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pecial

각질 없애는 집중 뷰티 케어

맑고 깨끗한 피부 만드는 첫걸음

기획·정소나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제품협찬·더바디샵(02-759-0722) 더페이스샵(080-050-3300) 라네즈(02-546-7764) 록시땅(02-3014-2960) 바비브라운(02-3440-2693) 비오템(02-3497-9705) 시슬리(080-549-0216) 아베다(02-2056-5800) 에스티로더(02-3440-2772) 키엘(02-3497-9823) 크리니크(02-3440-3677) 크리스찬디올(02-3438-9529) 프레쉬(02-547-6242) 도움말·규림 한의원 CNP 차앤박 화장품 ■ 헤어·타마(앳폼 조성아 02-517-5436) ■ 메이크업·방선화(앳폼 조성아) ■ 모델·방미라

2008. 02. 21

건조한 날씨로 피부에 각질이 생기기 쉬운 환절기에는 세심한 피부관리가 필요하다. 피부를 매끄럽게 되돌리는 생활습관과 마사지, 부위별 각질제거법과 자극 없는 천연 팩, 애프터 케어 등 맑고 깨끗한 피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각질 없애는 집중 뷰티 케어

각질이 생기는 원인
각질은 피부의 가장 바깥층에 위치해 피부 속 수분을 유지시키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묵은 각질은 28일을 주기로 저절로 떨어져나가지만 외부 자극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민감해진 피부는 각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제대로 생기지 않아 각질이 떨어지지 않고 피부 표면에 쌓이게 된다. 특히 일교차가 심하고 건조한 환절기에는 피지 분비가 줄고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해져 각질이 생기기 쉽다.
묵은 각질이 피부에 남아 있으면 피부를 칙칙하게 만들고 메이크업을 들뜨게 한다. 또 영양과 수분의 흡수를 막기 때문에 화장품을 발라도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다. 지성 피부일 경우 묵은 각질은 여드름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세심하게 관리해야 한다. 각질 제거는 주 1~2회 정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아무리 고운 입자의 각질 제거제도 매일 사용하면 피부에 무리가 될 수 있기 때문. 스팀타월로 얼굴을 감싸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만든 후 각질제거제를 이용해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지르고 깨끗이 헹궈낸다. 세안 후에는 피부에 촉촉함이 남아 있을 때 보습 성분이 함유된 기초제품을 바른다.

묵은 각질 없애는 생활습관
각질 없애는 집중 뷰티 케어

하루 8잔 물 마시기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피부 건조를 막는 가장 좋은 방법. 피부에 수분이 충분하면 각질이 쉽게 쌓이지 않으므로 틈틈이 물을 마신다.
이중세안하기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깨끗이 지우는 이중세안을 하면 각질이 쌓이는 것을 줄일 수 있다. 피부에 남아 있는 클렌저가 또다른 각질을 만들 수 있으므로 클렌징폼이나 비누로 세안한 후 미지근한 물로 여러 차례 헹궈낸다.
세안 전 수증기팩 세안 전 뜨거운 물을 담은 세수대야에 얼굴을 대고 수증기를 쐬는 수증기팩을 하면 굳은 각질이 부드러워져 각질이 쉽게 떨어진다.
각질제거 성분 함유된 기초제품 사용 매일 쓰는 스킨, 로션에 AHA, BHA 등 각질제거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각질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워터스프레이 뿌리기 건조할 때마다 30cm 정도 떨어져 워터스프레이를 고루 뿌리고 티슈로 두드려 흡수시키면 피부 건조를 예방해 각질이 쌓이지 않는다.

피부 타입별 각질 제거법
건성 피부 지나친 각질 제거는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할 수 있다. 주 1회 정도 코, 이마, 턱 등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T존 부위에 스크럽 마사지를 한 후 수분공급 팩으로 피부건조를 예방한다.
지성 피부 과잉 피지로 모공이 잘 막히거나 각질이 두껍게 쌓이면 여드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이중세안을 철저히 한다. 일주일에 2∼3회 스팀타월 후 스크럽 마사지를 해준다.
민감성 피부 외부 자극에 약하므로 1~2주일에 한 번 알갱이가 없는 각질제거제로 부드럽고 가볍게 마사지한다. 제품은 턱이나 귀 뒤에 테스트를 해본 뒤 자극이 없는지 확인하고 사용한다.
여드름 피부 각질 때문에 피지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모공에 모인 것이 여드름이다. 무리하게 각질을 제거하면 오히려 피부에 좋지 않으므로 주 3회 정도 알갱이가 없는 스크럽제로 각질제거를 한 후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씻는다.
중성 피부 일주일에 1~2회 정도 스팀타월 후 스크럽 제품으로 마사지해준 다음 보습 성분이 들어 있는 기초제품을 발라 부드럽게 마무리한다.

