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secret

몸에 좋고 따라하기 쉬운 스타들의 특별한 건강 & 미용 비법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 ■ 참고서적·SBS 스타비법대공개(나래울) ■ 일러스트·임희정

2006. 10. 23

흑식초와 솔잎 가글로 날씬하고 건강하게! 김아중
몸에 좋고 따라하기 쉬운 스타들의 특별한 건강 & 미용 비법

잇몸건강 지켜주는 솔잎 가글
피곤하면 유난히 잇몸이 잘 붓고 아파 틈날 때마다 솔잎 가글을 해 잇몸을 튼튼하게 만든다. 엽록소와 비타민이 풍부한 솔잎은 소염효과가 있어 통증을 진정시키고 괴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솔잎 달인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휴대용 용기에 넣고 다니며 입안에 머금고 있다가 헹구는 솔잎가글을 자주 해주고 잇몸통증이 심한 날에는 솔잎 몇 개를 씹어 통증을 완화시킨다.
날씬한 몸매 만들어주는 흑식초
날씬한 그의 몸매 유지 비결은 음료수처럼 수시로 마시는 흑식초. 100% 현미로 만든 흑식초는 일반 식초에 비해 맛과 향이 부드러워 물이나 야채주스에 섞으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혈액 중의 지방이나 당분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주고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검은콩과 누에고치팩으로 건강과 피부미용을 한번에! 이준기
몸에 좋고 따라하기 쉬운 스타들의 특별한 건강 & 미용 비법

검은콩 건강 비법
영화 ‘왕의 남자’를 촬영하면서 선배 감우성에게 전수받은 검은콩 건강비법. 볶은 검은콩을 들고 다니면서 수시로 먹는데 검은콩에 들어 있는 풍부한 섬유질이 혈당을 조절해 공복감을 덜어주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고 한다. 볶은 검은콩을 믹서에 갈아 인스턴트 커피와 함께 타 먹으면 변비와 얼굴의 부기가 싹~ 사라진다.

뽀얀 피부 만드는 누에고치, 백강잠 팩
여자보다 더 투명한 그의 피부관리 비법은 일주일에 2~3번 하는 백강잠팩. 누에고치가루인 백강잠은 잡티를 없애주고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준다. 백강잠 가루와 물을 섞어 걸쭉하게 반죽한 후 얼굴에 가제를 덮고 발라준 다음 20~30분 후 맑은 물로 여러 번 씻어낸다. 팩을 하고 난 다음날 아침에는 피부가 몰라보게 환해진다고 한다.

곤약인절미와 의자운동으로 S라인 몸매 유지 현영
몸에 좋고 따라하기 쉬운 스타들의 특별한 건강 & 미용 비법

출출할 때 먹는 곤약인절미
배가 고플 때는 군것질 대신 칼로리가 낮은 곤약인절미를 먹는다. 100g당 9Kcal밖에 되지 않는 곤약은 체내의 수분을 흡수하면서 부피가 팽창하므로 포만감이 커 식욕억제 효과가 있다. 곤약의 주성분인 글루코만난은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변비도 예방한다. 가늘게 썬 곤약을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볶은 다음 믹서에 설탕과 녹말가루를 함께 넣고 갈아 전자레인지에 가열하면 쫀득쫀득한 반죽이 된다. 이 반죽을 냉장고에 넣어 굳힌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영양만점 콩고물을 묻히면 맛도 좋고 살도 찌지 않는 곤약인절미가 된다.
날씬한 허리 만들어주는 의자 운동
하루 한 시간씩 허리 운동으로 날씬한 S라인을 유지하는 그의 운동기구는 의자. 먼저 의자에 살짝 걸터 앉은 후 다리와 양손을 가볍게 들어 펼친 자세를 유지한다. 10초 동안 버티고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서 천장을 바라보고 복식호흡으로 10회 짧은 함성을 지른다. 매일 3~4회 자투리 시간이 날 때마다 해주면 허리살이 쏙~ 들어간다.

