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Styling Tips

패션전문가 100인이 뽑은 패셔니스타 7인의 스타일링 법칙

기획·한여진 기자 / 진행·우매화‘프리랜서’ / 사진·홍중식 기자 여성동아 사진팀 || ■ 사진제공·스포츠동아 마크제이콥스 겔랑 KBS홍보실 어바웃엘 ■ 의상&소품협찬·리스트 쉬즈미즈 예스비(02-3445-6428) 매긴나잇브릿지 소다 시스템(02-546-7764) 제시뉴욕 Jnb(02-3442-4122) 메트로시티 아니베F AK앤클라인 abfz BNX(02-514-9006) 망고 미소페(02-542-0385) 모니카M 모르간 샤트렌(02-540-7817) 드레스업 보니타 보르사드비 옥셋 위 simm(02-508-6033) 땡큐(www.thank-q.com) 아인젤(www.aingel.co.kr) 어바웃엘(02-466-6968) 닥스(02-542-0385) GGPX(02-540-7817) ■ 코디네이터·박현나

2007. 04. 02

케이블 채널 ‘온 스타일’에서 패션 전문가 100인을 대상으로 ‘스타일 코치’로 적합한 연예인 7명을 뽑았다. 평소 옷 잘 입기로 소문난 스타일리시한 스타 7인의 패션 스타일링 노하우를 배워보자.

패션전문가 100인이 뽑은 패셔니스타 7인의 스타일링 법칙

김민희
패션전문가들이 1위로 뽑은 패셔니스타는 탤런트 김민희. 큰 키와 조막만한 얼굴, 군살 하나 없는 몸매 덕분에 무엇을 입어도 스타일리시해 보이지만 그가 더욱 멋져 보이는 이유는 꾸미지 않은 듯 내추럴한 스타일 덕분. 마른 몸매에 어울리는 레이어드 스타일을 즐기며 스키니진이나 데님 등의 캐주얼한 의상에 트렌디한 액세서리를 매치하는 것이 그만의 패션 노하우. 격식을 차리는 자리에는 블라우스에 H라인 스커트로 과하지 않으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는 센스를 발휘하기도 한다.

Style 01 트렌디한 액세서리가 포인트
밋밋한 화이트 셔츠와 데님 팬츠에 서스펜더와 니트 캡,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줬다. 서스펜더는 상의를 바지 안으로 넣고 하거나, 스트랩을 너무 짧게 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셔츠 10만원대 아니베F. 팬츠 17만원대 BNX. 서스펜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니트 캡 가격미정 땡큐. 펌프스 10만원대 미소페.

Style 02 턱시도 재킷으로 매니시하게~
화이트 컬러 티셔츠에 그레이 컬러 턱시도 재킷을 매치해 매니시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액세서리 대신 세련된 체인백과 실버 컬러 스트랩 슈즈로 메탈릭한 분위기를 살려 심플함을 강조했다.
재킷 가격미정 샤트렌. 티셔츠 6만8천원 예스비. 팬츠 14만8천원 모르간. 스트랩 슈즈 16만9천원 시스템. 체인백 20만원대 메트로시티.

패션전문가 100인이 뽑은 패셔니스타 7인의 스타일링 법칙

장진영
의상 디자인을 전공한 패션 전문가답게 시상식마다 자신이 직접 아이디어를 낸 드레스를 입고 등장해 눈길을 끄는 패셔니스타 장진영. 평소에는 시크한 쇼트헤어에 어울리는 캐주얼한 옷차림을, 행사장에서는 몸매를 한껏 드러내는 섹시한 스타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옷차림만큼이나 눈길을 끄는 것은 단발 헤어스타일. 캐주얼 패션에는 컬이 없는 내추럴한 스타일을, 정장 차림에는 굵은 웨이브를 넣어 섹시하면서도 화려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Style 01 골드 목걸이와 구두가 포인트
심플한 롱 티셔츠에 스키니 팬츠를 매치한 캐주얼한 옷차림에 골드 목걸이로 포인트를 주었다. 눈에 띄는 레오퍼드 패턴의 구두는 개성 있는 스타일을 완성해주는 트렌디한 아이템.
화이트 원피스 7만8천원, 팬츠 6만4천원 JnB. 골드 목걸이 9만8천원 위, 슈즈 가격미정 ssim.



