oriental style 데코 아이디어 14

Idea 3 레드 컬러로 강렬하게~
레드는 중국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컬러. 거실 한쪽 공간에 붉은색 오리엔탈 파티션을 세우고, 동양적인 디자인의 조명과 화병을 장식해 중국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Idea 4 플라워 패턴 패브릭으로 포인트를~
집 안 곳곳을 화려한 플라워 패턴 패브릭으로 꾸미면 효과적으로 오리엔탈 느낌을 살릴 수 있다. 모던한 디자인의 침대에 골드 컬러 플라워 패턴 침구를 세팅하고 창가에는 화이트와 플라워 패턴 커튼을 이중으로 달았다. 침대 옆에는 골드 컬러의 수납장을 배치한 뒤 컬러풀한 꽃을 장식해 오리엔탈 분위기를 더했다.
Oriental style 데코 아이디어 14

Idea 5 오리엔탈 패턴 타일로 색다르게~
화려한 색감의 타일을 이용해 집 안을 꾸미면 오리엔탈풍 인테리어를 색다르게 연출할 수 있다. 앤티크한 가구에 플라워 패턴이 돋보이는 타일을 붙인 뒤 대리석 상판을 올려 멋스러운 차이나풍 아일랜드 테이블을 만들었다.

Idea 6 앤티크 가구로 고급스럽게~
앤티크 가구를 활용해 욕실을 꾸미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고, 수납공간도 확보할 수 있어 일석이조! 앤티크 수납장을 배치한 뒤 세면볼을 올려 세련된 느낌의 세면대를 만들었다. 가구의 문을 활용해 만든 거울을 달아 앤티크한 분위기를 더했다.





Idea 7 화사한 패브릭으로 산뜻하게~
화사한 색상의 패브릭으로 집 안을 꾸미면 동양적인 분위기와 함께 로맨틱하면서 산뜻한 느낌을 낼 수 있다. 플라워 패턴의 패브릭을 벽에 붙이고 블루 컬러의 프릴이 달린 쿠션을 세팅해 화사한 느낌을 살렸다. 가구는 톤다운된 브라운 컬러를 매치해 안정감을 줬다.

Oriental style 데코 아이디어 14

Idea 8 병풍으로 고풍스럽게~
섬세한 골드 컬러 문양이 돋보이는 병풍을 거실 한쪽 벽면에 배치해 포인트를 줬다. 병풍이나 그림은 심플한 수묵화보다 컬러감이 살아 있는 것이 오리엔탈 느낌을 더욱 살려준다. 오리엔탈풍의 콘솔을 병풍 앞에 두고 화병과 새장 등을 세팅해 내추럴한 분위기를 더했다.

Idea 9 동서양 가구를 믹스매치해 클래식하게~
클래식한 유럽 스타일의 원목 장식장과 차이나 스타일의 TV장을 믹스매치해 색다른 분위기를 냈다. 액자와 사다리를 소품으로 활용해 모던한 느낌이 난다.

Idea 10 이국적인 소품들로 화려하게~
화려한 색감의 소품과 가구로 포인트를 주면 독특하고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밋밋한 다크블루 컬러 벽면에 컬러풀한 자개와 짙은 브라운 컬러의 접시들을 장식해 오리엔탈 느낌을 냈다. 비비드한 레드 컬러 수납장을 침대 옆에 놓고 레드 컬러의 침구를 세팅해 색다른 공간을 완성했다.
Oriental style 데코 아이디어 14

Idea 11 블랙 컬러로 모던하게~
블랙 컬러를 활용하면 세련된 오리엔탈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빅 패턴의 블랙 컬러 벽지를 붙이고 블랙 컬러 소품들을 매치해 모던한 느낌을 더했다. 여기에 레드 컬러의 벽지를 믹스매치해 산뜻한 느낌을 냈다.

Idea 12 에스닉한 소품으로 멋스럽게~
오리엔탈 느낌이 나는 옐로 컬러 벽지를 벽면에 바르고 차이나풍의 수납장을 매치했다. 수납장 위에는 에스닉한 거울 두 개를 달아 포인트를 줬다. 거울을 달 때는 높이를 다르게 해야 자연스럽고 세련돼 보인다.
Oriental style 데코 아이디어 14

Idea 13 비비드한 컬러로 포인트를~
비비드한 컬러의 소품들은 단조로운 방에 생기를 불어넣어준다. 화이트 컬러의 붙박이장이 있는 방 안에 중국식 앤티크 장식장과 테이블을 배치해 화려한 느낌을 냈다. 장식장과 테이블 위에 원색의 오리엔탈 소품을 세팅해 중국 분위기가 물씬 나도록 연출했다.

Idea 14 모던한 패턴으로 세련되게~
코지 코너나 문, 침대 헤드 등에 모던한 패턴의 벽지·타일·패널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모던한 느낌의 오리엔탈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다. 침대 헤드쪽 벽면에 심플한 패턴의 패널을 붙이고 빅 패턴의 침구를 세팅해 화려한 느낌을 더했다. 다양한 컬러의 침구를 믹스매치해 생동감을 주는 것도 손쉽게 차이나 느낌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이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