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Report

아로마테라피 전문 브랜드 퍼펙트포션

유기농 허브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문형일‘프리랜서’ || ■ 제품협찬&자료제공·아로마러버(080-555-5340 www.aromalover.co.kr)

2006. 11. 22

유기농 허브에서 추출한 아로마오일이 지친 피부는 물론 몸까지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아로마러버의 아로마테라피 전문 브랜드 퍼펙트포션을 만나보자.

아로마테라피 전문 브랜드 퍼펙트포션

아로마테라피(aromatherapy)란?
‘아로마(aroma)’는 향기, ‘테라피(therapy)’는 치료법을 뜻하는 말로 아로마테라피(aromatherapy)는 향기를 이용한 치료법을 말한다. 향기로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 편안한 상태가 유지되도록 도와 자연 치유력을 높이는 건강법. 아로마테라피는 에센셜오일을 이용한 마사지나 목욕, 가글링 등 집에서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단, 어린이나 임산부, 노약자가 사용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며 장기간 또는 치료를 목적으로 할 때는 반드시 아로마테라피 전문가와 상담해야 한다.

아로마테라피 오일의 종류
아로마테라피 전문 브랜드 퍼펙트포션

에센셜오일 방향성 식물의 꽃, 잎, 줄기, 뿌리 등에서 추출한 순수 오일로 세포를 재생시키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라벤더와 티트리 오일 이외의 에센셜오일은 피부에 직접 바르지 않는 것이 좋으며, 희석하지 않은 원액 그대로를 피부에 직접 사용하지 않는다. 마사지 등으로 피부에 바를 때는 반드시 캐리어오일(식물유)에 희석해서 사용한다.
3% 인 호호바(in Jojoba)오일 호호바 캐리어오일에 에센셜오일을 3% 희석해 직접 피부에 바르거나 마사지할 수 있다. 램프확산법으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인퓨즈드오일 식물의 꽃이나 뿌리를 캐리어오일에 담가 달인 후 우려내 만든 것으로,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다른 오일과 섞어 사용한다. 마사지오일로 이용하거나 에센셜오일을 섞어 마사지하면 효과가 높아진다.
캐리어오일 순수 에센셜오일을 희석할 때 사용하는 오일로, 베저터블 오일(식물유)이라고도 불리며 대개 허브나 식물의 견과 또는 씨를 압착해 짜낸다. 에센셜오일 성분이 피부에 잘 스며들도록 도와주며 미네랄과 필수지방산, 비타민 A, D, E가 들어 있어 피부에 활력과 윤기를 준다. 보통 10㎖의 캐리어오일에 2방울 정도의 에센셜오일을 섞어 사용한다. 캐리어오일은 종류가 다양하므로 기호에 맞게 선택한다.