Style 02 레이어드로 세련되게~
속이 비치는 시스루 소재의 블라우스 안에 컬러 톱을 매치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스타일. 볼륨감 있는 블라우스에 타이트한 스커트를 매치해 세련된 느낌을 주고, 귀고리와 스트랩 슈즈로 시크한 분위기를 더했다.
블라우스 17만8천원, 스커트 10만원대 아니베F. 스트랩 슈즈 가격미정 ssim. 귀고리 1만5천원 보니타.

패션전문가 100인이 뽑은 패셔니스타 7인의 스타일링 법칙

이승연
다른 연예인들이 그의 스타일을 따라 입을 정도로 스타들 사이에서 옷 잘 입기로 소문이 자자한 이승연. 평소 큰 키에 어울리는 매니시한 블랙 정장을 즐겨 입으며 블랙, 화이트, 그레이, 베이지 등 모노톤 의상을 세련되게 입는 것으로 유명하다. 남성들이 입는 면 티셔츠나 점퍼를 레깅스나 스키니 팬츠와 매치하거나, 모자·선글라스·빅백 등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줘 세련된 분위기를 낸다.

Style 01 여성스러운 카디건으로 로맨틱하게
셔링이 풍성하게 잡힌 칼라가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는 화이트 카디건에 심플한 스커트를 매치해 로맨틱하게 연출했다. 화려한 크리스털 귀고리로 고급스런 느낌을 더했다.
카디건 가격미정, 스커트 가격미정 매긴나잇브릿지. 셔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스트랩 슈즈 가격미정 아인젤. 귀고리 5만4천원 옥셋.

Style 02 블랙 정장으로 시크하게
시크한 블랙 슈트에 메탈릭 귀고리와 슬링백을 매치하면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소매가 풍성한 재킷에 시폰 블라우스를 받쳐 입고 타이트한 스커트를 매치해 날씬해 보인다.
재킷, 스커트, 블라우스, 톱 모두 한세트 15만9천원 어바웃엘. 슬링백 슈즈 20만원대 미소페. 귀고리 6만원 위.

패션전문가 100인이 뽑은 패셔니스타 7인의 스타일링 법칙

이혜영
자신의 이름을 내건 브랜드를 론칭해 패션 사업가로도 활약 중인 탤런트 이혜영은 늘씬한 다리가 돋보이는 스커트로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한다. 미니스커트부터 H라인 스커트, 플레어스커트 등 다양한 디자인의 스커트를 입는데, 스커트 하나도 평범하지 않은 디자인을 고르는 안목이 뛰어나다. 여러 가지 스타일을 믹스매치하기보다는 캐주얼한 의상은 상하 모두 캐주얼하게, 정장 스타일은 소품까지 포멀하게 매치하는 것이 그만이 패션 스타일. 귀엽거나 섹시하거나 한 가지 컨셉트를 선택해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이 스타일링 노하우다.

Style 01 블랙 원피스에 롱 목걸이로 시크하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심플한 블랙 원피스에 롱 진주 목걸이로 액센트를 주었다. 길이가 긴 진주 목걸이는 어떤 의상에도 코디가 쉽고 유행을 타지 않아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
원피스 15만8천원 리스트. 진주 목걸이 가격미정 위. 슈즈 가격미정 매긴나잇브릿지.

Style 02 트렌치코트로 트렌디하게
화려한 실버 컬러의 미니 원피스와 트렌치코트로 퓨처리즘 패션을 멋지게 연출했다. 트렌치코트에 스커트를 매치할 때는 스커트 길이가 코트 길이보다 짧아야 세련돼 보인다.
트렌치코트 가격미정 아니베F. 원피스 가격미정 제시뉴욕. 스트랩 슈즈 10만원대 드레스업.

패션전문가 100인이 뽑은 패셔니스타 7인의 스타일링 법칙

김혜수
시상식장에서 과감한 노출로 화제를 일으키는 김혜수 역시 패셔니스타로 빠질 수 없는 배우. 자신의 장점을 부각시킬 줄 알며 비비드한 컬러와 노출이 심한 의상도 멋지게 소화해내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헤어와 메이크업을 의상에 맞게 연출하는 것이 그만의 패션 센스. 평소에는 캐주얼한 의상을 즐겨 입는데, 데님 팬츠와 티셔츠를 입고 벨트와 빅사이즈의 백 등으로 포인트를 준다. 루스한 의상에는 목걸이나 벨트를 매치하고, 데님 팬츠는 슬림한 라인을 선택해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드러내는 것이 그만의 캐주얼 매치법이다.

