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Know-how

집에서 손쉽게 하는 홈 에스테틱

피부 속까지 맑고 깨끗하게~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의상협찬·오가닉코튼(02-515-7665 www.ocotton.co.kr) ■ 제품협찬·스킨79(1544-2230 www.skin79.com) 닥터랩(1644-1171 www.drlab.co.kr) 더마알엑스(1644-2210 www.dermarx.co.kr) ■ 장소협찬·애기스튜디오(02-548-8821) ■ 헤어&메이크업·라뷰티코아 청담점(02-544-0714) ■ 모델·전다영

2008. 05. 22

깨끗하고 맑은 피부 만드는 홈 필링과 마사지, 피부를 보호하는 애프터 케어까지 집에서 손쉽게 가꾸는 홈 에스테틱 노하우와 뷰티 아이템을 공개한다.

집에서 손쉽게 하는 홈 에스테틱

최근 화장을 안 해도 건강하고 윤기 나는 맨얼굴이 트렌드가 되면서 전문 숍이나 피부과를 찾아야만 받을 수 있었던 필링이나 마사지를 혼자서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셀프 홈 에스테틱 아이템이 주목 받고 있다. 셀프 홈 에스테틱 아이템은 시간과 비용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장소에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집에서 셀프 에스테틱을 할 때는 먼저 철저한 클렌징으로 피부를 청결히 만들고 피부를 보호하는 세럼이나 앰풀을 발라 피부 깊숙이 영양을 더한다. 2~3일에 한번은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홈 필링 제품과 피부 속 독소를 없애고 집중적으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마스크 팩을 사용해 건강한 피부를 가꾼다. 홈 에스테틱 제품으로 피부를 관리한 후,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저자극성 비비크림을 발라 피부를 보호한다.

STEP 1 맑고 깨끗한 피부 만드는 클렌징 & 홈 필링
집에서 손쉽게 하는 홈 에스테틱

묵은 각질이 피부에 남아 있으면 피부가 칙칙해지고 메이크업이 들뜨는 원인이 된다. 외출했다가 돌아온 후에는 철저한 클렌징으로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필링 제품을 사용해 일주일에 1~2번 각질을 제거해준다. 필링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스팀타월로 얼굴을 감싸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만든 후 제품을 덜어 얼굴에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지르고 깨끗이 헹궈낸다. 세안 후에는 피부에 촉촉함이 남아 있을 때 보습 성분이 함유된 기초제품을 바른다.

맑고 깨끗한 피부 만드는 클렌징 아이템
1 Derma RX 브라이트닝 포밍 젤 피부 자극 없이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산뜻한 젤 타입의 폼클렌저. 클로산 성분이 들어 있어 어둡고 칙칙한 피부를 깨끗하고 투명하게 만든다. 260g.
2 Derma RX 퓨리화잉 클렌징 플루이드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피부나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클렌징 워터로 올리브오일에서 추출한 식물성 계면활성제가 들어 있어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클렌징할 수 있다. 260g.
3 Derma RX 고마쥐 리파이너 피부에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흡착하는 크리스털 필링파우더가 각질과 블랙헤드를 관리하여 거칠고 푸석푸석한 피부를 매끈하고 부드럽게 만든다. 260g.
4 SKIN79 크리스탈 필링 젤 피부 자극 없이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 묵은 각질을 제거해준다. 100ml.
5 Dr.LAB 퍼펙트 클리어 크리스탈 젤 맑고 투명한 젤 타입의 오일프리 클렌징으로 피부 자극 없이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준다. 110ml.
집에서 손쉽게 하는 홈 에스테틱


묵은 각질과 노폐물 제거해 매끈한 피부 만드는 필링 아이템
6 하이드라 디톡스+ 퍼펙틀리 클렌징 오일6 SKIN7 올리브·호호바·메도우폼시드 오일 등 식물성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드는 클렌징 오일. 200ml.
7 SKIN79 엔자임 필 시스템 파파인 효소가 피부에 과다하게 쌓인 각질을 정돈해 거칠고 칙칙한 피부를 깨끗하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30ml.
8 Derma RX 딥 엑스폴리에이팅 지성·트러블 피부 전용 각질제거제. 묵은 각질을 자연스럽게 녹여내 투명하고 매끈한 피부를 만든다. 100ml.