자극 없이 각질 없애는 천연 팩
각질 없애는 집중 뷰티 케어

우유팩 우유에 들어 있는 젖산은 피부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맑은 피부를 만든다. 세안 후 미지근하게 데운 우유를 화장솜에 덜어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은 다음 물로 씻어낸다. 시트마스크에 우유를 적셔 5분 정도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는 것도 좋은 방법.
흑설탕팩 흑설탕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과당 등이 들어 있어 오래된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을 줄여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흑설탕에 미지근한 물을 넣고 입자가 고와질 때까지 고루 섞는다. 샤워 후 무릎, 팔꿈치, 발뒤꿈치 등 굳은 각질이 있는 부위에 바르고 3~5분 후 깨끗이 씻어내면 각질이 없어지고 피부가 부드러워진다. 각질이 쉽게 생기는 눈썹뼈나 T존 부위에도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도 효과적.
죽염팩 살균 및 피부진정 효과가 뛰어난 죽염은 피부를 조여주고 묵은 각질과 과도한 피지를 제거해준다. 입자가 작은 미용 죽염에 물이나 클렌징크림을 섞어 걸쭉하게 만든 후 얼굴에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찬물로 헹구거나, 미용 죽염과 우유를 1:1 비율로 섞어 얼굴 전체에 바르고 10~20분 후 깨끗이 씻어내면 피부가 매끄러워진다.

각질 제거 효과 높여주는 셀프 마사지
각질 제거 전 피부를 매끄럽게~
각질 없애는 집중 뷰티 케어

1 양쪽 검지와 중지를 귓불 뒤에 갖다 대고 숨을 들이마신다.
2 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턱선을 따라 턱 가운데까지 쓸어 내린다. ①과 ② 동작을 3회씩 반복한다.
3 검지와 중지를 턱관절에 댄 후 숨을 들이마신다.
4 숨을 내쉬면서 광대뼈를 따라 콧방울까지 쓸어 내린다.



각질 제거 후 영양 성분의 흡수 높여 촉촉하게~
각질 없애는 집중 뷰티 케어

1 양쪽 엄지를 턱관절에 올려놓는다.
2 턱관절에서 광대뼈를 거쳐 콧방울까지 꼭꼭 누른다. 호흡은 누를 때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힘을 뺀다. ①과 ② 동작을 3회씩 반복한다.
3 눈을 감고 양 손가락 끝을 이마에 올려놓는다.
4 천천히 호흡하며 이마에서 턱까지 아래 방향으로 마사지하듯 톡톡 두드린다. ③과 ④ 동작을 3회씩 반복한다.

부위별 각질 제거법
각질 없애는 집중 뷰티 케어

Step 1·페이스 케어
이마 피지가 많아 각질이 생기기 쉽고,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자주 올라오는 부위. 딥클렌징 제품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낸 뒤 스킨을 발라 모공을 조여준다. 트러블이 생겼을 때는 다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각질을 제거한다.
피지가 많이 분비돼 각질이 쌓이면 모공이 커지고 블랙 헤드가 생긴다.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주고 미세한 알갱이가 든 크림 타입의 스크럽으로 각질을 없앤 다음 모공을 조여주는 토너를 가볍게 두드려 바른다.
볼 & 턱 볼이나 턱의 각질은 피지보다 수분이 부족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 부드러운 로션 타입의 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한다. 각질 제거 후에는 에센스와 크림을 1:1 비율로 섞어 손가락으로 두드리듯 발라 마사지하거나 수분크림을 충분히 발라 부드럽게 두드려준다.
입술 땀샘과 피지선이 없어 다른 부위보다 각질이 생기기 쉽다. 각질은 무리하게 뜯어내면 더 심해지므로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1:1 비율로 섞어 펴 바른 뒤 랩을 씌우고 10분 정도 지나면 떼어낸다.

