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Know-how

쓸모만점 샘플화장품 사용법

뷰티동호회 회원 공개!

기획·권소희 기자 / 진행·신연실‘프리랜서’ / 사진·현일수‘프리랜서’ || ■ 제품협찬·헤라(080-023-5454) 설화수(080-023-5454) 에스티로더(02-3440-2772) 바비브라운(02-3440-2781) 맥(02-3440-2782) ■ 도움말·유리거울(http://cosmeholic.cyworld.com) 닥터윤주의 화장품나라(http://cafe.daum.net/cosmetic1)

2007. 11. 20

쓸모만점 샘플화장품 사용법

최근 온라인 쇼핑몰에서 샘플 화장품을 구입해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정품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피부에 맞는 제품을 다양하게 골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뷰티 동호회 회원 50명에게 설문조사를 통해 샘플화장품 사용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한 종류의 샘플을 묶음으로 구입한 후 다 쓴 크림통에 덜어 사용해요. 10일 정도 사용할 분량을 통에 담으면 양을 조절하기도 편하고, 공기에 노출되지 않아 굳지도 않거든요. 샘플이 아닌 정품 같은 느낌도 들고요.” 이주희(유리거울)

“병에 담겨 있는 샘플보다 단가가 싼 필름형 샘플화장품을 자주 구입해요. 필름형 샘플은 끝까지 짜서 쓴 다음 가위로 사각형 필름의 3면을 오린 뒤 안의 내용물을 남김없이 사용하죠. 튜브형은 다 쓴 후 가위로 반을 잘라서 사용하고요.” 전다영(유리거울)

“대량 묶음으로 구입한 스킨이나 수분크림의 경우 유통기한 내에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요. 이때는 가제나 마스크시트에 듬뿍 묻혀 팩으로 사용하면 좋아요. 에센스 종류의 샘플화장품에 물이나 스킨을 섞으면 헤어에센스로 사용할 수 있고요.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 샘플화장품은 팔꿈치나 무릎, 발뒤꿈치 등 건조하기 쉬운 부분에 사용한답니다.” 김명숙(닥터윤주의 화장품나라)

“정품에 비해 가격이 눈에 띄게 저렴한 경우 오래된 재고일 가능성이 커요. 이럴 때는 구매후기를 꼼꼼하게 읽어본 후 구입하세요. 샘플화장품은 사용법이 따로 적혀 있지 않으므로 제품의 용도와 사용법을 메모해두고 사용하고요.” 황현숙(유리거울)



“정품을 바를 때 이상이 없던 제품이 샘플화장품을 사용하면 트러블이 나는 경우가 있어요.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구입시 사이트에서 알려주는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유성펜으로 구입 날짜를 적어두고 사용하세요.” 임혜숙(닥터윤주의 화장품나라)

“샘플화장품은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않은 제품이 많기 때문에 구입 즉시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저렴한 가격 때문에 5개 묶음으로 판매하는 고가의 에센스를 구입한 적이 있는데, 반은 지인들에게 선물하고 나머지 반은 흐지부지 써버렸죠. 묶음으로 판매하는 제품은 두세 달 내로 사용할 분량만 구매하세요.” 이승진(닥터윤주의 화장품나라)

뷰티동호회 회원 추천! 베스트 샘플화장품
샘플화장품은 샘플샵(www.sampleshop.co.kr) 샘플미인(www.samplemiin.co.kr) 미즈엔(www.mizn.com) 미니야(www.miniya.co.kr) 마리안(www.marian.co.kr)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쓸모만점 샘플화장품 사용법

1 헤라 카타노크림 헤라는 샘플화장품 마니아 사이에서 인기만점인 브랜드. 카타노크림은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필름형 샘플(1.5ml)은 보통 10개씩 묶어 1만원 안팎의 가격에, 미니어처 샘플(7ml)은 1만~3만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정품(50ml)은 25만원대.
2 설화수 미백에센스 고농축 미백 앰풀로 미니어처 샘플(2ml) 5천~7천원대, 정품(7ml×5개) 18만원대.
3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리커버리 콤플렉스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에센스. 미니어처 샘플(7ml) 8천~1만원대, 정품(50ml) 11만원대.
4 바비브라운 팟 루즈 포 립스 앤 칙스 립스틱과 블러셔로 사용할 수 있다. 미니어처 샘플(3ml) 7천~8천원대, 정품(11ml) 3만6천원.
5 맥 스튜디오 픽스 플루이드 피부색을 자연스럽게 표현해주는 파운데이션. 미니어처 샘플(5ml) 5천~6천원대, 정품(30ml) 3만9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