천연재료로 예쁘고 건강하게~ 박정아
몸에 좋고 따라하기 쉬운 스타들의 특별한 건강 & 미용 비법

생알로에 자외선 차단 스프레이
피부에 자극을 주는 자외선 차단제 대신 직접 만든 알로에 스프레이로 피부를 보호한다. 먼저 알로에의 끈적끈적한 속살을 긁어내 믹서에 곱게 간 다음 면보에 걸러 알로에 겔을 만든다. 스프레이식 병에 정제수를 3분의 2 정도 채워 넣고 라벤더오일 4방울과 캐모마일오일 2방울, 만들어둔 알로에 겔 1티스푼을 넣고 흔들면 완성! 이렇게 만든 알로에 스프레이는 화장을 한 위에도 언제든 뿌릴 수 있다.
마늘환으로 유지하는 강철체력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지치지않는 체력을 유지하는 비법으로 그는 직접 만든 마늘환을 꼽는다. 1kg의 마늘 껍질을 벗겨 물을 가득 부은 냄비에 넣고 처음에는 강한 불로 끓이다가 약한 불에 2시간 정도 삶아서 으깬다. 여기에 달걀노른자 4개를 넣고 약한 불에 1시간 정도 졸인 후 감자가루를 뿌려놓은 판 위에 펴서 식힌다. 반죽을 5mm 정도 크기로 떼서 동그랗게 만든 뒤 전자레인지에서 10분정도 돌려주면 마늘환 완성! 하루에 두 알씩 씹어 먹거나 물과 함께 먹으면 피곤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한다. 비타민 B1에 속하는 티아민 성분이 풍부한 마늘은 피로를 풀어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지압과 족욕으로 예쁜 몸매 만드는 소유진
몸에 좋고 따라하기 쉬운 스타들의 특별한 건강 & 미용 비법

지압과 마사지로 뱃살 쏙~
날씬한 복부를 유지하는 그의 비법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해주는 10분간의 지압과 마사지. 특히 바른 자세로 누워 두 주먹으로 배꼽 주위를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면서 가볍게 두드려 주는 ‘장고타법 마사지’는 배에 가스가 차거나 변비가 많아 숙변이 있을 때 강추! 배꼽에서 수평선상으로 약 3cm 옆에 위치한 양쪽의 천추혈을 손을 편 채 손끝 전체를 이용해 5분 정도 꾹꾹 눌러주는 ‘천추혈 지압법’ 역시 장운동을 도와 변비, 숙변제거에 효과적이다. 매일 아침 일어나자 마자 물을 마신다는 그는 하루 1.5ℓ양의 물을 마셔 변비를 예방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한다.

다리붓기 빼주는 호박물 족욕 · 호박씨팩
하루종일 이어지는 촬영으로 다리가 퉁퉁 붓는 일이 많았다는 그는 호박물 족욕과 호박씨 팩으로 고민을 싹~ 해결했다. 늙은호박 달인 물에 15~20분간 발을 담그면 혈액순환을 도와 다리부기가 금세 빠진다고. 족욕 후에는 곡물가루와 호박씨가루를 1:2의 비율로 섞고 따뜻한 물을 부어 걸쭉하게 만든 호박씨팩을 하는데 다리선이 매끈해지는 효과가 있다. 호박씨팩을 다리에 고르게 펴바르고 10분 이상 마사지하고 씻어낸 후 지방분해에 효과가 있는 해바라기씨오일을 발라 마무리하면 다리살이 빠지고 탄력이 더해진다.

대파와인과 돼지껍질바나나 팩으로 유지하는 젊음 정선경
몸에 좋고 따라하기 쉬운 스타들의 특별한 건강 & 미용 비법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대파와인
데뷔 이후 12년 동안 변함없이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법은 와인에 대파를 넣어 만든 대파와인 마시기. 항산화 작용을 하는 레드와인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대파의 흰 부분은 몸이 차고 지방질을 많이 먹거나 순환장애가 있는 사람의 다이어트에 특히 좋다고한다. 대파 5대를 씻어 수염을 자르고 흰 부분만 듬성듬성 잘라 레드와인 반 병에 넣어 시원한 곳에서 2~3일 보관한 후 체로 거르면 대파와인이 만들어진다. 한번에 소주잔 한 잔 정도, 하루 2~3회 마신다. 알코올에 익숙하지 않다면 살짝 끓여 알코올 성분을 없앤 후 마신다.
목주름 관리와 예방에 좋은 돼지껍질바나나팩
그는 얼굴뿐 아니라 목의 주름까지 철저하게 관리한다. 매일 손바닥에 열이 나도록 세게 비빈 후 양손바닥으로 목 전체를 부드럽게 쓰다듬다가 양손의 엄지로 턱밑에서 귀 뒤까지 천천히 눌러주는 마사지를 하루에 5분 정도 해준다. 콜라겐이 많은 돼지껍질과 노화방지효과가 있는 바나나를 섞어 만든 돼지껍질 바나나 팩도 그만의 비법. 피지선이 거의 없는 목에 영양을 공급해 팽팽한 목선을 만들어준다. 으깬 바나나에 적당량의 꿀을 넣고 돼지껍질을 갈아 섞은 팩을 목에 펴바른 다음 20분 후에 씻어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