얼굴 각질 없애주는 뷰티 아이템
각질 없애는 집중 뷰티 케어

1 크리니크 턴어라운드 15-미닛 훼이셜 피부 세포 재생 주기를 맞춰 주는 젤 타입의 각질 제거 마스크팩. 세안 후 얼굴에 바르고 15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65ml 4만7천원.
2 디올 캡춰토탈 멀티 퍼펙션 나이트 타임 소프트 필 피부 재생이 활발한 밤 시간에 피부 표면의 각질과 불순물을 없애주는 로션 타입의 각질 제거제. 세안 후 화장솜에 묻혀 목부터 이마까지 차례로 바른다. 100ml 8만원.
3 록시땅 아몬드 애플 스위트 필 사과 추출물이 피부 본래의 각질 제거 기능을 도와 부드럽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얼굴 전용 스크럽 제품. 일주일에 1~2회 물기 있는 얼굴에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헹군다. 100ml 4만2천원.
4 프레쉬 슈가 페이스 폴리쉬 천연 식물성 왁스와 스트로베리 성분이 지친 피부 세포를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얼굴 전용 마스크. 세안 후 피부가 젖은 상태에서 눈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바르고 5~10분 후 씻어낸다. 65ml 4만7천원.
5 바비브라운 버핑 그래인스 포 훼이스 콩 추출물이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표면의 세포 생성을 도와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클렌저와 섞어 30초~1분간 부드럽게 마사지하거나, 세안 후 소량을 덜어 물기 있는 얼굴에 부드럽게 문지른다. 28g 5만원.

Step 2·보디 케어
깨끗이 씻은 다음 따뜻한 물에 10~15분간 담갔다가 스크럽제로 각질을 제거한 후 로션이나 영양크림을 바른다.
무릎 피지분비가 많지 않아 각질층이 두꺼운 무릎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야 각질이 쉽게 제거된다. 스팀타월로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고 미스트를 뿌린 후 스크럽제로 각질을 없애고 보디로션이나 크림을 바른다.
두꺼운 각질이 생기고 갈라지기 쉬운 부위이므로 발 전용 스크럽 제품을 바르거나 각질 연화제가 함유된 제품을 발라 각질을 없앤다. 발 뒤꿈치의 각질은 따뜻한 물에 불려 버퍼로 민 다음 굵은 입자의 스크럽제로 발을 닦고 보습 성분이 풍부한 발 전용 크림을 바른다.
팔꿈치 외부로부터 자극과 마찰이 많은 곳이라 보호 작용으로 각질층이 두꺼워지기 쉽다. 각질층이 쌓이다보면 멜라닌 색소가 침착돼 얼룩덜룩해진다. 팔꿈치를 2~3분간 스팀타월로 감싸 각질을 부드럽게 만든 다음 스크럽제로 가볍게 문질러 벗겨낸다. 각질제거 후에는 로션과 보디오일을 1:1 비율로 섞어 마사지한다.
등 & 배 유분이 많은 곳으로 과도하게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가 건조해져 오히려 각질이 심해진다. 보디클렌저를 스폰지에 묻혀 거품 마사지를 해 노폐물을 제거한다. 묵은 각질은 물에 충분히 불린 후 부드럽게 제거한다.

