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Styling Know-how

10cm 커 보이는 눈속임 코디법

160cm 이하의 할리우드 스타에게 배우는~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현일수‘프리랜서’ || ■ 인물사진제공·REX ■ 제품협찬·t.view(02-516-4088) 시그니쳐 MCM아이웨어(02-517-0071) 금강제화 셀지니(02-518-9861) 뉴욕걸즈(www.newyorkgirls.co.kr) 도크(02-516-5611) 레나크리스(02-540-2700) A6 SJSJ 올리브데올리브 밸리걸(02-542-0214) 끌레몽뜨 KWBA(02-3452-9304) 아델리아(02-3446-1698) SHE 보르사디비 보니타(02-508-6033) 모니카엠 스테파넬(02-517-7816) 온앤온 더블유닷(02-3447-7701) 쉬즈미스 예스비(02-3445-6428) 앵두걸(www.eangdoogirl.co.kr) 프렐린(02-547-3057) ■ 코디네이터·임수영

2007. 05. 17

평소 옷 잘 입기로 소문난 할리우드 스타 4인에게 키가 커 보이는 눈속임 코디법을 배워보자.

몸에 피트되는 옷으로 보디라인 살리기~ 크리스티나 아귈레라
157cm의 작은 키를 커버하는 그만의 노하우는 짧은 핫팬츠나 타이트한 스키니진으로 최대한 보디라인을 살리는 것. 상의는 짧게, 하의는 타이트하게 입어 허리를 강조하면 전체적으로 날씬해 보이면서 시선을 위로 끌어 올려 키가 커 보인다. 굽이 가늘고 긴 스틸레토 힐은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눈속임 아이템! 비비드한 컬러의 헤어밴드로 앞머리를 깔끔하게 넘기면 목이 길어 보이면서 시선을 위로 집중시켜 키가 더욱 커 보인다.
10cm 커 보이는 눈속임 코디법

1 헤어밴드로 시선 끌어 올리기
헤어밴드로 앞머리를 깔끔하게 넘기면 목이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비비드한 컬러의 헤어밴드로 시선을 위로 끌어 모은다. 가격미정 레나크리스.

2 하이힐로 다리를 길게~
뾰족하고 가는 굽의 스틸레토 힐은 다리를 길고 가늘어 보이게 한다. 비비드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세련돼 보인다. 10만원대 금강제화.

3 세로선을 강조해 슬림하게~
화이트 컬러의 스키니진에 세로선이 강조된 스트라이프 재킷을 매치하면 위아래로 시선이 흘러 날씬하면서도 키가 커 보인다. 재킷은 길이가 짧은 것을 선택해야 다리가 길어 보인다. 슬리브리스 톱 3만3천원 도크. 점퍼 5만9천원 뉴욕걸즈. 팬츠 8만3천원 시그니쳐.

4 스키니진으로 보디라인 살리기
몸에 피트되는 스키니 진으로 보디라인을 살리는 것이 크리스티나 아귈레나의 키 커 보이는 코디 노하우. 스키니진 8만9천원 도크.

5 시선 위로 집중시키기
길이가 짧은 데님 팬츠에 슬리브리스 톱과 블루종 점퍼를 매치하면 시선을 위쪽으로 끌어 올려 키가 커 보인다. 점퍼, 구두, 가방을 같은 컬러로 코디해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데님 팬츠 4만8천원 시그니쳐. 슬리브리스 톱 1만원대 t.view. 블루종 점퍼 19만9천원 A6.



깜찍하고 발랄한 스타일로 귀여움을 강조! 올슨 자매
작은 키를 커버하는 대신 작은 키의 장점인 귀여움을 살려 깜찍하고 발랄한 스타일로 코디하는 157cm의 메리 케이트 올슨과 160cm의 애슐리 올슨 쌍둥이 자매. 블랙 의상에 비비드한 컬러의 구두, 가방을 매치해 여성스럽게 코디하거나, 풍성하게 볼륨감을 살린 미니 원피스로 깜찍하게 연출한다. 경쾌한 컬러를 주로 사용해 스타일링하는데 이때 가방과 구두는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해 산만해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올슨 자매의 스타일링 노하우.
10cm 커 보이는 눈속임 코디법

1 긴 목걸이로 여성스럽게~
목걸이는 올슨 자매가 애용하는 액세서리. 스커트에 길이가 긴 체인 목걸이를 늘어뜨려 여성스러움을 더한다. 가격미정 보니타.

2 미니 원피스로 다리를 길고 날씬하게~
미니 원피스는 작고 귀여운 느낌을 주면서 다리를 길고 날씬하게 보이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17만8천원 더블유닷.

3 핑크 컬러로 로맨틱하게~
블랙 컬러 니트에 핑크 컬러의 스커트를 매치해 로맨틱한 스타일로 연출했다. 스커트와 같은 계열의 클러치백과 플랫 슈즈로 통일감을 줘 깜찍함을 더했다. 니트 10만원대 스테파넬. 스커트 가격미정 뉴욕걸즈. 가방 6만8천원 보르사디비. 구두 16만8천원 온앤온.

4 클러치백으로 귀여움 강조!
빅백보다는 앙증맞은 크기의 클러치백을 들어 귀엽게 연출한다. 21만8천원 올리브데올리브.

5 화려한 컬러의 스커트로 포인트 주기
상의는 최대한 옅고 단순한 스타일로 입고, 하의는 화려한 컬러나 패턴의 스커트로 발랄하게 연출하는 것이 올슨 자매의 스타일링 노하우. 스커트 가격미정 t.view.

