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ip

포도씨오일 & 올리브오일 활용한 천연 미용법

바캉스 후 지친 피부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기획·김진경 기자 /사진·현일수 기자 ||■ 도움말·김연진(퓨린피부과 원장 02-3477-7070) ■ 문의·오일나라(080-440-8000 www.oilnara.net)

2008. 08. 14

바캉스 후 뜨거운 햇볕으로 인해 피부는 지치고 머리카락은 거칠어졌을 가능성이 크다.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포도씨오일과 올리브오일은 훌륭한 미용 재료. 천연오일을 활용한 효과만점 미용법을 소개한다.

포도씨오일 & 올리브오일 활용한 천연 미용법

포도씨를 압착해 만들어 포도의 구연산과 비타민 등이 그대로 들어있는 포도씨오일과, 열을 가하지 않고 신선한 올리브 열매를 압착해 만든 올리브오일은 튀김·샐러드·소스 등 다양한 요리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특히 피부미용에 효과적으로,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준다.
포도씨오일과 올리브오일은 순식물성으로 피부에 잘 스며들어 피부 깊숙이 영양분과 수분을 공급해주고, 피부 친화력과 흡수력이 강해 피부에 직접 발라도 끈적임과 번들거림이 없다. 지친 피부에 팩이나 마사지 재료로 쓰는 것은 물론 에센스 단계에서 화장솜에 살짝 묻혀 발라주거나 아이·립 메이크업 리무버 대용으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보습력도 뛰어나 푸석푸석해진 머리카락을 찰랑찰랑 윤기있게 만들어준다.


포도씨오일 &올리브오일 활용한 미용법
포도씨오일 & 올리브오일 활용한 천연 미용법

피부를 하얗게~ 오일 + 꿀 + 레몬즙
포도씨오일·올리브오일·레몬은 비타민이 풍부해 미백에 효과적이고, 꿀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준·비·재·료 포도씨오일이나 올리브오일 1작은술, 꿀 1큰술, 레몬 ¼개
활·용·하·기
1 레몬을 즙 낸 뒤 오일과 꿀을 잘 섞는다.
2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①을 바르고 안쪽에서 바깥쪽을 향해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3 15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물로 씻어내고 찬물로 헹군다.

포도씨오일 & 올리브오일 활용한 천연 미용법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오일 + 우유
오일과 우유를 섞어 발라주면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진다. 특히 건조하거나 민감한 피부에 효과적이다.
준·비·재·료 포도씨오일이나 올리브오일 3~5방울, 우유 ½컵
활·용·하·기
1 우유에 오일을 넣어 섞은 후 얼굴에 마사지하듯 바른다.
2 얼굴에 비닐랩을 씌워 5분 정도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건성이 심한 경우 오일의 양을 약간 더 늘려도 된다.


포도씨오일 & 올리브오일 활용한 천연 미용법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오일 + 곡물가루 + 달걀노른자
영양분이 풍부한 포도씨오일이나 올리브오일에 곡물가루, 달걀노른자를 섞어 팩을 하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혈색 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준·비·재·료 포도씨오일이나 올리브오일·곡물가루 1작은술씩, 달걀노른자 1개 분량
활·용·하·기
1 달걀노른자를 잘 푼 후 오일, 곡물가루와 함께 섞어 팩을 만든다.
2 깨끗하게 세안한 얼굴에 스팀타월을 올려 모공을 넓힌 뒤 ①을 바르고 20분 동안 그대로 둔다.
3 미지근한 물로 헹군 뒤 찬물로 마무리한다.


포도씨오일 & 올리브오일 활용한 천연 미용법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오일 + 페퍼민트 에센셜오일
바캉스 후 찌뿌드드한 몸을 풀기 위해 마사지를 할 때 포도씨오일이나 올리브오일을 살짝 바르면 피로가 풀리고 피부도 부드러워진다.
준·비·재·료 포도씨오일이나 올리브오일 적당량, 페퍼민트 에센셜오일 1~2방울
활·용·하·기
손에 오일을 5백원 동전 크기만큼 떨어뜨린 후 페퍼민트 에센셜오일을 넣어 섞고 뭉친 어깨, 종아리 등에 바르면서 마사지한다. 오일의 양은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 사용하면 된다.




포도씨오일 & 올리브오일 활용한 천연 미용법

건강한 머릿결로 가꿔주는~ 오일 + 당근 + 마요네즈
잦은 세척과 강한 햇볕으로 인해 머리카락과 두피가 손상됐을 때 발라주면 머릿결을 윤기 있게 회복시켜준다.
준·비·재·료 포도씨오일이나 올리브오일 2큰술, 당근 ½개, 마요네즈 약간
활·용·하·기
1 껍질째 깨끗하게 씻은 당근을 강판에 갈아 즙을 만든 뒤 오일과 마요네즈를 넣고 잘 섞는다.
2 머리를 깨끗하게 샴푸한 후 스팀타월을 둘러 두피를 부드럽게 한다.
3 ①의 팩을 머리카락에 고루 발라 20분 정도 두었다가 깨끗하게 헹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