STEP 2 피부 속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마스크 팩



2~3일에 한 번 정도, 피부 속 묵은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 건강한 피부를 가꿔주는 마스크 팩으로 피부에 윤기와 생기를 더한다. 마스크 팩을 하기 전에 철저한 클렌징으로 피부를 청결하게 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집에서 손쉽게 하는 홈 에스테틱

마스크 팩 효과 높이는 마사지법
코는 위에서 아래로 콧날 중앙을 기점으로 위에서 아래로 여러 번 문지르고, 콧방울 주변은 강하게 힘을 주면서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턱은 부드럽게 반원을 그리듯이 손가락에 힘을 빼고 턱에 댄 후 반원을 그리듯이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웃으면 주름이 생기는 입가는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한다.
이마는 아래에서 위로 이마는 양손을 이용해 중앙에서 양쪽 관자놀이를 향해 마사지한 후 아래에서 위로 밀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쓸어준다.
볼은 3등분 마사지 볼은 세 부분으로 나눈 다음 아래에서 위로 끌어 올리듯,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쓸어주는 기분으로 나선형을 그리면서 마사지한다.

1 Derma RX 수딩 겔 마스크 미네랄이 풍부한 보습 성분이 피부 속 깊숙이 전달돼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드는 워시오프 타입의 마스크 팩. 진정 효과가 있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한다. 95ml.
2 SKIN79 로즈 모이스춰 마스크 로즈워터, 오이·알로에 추출물 등이 들어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워시오프 타입의 수분 마스크 팩. 모공 케어 기능이 있어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75ml.
3 SKIN79 카카오 포어 컨트롤 마스크 초콜릿의 부드럽고 달콤한 향이 나는 워시오프 타입의 마스크 팩.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피부 속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해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든다. 95ml
4 Derma RX 디톡스 마사지 젤 끈적임 없이 산뜻한 젤 타입의 워시오프 마스크 팩으로 피로해진 피부를 회복시켜 생기와 활력을 되찾아준다. 95ml.
5 SKIN79 라이스 리페어링 브라이트 마스크 보습효과와 피부톤 개선 효과가 있는 워시오프 타입의 마스크 팩. 피로에 지쳐 거칠고 칙칙해진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꿔주며 생기 잃은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윤기를 더한다. 95ml
6 Derma RX O2 디톡스 마스크 피부에 바르는 순간 산소방울이 터지면서 피부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없애주는 워시오프 타입의 마스크 팩.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어 일주일에 2~3번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가 깨끗하고 맑아진다. 95ml.

STEP 3 건강한 피부 만드는 애프터 케어
집에서 손쉽게 하는 홈 에스테틱

필링이나 마스크 팩을 사용한 후에는 세럼과 앰풀 등 애프터 케어 제품을 사용해 피부를 보호한다. 필링 제품과 마스크 팩으로 피부가 깨끗해진 상태로 영양 성분의 흡수를 높일 수 있다. 세럼이나 앰풀을 바를 때는 손바닥에 덜어 체온으로 온도를 높인 후 얼굴에 바르는 것이 좋고, 얼굴에 바른 후에는 손바닥 전체를 사용해 피부를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10~20초간 감싸주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홈 에스테틱 제품을 사용한 후 외출할 때는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톤을 고르게 만드는 비비크림을 바른다. 비비크림을 고를 때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고 예민해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순한 제품을 선택하도록 한다.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주는 애프터 케어 아이템
1 Derma RX 리프팅 케어 앰풀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리프팅 집중 프로그램. 마린콜라겐, 펩타이드, 아기렐린 등 영양 성분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한다. 3ml 10개입.
2 Derma RX 스노우 케어 앰풀 환한 피부를 위한 집중 관리 앰풀로 알부틴과 나이아신아마이드, 상백피 추출물 등 영양 성분이 피부톤을 화사하게 가꿔준다. 3ml 10개입.
3 SKIN79 뉴턴 테라피 스페셜 세트 미백기능이 있는 화이트닝 세럼, 주름개선 기능이 있는 링클톡스 콜라겐 세럼, 노화를 예방하는 리페어 아미노산 세럼 등 3종으로 구성된 스페셜 세트. 각 30ml.
4 Derma RX 피토 컴플렉스 세럼 유해 환경과 스트레스로 자극받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든다. 30ml.
5 Dr.LAB 에이지컨트롤 플래티넘 솔루션 피부의 잔주름부터 깊은 주름까지 케어해 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앰풀로 피부 노화를 예방한다. 30ml.
6 SKIN79 수퍼 플러스 비비크림 골드라벨 자외선 차단(SPF25/PA++), 주름 개선, 미백 등 3중 기능성 비비크림으로 민감한 피부를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한다. 골드, 캐비어, 코엔자임 Q10 등 23가지 영양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40g.
집에서 손쉽게 하는 홈 에스테틱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