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catalogue

피부가 좋아하는 천연 화장품

자극 없이 피부를 건강하게~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지호영‘프리랜서’ || ■ 도움말·아로마러버(080-554-5340. www.aromalover.co.kr) ■ 꽃 협찬·플레르 드 루이까또즈(02-549-4854)

2006. 04. 13

방부제, 인공색소 등 화학 성분이 들어가지 않아 자극을 주지않고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천연 화장품을 만나보자.

천연 화장품이란?
피부가 좋아하는 천연 화장품

천연성분을 사용하고 인공향이나 염료, 인공색소 등을 넣지 않아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유기농으로 재배된 원료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아 피부 자극을 줄인 것이 특징. 다른 화장품보다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짧으므로 유통기간을 확인한 후 구입한다.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케어·천연 화장품
▼ 건성 피부
유기농 허브로 만든 아로마테라피 화장품피부에 수분이 부족해 얼굴이 땅기고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건성 피부는 수분 공급을 해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건성 피부에는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네롤리, 로즈워터, 샌달우드, 팔마로사 등의 성분이 든 화장품이 효과적.

▼ 건성 피부에 좋은 천연 화장품 사용 순서
리플레니쉬 클렌징 밀크 → 네롤리 클렌징 젤 → 베어 훼이스드 엑스폴리언트 or 시나몬 훼이셜 스크럽 →후레쉬 훼이스드 마스크 or 퓨어 플랜트 하이드레이션 마스크 → 리플레니쉬 파인 튜닝 솔루션 or 로즈 워터 → 스킨 엘렉서 or 수쓰 오일 → 허발 리뉴얼 아이크림 → 샌달우드&팔마로사 모이스처 크림or프랑킨신스 & 로즈 모이스처 크림 → 리플레니쉬 나이트 밤 →서브라임 립밤

▼ 지성 및 복합성 피부
유기농 허브로 만든 아로마테라피 화장품번들거리고 뾰루지가 잘 생기는 지성 피부와 얼굴 부위에 따라 지성과 건성이 함께 나타나는 복합성 피부는 묵은 각질과 피지를 꼼꼼하게 제거하고 피부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딥 클렌징 효과가 있는 팩과 혈액순환을 돕는 마사지 제품을 선택한다. 특히 유분은 많지만 수분이 부족하기 쉬우므로 보습 제품도 챙겨 바른다. 피지 조절 효과가 있고 유수분 균형을 맞춰주는 제라늄, 그린티, 티트리 등 에센셜 오일이 든 화장품을 고른다.

▼ 지성·복합성 피부에 맞는 천연 화장품 사용 순서
리플레니쉬 클렌징 밀크 →제라늄 훼이셜 클렌징 젤 → 베어 훼이스드 엑스폴리언트 or 시나몬 훼이셜 스크럽 →후레쉬 훼이스드 마스크 or 퓨어 플랜트 하이드레이션 마스크 or 그린티 퓨리파잉 마스크 → 퓨리화이 파인 튜닝 솔루션 or 라벤더 워터 → 스킨 엘렉서or 수쓰 오일 → 허발 리뉴얼 아이크림 → 밸런스 모이스처 젤 →제라늄 모이스처라이징 에멀젼 →서브라임 립밤
피부가 좋아하는 천연 화장품

아로마러버
‘향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을 가진 아로마러버는 아로마테라피 및 천연 화장품 전문 업체다. 호주 식약청에서 대체 의약품으로 승인받은 완제품만을 취급한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썬스프릿과 써스데이플랜테이션, 퍼펙트포션이 있으며 아로마러버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www.aromalover.co.kr



유기농 허브로 만든 아로마테라피 화장품 퍼팩트 포션아로마테라피 교육 기관인 ICHA(International Centre of Holistic Aromatherapy)의 창립자인 살바토레 비타그릴라가 만든 브랜드. 유기농 허브를 원료로 사용하며 광물질, 파라핀 오일 등 화학물질을 넣지 않아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피부가 좋아하는 천연 화장품
피부가 좋아하는 천연 화장품
피부가 좋아하는 천연 화장품

Skin care
클렌징순수한 식물성 제품으로 노폐물과 먼지, 땀, 피지, 오염물질 등을 제거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1 제라늄 크렌징 젤 제라늄, 쥬니퍼 베리, 라벤더 에센셜 오일 등이 함유돼 피부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지워준다. 지성 피부에 효과적인 티트리 오일이 들어 있어 지성피부에 효과적.
2 네롤리 크렌징 젤 네롤리, 라벤더, 저먼 캐머마일을 함유하고 있어 민감성 피부에 좋은 클렌저.
3 리플레니쉬 크렌징 밀크 은은한 장미향이 나는 메이크업 리무버. 식물성 추출물과 로즈, 로즈우드, 팔마로사 에센셜 오일 등이 땀, 먼지, 메이크업 등을 깔끔하게 지워준다. 피지와 노폐물로 막힌 모공을 깨끗하게 가꿔준다.

