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Amusing hobby

냉장고 속 재료로 만든 천연 비누

기획·한여진 기자 / 진행·김이연 ‘프리랜서’ / 사진·홍중식 기자 || ■ 촬영협조·마블솝(02-584-0204 www.marblesoap.co.kr)

2006. 07. 30

냉장고 속 재료로 만든 천연 비누

브로콜리 비누
피부 저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A와 미백 효과가 있는 비타민 C가 들어 있는 브로콜리로 만든 비누. 브로콜리를 믹서에 갈아 면보나 가는 체에 거른 뒤 투명 비누 베이스를 섞어 굳히면 완성! 브로콜리 즙이 산폐되는 것을 막기 위해 비타민 E를 넣고 꿀, 올리브오일 또는 포도씨오일을 첨가하면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비누가 완성된다.
준·비·재·료 브로콜리 60~70g, 투명 비누 베이스 300g, 비타민 E·꿀·올리브오일 1작은술씩, 패티그레인 에센셜 오일 3ml
냉장고 속 재료로 만든 천연 비누

1 브로콜리는 잘게 잘라 핸드블렌더로 곱게 간 뒤 체에 걸러낸다.
2 투명 비누 베이스를 녹여 나무젓가락으로 저어가며 70℃ 이하로 식힌 후 브로콜리즙과 비타민 E, 올리브오일, 꿀, 패티그레인 에센셜 오일을 넣고 잘 섞는다.
3 ②를 비누틀에 붓고 냉장고에 넣어 굳힌다.

파프리카 비누
빨강, 노랑, 주황 등 다양한 컬러의 파프리카로 컬러풀한 천연 비누를 만들어보자. 파프리카는 항암·항산화를 돕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 데 효과적인 재료. 진정 작용이 있는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첨가하면 파프리카 특유의 향이 없어진다.
준·비·재·료 빨강 또는 주황 파프리카 60~70g, 투명 비누 베이스 300g, 꿀·올리브오일 1작은술씩, 라벤더 에센셜 오일 3ml
냉장고 속 재료로 만든 천연 비누

1 파프리카는 잘게 잘라 믹서에 곱게 간 뒤 체에 걸러낸다.
2 투명 비누 베이스를 녹여 나무젓가락으로 저어가며 70℃ 이하로 식힌 후 파프리카즙과 꿀, 올리브오일,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넣고 섞는다.
3 ②를 비누틀에 붓고 냉장고에 넣어 굳힌다.
냉장고 속 재료로 만든 천연 비누

바나나 비누
비타민 A가 풍부한 바나나로 만든 비누는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해준다. 화이트 비누 베이스에 옐로 101 색소를 넣고 인공 벌꿀 향을 첨가하면 달콤한 향이 나는 바나나 비누가 완성된다. 피부가 예민할 경우 인공색소와 향이 자극적일 수 있으므로 넣지 않는 것이 좋다.
준·비·재·료 바나나 ⅓개, 투명 비누 베이스 300g, 화이트 비누 베이스 적당량, 옐로 101 색소 약간, 꿀·올리브오일 1작은술씩, 벌꿀 향 3ml
냉장고 속 재료로 만든 천연 비누

1 바나나는 핸드블렌더로 곱게 으깬다.
2 투명과 화이트 비누 베이스를 각각 녹인 뒤 70℃ 이하로 식으면 화이트 비누액에 옐로 101 색소를 넣어 노란색을 만든다. 투명과 화이트 비누액을 섞은 뒤 으깬 바나나와 꿀, 올리브오일, 벌꿀 향을 넣고 나무젓가락으로 고루 젓는다.
3 ②를 비누틀에 붓고 냉장고에 넣어 굳힌다.

플레인요구르트 비누
플레인요구르트에 들어 있는 유산균은 피부의 PH 밸런스를 잡아주고 붉은 기를 감소시켜 여름철에 사용하면 좋다. 투명 비누 베이스에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으면 빛깔이 탁해지므로 화이트 비누 베이스를 사용하는 게 포인트! 플레인 요구르트 비누액을 굳힌 뒤 레드 비누액을 그 위에 부어 만든다.

준·비·재·료 화이트 비누 베이스 200g, 레드 비누 베이스 500g, 플레인요구르트 30ml, 꿀·올리브오일 1큰술, 오렌지 에센셜 오일 10ml
냉장고 속 재료로 만든 천연 비누

1 화이트 비누 베이스 100g을 녹여서 사각형 비누틀에 부어 굳힌다.
2 화이트 비누 베이스 100g과 레드 비누 베이스를 함께 녹인 뒤 70℃ 이하로 식힌 다음 플레인요구르트와 꿀, 올리브오일, 오렌지 에센셜 오일을 넣고 섞는다.
3 ① 위에 ②를 붓고 냉장고에 넣어 굳힌 뒤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 사용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