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Lesson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오색황토 미용법

기획·권소희 기자 / 진행·최은영‘프리랜서’ / 사진·현일수 기자 || ■ 장소협찬·젤리호텔 (02-553-4327 www.jellyhotel.co.kr) ■ 문의·(주)송학(031-778-2225 www.isonghak.co.kr) ■ 헤어&메이크업·휘오레(02-512-5525) ■ 모델·최유진

2008. 04. 10

항산화 성분과 천연 미네랄, 무기질 성분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드는 오색황토를 이용한 피부관리 노하우를 소개한다.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오색황토 미용법

오색황토의 특징
‘흙 중의 흙’이라 불리는 황토에는 천연 미네랄과 몸에 좋은 다양한 효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황토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은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과산화수소의 배출을 돕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든다. 또 중금속이나 불순물을 흡착하는 성질이 있어 피부 노폐물이나 피지를 없애는 데도 도움이 된다.
황토 중에서도 적토, 황토, 흑토, 청토, 백토 등 다섯 가지 다른 색깔의 황토가 한데 어우러진 황토를 오색황토라 부른다. 우리나라에서는 경남 고성에 위치한 한려해상국립공원 근처의 해발 200~400m 부근에서 채취한 오색황토가 품질이 좋기로 유명하다. 오색황토는 일반 황토와 달리 적송림에서 약 4천년 이상 더 숙성된 것으로, 색이 붉을수록 미네랄과 유기물이 풍부하다. 또 오랜 기간 땅속에서 풍화, 마모, 숙성의 기간을 거치면서 모래를 구성하는 성분이 거의 사라지고 수분을 머금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점토 성분으로 변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건강한 피부 만드는 오색황토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오색황토 미용법

효소와 미네랄이 피부를 건강하게 해준다 1g당 약 2억개의 몸에 좋은 미생물이 살고 있는 황토에는 카탈리아제, 디페놀, 옥시디아제, 프로테아제 등 우리 몸에 중요한 효소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만든다. 카탈리아제는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디페놀과 옥시디아제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프로테아제 효소는 피부재생 능력을 강화시켜 주름과 피부처짐을 막는다.
원적외선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돕는다 오색황토에서 뿜어내는 원적외선은 피부에 흡수되면서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활성화시켜 노화를 예방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원적외선은 피부세포 재생을 촉진시키고 체온을 높여 노폐물과 유독물질이 땀과 함께 배출하게 도와준다.
흡착력이 강해 피부 각질과 노폐물을 없애준다 오색황토는 부드럽게 스며들어 피부 속 깊숙이 자리 잡은 각질,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또 피부 산화로 인한 트러블을 예방하며, 안색을 맑고 깨끗하게 만든다.

오색황토 활용법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오색황토 미용법

생활 속 황토활용법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황토 목욕 가제에 황토가루 30~50g나 액상팩 3~4봉지를 담아 황토 주머니를 만든다. 샤워 후 38~40℃ 온도의 욕조물에 주머니를 넣고 몸을 담가 15분 정도 반신욕을 한다. 몸속의 노폐물이 제거되고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다. 은은한 향토향은 스트레스를 푸는 데도 효과적이다.
피부가 맑아지는 황토 주머니 마사지 죽염이나 볶은 소금, 레몬즙, 황토가루 또는 액상 황토팩을 1:1:1의 비율로 섞어 반죽한 것을 작은 주머니에 넣은 뒤 세안한 얼굴에 대고 꾹꾹 눌러주면 피부가 맑고 깨끗해진다. 15분 정도 마사지한 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불면증 없애주는 황토 베개 황토가루를 숯과 섞은 뒤 주머니에 넣어 베개 속에 넣고 자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송학 오색황토 윤 크림팩
경남 고성에서 채취한 오색황토를 해풍과 햇볕으로 자연건조시켜 공기압으로 가공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오색지장수와 흑설탕, 히아루론산, 트레할로스 등의 보습 영양성분을 섞어 만든 팩. 액상으로 돼 있어 가루 상태로 물과 섞어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보습 성분이 들어 있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가격 15g×80 6만9천8백원 추가구성 오색황토 윤 크림팩 15g×2, 오색황토 한방비누(20g), 오색지장수 샴푸(10ml) 오색지장수 헤어팩(10ml) 오색황토 바디바디 스크럽(20g) 오색지장수 윤 마스크(24ml) 팩 브러시

피부 타입에 따른 황토 미용법
황토 팩은 모공 속 노폐물을 흡착하고 과다한 피지를 조절해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황토팩을 일주일에 2~3회 꾸준히 사용하면 거친 피부가 촉촉하고 맑아진다. 또 피부에 탄력을 줘 슬림한 V라인 얼굴을 만들수 있다. 피부 타입별로 황토 효능을 높여주는 첨가물을 함께 섞어 사용하는 것도 좋다.