팩 & 스크럽노폐물을 없애주고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1 베어 훼이스드 엑스폴리언트 쌀 알갱이가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며,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돕는다. 베어 훼이스드 엑스폴리언트와 물을 1대2 비율로 섞어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마사지한 다음 미지근한 물로 헹군다.
2 후레쉬 훼이스드 마스크 피부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주는 얼굴 전용 팩. 그린클레이와 카올린이 노폐물을 흡수해 피부를 깨끗하고 투명하게 해준다. 오렌지, 페티그레인이 피부의 독소를 배출시켜주고 일랑일랑 에센셜 오일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준다.
3 퓨어 플랜트 하이드레이션 마스크 알로에 베라, 야로, 캐머마일 등 식물 추출물과 샌달우드, 라벤더, 로즈우드, 팔마로사 등의 에센셜 오일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팩. 세안 후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고 15분 뒤 미지근한 물로 헹군다.
4 시나몬 스크럽 피부에 쌓인 각질과 모공을 막고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얼굴 전용 스크럽. 견과류 껍질과 시나몬, 카오린 파우더가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를 부드럽고 투명하게 해준다.
5 그린티 퓨리파잉 마스크 녹차 추출물과 천연 미네랄 진흙, 제라늄, 라벤더, 주니퍼 베리 에션셜 오일, 허브 추출물 등으로 만든 제품.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에 효과적이다.

피부가 좋아하는 천연 화장품
피부가 좋아하는 천연 화장품
피부가 좋아하는 천연 화장품

토너클렌징 후 사용하는 스킨. 식물 추출물과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준다. 클렌징이나 마스크 후 남아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아로마 향이 기분을 상쾌하게 만든다.

1 리플레니쉬 파인 튜닝 솔루션 건성 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로즈우드 에센셜 오일과 알로에 베라, 로즈·라벤더 플로럴 워터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2 퓨리화이 파인 튜닝 솔루션 제라늄, 라벤더, 주니퍼 베리 에센셜 오일과 알로에 베라, 라벤더, 플로랄 워터 등이 피지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준다.
3 너쳐 파인 튜닝 솔루션 라벤더, 네롤리, 저먼 캐모마일 에센셜 오일과 알로에 베라, 로즈, 캐모마일 에센셜 오일 및 플로라 워터가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준다.

플로랄 워터순수한 에센셜 오일의 증류수로 방부제, 알코올은 물론 어떤 화학 합성물질도 첨가하지 않은 화장수. 피부가 건조할 때 틈틈이 뿌려주며 메이크업 후에도 사용할 수 있다.

4 라벤더 워터 민감성이나 햇볕에 손상된 피부에 좋은 라벤더 워터. 피지 분비 밸런스를 맞춰주며 샴푸 후 머리에 뿌려주면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
5 네롤리 워터 네롤리에서 추출한 천연 화장수. 세포를 재생을 도와 노화 피부 개선에 효과가 있다.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6 로즈 워터 지친 피부를 생기 있게 회복시켜주며 건성과 민감성 피부를 진정시킨다. 운동이나 사우나 후 피부가 건조해졌을 때 사용한다.

스킨 트리트먼트인퓨즈드 오일, 에센셜 오일을 함유하고 있는 훼이셜 오일로 마사지하거나 건조한 부위에 바른다.