Style 01 저지 톱과 스트랩 슈즈로 여성스럽게
저지 소재의 톱은 몸의 실루엣을 드러내기 때문에 여성스런 느낌을 주기 좋은 아이템. 팬츠와 함께 입으면 캐주얼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티셔츠 5만5천원 예스비. 팬츠 가격미정 망고. 벨트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스트랩 슈즈 가격미정 매긴나잇브리지. 빅백 가격미정 메트로시티.

Style 02 와이드 가죽 벨트로 포인트를
진 팬츠와 프린트 티셔츠로 평범한 의상에 와이드 벨트로 포인트를 주면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하이힐과 숄더백을 매치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하는 것도 김혜수만의 스타일링 노하우.
티셔츠 12만5천원, 팬츠 20만9천원 시스템. 벨트 4만8천원 GGPX. 숄더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슈즈 20만7천원 소다.

패션전문가 100인이 뽑은 패셔니스타 7인의 스타일링 법칙

황신혜
패션전문가도 감탄할 정도로 스타일리시한 패션 감각을 선보이는 황신혜. 방송활동을 하지 않을 때도 미니 홈페이지에는 그의 패션 센스를 엿보려는 ‘워너비’족들로 항상 넘쳐난다. 그의 패션이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나이를 생각하지 않는 과감함.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는 감각을 유지할 뿐 아니라 과하지 않게 유행 아이템을 적절히 매치하는 패션 센스를 갖고 있다.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다리를 한껏 드러낼 수 있는 미니 드레스에 메탈릭한 소품들을 적절히 매치해 세련되게 연출하는 것이 그만의 스타일링 노하우.

Style 01 세련된 미니 드레스로 경쾌하게
미니멀한 블랙 컬러 원피스에 레드 컬러의 오픈 토 슈즈로 포인트를 주었다. 반짝이는 에나멜 소재의 블랙 가방이 세련된 느낌을 더한다.
원피스 가격미정 쉬즈미스. 오픈 슈즈 20만원대 모니카M. 가방 가격미정 닥스.

Style 02 쇼트 재킷으로 시크하게
미니 원피스에 가죽 재킷을 매치해 매니시한 느낌을 살린 스타일. 무릎 위에 올라오는 롱부츠는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키 작은 사람에게 효과적인 아이템.
가죽재킷 40만원대 abfz. 원피스 13만8천원 모르간. 부츠 가격미정 모니카M. 숄더백 가격미정 보르사드비.

패션전문가 100인이 뽑은 패셔니스타 7인의 스타일링 법칙

엄정화
‘한국의 마돈나’라고 불릴 만큼 과감한 의상으로 화제를 모으는 엄정화. 가수로 활동할 때는 과감한 무대 의상을 선보이고 영화배우로 활동할 때는 역할에 어울리는 헤어 및 패션 스타일로 항상 패셔니스타의 선두를 지키고 있다. 평소에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의상을 즐겨 입는데, 키가 작고 얼굴이 동그란 편이라 복잡한 프린트나 큰 패턴은 되도록 삼가고, 루스한 상의를 입을 때는 하의를 타이트하게 매치해 키가 커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그의 스타일링 비법이다.

Style 01 블랙 · 화이트 컬러 매치로 심플하게
블랙과 화이트 컬러를 적절히 매치해 심플한 스타일로 세련되게 연출했다. 상의는 루즈하게, 하의는 타이트하게 입어 키가 커보이도록 했다.
블라우스 10만원대 AK앤클라인. 팬츠 12만8천원 모르간. 구두 10만원대 드레스업. 가방 가격미정 샤트렌.

Style 02 티셔츠 레이어드로 발랄하게
반팔 티셔츠와 슬리브리스 톱을 매치해 경쾌하면서도 발랄하게 코디했다. 앙증맞은 크기의 미니 숄더백으로 여성스런 분위기를 더했다.
티셔츠 11만5천원, 슬리브리스 톱 10만9천원 시스템. 팬츠 6만4천원 JnB. 슈즈 가격미정 미소페. 미니 크로스백 가격미정 보르사드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