건성피부를 위한 황토팩
준·비·재·료
황토팩 15g(오색황토 윤 크림팩 1팩), 꿀 1큰술(또는 요구르트 1큰술이나 달걀노른자 1개 분량)
만·들·기
준비한 재료를 한데 섞어 눈 주위를 제외한 얼굴과 목에 바른다. 2 15~20분 후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미온수로 깨끗이 세안한다.

중성피부를 위한 황토팩
준·비·재·료
황토팩 15g(오색황토 윤 크림팩 1팩), 우유 1큰술, 밀가루 ½큰술
만·들·기
준비한 재료를 한데 섞어 눈 주위를 제외한 얼굴과 목에 바른다. 2 15~20분 후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미온수로 깨끗이 세안한다.

지성피부를 위한 황토팩
준·비·재·료
황토팩 15g(오색황토 윤 크림팩 1팩), 달걀흰자 1개 분량, 녹두가루 ½큰술
만·들·기
준비한 재료를 한데 섞어 눈 주위를 제외한 얼굴과 목에 바른다. 2 15~20분 후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미온수로 깨끗이 세안한다.

여드름피부를 위한 황토팩
준·비·재·료
황토팩 15g(오색황토 윤 크림팩 1팩), 맥반석가루 ½큰술, 알로에 8g
만·들·기
준비한 재료를 한데 섞어 눈 주위를 제외한 얼굴과 목에 바른다. 2 15~20분 후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미온수로 깨끗이 세안한다.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오색황토 미용법

오색황토로 만든 스페셜 아이템
촉촉하고 맑은 피부 만드는 오색지장수 윤마스크
장기간 숙성된 오색황토에 천연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오색지장수와 식물성 세라마이드, 비타민 E 성분 등을 섞어 만든 순면 100% 마스크시트 팩. 부드럽고 빠르게 흡수돼 손상되고 지친 피부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한다. 자극이 적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세안 후 화장수로 정돈한 얼굴에 마스크시트를 붙였다가 15~20분 후 떼어내고 남아 있는 에센스를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킨다.
가격 24ml×60백 7만9천8백원. 추가구성 오색황토 윤 크림팩 임페리얼(15g) 오색황토 한방비누(20g) 오색지장수 샴푸(10ml) 오색지장수 헤어팩(10ml) 오색황토 바디바디 스크럽(20g) 오색지장수 윤 마스크(24ml)

자극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 만드는 오색황토 한방비누
맥반석가루, 창포, 당귀, 감초, 녹두, 백강잠, 창포 등 24종의 한방 성분이 들어간 원액에 히아루론산, 포도씨오일, 토코페롤 등을 더해 만든 비누. 식물성 재료와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피부에 자극이 없으며, 풍부하고 미세한 거품으로 노폐물과 피지를 말끔하게 제거해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가격 110g×6 4만7천원. 추가구성 오색황토 윤 크림팩 임페리얼(15g), 오색황토 한방비누(20g), 오색지장수 샴푸(10ml), 오색지장수 헤어팩(10ml), 오색황토 바디바디 스크럽(20g), 오색지장수 윤 마스크(24ml), 비누케이스

피부를 생기 있고 촉촉하게~ 오색황토 바디바디 스크럽
천연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는 오색황토가 모공 속 노폐물을 흡착하고 배출해 피부를 생기 있고 부드럽게 만든다. 샤워 후 충분한 양을 덜어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듯 사용한다. 부드러운 호두껍질 알갱이가 함유돼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식물성 콜라겐 성분이 지친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준다.
가격 200g 2만2천원. 추가구성 오색황토 바디바디스크럽 20g, 오색황토 바디바디 모이스티 20g×1)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오색황토 미용법

<b>오색황토 판매처</b> 롯데아이몰, 롯데홈쇼핑, Hmall, 현대홈쇼핑 <b>오색황토 상담실</b> 080-200-8938 www.isonghak.co.kr


두피를 건강하게~ 오색지장수 두피케어 샴푸 & 헤어팩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오색 황토지장수가 들어 있어 두피와 모근을 깨끗하게 해준다. 흑임자, 검은콩, 약쑥, 생강, 박하, 솔잎, 꿀, 금은화, 국화, 금잔화, 고삼, 매실, 마치현, 창포 등 천연 식물성 추출물 성분이 두피에 영양분을 공급해 건강한 두피와 윤기 나는 머릿결로 가꿔준다. 이외에도 11가지 허브 추출물로 이루어진 아로마 향이 심신을 안정시킨다.
가격 오색황토 두피케어 샴푸(600g)×3, 오색지장수 헤어팩(600g) 6만9천8백원. 추가구성 오색황토 윤 크림팩 임페리얼(15g), 오색황토 한방비누(20g), 오색지장수 샴푸(10ml), 오색지장수 헤어팩(10ml), 오색황토 바디바디 스크럽(20g), 오색지장수 윤 마스크(24ml)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