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beauty

반짝반짝 빛나는 피부, 김아중과의 뷰티토크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문형일‘프리랜서’|| ■ 자료사진제공&도움말·오휘(02-3773-0969) W 퓨리피(02-549-6282) 롯데칠성음료(080-001-1110)

2006. 11. 20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서 뚱뚱하고 못생겼던 과거를 성형수술로 지우고 여가수로 데뷔하는 ‘한나’역을 맡은 김아중. 탄력 있는 S라인 몸매와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가 돋보이는 그에게서 피부와 몸매관리법, 메이크업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반짝반짝 빛나는 피부, 김아중과의 뷰티토크

Skin care

철저한 클렌징으로 맑고 깨끗한 피부 유지
“에센스 성분이 들어 있는 클렌징 티슈를 가지고 다니면서 촬영이 끝나자마자 메이크업을 지워요. 촬영이 없을 때는 맨얼굴에 자외선 차단제만 바르는 것도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요.” 그가 트러블 없는 맑은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은 철저한 클렌징으로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부 노폐물을 말끔하게 없애는 데 있다. 집에 오면 피부 자극이 적은 크림타입 클렌저를 듬뿍 덜어 피부결에 따라 부드럽게 마사지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녹여낸 후 클렌징 티슈로 한번 더 깨끗하게 닦아낸다. 따뜻한 물로 얼굴을 적셔 막힌 모공을 열어주고 거품을 많이 낸 폼클렌저를 얼굴 전체에 꼼꼼하게 바르고 차가운 물로 여러 번 씻어내는 것도 맑은 피부를 지키는 클렌징 비법!

촉촉한 피부 만들어주는 수분에센스
“피부가 건조한 탓에 수분에센스만큼은 신경 써서 꼼꼼하게 바르는 편이에요. 틈나는 대로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 되도록이면 숙면을 취하려고 노력해요.” 그는 평소에도 수분에센스를 가지고 다니며 피부가 건조해진다고 느낄 때마다 덧바른다. 자기 전에는 수분크림과 수분에센스를 1:2의 비율로 섞어 얼굴에 펴바른 후 손바닥으로 두드려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게 한다.

Body · Health care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
살을 빼기 위해 굶거나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없다는 그의 날씬한 몸매 비결은 하루 세 끼 일정한 양의 식사와 꾸준한 운동! “밀가루나 기름진 음식, 패스트푸드는 되도록이면 먹지 않아요. 한식 위주로 식사하고 섬유질이 많은 야채와 과일, 요구르트를 틈날 때마다 먹어 공복감을 없애죠.” 이동하는 차 안이나 촬영 대기실에서 잠시도 쉬지 않고 스트레칭을 해 군살을 예방하고, 스케줄이 없는 날에는 요가센터나 헬스 트레이닝장을 찾아 꾸준히 운동하는 것도 탄력 있는 몸매를 유지하는 방법.



반짝반짝 빛나는 피부, 김아중과의 뷰티토크

01 미세한 펄이 들어 있어 피부에 은은한 광택을 준다. 오휘 듀얼 시머 베이스. 3.5g 3만8천원.
02 천연 보습 에센스가 들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키는 파우더. 오휘 에센스플러스 그라인딩 파우더. 25g 4만8천원.
03 천연 과일 추출물이 입술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립글로스. 오휘 쉬머링 볼룸 글로스. 6.5g 2만8천원.
04 미세한 입자가 눈매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아이섀도 컬렉션. 오휘 스톤스토리 4컬러 아이섀도 R03호. 3만9천원.

Make-up
건강한 피부톤을 살리는 메이크업을 즐긴다. 눈매를 또렷하게 강조하고 핑크톤의 블러셔와 립글로스로 생기 있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수분 파운데이션과 글리터로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연출
피부가 건조한 그는 메이크업을 하기 전 수분에센스와 크림을 듬뿍 바르고 충분히 두드려 흡수시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파운데이션을 손등에 덜어 체온으로 데운 후 스펀지나 부드러운 브러시로 최대한 얇게 펴바른 다음 보습성분이 들어 있는 파우더로 마무리한다. 날씨가 건조한 가을, 겨울에는 파운데이션에 유분기가 없는 수분크림을 섞어 발라 각질이 일어나는 것을 막고 미세한 펄이 들어간 시머 베이스를 콧등과 눈밑, 턱 등에 조금씩 펴발라 건강한 피부톤으로 연출한다.

선명하고 깊은 눈매 만드는 아이섀도 그러데이션
피부색이 까만 편이라 화려한 컬러의 아이섀도보다 베이지나 핑크 등 파스텔톤을 즐겨 사용한다. 같은 톤의 2~3가지 컬러 아이섀도를 그러데이션해 바르면 눈매가 선명하고 깊어진다고. 먼저 가장 옅은 컬러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넓게 펴바른 후 쌍꺼풀 라인 쪽으로 갈수록 짙은 컬러를 바르는 것이 노하우.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듯 그려주고 블랙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한올한올 올려주면 눈이 크고 또렷해 보인다.

핑크톤의 블러셔와 립글로스로 생기 있게
미세한 펄이 함유된 핑크 블러셔를 브러시에 묻혀 광대뼈를 중심으로 둥글게 발라준다. 이때 블러셔를 브러시에 조금씩 묻혀 손에 힘을 빼고 스치듯 여러 번 발라주어야 뭉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반짝이는 펄이 함유된 핑크나 투명 립글로스를 입술에 발라 마무리하면 생기 있는 김아중표 투명 메이크업 완성!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