7 스킨 엘렉서 손상된 피부에 영양과 탄력을 준다. 라벤더, 패치울리 등 에센셜 오일과 맥아, 로즈힙 오일이 손상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8 수쓰 오일 압축된 호호바, 아프리콧 커넬, 칼렌듈라 인퓨즈드 오일을 베이스로 캐머마일, 네롤리, 라벤더 에센셜 오일이 혼합되었다.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9 SOS 스팟 젤 여드름, 뾰루지 등을 완화해주는 제품. 티트리, 라벤더, 쥬니퍼 에센셜 오일 등이 피지를 조절해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

모이스처라이저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든다. 스킨 다음 단계에서 아침저녁으로 바른다.
피부가 좋아하는 천연 화장품

1 밸런스 모이스처 젤 식물성 젤 타입의 가벼운 오일프리 보습제로 지성 피부에 좋다. 알로에 베라와 제라늄, 라벤더, 주니퍼 베리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피지 분비 조절을 도와준다.
2 제라늄 모이스처라이징 에멀젼 가벼운 질감의 에멀전으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제라늄, 라벤더, 사이프러스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있다. 스킨 사용 후에 적당량을 발라준다.
3 허발 리뉴얼 아이크림 민감한 눈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아이크림. 이브닝 프라임로즈 오일과 로즈 힙 오일, 그리고 눈에 좋은 허브 추출물, 비타민 E가 주성분.
4 수쓰 크림 진정 효과가 있는 라벤더, 캐모마일 블루, 네롤리 에센셜 오일이 들어 있어 민감성 피부에 좋다. 습진, 마른버짐, 건조한 피부 등을 진정시켜준다.
5 샌달우드 & 팔마로사 모이스처 크림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공급해준다. 샌달우드, 패치울리, 라벤더, 로즈우드, 팔마로사 등의 에센셜 오일과 냉각 압축시킨 호호바 오일 등이 들어 있다.
6 서브라임 립밤 순수 식물성 입술 보습제. 시어 버터, 코코아 버터, 아보카도 오일, 비타민 E 등이 함유돼 있어 입술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7 리플레니쉬 나이트 밤 식물성 오일, 프랑킨신스 에센셜 오일, 꽃의 영양분 등이 함유돼 건조하고 노화된 피부를 건강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8 프랑킨신스 & 로즈 모이스처 크림 건조하고 노화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피부 재생을 돕는다. 프랑킨신스, 로즈, 패치울리, 로즈우드 에센셜 오일과 캐롯, 칼렌듈라 인퓨즈드 오일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Body care
피부가 좋아하는 천연 화장품

보디·핸드 크림 & 보디 오일순수 에센셜 오일과 순수 식물 추출물 등이 온몸을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햇볕에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한다.

1 에로스 보디 로션 호호바, 마카다미아 오일, 패치울리, 일랑일랑, 라벤더, 로즈우드 등의 에센셜 오일이 주성분. 풍부한 영양 및 수분을 공급해 부드럽고 윤기나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샤워 후 온몸에 골고루 바른다.
2 릴랙스 보디 로션 라벤더, 일랑일랑, 제라늄, 만다린, 팔마로사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3 코코아 버터 보디로션 스위트 아몬드 오일, 코코아 버터, 칼렌듈라 인퓨즈드 오일 등 식물성 보습 성분이 함유된 보디 로션.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
4 에프터 썬 레스큐 젤 햇볕에 그을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는 젤.

피부가 좋아하는 천연 화장품

5 퓨어 로즈 보디 오일 로즈 엘솔루트, 팔마로사, 로즈우드 에센셜 오일과 냉각 압축된 아프리콧 커넬 오일을 함유한 보디 전용 오일. 샤워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가볍게 마사지하듯 전신에 발라주면 피부가 부드러워진다.
6 데톡스 마사지 오일 옅은 노란색의 오일로 부드러운 시트러스와 풀잎 향이 나는 독소 제거 마사지 오일. 그레이프후룻, 쥬니퍼, 싸이프러스, 펜넬 에센셜 오일이 지친 몸에 활력을 주며, 혈액순환을 돕는다.
7 퓨어 로즈 핸드 크림 장미 추출물, 글리세린과 호호바 오일 등 식물 추출물을 이용해 만들었다. 손을 부드럽게 해주며 수분을 공급해준다.
8 칼렌듈라 인퓨즈드 핸드 크림 칼렌듈라 오일, 시어, 비타민 E가 함유된 핸드 크림으로 거친 손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주부 습진에도 효과적.