몸의 각질 없애주는 뷰티 아이템
각질 없애는 집중 뷰티 케어

1 시슬리 엑스뽈리앙 무쌍 에네르지쌍 사포나리아, 비누풀꽃, 쇠뜨기풀 등 식물 성분 추출물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 깨끗하게 가꿔주는 각질 제거 샤워젤. 물기가 있는 몸에 마사지하듯 문지르고, 팔꿈치나 무릎 등 거칠어진 피부에 집중적으로 바른 후 깨끗하게 씻어낸다. 150ml 10만원.
2 키엘 크렘 드 꼬르 소이 밀크 앤 허니 바디 폴리쉬 꿀과 두유, 수세미 열매, 시어버터, 스위트아몬드 등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고 촉촉함을 더하는 보디 스크럽. 샤워 시 손에 덜어 몸 전체에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씻어낸다. 200ml 3만4천원.
3 프레쉬 브라운 슈거 바디 폴리쉬 천연 흑설탕 성분이 피부 표면의 이물질과 각질을 제거해 매끄럽고 촉촉하게 만드는 보디 스크럽 제품. 샤워 후 물기가 촉촉한 상태에서 1작은술 분량을 덜어 상반신을 마사지하고 1큰술 분량을 덜어 하반신을 골고루 마사지하듯 문지른다. 400g 10만2천원.
4 더바디샵 파머그레너트 바디 폴리쉬 석류 추출물이 각질을 부드럽게 해주고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더하는 스크럽제. 샤워나 목욕 시 손바닥에 덜어 젖은 피부 전체에 원을 그리듯 문지른다. 200ml 1만6천원.
5 비오템 아쿠아 떼르말 스크럽 두 가지 크기의 알갱이가 피부 표면의 각질과 죽은 세포를 제거해 윤기 있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보디 스크럽제. 일주일에 1~2번 물기가 있는 피부에 부드럽게 문질러 각질을 제거한 후 물로 닦아낸다.

각질 제거 애프터 케어
각질 없애는 집중 뷰티 케어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야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다. 화장솜에 스킨을 적신 뒤 얼굴에 올려두는 스킨팩이나 피부에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수분팩 등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스킨을 바른 후에는 바로 로션을 발라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한다. 로션은 조금씩 발라 피부가 수분을 흡수하도록 하고, 손바닥으로 얼굴 전체를 따뜻하게 감싸 영양분의 흡수를 돕는다. 세라마이드 성분이 첨가된 보습크림을 바르면 수분 증발을 막고 약해진 각질층을 강화시킬 수 있다.
몸에는 보습 성분이 함유된 보디로션이나 오일, 크림 등을 충분히 바른다. 몸에 물기가 남아 있을 때 바르면서 마사지하면 수분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손에는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1:1 비율로 섞어 손등과 손가락에 골고루 바른 후 랩이나 1회용 비닐장갑으로 감싼다. 30분 정도 있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 뒤 손 전용 크림을 바른다. 발 각질제거 후에는 물기를 깨끗하게 말리고 보습 성분이 풍부한 전용 크림을 바른다. 위에 비닐랩을 씌워 양말을 신고 잠들면 다음날 발이 한결 부드러워진다.

촉촉한 피부 만드는 애프터 케어 아이템
각질 없애는 집중 뷰티 케어

1 프레쉬 라이스 바디 크림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더하는 쌀겨오일, 사과산, 아몬드오일 등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샤워 후 몸 전체에 마사지하듯 바른 뒤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킨다. 200ml 7만7천원.
2 아베다 캐리비안 테라피 바디 크림 카리브해의 망고, 코코아버터 등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부드럽게 가꿔주는 보디크림. 샤워 후 온몸에 원 모양을 그리듯 부드럽게 바른다. 200ml 4만2천원.
3 에스티로더 옵디마이져 컨센트레이티드 부스팅 마스크 대나무에서 추출한 항산화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비타민 C, 아미노산, 미네랄 등의 성분이 콜라겐 형성을 도와 맑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드는 시트 타입 마스크. 세안 후 마스크를 얼굴에 맞게 밀착시키고 5~10분 지난 후 떼어내고 남은 세럼이 모두 흡수될 때까지 마사지한다. 6장 7만5천원.
4 크리니크 모이스춰 써지 엑스트라 글리세린과 히아루론산 성분이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가꿔주는 수분크림. 세안 후 얼굴과 목에 부드럽게 바르고, 각질 제거 후 땅기고 건조한 부위에 한 번 더 바른다. 50ml 4만8천원.
5 라네즈 워터뱅크 수분젤 산뜻하게 스며들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로션 또는 에센스 사용 후 은행 크기만큼 덜어 피부결에 따라 바른다. 50ml 2만5천원.
6 시슬리 시슬리아 글로벌 안티-에이지 핸드케어 손에 영양을 공급해 바르는 즉시 부드러워지면서 피부의 노화방지 효과도 있는 핸드크림. 75ml 13만원.
7 더페이스샵 페퍼민트 풋앤힐 로션 거친 발꿈치를 매끄럽게 만들고 페퍼민트 성분이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발 전용 로션. 100ml 4천4백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