퍼펙트포션 오가닉 에센셜오일
아로마테라피 전문 브랜드 퍼펙트포션

바질 스위트오일 신선하고 상쾌한 향이 머리를 맑게 하고 스트레스와 두통을 완화시킨다. 12㎖ 4만3천원.
버가못오일 지성피부에 효과적이며 입 주위에 나는 발진, 습진 등의 피부염을 진정시킨다. 12㎖ 4만8천원.
블랙페퍼오일 소화를 돕고 관절염이나 근육통에 효과적. 따스한 향이 기운을 북돋아주며 집중력을 높여준다. 12㎖ 5만원.
시더우드, 아틀라스오일 진한 나무 향이 나며 심신을 진정시키고 기운을 북돋아준다. 기침을 완화시키고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해준다. 12㎖ 2만5천원.
시트로넬라오일 상쾌한 향이 머리를 맑게 해주고 지성피부에 효과적이다. 천연 살충제로도 쓰인다. 12㎖ 2만3천원.
클라리 세이지오일 신경과민, 스트레스, 불안 등을 완화시킨다. 피지 분비를 조절해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이다. 12㎖ 4만5천원.
유칼립투스 블루멜리 오일 시원한 향이 나며 살균·소염 작용을 한다. 12㎖ 2만3천원.
펜넬 스위트오일 소화를 돕고 여성의 생리전 증후를 완화시킨다. 노화 및 복합성피부에 좋다. 12㎖ 2만5천원.
제라늄오일 스트레스 받을 때나 생리통이 있을 때, 기분이 가라앉을 때 사용하면 좋다. 피지 분비를 조절해 여드름 피부와 지성피부에 효과적이다. 12㎖ 4만3천원.
주니퍼 베리오일 이뇨제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혈액순환을 돕고 관절염이나 류머티즘 등의 통증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킨다. 12㎖ 5만원.
라벤더오일 벌레 물린 곳이나 가벼운 화상 등에 바르면 증상이 완화된다. 스트레스,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 12㎖ 2만5천원.
레몬오일 신선한 시트러스 향이 머리를 맑게 하고 신경과민, 피로, 스트레스를 완화시킨다. 12㎖ 2만5천원.
레몬그라스오일 여드름 피부나 지성피부에 효과적이며 두통이나 근육통 완화에 좋다. 12㎖ 2만5천원.
라임 콜드프레스드오일 피로할 때 향을 맡으면 기분이 상쾌해지며 감기로 인한 증상을 완화시킨다. 12㎖ 2만6천원.
만다린오일 복통을 완화하고 소화를 돕는다. 불면증, 신경과민, 스트레스에 효과적이며 만다린의 상쾌한 향이 기운을 북돋아준다. 12㎖ 3만3천원.
오렌지 스위트오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생기 없는 피부나 지성피부, 복합성피부에 좋다. 12㎖ 2만5천원.
팔마로사오일 은은한 장미향이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수분이 부족한 노화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12㎖ 2만6천원.
패출리오일 신경과민이나 가벼운 불안증상을 진정시키고 발진, 습진 등의 피부염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킨다. 12㎖ 3만1천원.
페퍼민트오일 강한 멘톨 성분을 함유한 오일로, 소화불량이나 코막힘에 효과가 있다. 피로와 숙취도 완화시킨다. 12㎖ 2만6천원.
페티그레인오일 불면증, 신경과민, 스트레스, 생리통에 좋으며 피지를 조절해 지성피부에 효과적이다. 12㎖ 2만6천원.
파인오일 가래, 기침 등 감기증상을 완화시키며 관절염과 근육통 예방 및 완화에 좋다. 12㎖ 2만8천원.
로즈마리오일 기분전환 및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근육 및 관절의 통증을 완화시키며 원기회복에도 좋다. 12㎖ 2만5천원.
티트리오일 살균 및 소독 작용을 해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이다. 뾰루지, 종기, 손발톱 감염 등 응급처치용으로도 좋다. 12㎖ 2만5천원.
일랑일랑 컴플리트오일 기분전환에 도움을 주며 근육경련에도 효과적이다. 피지조절 기능이 있어 지성·건성 피부 모두에 좋다. 12㎖ 4만8천원.

아로마테라피 전문 브랜드 퍼펙트포션

퍼펙트포션 오가닉 3% 인 호호바(in Jojoba) 오일

아로마테라피 전문 브랜드 퍼펙트포션

퍼펙트포션 인퓨즈드오일

아로마테라피 전문 브랜드 퍼펙트포션

퍼펙트포션 캐리어오일


퍼펙트포션 오가닉 3% 인 호호바(in Jojoba) 오일
1 네롤리 3% 오일 스트레스를 받을 때 사용하면 좋으며, 피로회복과 숙면에 도움을 준다. 민감성, 건성, 노화피부의 트러블을 개선시킨다. 12㎖ 3만3천원.
2 캐모마일 3% 오일 발진과 습진 등의 피부염을 완화시키고 소화를 돕는다. 12㎖ 2만5천원.

퍼펙트포션 인퓨즈드오일
1 칼렌듈라 오일 풀잎 향이 나는 오일로 베인 상처, 찰과상, 염증, 기저귀 발진 등에 효과적이다. 물이나 화학약품 등에 잦은 노출로 손상된 손을 치유하는 데도 좋다. 25㎖ 2만2천원.
2 하이퍼리큠 오일 올리브 오일을 베이스로 해 하이퍼리큠 꽃을 우려낸 오일로, 상처·찰과상에 효과적이며, 알레르기 피부를 진정시키고 멍을 풀어준다. 화상, 뾰루지, 타박상 등에 바르면 염증 및 감염을 막아준다. 25㎖ 2만2천원.
3 아르니카 오일 멍, 타박상, 부기, 동상 증세를 일시적으로 완화시킨다. 하루 2~3회 정도 상처 부위에 바른 뒤 가볍게 마사지한다. 25㎖ 2만2천원.