보디 워시 & 목욕 소금 & 보디 스크럽피부 PH 밸런스를 유지해주고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목욕 소금은 피부를 탄력 있게 하고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준다.
피부가 좋아하는 천연 화장품

9 릴랙스 포밍 워시 보습 효과 있는 라벤더가 피부에 탄력을 더하는 릴랙스 포밍 워시. 팔마로사가 피부와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안정감을 준다.
10 데톡스 보디 버프 제라늄, 쥬니퍼, 그레이프 후릇 에센셜 오일이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주고 피부 재생을 돕는다. 피부톤을 고르게 만들어준다.
11 제스트 보디 폴리쉬 피부 재생을 도와주는 폴리쉬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주며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12 에로스 포밍 워시 일랑일랑, 라벤더 에센셜 오일이 들어 있는 보디 클렌징 젤. 목욕용 타월에 묻혀 거품을 낸 후 마사지하듯 사용하면 피로가 사라진다.
13 데톡스 배스 소크 신선한 감귤과 허브 향이 나는 목욕 소금. 피부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혈액순환을 돕는다.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탄력있게 가꿔준다.

Special care
헤어 케어에센셜 오일과 식물 추출물, 풍부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피부가 좋아하는 천연 화장품

1 로즈마리 샴푸 제라늄, 라벤더, 로즈마리, 스패니쉬 세이지의 에센셜 오일과 로즈마리, 펜터놀의 허브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2 로즈마리 컨디셔너 집중 트리트먼트 효과가 있어 손상된 모발에 효과적. 라벤더, 로즈마리, 제라늄 에센셜 오일과 호호바 오일, 위트점 오일, 콩 단백질 성분이 손상된 모발과 두피에 충분한 영양을 준다.
3 코코넛 헤어 왁스 유기농 야자 오일이 들어 있어 모발에 윤기를 더해주며,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 연출을 도와준다. 곱슬거림을 완화시켜준다.
4 헤어 & 스캘프 엘렉서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모발, 비듬, 가려운 두피에 효과적인 아프리콧 커넬, 호호바, 베이, 로즈마리, 버지니안 시더우드, 패치울리, 일랑일랑 에센셜 오일을 함유한 헤어 전용 트리트먼트.

건강한 모발을 위한 기초 손질법▼ 두피에 좋은 샴푸 방법고개를 숙인 상태에서 한 손으로 뒷목을 주무르며 체온보다 약간 높은 온도의 물을 적신다. 30초~1분 정도 주무른 다음 처음보다 조금 뜨거운 물로 정수리를 제외한 뒷머리 옆 부분을 적시고 손끝으로 꾹꾹 눌러준다. 체온 정도 온도의 물로 앞머리와 정수리 부분을 적셔 30초가량 꾹꾹 누른다.
▼ 찰랑찰랑~ 머릿결 만드는 트리트먼트깨끗하게 샴푸한 다음 두피에서 머리끝까지 트리트먼트를 골고루 스며들도록 마사지하며 바른다. 따뜻한 물에 적셔 꼭 짠 스팀타월을 쓰고 15~20분 정도 지나면 헹구어낸다.

가족을 위한 제품순한 에센셜 오일과 식물 추출물을 이용해 연약한 아기 피부를 보호해주고 거친 남성의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피부가 좋아하는 천연 화장품

1 뷰티플 베이비 탑 투 토우 워시 라벤더, 탠저린, 캐모마일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아기 전용 제품. 샴푸, 보디 워시, 버블 배스 등으로 사용한다.
2 뷰티플 베이비 배스 오일 피부 진정ㆍ보습 효과가 있다. 기저귀 발진이나 습진에 효과적. 샤워 후 온몸에 골고루 펴 바르거나 기저귀 발진 및 습진 등에 바른다.
3 뷰티플 베이비 바텀 밤 100%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 아기의 연약한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켜준다.
4 맨 메이드 데일리 스플레쉬 라임, 샌달우드, 제라늄 향이 조화를 이루는 남성용 토너. 리퀴드 타입으로 피부에 신선함과 활기를 준다.
5 맨 매이드 에프터 쉐이브 밤 세안 후 로션이나 면도 후 애프터 셰이브로 사용할 수 있는 남성용 모이스처라이저. 라임, 샌달우드, 제라늄, 일랑일랑 등의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염증성 피부와 건성, 민감성 피부에 효과적이다.
6 뉴 블룸 프레그넌시 보디 크림 임산부 전용 크림으로 튼 살 관리에 효과적. 부드러운 시트러스와 플라워 향이 기분을 평안하게 만들어준다.
7 브리즈 이지 오인트먼트 목과 가슴 등을 마사지해주면 기침이 완화되고 편안한 호흡을 도와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