6 구두는 심플하게~
화려한 스커트나 볼륨감 있는 미니 원피스 등을 코디할 때 장식이 없는 심플한 디자인의 구두를 신으면 산만해 보이지 않는다. 구두 10만원대 금강제화.

긴 바지와 하이힐로 감쪽같이 커버! 제니퍼 러브 휴이트
170cm 이상은 되어 보이는 제니퍼 러브 휴이트의 실제 키는 159cm. 그의 키 커 보이는 비결은 길이가 긴 데님 팬츠와 하이힐에 있다. 상의는 되도록 짧고 화려하게 입어 시선을 집중시키고, 하의는 몸에 자연스럽게 달라붙는 부츠컷 데님 팬츠에 굽이 높은 샌들을 매치해 전체적으로 다리가 길어 보이도록 하는 것. 샌들은 발등이 많이 드러나는 것으로 신어 다리가 길어 보이도록 한다. 상·하의의 컬러를 통일해 코디하는 것도 키가 커 보이는 방법으로 여기에 스카프를 길게 늘어뜨려 세련된 멋을 더한다. 그가 즐겨 활용하는 패션 아이템인 화려한 스팽글 장식의 볼레로와 비비드한 목걸이는 시선을 위로 모아 키를 커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10cm 커 보이는 눈속임 코디법

1 짧은 상의에 데님팬츠로 길어 보이게~
화려한 스팽글 장식이 돋보이는 볼레로 카디건은 시선을 위로 집중시켜 키가 작은 사람들이 코디하기에 좋다. 이때 하의는 스커트보다 길이가 긴 팬츠에 높은 하이힐을 매치해야 다리가 길어 보인다. 슬리브리스 톱 1만원대 뉴욕걸즈. 카디건 19만8천원 쉬즈미스. 데님 팬츠 6만원대 앵두걸.

2 화려한 상의로 시선 집중!
은은한 광택과 리본 장식이 돋보이는 실크 소재의 슬리브리스 톱으로 시선을 위로 끌어 올리면 작은 키가 두드러지지 않는다. 슬리브리스 톱 5만8천원 뉴욕걸즈.

3 비비드 컬러의 목걸이로 포인트 주기
비비드한 컬러가 돋보이는 목걸이로 포인트를 주면 시선을 끌어 올려 작은 키를 커버할 수 있다. 이때 의상은 최대한 심플하게 입는다. 목걸이 가격미정 KWBA.

4 굽이 가늘고 높은 샌들이 포인트!
굽이 가늘고 높은 샌들을 신어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한다. 발등이 많이 보이는 샌들은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9만8천원 예스비.

5 상·하의 컬러 통일하기!
상의와 하의를 같은 색으로 통일하면 시선이 하나로 이어져 키가 커 보이는 효과가 난다. 하늘색 스카프를 길게 매 포인트를 주면 세련된 멋을 더할 수 있다. 재킷 10만원대, 팬츠 8만9천원 프렐린. 스카프 6만8천원 끌레몽뜨.

액세서리 활용해 작은 키 커버하기~ 니콜 리치
티셔츠에 데님 팬츠를 매치하는 등 편안한 스타일을 즐겨 입는 니콜 리치. 157cm인 그의 키 커 보이는 스타일링 노하우는 스카프, 선글라스, 뱅글 등 액세서리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 스카프를 목에 한번 둘러 허리 높이까지 길게 늘어뜨리거나 헤어밴드를 활용해 시선을 위쪽으로 집중시킨다.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오버사이즈 선글라스와 화려한 패턴의 뱅글도 키 커 보이게 하는 포인트 아이템이다. 상의는 짧게, 하의는 길게 입어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것도 작은 키 커버하는 그만의 패션 공식.
10cm 커 보이는 눈속임 코디법

1 화려한 패턴의 스카프로 시선 집중!
스카프는 니콜 리치의 작은 키를 커버해주는 포인트 스타일링 아이템. 스카프를 헤어밴드로 활용하거나, 목에 묶어 길게 늘어뜨린다.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2 핫팬츠로 다리를 길게~
어중간한 길이의 팬츠는 다리를 짧아 보이게 한다. 마른 체형이라면 핫팬츠를 입어 다리를 많이 노출시키면 다리가 길어 보인다. 3만9천 밸리걸.

3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로 시선 올리기
빅 사이즈의 선글라스는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고, 시선을 위로 끌어 올려 작은 키를 커버해준다. 30만원대 MCM아이웨어.

4 상의는 짧게, 하의는 길게~
상의는 짧게, 하의는 길게 입는 것이 키가 커 보이게 하는 기본 공식. 골드 체인 장식의 벨트로 허리선을 강조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냈다. 슬리브리스 톱 가격미정 도크. 재킷 17만8천원, 데님 팬츠 18만8천원 올리브데올리브. 벨트 18만8천원 끌레몽드.

5 롱 스카프 길게 늘어뜨리기
티셔츠와 카디건을 입고 데님 팬츠를 코디한 뒤 롱 스카프를 길게 늘어뜨리면 세련되면서도 키가 커 보인다. 낮은 플랫 슈즈를 신었을 때 활용하면 좋은 코디법. 티셔츠 8천원, 카디건 6만3천원 뉴욕걸즈. 데님 팬츠 19만5천원 SJ SJ. 스카프 1만1천원 아델리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