퍼펙트포션 캐리어오일
1 위트점 오일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해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돕고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킨다. 100㎖ 4만2천원.
2 오가닉 버진 코코넛 오일 진한 코코넛 향이 나는 오일로, 목욕 후 바르면 피부가 윤기 있어진다.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므로 컨디셔너 트리트먼트로도 사용할 수 있다. 100㎖ 2만1천원.
3 오가닉 호호바오일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습진·피부염·마른 버짐 등을 완화시킨다. 건조한 두피에 바르면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영양도 공급한다. 100㎖ 4만8천원.
4 오가닉 이브닝 프라임로즈 오일 노화된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재생을 돕는다. 월경 전 증후군과 류머티즘 관절염에 효과적이다. 50㎖ 2만5천원.
5 스위트 아몬드 오일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므로 마사지오일로 제격이다. 피부 타입에 맞는 에센셜오일을 희석해 바르거나 마사지한다. 100㎖ 1만6천원.
6 아프리콧 커넬 오일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꿔주며 수분 증발을 막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100㎖ 2만원.
7 오가닉 로즈 힙 오일 칠레에서 야생으로 자라는 장미나무 씨앗에서 추출해 만든 오일로, 손상된 피부의 재생 및 회복 효과가 있으며, 보습성분이 건성 및 노화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25㎖ 2만5천원.
8 아보카도 오일 비타민 A, D, E, 레시틴, 식물 스테롤, 카로티노이드 등의 성분이 건성 및 노화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식용 오일로도 손색이 없어 샐러드드레싱에 넣어 먹어도 좋다. 100㎖ 3만8천원.

천연 화장품 퍼펙트포션 베스트 셀러 10
아로마테라피 전문 브랜드 퍼펙트포션

1 리플레니쉬 클렌징 밀크 은은한 장미향이 나는 메이크업 리무버. 식물성 추출물과 로즈, 로즈우드, 팔로마사 에센셜 오일이 땀, 먼지,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지워주고 피지와 노폐물로 막힌 모공을 깨끗하게 해준다. 125㎖ 4만6천원.
2 네롤리 클렌징 젤 네롤리, 라벤더, 저먼 캐모마일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는 젤 타입 클렌징으로 민감성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125㎖ 3만6천원.
3 베어 훼이스드 엑스폴리언트 쌀 알갱이가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며 세포 재생을 돕는다. 100g 3만3천원.
4 그린티 퓨리파잉 마스크 녹차 추출물과 천연 미네랄 성분이 든 진흙, 제라늄·라벤더·주니퍼 베리 에센셜 오일, 허브 추출물 등으로 만든 마스크로, 피지와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다. 50g 3만6천원.
5 파파야 엔자임 마스크 파파야 성분이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윤기 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며 세포 재생을 돕는다. 50g 6만6천원.
6 너쳐 파인 튜닝 솔루션 라벤더·네롤리·저먼 캐모마일 에센셜오일과 알로에베라·로즈 에센셜오일, 플로럴 워터가 민감함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준다. 100㎖ 3만6천원.
7 로즈 워터 지친 피부에 생기를 주며 건성과 민감성 피부를 진정시킨다. 운동이나 목욕 후 피부가 건조해졌을 때 사용한다. 100㎖ 2만3천원.
8 스킨 엘렉서 라벤더, 패출리 등 에센셜오일과 맥아, 로즈힙 오일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손상된 피부에 탄력을 준다. 25㎖ 5만원.
9 허발 리뉴얼 아이크림 민감한 눈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아이크림. 이브닝 프라임로즈오일과 로즈힙오일, 비타민 E가 들어 있어 눈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25㎖ 4만3천원.
10 프랭킨센스 · 로즈 모이스처 크림 건조하고 노화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세포재생을 돕는다. 프랭킨센스, 로즈, 패출리, 로즈우드 에센셜오일과 캐롯, 칼렌듈라 인퓨즈드오일이 들어 있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50㎖ 5만8천원.
Brand history 유기농 허브로 만든 아로마테라피 화장품
퍼펙트포션

아로마테라피 전문 브랜드 퍼펙트포션
호주의 유기농 허브를 화장품 원료로 사용하며 광물질, 파라핀오일 등 화학물질을 넣지 않아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아로마테라피 교육기관인 ICHA(International Centre of Holistic Aromatherapy)의 창립자인 살바토레 바타그릴라가 만든 브랜드로, 천연화장품 전문 브랜드 아로마러버에서 독점 계약으로 수입·판매하고 있다.

아로마러버 www.aromalover.co.kr

아로마테라피 전문 브랜드 퍼펙트포션
‘향기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진 아로마러버는 아로마테라피 및 천연 화장품 전문브랜드다. 호주 식약청에서 대체 의약품으로 승인받은 제품만을 판매하며, 썬스프릿과 써스데이플랜테이션, 퍼펙트포션 등의 브랜드를 취급한다. 아로마러버 홈페이지(www.aromalover.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