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Living Hint

주부들이 직접 써보고 효과 본 천연 화장품

EBS ‘살림의 여왕’ 아이디어 모음!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지호영 기자 || ■ 제품협찬·토이방(02-396-7999 http://toybang.co.kr)

2007. 03. 20

토마토, 바나나, 흑설탕 등 냉장고 속 재료로 피부를 가꿔 효과 본 주부들이 일러준 천연 미용법.

주부들이 직접 써보고 효과 본 천연 화장품

주부들이 직접 써보고 효과 본 천연 화장품

쓰다 남은 화장품 알뜰 활용법 - 피부관리사 김정희
쓰다 남은 스킨에 흑설탕을 섞으면 천연 각질제거제를 만들 수 있다. 용기에 스킨 2큰술과 흑설탕 3큰술을 넣고 걸쭉해질 때까지 고루 섞는다. 흑설탕의 입자는 자극 없이 피부의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영양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쓰다 남은 에센스나 영양크림에 아로마오일 한두 방울을 넣으면 헤어에센스 완성! 지성 모발에는 로즈메리, 건성 모발이나 탈모에는 샌들우드, 일반 모발에는 라벤더나 캐머마일을 넣고 비듬에는 티트리오일을 넣는다.

토마토 이용한 피부관리법 - 민명식 주부
토마토의 풍부한 비타민 C가 피부에 탄력을 줘 잔주름을 예방하고 멜라닌 색소가 생기는 것을 막아 기미를 예방한다. 토마토 ¼개에 녹찻물 5큰술과 분유를 잘 섞어 만든 토마토녹차팩을 해준 뒤 15~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면 기미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 토마토에 우유를 넣어 팩을 하면 예민한 피부가 진정되고 피부가 희고 매끄러워진다. 토마토 ¼개에 글리세린 3~4방울, 우유와 밀가루 2큰술씩을 섞으면 팩제 완성! 오래돼 물러진 토마토나 먹다 남은 토마토주스를 얼굴에 펴바른 후 10분 동안 마사지하면 피부가 매끈하고 탄력 있어 진다.

집에서 만드는 천연 팩 - 민명식 주부
우유의 단백질은 세포 조직을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어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주고, 칼슘은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예방한다. 화장솜에 우유를 묻혀 냉장고에 차게 두었다가 입술에 얹으면 거친 입술이 촉촉해지고 눈에 얹으면 잔주름이 예방된다. 각종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 있는 시금치는 거칠어진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줄 뿐 아니라 기미에도 효과적. 시금치를 믹서에 갈아 즙을 내고 달걀흰자를 풀어 거품을 낸 뒤 꿀, 참기름을 섞고 밀가루로 농도를 맞춘다. 눈과 입 주변을 제외하고 얼굴에 펴바른 다음 비닐랩을 씌우고 15~20분 뒤 물로 씻어내면 칙칙한 피부가 맑고 환해진다. 들깨가루와 밀가루를 1대1의 비율로 섞고 우유로 농도를 맞추면 피부톤을 고르게 만들어주는 들깨가루팩 완성!

찰랑찰랑, 머릿결 만드는 바나나 헤어팩 - 홍옥 주부
머리카락 끝이 갈라지거나 푸석푸석하다면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바나나팩을 한다. 바나나에 올리브오일이나 꿀을 섞어 모발 전체에 고루 바른 다음 스팀타월로 모발을 감싼다. 10분 정도 지난 후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내면 끝! 두피 마사지로 두피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면 모발의 성장이 촉진된다. 단, 모근이 약하고 모발이 가늘어 쉽게 엉키는 머리라면 오히려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으므로 마사지 대신 손가락으로 머리를 빗어주는 것이 좋다. 빗으로 가볍게 머리를 두들겨 두피를 자극하는 것도 좋은 방법.

향기로운 천연 향수 만들기 - 간수연 주부
주부들이 직접 써보고 효과 본 천연 화장품

오렌지와 귤 껍질의 새콤달콤한 향이 나는 오렌지·귤 껍질 향수를 만들어보자. 오렌지·귤 껍질을 잘게 잘라 거름망에 올린 다음 사과식초나 레몬식초 1큰술을 넣고 끓인물을 적당량 부으면 완성! 레몬 에센셜오일을 2~3방울 떨어뜨리면 더욱 향긋해진다. 은은한 플로럴 향이 여성스러움을 더해주는 장미 향수는 그릇에 장미잎을 담고 에탄올을 부어 랩으로 씌운 후 하루정도 놓아두면 된다. 향을 더 진하게 하고 싶다면 장미 에센셜오일을 넣는다. 깻잎 10장을 잘게 잘라 에탄올을 부어 랩을 씌운 후 3시간 정도 두면 향긋한 깻잎향수 완성! 에탄올은 약국이나 미용재료 전문점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올리브오일로 입술을 촉촉하게~ - 주부생활백서
올리브오일에 함유된 비타민 E와 프로비타민은 피부노화를 막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입술을 깨끗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순하고 보습력이 뛰어나 피부가 민감하거나 건조한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화장솜에 올리브오일을 묻힌 다음 입술을 닦아 노폐물과 먼지 등을 깨끗이 제거한 후 면봉에 올리브오일을 묻혀 가로 방향으로 살살 문질러가며 묵은 각질을 없앤다. 입술에 올리브오일을 듬뿍 발라 5분 정도 랩을 씌운 후 닦아내면 입술이 윤기 있고 촉촉해진다. 또 머리 감을 때 린스 후 올리브오일을 한 방울 떨어뜨려 헹구면 머릿결이 매끈해진다. 올리브오일로 두피를 마사지하면 탈모가 예방되고 비듬증상이 완화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